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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20240627] 91단 뺑이용 쳐부수기 연구중(시즌5대비)

동찌c
댓글: 38 개
조회: 1340
추천: 6
2024-06-23 01:56:38


기존글은 내립니다 의미가 없네요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46740 시즌4 스킬세팅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70035 시즌4 정복자 세팅
https://www.youtube.com/watch?v=RD_pNx08NDE
과거 91단 사냥영상이며 사냥속도는 유지하면서 보스전 속도를 줄일려고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시즌5의 컨텐츠에 맞추며 세팅난이도 하향을 위하여 수정을 하는 중에 있습니다.

목걸이 로크란의 영물 

모능 42
공속 9%
최대자원26
극피 115%

극피 담금질시 최대 수치

극피

5.75*9=51.75
28.75*3=86.25
어픽 57.5

3크리 극피어픽 영물 = 310.5
자원

26 +1.3*9 = 37.7



루시온의 왕관 12강

자원 29

+66.7 자원

토템 최대자원
18.85 노어픽 풀강
85.55 자원
정복자노드 72
157+ 100 (기본)

최대영력 257 (노어픽 으뜸기준)
극피 310%
위상효과
100을 초과하는 자원은 1당 극피 1% 
사용할수있는 자원은 1당 극확0.5%
최대영력 257 = 극피 157%
극확 128% = 영력을 조금 소모해도 극확 100% 라는 소리
극확 100% 극피 310+157 = 467% 의 가치
극피 467% 의 가치는 드루이드 극피 계산법으로 최대 910%의 합연산 딜버킷
극피467%*1.5(기본 극피 곱연산) *1.3(새의격노)


딜관련+기어아이템
루시온의 왕관 
로크란의 영물
별반지

장갑 쳐부수기 + 공속
반지 1 공격속도

목걸이 장갑 반지에서 공속을 챙기기에 비약 60%는 쉽게 달성 가능할거 같습니다. 60%는 제가 선호하는 공속

그리고 딜을 올리기위해서 극피를 붙여줄거 같습니다.

장갑 쳐부수기 공속 극피
반지 공격속도 극피 

이렇게 했을시 극피 3500%정도의 수치까지 올라갈것으로 보임

토템을 포기하고 양손을 사용해도 될수도 있음 극확이 필요 없기 때문

자원을 유지하는게 관건인듯 테섭에서 별반지 루시온의 왕관 콤보는 좋았음 근데 위상버그인지 딜상승이 없음;;

계속 생각은 해보겠는데 기존 2000% > 3500프로 정도면 150%의 딜상승이라고 생각하지만 이건 이론이기에

130~140%의 딜상승이라고 봄 즉 30~40%[X] 정도라고 생각하며 추가적인 극확 100%의 가치가 크다고 생각함

대신 독살목걸이나 빠른 변신의 목걸이를 사용하지 못하여 종결 목걸이급보다는 떨어지는 성능을 보일수도 있다고는 생각함.  



별반지 50% 곱연산 (필수?)
쳐부수기 대지스킬 (필수)
쳐부수기 충격파 (필수)
로크란의 영물 목걸이 (필수)

대지의 파멸 40% 곱연산
자연의 균형 45% 곱연산 
응보 30% 곱연산 보스 전 더블디핑 69%
변신수 55% 곱연산

중독메커니즘 사용여부
보스그로기가 많아질수록  응보의 효율은 떨어질수도? + 대지의 파멸
상시 딜 증가는 자연의 균형 / 변신수 

사실 프리시즌~시즌3 까지는 취약도 중요하였고 중독도 중요하였습니다 독살을 쓰기위해서죠
그렇지만 이번에 로크란의 영물을 사용하게되면 독살목걸이를 사용할수 없게되면서 

로크란의 영물 사용시
굳이 독살1.3배 변신수 1.55배 /  기절 응보 30% / 그로기 69%
2.015 / 1.55배 
2.015 / 1.19배 
차이는 조금 있지만 스킬포인트 4개로 추가로 투자할수있으며 맹독덩쿨이나 안뚜를 굳이 사용하지 않으면서
스킬자리의 확보 or 딜투구 착용까지 가능해집니다. 
시즌5는 파티3인 형식으로 진행되는 시즌컨텐츠일거 같은데 파티원에게 중독이 있다면 
독살과 변신수를 사용할수도 있겠죠? 누가 중독묻혀줄테니

