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캐릭터 밸런스 조정
※ 3월 중 진행될 정식 캐릭터 밸런스 조정 이전에, 일부 캐릭터의 밸런스를 우선 조정합니다.
[리시타 - 공통]
- '글라이딩 퓨리'로 잠시 동안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아리샤 - 롱블레이드]
-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10% 증가합니다.
: '액티브: 디멘션 홀'
- '액티브: 디멘션 홀'의 스태미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 마나 스톤을 터뜨려 적에게 대미지를 입힐 때 100 → 120
- '액티브: 마나 리전'의 스태미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 마나 스톤을 터뜨려 적에게 대미지를 입힐 때 100 → 120
: 마나 지역에 위치한 적에게 대미지를 입힐 때 1회당 13 → 20
[델리아]
- '액티브: 화이트 로즈'의 마지막 공격으로 잠시 동안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스킬로 사용하는 화이트 로즈의 마지막 회전 동작과,
가드 후 연결되는 화이트 로즈의 동작으로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예리함' 상태효과가 있을 때 '액티브: 위스퍼링 로즈' 사용 시 '예리함' 상태효과의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 '기백' 상태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기백' 1단계, 2단계 적용 시 [슈팅스타] 스킬로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량을 변경합니다.
> 1단계 10% → 15%
> 2단계 15% → 18%
> 3단계 20% (동일)
: '기백' 효과가 한 단계 감소하는 피격 조건을 변경합니다.
> 1단계 7회 → 8회
> 2단계 5회 → 6회
> 3단계 3회 → 4회
[미리]
- '액티브: 라스트 디센던트'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750초 → 480초
: 용기사 변신 유지 시간 70초 → 45초
: 필요 SP 500 → 300
[체른]
- 아래 스킬 이후에 '칼레이도 폴'을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아리샤(롱블레이드)의 '액티브: 로드 오브 마나'
: 아리샤(윕)의 '액티브: 크레센도 심포니'
: 벨라(듀얼소드)의 '액티브: 템페스트'
[카이]
- 아래 스킬 이후에 '마운팅'을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아리샤(롱블레이드)의 '액티브: 로드 오브 마나'
: 아리샤(윕)의 '액티브: 크레센도 심포니'
: 벨라(듀얼소드)의 '액티브: 템페스트'
[아리샤 - 윕]
- '액티브: 크레센도 심포니' 시전 시, 피격된 몬스터가 움직이지 못하는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벨라 - 듀얼소드]
- '액티브: 템페스트' 시전 시, 피격된 몬스터가 움직이지 못하는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체른과 카이의 위 스킬들을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하는 과정에서, 아리샤(윕), 벨라(듀얼소드)가 제압기를 썼을 때 몬스터가 공격을 하지 못하는 연출이 1초 내외로 추가되었습니다. 단, 제압기 사용 중인 캐릭터를 조정할 수 없는 시간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하였습니다. 허크의 '액티브: 절명'과 이비의 '액티브: 중력 역전' 이후에 연계하여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은 추가로 확인할 사항들이 있어 수정이 보류된 상태입니다. 허크의 '액티브: 절명' 사용 시 추가 입력을 통해 연출 시간을 늘릴 수 있는 버그성 플레이로 인해 연계가 불가한 문제가 있는데요, 이는 해당 문제에 대한 수정 방향이 우선 결정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비의 '액티브: 중력 역전'은 주력 제압기로 설정되어 있지 않아서 수정이 보류되었습니다. |
■ 아이템
[타이틀]
- 다음 타이틀 획득에 필요한 요구 횟수를 변경합니다.
타이틀 이름
획득 조건
변경전
요구 횟수
변경 후
요구 횟수
|
블랙밸리를 질리게 잡은 | 블랙밸리를 처치(파티) | 50 | 20 |
궁수의 원수 | 코볼트 아처를 창으로 처치 | 500 | 200 |
푸우욱! | 젤리들을 발차기로 처치(파티) | 500 | 200 |
강철 칼날을 깬 | 더 나이트의 부위 파괴(파티) | 50 | 20 |
왕자의 칼을 깬 | 허무의 왕자의 부위 파괴(파티) | 50 | 20 |
플리커의 칼날을 깬 | 더 플리커의 부위 파괴(파티) | 50 | 20 |
힘줄 매니아 | 골리앗의 부위 파괴(파티) | 50 | 20 |
도망자의 얼굴을 본 | 도망자 스카드블랙의 부위 파괴(파티) | 40 | 20 |
많이도 깼다 | 에르그 항아리 파괴(파티) | 500 | 100 |
캠핑의 달인 | 캠프파이어 설치 | 500 | 200 |
부활의 명수 | 피닉스의 깃털 사용 | 500 | 300 |
부활의 신 | 피닉스의 깃털 사용 | 1000 | 500 |
날 좀 믿어보라구 | 파티 부활의 깃털 사용 | 100 | 80 |
날 좀 믿어보라니까 | 파티 부활의 깃털 사용 | 300 | 150 |
족장이 우스운 | 코볼트 족장 전투 승리(파티) | 50 | 20 |
왕자가 우스운 | 허무의 왕자 전투 승리(파티) | 60 | 20 |
도망자가 우스운 | 놀의 왕, 도망자 전투 승리(파티) | 60 | 20 |
락죠가 우스운 | 예티의 왕 전투 승리(파티) | 60 | 20 |
일으켜 세우고 싶은 | 모르그를 처치(파티) | 25 | 10 |
드릴이 싫어 | 드릴 란트를 처치(파티) | 25 | 10 |
이것만 알면 당신도 분해왕 | 바크 1호의 부품을 파괴(파티) | 50 | 20 |
바크 2호를 꿈꾸는 | 바크 1호의 부품을 파괴(파티) | 100 | 50 |
충전하게 두지 못하는 | 저거노트의 충전을 방해(파티) | 30 | 10 |
충전은 꿈도 꾸지 마! | 저거노트의 충전을 방해(파티) | 50 | 20 |
나는 매일같이 악몽을 꿔 | 서큐버스 퀸의 악몽 저지 | 50 | 20 |
그만해라 많이 먹었다 | 부활한 블러드 로드에게 흡혈 | 50 | 20 |
우정의 힘! | 젝칼리온의 참수 공격을 막기 | 30 | 10 |
- 다음 타이틀 능력치를 수정합니다.
