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저냥 게임하는걸 좋아했었는데.. 요즘 1위-2위를 왔다갔다 하는거 보면 참 저도 신기합니다. 물론 제가 실력이 1-2위는 절대 아닙니다 ㅎㅎ 그래서 더더욱 오늘 포메이션을 여러분께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실력 이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좋은 전개력을 가진 포메이션입니다.
요즘 공격이 단조로워 자주 막히거나 하는 분들이 많으신걸로 알고있습니다. 현재 메타에서는 중거리 슛도 잘들어가고, 크로스도 잘들어가므로 단순한 패턴의 공격이 아닌!! 다양한 공격루트가 대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해본게 언밸런스한 포메이션으로 상대방을 흔들어보면 내 패스길은 쉽게 보이고 상대는 혼란스러워 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효과는 굉장히 좋았습니다. 그래프 상에 나타난 것만 26경기쨰 무패중이고 실제로는 더 기록이 높지싶습니다.
<포메이션>
다음은 포메이션입니다. 포메이션은 아까말씀드린 대한민국 지도모양을 하고있고 (오른쪽 풀백이 우리의 땅 독도..ㅋㅋㅋㅋㅋㅋ) 비대칭 포메이션입니다.
공격전개시 다양한 루트로 공격을 할 수 있으며, 오른쪽은 역습에 유리하고
LF RAM이 중앙침투 패스를 잘 받아줍니다.
ST는 가짜공격수로서 받아주고 버티는 역할을 하지만, 실제로는 침투도 곧잘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루트로 공격이 가능한 포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전술>
개인전술은
ST: 가짜공격수 -> 우리팀 공격수들이 침투할 시간을 벌어줍니다.
RAM : 페널티안으로 침투 -> st가 공을 잡고 시간을 끌어주면 페널티 안으로 침투하여 1;1 찬스를 만듭니다.
RW: 측면공격,측면대기 -> 측면 공격을 활발하게 해주며 역습시 시원한 전개를 도와주는 포지션입니다.
생각보다 개인전술이 몇개 없죠? 개인전술을 너무 많이 걸게되면 선수가 한정된 움직임을 보이거나, 본인의 플레이마저 그 한정된 전술에 맞춰가다보니 답답한 공격이 이루어지고 상대가 예상가능한 공격을 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전술을 적절하게 간단하게 적용하시는 것이 이 포메이션에 포인트입니다.
<팀전술>
팀전술 수치는 빠른전개 및 지공 둘 다 가능할 수 있도록 수치를 설정하였고,
수비수치를 30으로 다소 낮게 설정한 것은 제가 사이드 풀백을 쭉 벌렸죠? 그 간격을 수치로 조정하기 위해서 사용한 것입니다.
포메이션을 만드는 방법이 또 중요한데요, 이건 제가 글로 설명드리기 어려워 영상을 첨부합니다.
정확한 포지셔닝을 해주셔야 선수들이 더 좋은 위치선정으로 게임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