대략 빠변 3 독살6 목걸이는  
1.46  1.19 
1.73배효율  + 위상별개로 원래 엄청났습니다

로크란의 영물을 쓰지 않는 빌드의 목걸이는 역시 독살 빠변이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시즌4에서는 현재
시즌5를 대비하여 중독관련과 취약을 제외시키고 딜테스트를 하고있습니다.
극피 효율이 좋기는 하지만 수치 몰빵보다는 적절하게 올리는게 딜상승이 조금은 더되더라고
현재

별반지 
군중제어피해 1
극대화피해3
대지피해1

극대화 피해 1개와 대지 피해 1개를 더 교체할까 고민중이기는 하지만 아마 효율이 별차이 없을걸로 보여서

현재 군중제어1 극피3 대지피해 1이며

시즌4에서는 아직 고유템이 없으니 
샤코/곰갑옷/일반바지/야생갈망/목걸이/반지1,2로 진행도 해볼려고 합니다.







 


















과거 기록들 정리x


이 쳐부수기 데미지 관련 매커니즘 



기술데미지 x 합연산피해 x 곱연산(문양/위상/노드)


기술데미지에 관한 능력치 


1.의지력
2.공격력
3.핵심기술피해
4.변신기술피해
5.자연마법피해
6.물리피해
등등


합연산 피해
1.극대화피해
2.제압피해
3.군중제어피해
등등


정복자문양
1.송곳니와 발톱 [x] (마법노드)
2.원정 [x] (핵심노드)
3.지배 [+] / [x]
4.지층 [+] (행운적중확률)
5.천지개벽 [x] (마법노드)
6.기백 [+] [x]


 곰인간 문양은 공격력이 아니라 곰인간피해(합연산)로 들어가서 효율이 많이 떨어집니다.


사용한 정복자 노드
1.대지의파멸   극대화피해 10%[x] + 군중제어피해 40%[x] 
2.생존본능 50%[x] = 평균 25%[x]
3.선조의 인도 30%[x]


고조된악의는 조건부라 보스전에 의미가 없다고 판단되서 쓰지 않음


사용한 딜 위상
0.충격파= 150% 추가피해 
1.공포스러운 곰 = 쳐부수기를 대지스킬로 취급
2.자연의 균형 = 폭풍기술 시전시 대지극대화피해45[x]
3.응보 = 기절 or 쓰러짐적에게 주는 피해 30%[x] 증가 (우두머리 더블디핑 )
4.변신수 = 곰인간 형상일때 중독상태의 적 55%[x] 목
5.별반지 = 50%[x]



충격파의 데미지는 약간 다릅니다.
양손에 사용시 100%+200%데미지
목걸이 사용시 100%+150% 데미지
그외 사용시 100%+100% 데미지  


목걸이 변신수일시 위상 곱연산   13.45 [x][보스기준]
목걸이 쳐부수기일시 위상 곱연산 14.24 [x][보스기준]


목걸이에 쳐부수기위상이 가장 좋습니다 


쉽고 간략하게 설명하면


아무리 정복자를 초기화시켜도 저렇게 문양쓰는게 제일 쌔다
아무리 위상을 바꿔껴봐도 저렇게 위상을 쓰는게 제일 쌔다


공격담금질 하나에는 군중제어피해를 박는게 효율이 좋다 (대지의파멸 곱연산을 위해)
나머지 공격담금질은 무조건 합연산피해에서 가장 좋은 극대화피해로 만챙긴다 


극대화피해를 최대한 챙기고 그 외에서는 기술피해 버킷을 최대한 챙기도록 노력한다.


체력을 많이 챙기면 방어구보석을 의지력으로 변경하면 된다.
반대로 체력을 많이 챙기지 않았으면 방어구보석을 생명력으로 변경하면 된다.


