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하드웨어 매크로를 잡는게 불가능하다고요?

안살랴줌
댓글: 93 개
조회: 32191
추천: 70
2020-07-18 12:50:05





모르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제가 참 부끄럽습니다. 현 앱 개발자이고, 앱개발 3년 경력있습니다. 지금은 잠정 백수지만

하드웨어 매크로를 아직도 잡는게 불가능하다구요? 모르는 소리 하지마세요.
하드웨어 매크로를 못잡는게아니고, 안잡는겁니다. 
리니지도, 메이플도 블소도 개발자들 매크로로 루트파서 돈버는거 알사람들은 다압니다. 
대표적인 케이스로 이카루스 개발자들이 있죠. 돈복사 루트 파놓고 유저들이 먼저발견해서 좆망겜된 대표적인 케이스.

html 에서도 충분히 반복구간에 코드 몇 줄 추가해서 지정해둔 로그만 보고 트래픽 들어오는거 다 차단하는 네이버가 그럼 존나 대단한겁니까?



이런 글이 공감 23개나 찍힌거보고 모르는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참 아쉽다는 생각에 팩트 짚어드립니다.

하드웨어 매크로 초기 출시가 2002년입니다. 지존오토 출시전, 지존오토 개발하던 오토핫키 커뮤니티에서 활동해와서
충분히 어떻게 어떤목적으로 개발되서 판매하는지까지 다 알고있습니다. 오토핫키 파이썬 손에 꾀고있고 아직도 x효x 컴퍼니 같은데서 스크립트 짜주고 유료로 돈받고 팔고있어요. 
지존오토 같은경우는 오토핫키 기반으로 만든 하드웨어 프로그램이라서, 오토핫키를 다룰 줄 아는 사람이라면 기능이 똑같아 참 쉽게 스크립트 짤 수 있습니다. 

문제는 좆망전 뿐만아니고 기타 잡 게임에서도 오토핫키나 지존오토 따위를 못막는게아니고 안막는겁니다. 
확장자 변경만 하고 실행시켜도 (게임중, 게임실행전) 다 실행되요. 충격이죠?

잡담은 집어치우고

앱게임에서도 하드웨어매크로 잡는거 nox나 ld 내장매크로도 쉽게 걸러집니다. 프로세스 말고 로.그.로요.
뿐만아니고 지존오토나 로지텍 마우스나 키보드매크로와 비슷한 성격을 가진 하드웨어 매크로도 코드 한 줄 추가하면 필터링 가능합니다만, 그걸 피하기 위해 random sleep 기능을 넣습니다. 난수개념이죠. 근데 이것또한 매크로의 기본 성격을 아는 사람이면 충분히 우회해서 로그 필터링 그 어떤 난수를 처 가져와도 잡아냅니다. 제가 보여드릴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도스환경에서 하드웨어 매크로를 잡는게 불가능하다? 절대 아닙니다. 반복 루트 구간이나 로그에 필터링 기능 코드 한 줄 추가하면 되는건데, 그걸 안하는겁니다. 솔직히 안하는건지 '못하는건지' 구분은 안갑니다만

그리고 어떤 병X같은 개발자가 로그만 처 보면서 매크로를 다 잡아냅니까? 캐릭터 몇번 움직이기만해도
수백 수천줄이 왔다갔다하는데, 매크로를 로그로 처 잡으려면 당연히 로그 켜놓고, 매크로를 켜서 잡는겁니다. 모르면서 아는척좀 그만하세요.

그리고, 넥슨 고객센터가 참 무능한게, 어디서 어떤 매크로가 있어서 유저가 신고를 하면, 그걸 개발자에게 보고를하고
개발자가 해당 구간만 몇번 테스트해서 로그 켜놓고 프로그램 돌려놓으면 되는건데 이 존나쉬운걸 안하고 있으니까 문제라는겁니다. (넥슨에서 이 글 보고 관심있으면 3천만원에 경매장 매크로, 중정 제작 매크로, 중정노기매크로 싹 다 잡아드릴 수 있습니다. 관심있으시면 쪽지주세요.)

제 앱개발 경력의 견해로는 충.분.히 잡.아.냅.니.다. 

번외로 지존오토나 로지텍 마우스매크로, 커세어 키보드매크로도 앱개발하던 당시 코드 몇 줄 추가하고 로그에 다 걸러냈습니다. 물론 이 과정까지 수천 수만번의 실패가 있었지만, 기본적으로 개발자라면 이정도의 노력과 노동은 필수죠.
오토핫키 같은 불법프로그램 기반 매크로는 프로세서로 걸러내는건 말할것도 없고요. 

타사에서 출장오는 사람들이나, 신입사원 들어오면 제일먼저 가르쳤던게 매크로 개념입니다. 실제로 저런 프로그램들로 이미지서치기반, 랜덤체류시간기반 스크립트까지 강의자료로 만들어서 개발해보라고 알려주고, 해당 기능을 이용해서 로그 켜놓고, 프로그램으로 반복 구간 잡아내보라고 숙제도 내줬습니다. 스크립트 짤줄만알지, 공격이나 방어에 대한 기본적인 것도 모르고 입사하는게 태반이니까요. 

이게 개발자의 기본 덕목이자 필수요건입니다만, 이걸 못잡아낸다? 이걸 못한다? 가 아니고, 안.하.는.겁.니.다.

왜요? 돈이 되니까요. 실제로 주변에 매크로로 돈버는 사람들 많습니다. 아주 많아요. 옆동네 크MC몽만 가도 

우튜브나 파프리카 뷰봇 매크로 따위라든지,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 유효트래픽이라던지 sns 인플루언서라든지
다 저런 매크로를 기반으로 둔 판매거든요.


그러니 제발 아.는.척.좀.그.만.하.세.요





p.s 예전에 검사할때 기가차서 폰에 저장해놓은거 발견함. 경매장매크로, 기타 버그악용, 핵쟁이 새끼들 신고에 대한 답변이였음. 






초 인벤인

Lv77 안살랴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마영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