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5레벨 장비 아이템을 120레벨 장비 아이템 제작 재료로 사용할 경우, 115레벨 장비 아이템의 공격력 제한 해제 수치가 그대로 120레벨 장비에 이전되어 적용됩니다.
- 재료로 사용한 115레벨 장비의 공격력 제한 해제 연마에 '초과 투입된 재료'가 있다면 120레벨 장비 제작 시 돌려받으실 수 있도록 적용될 예정입니다.
: 돌려받는 재료의 수량은 (변경점 적용 전과 후에 115레벨 장비에 투입한 공격력 제한 해제 연마 재료의 합계) - [(115레벨 장비의 현재 공격력 제한 해제 연마 수치) / (변경점 적용 후 1회당 증가 수치)]로 계산됩니다.
예시1) 변경점 적용 전에 공격력 제한 해제를 최대치 까지 올린 오르나 무기를 120레벨 장비 제작 시 재료로 사용할 경우, 미지의 조각 3단계 기준 24개를 돌려받게 됩니다.
예시2) 변경점 적용 전에 공격력 제한 해제를 최대치 까지 올린 오르나 헬름을 120레벨 장비 제작 시 재료로 사용할 경우, 투쟁의 조각 3단계 기준 14개를 돌려받게 됩니다.
예시3) 변경점 적용 후에 공격력 제한 해제를 올린 장비는 120레벨 장비 제작 시 재료를 돌려받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초과 투입된 재료가 없습니다.)
다만 120제의 업데이트가 개발자 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Q> 120레벨 방어구는 [머리-가슴-다리-손-발 ] 순서로 업데이트되나요?
A> 업데이트는 아래 순서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 무기(초급) / 머리(일반~전설) / 수호부
- 무기(중급) / 다리(일반~전설) / 귀걸이
- 무기(고급) / 가슴(일반~전설) / 벨트
- 무기(레어) / 손(일반~전설) / 반지1
- 무기(전설) / 발(일반~전설) / 반지2
업데이트 시기동안 묶으면서 기다리며 등급 올리는 방식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