종결 세팅 
투구 안뚜 공속[명품화]


갑옷 티리엘 피해감소[명품화] or 모든원소최대저항  
or 만족 1어픽 물리피해 만족2어픽 물리피해 제압피해


장갑 쳐부수기[명품화] + 극확


바지 최생[명품화] 방어도 의지력


신발 이동속도[명품화] 최생 or 의지력 or 방어도 or 초당영력
or 야생심장(이속어픽)


목걸이 극대화확률+2스킬[명품화] / 3스킬[명품화]


별반지 핵심피해[명품화]


반지 극확(필수) 행운적중취약(필수) 공격속도(선택) 공격력(선택) 의지력(선택)


한손무기 극대화피해[명품화] 최생or공격력or의지력


토템 극대화확률 공격력or의지력or최생




담금질 옵션 
쳐부수기 크기 and 석화지속시간  크게 의미 없는듯  저는 망해서 산사태두번시전 달려있는데 그냥 쓰는중


극대화 피해 [제일중요] 도적명사수기교에 있음
장갑 무기2부위 목걸이1부위 반지1부위  총 5부위중 4부위에 극대화 피해를 달아줄것
1부위에는 군중제어 피해를 높은 수치로 달아주면 좋음 (대지의파멸노드)


방어구담금질은 행운적중 기절2개이상 박아주기 


목걸이 반지1짝 자원 담금질은 
자원생성으로 2부위를 달아줄것

자원소모량감소 는 달면 안됨 (별반지 때문에 효율이 떨어짐)
행운적중 자원생성은 별로임 
 


티볼트를 쓰지 않는 이유


옵도 별로고 저지불가시 20% 데미지 증가가 있습니다 


충격타 또한 멍해짐 상태일시 20% 증가 데미지가 있죠




즉 군중제어 상태에서는 영력관련문제 말고는 20%[x]  로 같다는 것이고


신발에 공격시피하기감소 고정인 탈태 보다는 일반적인 신발로 범용성을 늘리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티볼트+탈태 vs 위세+충격타 




===========================================================
자세한 계산은 아니지만 극피효율


ex)
잘만들어진 반지한짝의 극피상승량은 300%정도이다


극피가 1000% 일때의 증가치는 1300% / 1000% = 1.3배이다 


극피가 2000% 일때의 증가치는  2300% / 2000% = 1.15배이다


저의 현재 세팅 기준 
극피 1966% 일반피해들 250% 정도  2200% 


반지한짝이 1.16배정도의 효율을 내고있는 상황에서 


극확효율을 비교해보면


극피300% vs 극확 10%의 가치 


극확 80% 기준 
10번중 8번 vs 10번중 9번 
1.125 배의 효율이므로 극확을 담금질에 넣는건 정말 피해야 한다고 생각


대지피해 ( 첫번째 딜버킷 제기준)
최소 1.15배이상 1.2배정도 예상


대지피해는 공격력보다 좋은 옵션이며 기술피해에 적용되는 첫번째 버킷입니다 .
대지피해또한 좋은 옵션임이 분명하며 한부위정도는 대지피해를 챙기는걸 고려중입니다.


근거리피해는 85%  극대화 피해는 75% x 1.5배(기본곱연산) x1.3배(새의격노) = 146%
비교가 안됩니다.


5공격 담금질 (장갑 한손무기 토템 목걸이 반지) 
1부위에는 무조건 군중제어 피해 => 이게 있어야 대지의파멸을 활성화 시키기가 매우 편해짐 
1~2부위에는 대지피해 
3~2부위에는 극대화 피해




극대화피해 1500+ 정도만 채우고


나머지는 대지피해를 챙기는게 조금더 효율적일 것이라고 봅니다. 


변수는 있다고 봅니다.




공격속도는 50%이상은 챙겨주시길 바랍니다 (은총 비약포함)
아무래도 공격속도 = 그로기속도 / 취약 속도/ 군중제어 속도 / 안뚜 독발 속도
등등 좋은쪽에 메리트가 많아서 괜찮기는 한데 딜기대치가 위상보다는 작은거 같습니다.


현재 저같은 경우는 극확어픽에 집착하지 않고 상황에 맞게 은총을 변경하면서 컨트롤 하고있습니다.


ex) 공속어픽반지를 착용 or 목걸이 공속 스킬 목걸이 일경우에는 
극확 은총을 사용 or 극확비약을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공속비약이 행운적중까지 들어가서 좋긴하더라고여


 
의지력에 관한 생각


의지력은 쓰레기입니다 왜냐하면  
의지력 = 치유량 / 기술공격력 / 제압피해
이중 제압피해는 조건부이며 보스전에서는 제대로 써먹기도 힘듭니다. 치유량은 어차피 충분해서 의미없습니다
즉 1/3의 가치를 지는 의지력은 데미지상승률도 낮습니다
데미지상승률


극피>대지피해>공격력>의지력 순이며


무기쪽에서 최대한 공격력을 챙기며


방어구쪽에서는 최대한 최생을 챙기는게 제일 좋을거 같습니다


방어도 담금질 군중제어 지속시간 증가 = 이것도 좋긴하지만 아무래도 방어구 고유를 두개를 끼면서 
군중제어 담금질을 많이 하기가 쉽지않아서 고민이 되는 옵션이네요 1부위정도는 해도될거같은데 난이도가 올라갈거 같습니다.


