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제보 게시판

내댓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게임제보] 12/28(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아이콘 Rylah
조회: 2125
2023-12-28 11:01:50


안녕하세요. GM늘봄날입니다.

 

2023년 12월 28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규 캐릭터 '소우'
[전투]

- 소우로 플레이 시 전투의 흐름이 끊기지 않고 빠르게 전투에 합류하여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단천: 섬'의 사용 방식을 개선합니다.

: [TAB] 키를 길게 누르면 '단천' 자세에서 일정거리 내에 가장 가까운 보스 몬스터를 찾은 후 '단천: 섬'으로 돌진 합니다.

: [TAB] 키를 길게 눌러 사용하는 '단천: 섬'은 스태미나를 소모합니다.

: 보스 몬스터가 경직, 제압 상태일 때 [E] 키로 사용하는 '단천: 섬'은 스태미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단천: 섬'은 몬스터가 경직 또는 제압 상태가 되었을 때, [E] 키를 눌러 진행 중인 모션을 모두 캔슬 하며 즉각 발동하는 특수 이동기를 의도했습니다.

하지만 의도상 이는 이동의 강점을 가지기보다는 연속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둔 스킬이었습니다.

테스트 서버와 정식 서버를 거치며 다수의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단천: 섬'은 소우 캐릭터의 부족한 기동력을 보완하는 스킬이 되기를 바라셨습니다.

이에 모션을 캔슬 하며 즉시 발동되는 [E] 키로 발동되는 '단천: 섬'도 유지하고, 이동을 목적으로 한 [TAB] 키를 활용한 '단천: 섬'을 

추가하는 방향으로 결정했습니다.

 

이동을 목적으로 한 새로운 조작을 추가하게 된 배경은 진행 중인 모션을 모두 캔슬 하며 발동하게 된다면 의도와 달리 너무나 강력한 이동기가 

될 것으로 우려했고 단천의 연계 모션에서 발동되는 것이 더 자연스러울 것이라는 생각에 [TAB] 키를 길게 누르는 형태로 추가하는 점 안내드립니다.

보스 몬스터가 경직 또는 제압 상태에 빠졌을 때, [E] 키를 눌러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연속으로 공격을 이어가는 형태로 활용하시거나, 

빠른 이동이 필요한 경우에는 [TAB] 키를 길게 누르는 이동기로 선택적으로 활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 '단천: 섬' 사용 중 이따금 캐릭터가 굳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단천: 강' 대미지를 3% 상향합니다.

- '단천' 자세에서 '단천: 강'으로의 연계가 조금 늦어지도록 변경합니다.

- '칼날폭풍' 대미지를 10% 상향합니다.

- '액티브: 흑현'을 활성화 한 상태에서 대태도로 '액티브: 양단', '액티브: 운무' 사용 후 다시 '액티브: 흑현'을 사용하면 소태도로 공격이 이어지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기타

- 캐릭터 생성 시 [외모] 탭 및 드레스룸 피팅룸의 [입어보기&구매] > [외모] 탭의 눈썹 메뉴에서 '러시트 브라운' 색상이 '토스카나 브라운' 색상으로 표기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v78 Rylah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마영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