타이틀 이름
추가 능력치
|
도도한 | 힘 10 추가 |
리시타를 처치한 | 지능 4 추가 |
리시타보다 강한 | 지능 4 추가 |
피오나를 처치한 | 힘 4, 지능 4 추가 |
피오나보다 강한 | 힘 2, 지능 4 추가 |
이비를 처치한 | 힘 2, 지능 4 추가 |
이비보다 강한 | 지능 4 추가 |
카록을 처치한 | 힘 2, 지능 4 추가 |
카록보다 강한 | 지능 4 추가 |
도플갱어를 처치한 | 힘 2, 지능 4 추가 |
도플갱어보다 강한 | 지능 4 추가 |
[고대의 타이틀 선택 상자]- '고대의 타이틀 선택 상자'에 각 캐릭터에 따라 다음 타이틀이 추가됩니다.
타이틀 아이템 이름
사용 가능 캐릭터
|
타이틀: 리시타를 처치한 | 리시타 |
타이틀: 리시타보다 강한 | 리시타 |
타이틀: 피오나를 처치한 | 피오나 |
타이틀: 피오나보다 강한 | 피오나 |
타이틀: 이비를 처치한 | 이비 |
타이틀: 이비보다 강한 | 이비 |
타이틀: 카록을 처치한 | 카록 |
타이틀: 카록보다 강한 | 카록 |
타이틀: 도플갱어를 처치한 | 리시타, 피오나, 이비, 카록 제외 캐릭터 |
타이틀: 도플갱어보다 강한 | 리시타, 피오나, 이비, 카록 제외 캐릭터 |
개발자 코멘트: 미궁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었던 타이틀을 고대의 타이틀 선택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캐릭터 간의 타이틀 수량과 능력치의 불균형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 직업에 따라 타이틀 수량과 능력치를 맞춰 보완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
■ 전투
- 전투 '시드 별궁'에서 '브레스'의 즉사기를 '카이'로 피격 당하면,
즉사기 연출 중 '카이' 캐릭터가 일시적으로 화면에서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낙원 침공'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체력을 조정합니다.
: 라그나힘의 체력을 기존 대비 70% 하향 조정합니다.
: 통솔형 라그나힘의 체력을 기존 대비 20% 하향 조정합니다.
■ 기타
- 원활한 테스트 서버 플레이를 위해 장비 공유 & 이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테스트 서버 전용)
- 드레스룸의 '염색 해보기' 이용 중 간혹 보조 장비 아바타 모델에 미리보기 염색 색상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라티야'의 인연 스토리 중 특정 캐릭터와 어울리지 않는 대사 일부를 수정합니다.
- '아켈'이 '그랜드타지'를 단독 착용 시 '그랜드타지'를 보다 자연스럽게 잡도록 수정합니다.
- 플레이어가 무적 상태에서 행동 불능된 후 여신의 가호로 부활 시, 간혹 부활 후의 무적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영광의 인장' 교환상점을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관련 공지사항 바로가기]
- 도움말과 가이드 미션 11단계 '길드 가입' 관련 설명에 '영광의 인장' 관련 안내를 제거합니다.
- 콜헨마을에서 일부 상호작용들을 ON/OFF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옵션 > 기타 > 기타 옵션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콜헨 환경 상호작용 끄기'를 체크하면 배경 음악, 발자국 소리를 제외한 각종 환경음의 재생이 종료되고
플레이어를 쫓아다니는 일부 동물이 사라집니다.
: '콜헨 환경 상호작용 끄기'를 체크하지 않으면 배경 음악, 발자국 소리를 비롯한 각종 환경음의 재생이 되고
플레이어를 쫓아다니는 일부 동물이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