저는 방어도를 바지 신발에서 챙겼는데 1000정도가 오버가 됩니다.
방어도 어픽바지가 있으면 무난하게 컷에 맞출수있을거 같습니다. + 최생은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무기에 최생을 빼야하니깐요 물론 고단을 가려면 체력을 챙기셔야겠지만요...


의지력 1버킷 버킷 100의지력당 10%
무기옵션 의지력 131% = 13.1%  
공격력 51% = 51%
제압쳐부수기가 아니기때문에 공격력의 효율이 정말 높습니다.


의지력관련 바로알기








의지력 100당 기술피해 10% 증가는 맞지만 합연산이기에 어느정도 의지력수치가 올라가면 효율은 떨어진다


지금 제기준 
의지력 100 = 117135/111831 = 1.047428
의지력 100 을 올린후 100을 추가로 올릴시 = 122439/117135 = 1.04528


즉 의지력은 올리면 올릴수록 효율은 떨어지며 보석하나당 4.5%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거같습니다.


제기준 보석을 다박으면
138351/111831 = 1.2371배의 효율 
즉 보석5개 의지력은 1.237배의 데미지 상승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추가로 제압피해(합연산) 이 증가하기는 합니다.


의지력은 쓰레기 스텟이 맞습니다.
왜냐하면 원래 드루이드가 처음 설계되었을때에는 제압피해가 곱연산으로 적용이 되었지만
제압이 너프당하고 나서 의지력스텟은 버프가 되지 않았기에 다른 직업에 비해 메인스텟의 효율이 떨어집니다.
1.237배라도 딜상승을 기대할수는 있습니다.


차라리 의지력의 효율이 떨어진다면 방어구보석으로는 루비를
오히려 무기쪽에 의지력OR생명력 공격력 극피 이라고 생각듭니다


의지력은 후순위 옵션인거 같습니다  




===============================================================
물리1어픽 만족 2크리
이속1어픽 야생심장 2크리

착용을 하고 정복자를 수정하고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비싼 아이템들이죠.. 해외에서 판매를 하면 말이죠 
하지만 연구의 궁금증을 참지못하고 테스트 !


안뚜 티리엘 갈망 을끼고 보석에는 해골을 끼고 정복자수정후 플레이 결과
문제점 영력공급이 빵꾸가 나서 가끔 영력없음이 떠서  스킬포인트 재분배  (짓밟기 영력) (피의울부짖음 영력)

이속 크리에 이속어픽인데도 낮아진이속

계속되는 스택초기화로 별의미를 못느낌

보스1그로기전킬
이것도 문제 인데 보스가 1그로기전에 죽어버려서 응보의 위상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함
신발에  담금질 군중제어 가 빠진게 이유라고 판단
그로기속도가 느림


만분후기
데미지체감 없음 ...

자체결론
티리엘은 써도 되지만 만분은 별로다
야생심장은 조금더 수정해야할거 같음







ㅡㅡㅡ중간결론ㅡㅡㅡㅡ
쳐부수기를 연구하면서 많은 선택지가 있었습니다

많은 담금질 부분에서  군중제어적피해  한개 나머진 극대화피해를 챙겼으며 석화지속시간증가로
우두머리상대로 괜찮은 시간을 확보하였습니다.

여러가지 고유도 껴보면서 나름 장단점 을 비교하며
여러가지옵션을 바꿔껴가면서 91단만을 돌았습니다.

1.사냥속도
2.보스전속도
3.전반적인스트레스(쾌적도)
4.세팅난이도

종합하면
가성비 좋게 쉽고 빠르고 즐거워야 한다.

잡몹이 펑펑터진다 단점 공속이느려 보스전 그로기 느림
별반지를 빼면 공속이 오르지만 영력관리가 힘들어짐
야생심장을 빼고 일반신발을 신으면 이동속도가 조금더 빠르며 그로기속도도 빨라짐 행운적중을 올리면 영력과 보스그로기에 메리트 있음...

