안녕하세요. 시즌 1에 야만용사로 즐기다가 이번에 다시 복귀한 유저입니다.
이번에는 드루이드로 시작했는데 맨 처음 떨어진 선조고유템이 마녀 지팡이라 발톱 드루로 아예 길을 열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위상하고 정복자 여러가지 많이 고민하고 테스트 했는데 위상이 진짜 크게 작용하는걸 체감해가며 연구하다 어느정도 빌드를 잡은 것 같아서 공유해봅니다.
일단 기본 콤보는 "고통탐식자의 팔목장갑" 을 낀 상태로
1. 핵심스킬 (칼날 발톱) >> 기본스킬 (발톱)
2. 광범위 스킬 >> 기본 스킬 (발톱)
이렇게 입니다. 그리고 저는 2번 콤보에서 광범위 스킬로 "광견병" 을 씁니다.
디4 시즌 드루이드 광견병이 디3 부두술사의 메뚜기떼 와 아주 메카니즘이 비슷한 스킬이거든요. 묻히고 때린다는 메커니즘인데 광견병을 몹들에게 다 전염시키고 평타 때리고 전부 데미지가 들어가는 콤보입니다.
그럼 당연히 광견병이니깐 독뎀이잖아요? 중독된 적에게 대미지를 더 주는 메커니즘 위상이랑 스킬을 찍어주시면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 스킬과 위상이 바로 "신경독" 과 "변신수" 입니다.
"신경독" 스킬 설명 보면 "중독된 적에게 감속을 준다" 이거든요. 이 말인 즉 한번 광견병으로 물면 중독된 몹들 전부 감속이라는 "군중제어상태" 가 되어버리는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뻥딜을 넣는 위상이 바로 "변신수" 위상효과를 받는 발톱입니다.
"변신수" 위상설명을 보면 "곰일때는 중독된 적, 늑대일 때는 군중제어 걸린 애들한테 최대 55% 딜 더 준다" 이거든요. 전부 광견병 물리고 감속으로 군중제어 만들어준 상태에서 늑대 발톱은 전부 추가딜이 다 들어가게 됩니다.
위 2가지 핵심스킬과 위상 이후 나머지는 기본 스킬에 대미지 주는 위상 "월출" 이랑 "적응" 을 반지와 목걸이에 끼고 진짜 마지막 핵심 위상이 바로 "불멸 태초" 위상입니다.
발톱 드루는 핵심스킬이 아니라 기본스킬 "발톱"으로만 딜 넣는 메커니즘이라 스킬로 피흡을 할 수 없는데 이걸 매꿔줘야만 지속 근접딜이 가능하거든요. "불멸" 위상은 "기술시전 시 최대 2% 피흡" 이라 물약빠는 것 이상으로 생존과 지속근접딜에 매우 귀한 역할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머지 스킬은 쇠약의 포효 스킬에 "어둠의 포효" 위상 껴줬습니다. 이유는 "어둠의 표효" 위상이 중독된 적들에게 최대 4초 스턴 먹이는건데 이 4초가 진짜 굉장히 긴 제어시간입니다. 중독된 애들 전부 다 스턴으로 묶어두고 4초안에 평타 떄리면 다 녹일수 있습니다 (영상 참조!)
그리고 신발에는 "분주" 위상을 꼈습니다. "분주" 위상이 기본 스킬 5번 사용시 쿨타임 스킬들 2초 줄여주는 능력이라 제가 해보니깐 이게 굉장히 잘 맞는 느낌이더군요.
평타(발톱), 칼날발톱(이동스킬로 사용), 쇠약의 포효, 광견병 하면 스킬 2칸이 남는데 여기에 저는 "대지방벽" 과 "짓밟기" 를 넣어줬습니다. 이유는 간단하게 저지불가 효과로 생존스킬로 쓰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짓밟기도 광역스킬이라서 짓밟기 >> 발톱 해도 다수에게 콤보 가능합니다.
정복자는 늑대인간 / 세력권 / 의연함 / 추적자 넣었고 전설노드로는 고조된 악의 / 천둥충격 넣었습니다. 참고로 고조된 악의 노드 페이지는 중독 적들에게 대미지 주는 노드들이 대부분이라 하나도 빼지 않고 넣었네요.
그럼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