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란한 호(주무기): 연막탄을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공격 속도도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속도 증가라 난사 속도가 빨라진다.
= 250816 : 공속 19%증가.
밧줄 바지 정수와 공속 증가량이 같다.
연기 가닥(가슴): 연막탄을 사용하면 이동 중 근처 적에게 수류탄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대시 스킬의 수류탄 발동 거리가 감소했습니다.
= 250823! : 5초동안, 5미터 이동할 때마다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에게 수류탄 발사. 111.6%의 범위 피해. 질주시 2.5미터.
4발짜리 다발과 같은 형태의 범위 공격이다. 회전표창 쪽이 딜이 더 높은 거 같다.
부루퉁하게 내버려 둘 것 (헬름): 밧줄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적에게 타격을 가할 때마다 초 단위로 감소하며, 최대 지속시간까지 감소합니다.
= 250818 : 밧줄이 적중하는 적 하나당 대기시간이 0.3초씩 0.9초까지 감소.
다중 징표(바지): 회전 표창이 적에게 적중하면 일정 시간 동안 차크람 표식이 적용됩니다. 표식이 있는 적이 여러 번 적중하면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같은 적에게 몇 초마다 한 번만 발동).
= 250818 : 적에게 징표 3초. 징표가 찍힌 적에게 3번 적중시 77%(정수4레벨) 추가 피해. 0.5초에 한번만 발동.
0.5로 대기시간이 있어서 한계가 있다.
타수당 25.6%가 되는데, 학살자의 바지는 추가피해 (4%*5)*0.77%라서 15.4%피해가 타수마다 들어간다. 학살자의 바지는 % 피해 증가고 다중 징표는 추가 피해라서 시정수가 더 좋다고 볼 수 있다.
날렵한 경쟁자(어깨): 밧줄이 이제 땅에 고정된 방향으로 갈고리를 발사한 후, 그 경로를 따라 당신을 끌어당겨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이동하는 동안 밀쳐짐과 조종 불능에 면역이 됩니다.
= 250816 : 대기시간 6초. 3회 충전. 163% 피해. 사용도중 밀치기 제어면역. 벽에 부딛히면 대기시간 1/3 감소.
영원한 보급 (보조 무기): 회전 표창을 사용하면 이동 중에 주변 적에게 차크람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대시 스킬의 차크람 발동 거리가 감소했습니다.
= 250815 : 5초동안, 5미터 이동할 때마다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에게 회전표창 발사. 77%의 범위 피해. 질주시 2.5미터.
회전표창이 나갈 때와 들어올 때 2번의 피해를 준다. 사거리가 꽤 길다.
난사 이동속도 기준 1초에 한번 공격한다고 치면 대략 공격 1회당 35% 피해 증가라 다른 공격 버프와 비슷한 수준이다.
회전표창, 연막 버프 키고 밧줄로 구르면서 공격하는 구조입니다. 다수의 적을 상대로 할 때는 상당히 좋네요.
이동거리에 따른 공격인데 이동은 5m, 질주 기술로 이동은 2.5m라서 질주 기술 위주로 쓰는게 좋습니다. 밧줄 한번에 회전표창 3개가 나갑니다.
버프의 대기시간이 12초라서 3~4초간 비는 시간이 발생합니다. 밧줄도 계속 사용할 수는 없고 대기시간이 줄어드는 때가 오죠.
여기에 스킬 하나와 주무기, 보조무기 정수가 남아서 스킬 조합하기도 애매합니다.
어떻게든 무한 버프를 만든다고 치면, 그 다음은 밧줄을 최대 사거리에서 벽에 부딛히게 사용해서 대기시간을 줄이는 방식을 생각해볼 수 있겠네요. 근데 이것도 다수의 적한테나 통하지 보스나 성물함에서라면 별 의미 없을 거 같습니다. pvp에서도 마찬가지일듯.
차라리 신규 밧줄 정수 대신 탈출+밧줄 이렇게 두개를 동시에 쓰는게 나은 거 같네요. 머리는 탈출 주공격 적중시 대기시간 감소나 피격시 대기시간 감소를 쓰고 비는 시간에 일반 밧줄 을 쓰는거죠.
여기에 주공격 공속을 챙겨서 보조무기 정수에 쇠뇌사격 4회 공격시 추가피해를 넣고 탈출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면서 주공격 딜을 하는 방식.
아니면 탈출만 쓰고 보조무기에 주공격난사를 써서 탈출 대기시간을 빠르게 채운다거나.
하여간 사냥을 좀 편하게 해주는 정수가 몇개 추가됐다는 정도고 얘네가 주력 스킬이 될 일은 없어 보입니다.
250827
신정수 빌드가 전장에서도 먹히네요.
일단 회전표창과 연막을 동시에 쓰면 전장에서도 딜이 나옵니다. 고공명 저공명 사용자 다 만나봤는데 킬을 많이 하네요.
빌드 구성은
이동 회전표창(보조)+연막(몸),
탈출 머리(피격시 재감), 어깨, 바지(제어상실 무시)
스킬은 회전표창, 연막, 탈출, 밧줄(정수없음) 입니다.
비는 정수는 아직 연구할 여지가 있네요.
세트는 비투, 어둠, 협잡 등....
탈출 연속 사용도 그렇고, 밧줄도 타겟 불가 상태가 있긴 해서 악사vs악사여도 난사로 맞추기가 힘듭니다. 갑자기 옆을 지나가는데 딜이 꽂히는 방식이라 난사를 다 맞아주지 않아요. 탈출 마법효과 4개 다 착용하면 생존력이 더 늘어날거 같네요.
약점은 cc기 깔아놓는 거랑 유도미사일 같긴 합니다.
아직 연구할 필요가 있어 보이지만 확실한 약점이 드러나지 않으면 전장이 상당히 난잡해질거 같은데... 이거 쓰는 악사가 많아지면 아마도 너프 먹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