방어구 보석은 루비가 효율이 좋음
방어구에 있는 의지력부분을 최대한 빼자
방어도1어픽 바지는 괜찮은 선택인것같다
방어도 최생  의지력

신발은 역시
이동속도 어픽
초당 영력
최생 or  방어도

장갑  쳐부수기4(어픽) 마부너무비싸서 안나옴
극확 공속(유효)
행운적중 취약(반지선택 편해짐)
행적 최생 극피 (나쁘진않음)
의지력은 비추천

한손무기 시즌5에서는 극피검 추천
옵션은
1.극피
공격력
최생
의지력


최생이 우선순위에서 낮은이유는 고단용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목걸이 공속 극확 (1~2) 스킬어픽 1개 추천
스킬은 독살 빠른변신

명품화전에는 스킬보다는 사이클에도움되는것들 아무거나

자원담금질은
별반지를쓰면 영력생성
별반지를 안쓰면 영력소비감소

토템에서는 극확필수
별반지사용시 공격력 최생 의지력
별반지미사용시 행운적중 행운적중 주자원회복

별반지 미사용시에는 행적과 공속이 영력수급이랑 연결이 많이되기에 빠른쳐부수기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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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06 24 중간 결과 


방어기재 
투구 안뚜 확정 (중독을 쉽게묻히기에 파밍에서의 최고의 투구라고 생각)
갑옷 티리엘 확정 (피해감소와 원소저항캡 모든원소저항 을 챙기는 최고의 방어갑옷)
갑옷 최생 방어도(어픽) (모든원소저항) 추천  
신발 최생 초당영력 이속(어픽) 


장갑 1순위 쳐부수기4(어픽) 2순위 극확  3순위 공속 / 행운취약 4순위 행운적중 5순위 행적확률 
한손무기 1순위 극피어픽 2순위 공격력 3순위 최생 4순위 의지력
토템 1순위 극피어픽 2순위 행운적중 주자원회복 3순위 공격력 / 최생
반지1 1순위 극확 2순위 공속 / 행적취약 3순위 행운적중확률 / 극피 4순위 최생
반지2 1순위 극확 2순위 공속 / 행적취약 3순위 행운적중확률 / 극피 4순위 최생


목걸이는 참 어렵네요 부족한걸 채우면 좋을듯합니다.
스킬순위 1.독살 / 2.빠른변신 / 4.야생의충동
옵션순위 1.극확 2.공속 


ex) 스킬2개에 너무 집착하지말기 


목걸이 관련해서는 계속 연구중에 있습니다.
이번에 스킬3레벨을 빼고 (노크리 2스킬 >3스킬) 공격속도로 변경을 해봤는데 아주 만족합니다.
명품화로 인하여 1스킬자체는 엄청 높게 올릴수있지만 
독살2 빠변2 급이 아니면 효율이 많이 떨어지기는 합니다.


공격속도에 대한 생각은 계산을 해봐야하겠지만 쉽게 계산해보면
1번 1.1의 공격속도 x 50%  = 1.65
2번 1.1의 공격속도 x 60%  = 1.76
1.066%의 효율  노명품화 


노크리 12강  공속15.5 


1번 1.1의 공격속도 x 50% = 1.65
2번 1.1의 공격속도 x 65.5% = 1.8205
1.103%의 효율 올명품화 노크리


1번 1.1의 공격속도 x 20% = 1.32
2번 1.1의 공격속도 x 35.5% = 1.4905 
1.129%의 효율 올명품화 노크리


공격속도가 플레이 미치는 영향
1.빠른 타수 (시원함) 대략 10%정도의 DPS 증가 기대값
2. 대략10%정도의 보스그로기 증가속도
3. 상황에 따른 추가영력 수급 = 이건 개인의 차이인데 행운적중을 잘챙기면 오히려 메리트 있다고 생각듭니다


스킬2가 DPS에 미치는 영향


1.25 독살3 어픽 노명품화  
1.19 빠변3 어픽 노명품화
1.17 독살2 노명품화
1.13 야생의충동 5% 어픽 
1.12 빠변2 노명품화 
1.107 자연재해등 4% 어픽 
1.09 공격력 어픽 노명품화 
1.086 야생의충동 5% 노어픽 
1.07 자연재해등 4% 노어픽 



야생의 충동은 영력 수급에 문제를 주기에 일단 제외를 하고 (별반지 착용시 사용가능)


공속으뜸 풀강시
1.129 X 1.129  = 1.274의 쾌적함을 보여줄수 있습니다.
즉  2어픽 급 스킬을 가지는게 아니면 오히려
1어픽 스킬 (독살 빠변) + 공속 극확이 조금더 도움이 된다는 말을 하고싶습니다.
어차피 명품화는 한쪽에 몰아줄거니 말이죠


예시
빠변2 독살2 극확 목걸이  
독살2 공속 극확 목걸이
를 비교 해봅시다.


