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챔스 찍고 후기 남겨보려고 합니다.
기존 4231 지공 플레이를 좋아했고 크로스를 잘 올리지 않아
윙을 빼고 41212(2중미)로 챔스를 찍게 되었습니다.
키보드 유저고 팀전술 개인전술은 유튜버 보고 따라하고 조금 제가 수정을 했습니다
지금 유튜버분 찾지를 못하겠네요. (41212는 유튜버에 영상도 많이 없더라구요)
부기주니 b-1입니다.
짧게 포메이션 설명 드리겠습니다.
공격은 서로 좁은 형태의 포메이션이기 때문에 원터치 패스가 중요합니다.
QS(2:1패스)를 잘 써야하는데 지고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2톱 1공미 3명만 쓰고 중미와 볼란치는 자리를 꼭 지켜주셔야합니다.
중미가 침투를 해서 골을 넣으면 좋지만 공격이 실패시 수비가 안 됩니다.
수비는 원볼란치이기 때문에 원볼후방대기 양쪽윙백 후방대기입니다.
선수후기
레반=케인
두 선수는 레반이 약간 체감이 더 좋고 케인이 약간 연계가 더 좋은정도의 차이지 비슷합니다.
두 선수 모두 슛이 사기입니다. 체감은 안 좋지만 C로 버티고 벗겨내고 어느 각에서든 차면 들어가는것 같습니다.
무시알라
공미를 맡기기엔 종잇장 피지컬이라 걱정을 좀 했는데 키와 밸런스가 좋아서 그런지 나름 잘 버텨줍니다.
마름체형이라 드리블 체감도 좋고 슛은 예감이 없지만 걱정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패스는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뮌헨 현역이라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알라바
현역을 가려면 고레츠카도 있고 전체를 봤을때는 마테우스,칸셀루 등등 더 좋은 선수들이 많겠지만
알라바를 선택한 이유는 왼발이라는 특수성 때문입니다.
공격이 풀리지 않을땐 2중미 선수들이 슛을 차줘야 하는데 알라바가 LCM자리에서 차주는 파포스트 중거리는 참지를 못하겠네요
물론 LCM에 오른발 선수를 넣어도 되지만 오른발 선수는 왼쪽에서 슛을 때릴땐 파포스트 ZD나 니어 포스트 D밖에 없습니다.
ZD를 차려면 약간의 더 넓은 공간과 시간이 필요하기에 전 꼭 왼발을 챙기면서 포메이션을 짭니다.
키미히
피파의 아들 키미히 매시즌 챔스카드를 좋게내주는 키미히입니다.
급여 성능 현역케미 가격 양발 등등 모든것을 생각 했을때 제일은 키미히입니다.
굳이 단점을 찾자면 속가,피지컬
속가가 떨어져서 풀백은 힘들고 수미 중미에 쓰는걸 추천합니다.
폰지
왜 이렇게 고급여를 쓰냐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전 폰지는 포기를 못하겠네요
폭팔적인 스피드, 좋은체감
위에 말씀드렸는데 풀백은 후방대기를 걸어야하지만 지고 있을때는 도박을 걸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윙이 없기에 윙백을 최대한 오버래핑 시키면서 공격을 할 수 있기에 고급여 쓰고 있습니다.
라이머
급여가 풀리면 24챔 금카로 업글 해주려고 합니다.
폰지보단 아쉽지만 그래도 현역케미를 위해선 꼭 써야하고 샤사 보이보단 라이머가 더 나은것 같습니다.
현역케미가 필요없으신분들은 람,칸셀루,마즈라위 등등 더 좋은선수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민재
속가,스피드,몸싸움,AI 전체적으로 좋은 선수입니다.
굳이 단점은 인기선수라 가격?
급여 풀리고 토츠가 나오면 업그레이드 예정입니다.
우파
데일리차트 항상 상위픽이지만 민재 옆에 있어서 그런가 항상 뭔가 조금 아쉽네요
체형 때문인지 뭔가 살짝 둔한 느낌?
현역케미를 위해선 꼭 써야하고 그렇지 않다면 루시우 파바르 등등 다른선수가 낫습니다.
노이어
뮌헨 트레블케미,현역케미를 위해선 필수
울라이히도 써봤지만 전 그래도 노이어가 낫네요
뮌헨 하려면 노이어 중거리 먹힐때 참을 수 있는 멘탈은 꼭 챙기시고 오세요!
처음 후기글 써봤는데 궁금하신점 댓글 달아주시면 성심성의껏 달아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