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플 (참가비1추) 치킨뿌림 [585]
- FCO 뿌꾸 고소선언 [36]
- FCO 뿌꾸님 조금 경솔했다고 보임 [82]
- 걸그룹 르세라핌 김채원 인스타 [31]
- 차벤 아주머니 사람 칠뻔 했어요; [8]
- 나혼렙 ㅁㅊ;; 첫 전설룬 ㅠㅠ
2주간의 캐릭터 조정 업뎃에 대해 크게 실망한 한 유저입니다. 밸런스가 맞고 안맞고를 떠나서 아예 조져버린 캐릭터가 몇 있기 때문입니다. 비단 이번뿐만 아니라 이전에도 종종 있었던 그림인데, 의도한건지 실력부족인지 모르겠지만 이제는 좀 단순하고 직관적인 밸런스 조정을 해야된다 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1. 배율을 올리고 내림으로써
2. 자원 획득량과 소모량을 올리고 내림으로써
밸런스를 조정해야합니다.
신규스킬도 추가해주고 딜 메커니즘도 요리조리 바꿔주면서 밸런스를 잡아주면 베스트입니다만.. 크게 의지도 없어보이고 능력도 부족해보이고 각 캐릭터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있는 개발진이 없어보이는 실정입니다.
엎친데 덮쳐서 현 오동석 디렉터는 뭔가 가시적인 성과를 원하는지 자꾸 뭘 바꾸고 고치고 하려하는데, 물론 편의성 개선이나 이것저것 잘한 부분도 있습니다만 캐릭터 개편이나 조정 부분에선 헛다리만 짚고 있습니다. 평소 그 캐릭터를 유저들이 어떻게 운용하는지도 그 캐릭터의 어떤점에서 재미를 느끼는지도 모르는 모양새구요(디렉터님, 제발 인정할건 인정하고 갑시다. 부족한 점을 아는것도 리더의 덕목 아닐런지요).
그래서 조잡한 스킬추가나 기존의 플레이스타일을 확 바꾸는 패치는 지양하고,
이게 버프인지 너프인지 누구나 쉽게 알 수 있게,
배율조정과 자원획득소모량 조절만으로 캐릭터 밸런스를 맞추는게 좋아보입니다.
PS. 리시타랑 카록 롤백좀. 겜 좀 하자.
고길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