여기서 겹치는 항목인 독살과 극확을 빼면


빠변2 VS 공속10이 되며 명품화시 


빠변3(노크리) VS 공속 15.5 가 되고


이는 1.19 VS 1.129(DPS) + 1.1239 (보스그로기) + 영력사이클이득  생기는 겁니다.


공속이 낮을수록 효율은 더 올라간다는 말입니다.


양치기 쳐부수기는 영력에 관해서 의미가 없습니다 . 왜냐하면 티볼트에 탈태의 신발을 사용하기 때문이죠
한방한방이 묵직하여 공속을 올리더라도 영력수급에 문제가 생기며 이는 딜로스를 발생시킵니다
그렇기에 극확 독살 빠변이 정석적이라고 보지만


이빌드에서는 사이클이 더 중요한 입장에서다 보니 스킬에 너무 집착하지 말아야합니다.




이빌드는 최우선 목표가 빠른 파밍이지 더 높은 단수에서의 빠른 파밍이 아닙니다.


차라리 그 재화로 자기가 하고싶은 빌드를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우리는 싸게 재밌게 편하게 놀고 가면됩니다.


이제 다시 유효옵을 봅니다


쳐부수기4 어픽
공속/극확 어픽 쳐부수기3 (마부는 하지말아주세요 돈아까워요)


목걸이 공속/극확 어픽 스킬아무거나 2 + 공속/극확 
반지 공속/극확 어픽  + 행적 공속/극확 


장갑과 반지2개중 한쪽에는 행운적중 취약을 넣어주세요


토템 
1순위 극확어픽
2순위 행적어픽


쉽고 편하게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ex) 극확을 잘챙겼다 = 은총에서 공속을 씁니다.
ex) 공속을 잘챙겼다 = 은총에서 극확을 씁니다.
ex) 행적을 잘챙겼다 = 지층문양을 뺍니다.
ex) 행적과 공속을 잘챙겼다 = 극확 극피 비약을 사용해도 됩니다.
등등 다양하게 변형이 가능하기도 하죠
변형에 용이하다는 것은 세팅난이도가 많이 떨어진다는 겁니다.




파밍난이도는 낮지만 이제 중요한건 담금질입니다.
극피를 붙일수 있는 부분은 무조건적으로 높게 붙여주세요 (명품화를 진행할 부위이기 때문에)
군중제어피해는 최대한 으뜸으로 붙여주셔야합니다(그래야 대지의파멸 노드를 쉽게 충족할수있습니다)
중옵이면 1크리정도 띄워주시는것도 좋은 판단입니다.


반지두쪽에는 자원소모 감소를 붙여주세요 30%정도는 챙기는게 좋습니다.
목걸이에는 자원생성 혹은 이동속도를 붙여줘서 사이클을 편하게 하도록 합시다.


별반지 사용시 영력소모 감소보다는 영력생성쪽으로 붙이시는게 좋습니다.


모든 명품화 크리는 극피쪽에 해주시면서 목걸이 장갑은 제외 입니다.


목걸이나 장갑에서는 극피가 제외이기 때문에 극피 보다는 군중제어 피해를 이쪽에 박아주시면 좋습니다.


반지 무기 토템에서는 군중제어 피해를 박지 말아주세요


제가생각하는 쳐부수기 곰드루는 빌드업이 중요합니다.
1단계 자연의격노 공속 쳐부수기 곰드루

2단계 자연의격노 극확+공속 쳐부수기 곰드루
설명: 여기서는 독살을 터트리기 쉽지않기에 독살보다는 다른 스킬들을 사용해주세요 


3-A단계 자연의격노 극확+공속 늑뚜 쳐부수기 곰드루
설명: 늑뚜를 사용하면서 중독을 묻히기가 쉽기때문에 독살을 사용하면서 자연의격노로 시저된 폭풍기술로 중독을 묻히며 취약을 묻힙니다.


우버파밍
3-B단계 자연의격노 샤코 극확+공속  쳐부수기 곰드루
설명: 딱히 뭐없다고 봅니다.


