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베히모스서버 저격입니다.
과제가 너무 많은 나머지 현실도피할 겸 층별 dps올리는 팁 좀 써보려해요. 아마 많은 음유 분들이 아시고있을 팁일겁니다.
몇몇 팁은 기믹 처리에 도움이 될 수도 있고 몇몇 플레이는 아주 조금 기믹 처리에 지장을 줄 수도 있습니다.(음유 딜딸용 팁)
1층
1) 첫 쫄페이즈인 2페이즈엔 4마리 모두에 도트를 유지한다.(곧 죽을 놈에 직사를 날려서 직사 버프를 유지, 고통종결 놓 치지 말것) 당연히 사혈은 바로바로 눌러주셔야 합니다.
2) 두번째 쫄 페이즈인 4페이즈에도 2페이즈와 동일하게 하되 근딜분들 딜이 부족하시다면 리밋 박고 빠르게잡아야하는 딸과 아들이 잡히기 전까진 반대 쪽 딸, 아들에 도트를 박지않는다.
*여담으로 두번째 쫄 페이즈때 시작하는순간~ 군신 틀 마나 남을 때 까지 진혼곡 틀어주시면 캐스터분들의 dps가 꽤 오 릅니다.
2층
1)쫄 페이즈 떄 도트는 중력 충격 모두에 박는다. 뇌격에도 박아주면 dps가 쭉쭉 오르겠지만 레이드 공략에는 오히려 - 요소가 훨씬 짙으니 하지말아야 한다.
2)중력은 왠만하면 도트 이외에는 치지않는다. (캐스터분과 근딜분의 dps에 차이가 좀 있다면 음유가 중략을 좀 더 치는 게 합리적이긴 합니다.)
3)막페 때 후사는 쓰지말것, 가끔 근딜분들에게 자리 양보하신다고 멀리 떨어지시는 분들 있는데 전방과 측면 사이를 이 용하면 공명을 안맞으면서도 4명이 서 있을 수 있음 (힐러는 쫒아내세요.)
3층
1) 1페이즈 칠흑이 딸피로 남아있다면 아무도 모르게 고통종결을 박아준다.
2) 첫번째 벤누는 잡히는 속도를 보고 2개 도트를 다 유지할지 결정하고 나머지 벤누는 왠만하면 원딜들이 처리할 테니 무조건 도트를 다 박아준다. 이 때 벤누를 친다고 피닉스에 도트가 끊기면 안된다.
3) 당연한 이야기지만 고통종결은 모든 벤누에 제대로 들어가야한다.
4) 청벽을 처리한다면 군신탐을 청벽을 먹을 때로 조정한다.
5) 청벽 디버프 중에 홍련 박기 직전에 직사한방 넣어주면 dps에 소소한 도움이 된다.
6) 청벽은 제대로 깔렸다면 빠르게 먹을 필요가 없고 홍련이 나오고 먹어도 충분할 때가 훨씬 많다. 예외적으로 안되는 상황은 청벽을 극단적으로 구석에 깔았을 때는 불가능하다(ex. 9시 끝 청벽, 3시 홍련인데 홍련대상자가 가까우며 음 유를 너무 믿은 나머지 움직일 생각이 없음)
7) 쫄페이즈 때는 경우에 따라 나뉘는데
-tp가 많이남았다. 질타를 받는다. 몽크가 지열참에 푹 빠져서(나쁜 몽크) 군신을 틀어달라한다.
4개체 도트 + 약간의 광 (개인의 판단으로 tp를 조절하지 않으면 4페에도 군신을 틀어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
-tp가 중간수준이다. 질타를 안 받는다. 몽크가 캐스터를 믿고 광을 안친다.
2~3개체 도트
++ 류상이 있을경우 쫄페 떄 사혈, 육중, 직사는 무조건 류상이 때리는 대상으로 넣어주는게 좋다.
8) 막페 때 담시는 왠만하면 피닉스가 올라가면 튼다. 정상적인 백마, 학자 듀오라면 마나 1000으로 반 웨이브는 충분히 버틴다
4층
1)날카로운 돌풍을 아껴뒀다가 요동치는 대지와 필사 타이밍이 곂칠 때 날카로운 돌풍+내단을 사용하면 백마한테 그렇 게 큰 부담은 가지 않는다.
2)2페 쫄이 10초이상 살아있다면 도트 박아주는게 좋다. 불타는 화살은 무조건 보스에, 당연히 보스 도트도 끊기면 안됨
3)3페 때 닌자가 질타를 준다면 첫 2원죄, 고통, 폭풍에만 도트를 박아주고 4마리 이상 뭉쳐있으면 무조건 광을친다.
4) 3)의 경우에 질타를 안준다면 3도트 정도를 유지하며 약간의 광만 섞는게 tp관리에 좋다.
어째서인지 3층만 엄청 많네요. 그냥 정리안하고 생각나는데로 주루룩 적은거라 놓친 것도 있을 수 있으니 댓글로 추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부분 아시는 팁이시겠지만 이제부터 트라이하시는 분들이나 아직 미숙이신 분들이 있다면 도움이 될꺼 같아서 써봅니다. 위에 팁들도 dps에 중요하지만 제일중요한건
정확한 기믹처리, 칼같은 노래타이밍, 정확한 딜싸이클, 템렙 이 제일 중요합니다.
모두들 음유의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딜도 잘뽑는 음유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