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님블 뉴런 입니다.
이터널 리턴의 피해 공식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 드립니다.
[피해 타입]
구분
공격 피해
스킬 피해
고정 피해
트랩 피해
|
| Attack Damage | Skill Damage | True Damage | Trap Damage |
정의 | 기본 공격에 의한 피해 | 스킬 사용에 의한 피해 | 스킬에 의해 규정된 특수한 피해 | 트랩에 의한 피해 |
사용처 | 기본 공격 | 대부분의 스킬 | 유키 P, 클로에 R | 트랩, 아이솔 R |
방어력 적용 (방어 관통 적용) | O | O | X | X |
치명타 적용 | O | X | X | X |
기본 공격 적중 효과 (열정, 전자기 충격 등) | O | X | X | X |
기본 공격 증폭 기본 공격 추가 피해 기본 공격 피해 감소 | O | X | X | X |
스킬 피해 감소 | X | O | X | X |
최종 피해 증폭 | O | O | O | O |
모드 조정값 | O | O | O | O |
[공격 타입]
공격 타입의 분류
구분 | 내용 |
기본 공격 | 각 캐릭터의 기본 공격 |
스킬 공격 | 기본 공격을 제외한 모든 피해 |
[공격 타입에 따른 피해 공식]
기본 공격
대상의 적용 방어력 = ( 대상의 방어력 * ( 1 - 방어 관통(%) ) ) - 방어 관통
공격력 계산 피해 = (( 공격력 * 100 / (100 + 대상의 적용 방어력) * (1 + 치명타 발생 시, (0.65 + 치명타 피해 증가(%))))
피해 증가 = 공격력 계산 피해 + ( 공격력 계산 피해 * ( 피해 증가(%) - 대상의 피해 감소(%) ))
기본 공격(%) = 피해 증가 * ( 1+ 기본공격 추가 피해(%) - 대상의 기본공격 피해 감소(%) )
기본 공격 추가 = 기본 공격(%) + ( 기본공격 추가 피해 - 대상의 기본공격 피해 감소 )
최종 피해량 = ( 기본 공격 추가 * 최종피해 추가(%) ) + 최종피해 추가 )
모드 보정 최종 피해량 = 최종 피해량 * ( 모드별 주는 피해 보정(%) - 대상의 모드별 받는 피해 보정(%) )
스킬 공격
대상의 적용 방어력 = ( 대상의 방어력 * ( 1 - 방어 관통(%) ) ) - 방어 관통
스킬의 기본 피해 = ( 스킬에 정의된 피해* 100 / (100 + 대상의 적용 방어력))
피해 증가 = 스킬의 기본 피해 + ( 스킬의 기본 피해 * ( 피해 증가(%) - 대상의 피해 감소(%) ))
스킬 피해 감소(%) = 피해 증가 * ( 1 - 대상의 스킬 피해 감소(%))
최종 피해량 = ( 스킬 피해 감소(%) * 최종 피해 추가(%) ) + 최종 피해 추가
모드 보정 최종 피해량 = 최종 피해량 * ( 모드별 주는 피해 보정(%) - 대상의 모드별 받는 피해 보정(%) )
Bonus. 군중 제어 (Crowd Control)에 대해
이터널 리턴의 군중 제어는 아래와 같이 정의 합니다.
| | | | 방해효과 저항 적용 (스킬별 예외가 있을 수 있음) | 무효화로 제거 가능 (스킬별 예외가 있을 수 있음) |
경직 | | | | | | |
고정 | | | | | | |
공포 | | | | | | |
그랩 | | | | | | |
기절 | | | | | | |
넉백 | | | | | | |
도발 | | | | | | |
둔화 | | | | | | |
매혹 | | | | | | |
무장해제 | | | | | | |
변이 | | | | | | |
속박 | | | | | | |
수면 | | | | | | |
시야 차단 | | | | | | |
실명 | | | | | | |
에어본 | | | | | | |
제압 | | | | | | |
춤 | | | | | | |
침묵 | | | | | | |
시야 차단 (연막 무스) | | | | | | |
발견됨 (망원 카메라) | | | | | | |
하이퍼 루프 후유증 | | | | | | |
타겟 지정 불가 | | | | | | |
빙결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