3-C단계 자연의격노 티리엘 극확+공속 쳐부수기 곰드루 


3-D단계 자연의격노 별반지 극확+공속 쳐부수기 곰드루


4단계 자연의 격노 안뚜 극확+공속 쳐부수기 곰드루


5단계 자연의 격노 안뚜+별반지 극확+공속 쳐부수기 곰드루 



극확 공속 세팅이 어느정도 되고 명품화가 되기시작한다면


6단계 곰의 힘 안뚜+별반지 극확+공속 쳐부수기 곰드루


7단계 곰의 힘 안뚜+별반지+티리엘 극확+공속 쳐부수기 곰드루


영력수급 사이클이 해결이 된다면 별반지 제거


8단계 곰의힘 안뚜+티리엘 극확+공속 쳐부수기 곰드루


별반지는 결국 빼게 될것이니 (버프되지않는한...) 명품화 재료 아깝습니다 하지마세요 


개인적으로 최대한 고유를 안쓰는 쪽으로 세팅하고 싶습니다.


현재 쓰고있는 고유는 안뚜 티리엘 이지만


대체될수 있는 좋은 기반이 있으면 바로 그것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1.투구
안뚜VS늑대의 포효


늑뚜는 중독을 쉽게 묻힐수있는 매커니즘은 맞지만 자연의격노를 강제하기때문에 딜로스가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혹시라도 버프가 크게 된다면 편안하게 사용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2.갑옷
티리엘VS곰갑옷
곰갑옷의 옵션이 너무 좋지 않지만 패치되면 진정한 파밍용 곰갑옷이 나올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지금현재 제압피해 보강피감 곰총방 이 이빌드에서는 너무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3.신발
야생심장
현재 위상을 제대로 사용하기가 힘들고 스택유지가 이상하게 힘듭니다. 


4.목걸이
추방목
현재 제압매커니즘이 박살이나서 옵이 많이 바뀐다면 사용할거 같습니다
EX)제압극대화피해증가 > 제압피해증가 
= 독살 빼고 제압세팅 영력사이클로 제압빌드 가능해짐


5.반지
별반지
현재 영력감소50% 피해량50%지만 5번을 시전해야하기때문에 첫 전투에서는 영력이 조금 딸리는 모습이 보입니다.
기본옵도 극확 행적 핵심피해 극대화 피해이지만 핵심피해 극대화 피해 수치가 너무낮아
오히려 딜로스가 생긴다고 판단되지만 변경이된다면 충분히 좋을거라고 생각듭니다.
극대화 피해와 핵심피해가 대폭으로 증가하여 명품화에 메리트가 있다면 말이죠
현재 12강 이나 노명품화나 별차이가 없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D_pNx08NDE



최신 사냥영상이며 사냥속도는 유지하면서 보스전 속도를 줄일려고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영상에서는 보스 그로기 타이밍때 제압이 한번도 안들어 가는것도 주목해주시면 좋을거 같네요


시즌5
신규고유 핵심버프로 이제 안뚜는 버립니다...
공속을 땡겨야 하며 행적은 조금 놓아줍니다
맹독덩쿨을 사용하며 피의 울부짖음은 뺄거 같습니다.

칼발 맹독 짓밟기 석화 바람칼날 쳐부수기 고정
맹독덩쿨의 극확또한 이용해야할거 같으면 행운적중 영력회복은총은 고민좀 해봐야 겠습니다.

위상은 충격파 응보 공포스러운곰 변신수 고정
지하위상 자연의 균형까지 고정시킬거 같으며

이번 투구가 25프로 곱연산x5스택일시 3배의 딜상승과

쳐부수기레벨 2 어픽3 명품화시 6~7

1.04~1.05 쳐부수기1렙당
대략 4배정도의 딜상승이 이루워진다고 봅니다

공속60프로 정도가 무난하기에 더챙긴다고 한다면

장갑 반지2개에선 공속이 필수라고 봅니다  이제

행운적중시 주자원회복을 토템에 무조건박아줘야하며

토템또한 행운적중으로 옵이 변경되었기에 또한이득이며

토템은

극확 우선
행운적중 주자원회복
행적 후순위이 일거 같으며

반지는 공속 극확 행적/행적취약

장갑은 공속 극확 쳐부수기로 생각합니다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46740 현재 스킬세팅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70035 현재 정복자 세팅

Lv15 동찌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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