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M늘봄날입니다.
2025년 3월 14일 금요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캐릭터 유틸리티 개선
[리시타 - 듀얼스피어]
- 아래 스킬 사용 시, 크리티컬이 발동하지 않았어도 '크리티컬 확률 증가' 상태 효과를 얻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질주 도중 스매시 공격
: '문 스플리터'
: '3960 허리케인'
- 아래 스킬 사용 시, 크리티컬이 발동해도 '크리티컬 확률 증가' 상태 효과가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질주 도중 스매시 공격
: '문 스플리터'
: '3960 허리케인'
[피오나 - 롱해머]
- '그랜드 슬램 칼라' 사용 시 획득하는 상태효과 '짓누르기'의 지속 시간을 기존 3초에서 5초로 수정합니다.
- '비틀 크러쉬' 사용 시 획득하는 상태효과 '짓누르기'의 지속 시간을 기존 5초에서 8초로 수정합니다.
- '버터플라이 스윙' 사용 시 획득하는 상태효과 '짓누르기'의 지속 시간을 기존 2초에서 4초로 수정합니다.
- '스티그마 해머' 사용 시 획득하는 상태효과 '짓누르기'의 지속 시간을 기존 2초에서 8초로 수정합니다.
- '액티브: 블루밍 바이올렛' 사용 시 획득하는 상태효과 '짓누르기'의 지속 시간을 기존 15초에서 30초로 수정합니다.
[피오나 - 롱소드]
- '아이비 스위퍼'의 마지막 공격 진행 중 일반 공격 단축키를 미리 눌렀을 때, 일반 공격으로 자연스럽게 연계되지 않던 부분을 수정합니다.
- '아마란스 킥'의 마지막 공격 진행 중 일반 공격 단축키를 미리 눌렀을 때, 일반 공격으로 자연스럽게 연계되지 않던 부분을 수정합니다.
[카록 - 블래스터]
- '액티브: 폭풍'의 대미지를 기존 대비 50% 상향 조정합니다.
- '액티브: 폭풍' 사용 시 0~71 프레임까지 적의 공격을 받아도 캐릭터가 다운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화산 폭발'의 SP소모량을 기존 250SP에서 200SP로 조정합니다.
- '액티브: 힘의 해방'의 SP소모량을 기존 400SP에서 350SP로 조정합니다.
- '뎀프시롤'의 마지막 타격에서 '오버히트' 상태 효과를 제거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카이 - 보우]
- '매그넘샷' 스킬이 각성의 돌 영향을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매그넘샷' 사용 중, 캐릭터가 뒤로 밀려나는 거리를 조정할 수 있는 단축키를 기존 '아래 이동 단축키'에서 '위 이동 단축키'로 수정합니다.
: 화살을 발사하는 시점에 '위 이동 단축키'를 누르고 있을 경우 뒤로 밀려나는 거리를 짧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 외의 경우에는 기존의 거리만큼 뒤로 밀려나게 됩니다.
- '매그넘샷' 사용 이후 '액티브: 밴딩샷'을 발사하는 시점에, '위 이동 단축키'를 입력하고 있을 경우 캐릭터가 기존 대비 70% 짧게 뒤로 이동하도록 수정합니다.
: 그 외의 경우에는 기존의 거리만큼 뒤로 밀려나게 됩니다.
- '매그넘샷'과 '액티브: 밴딩샷'의 스킬 설명을 위 변경점에 맞게 수정합니다.
- '액티브: 와이어 회피'의 '특수 회피'단축키를 아래와 같이 수정합니다.
: 입력 단축키가 변경됨에 따라 스킬 프리뷰 영상과 상태 효과 설명을 수정합니다.
기존변경 후와이어 회피 끝나기 직전 [회피] 단축키 사용 | 와이어 회피 끝나기 직전 [발차기] 단축키 사용 |
- '액티브: 듀얼링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기존 60초에서 120초로 수정합니다.
[허크 - 테이드]
- '스피닝 슬래시'가 적의 공격을 상쇄할 수 있는 프레임을 기존 0~20프레임에서 0~55프레임까지로 수정합니다.
[린 - 블뤼테]
- '월연풍'으로 적 공격 시 캐릭터가 이동하는 거리가 기존 테스트서버 대비 약 1.4배 증가하도록 수정합니다.
: '월연풍' 모션 중 캐릭터가 회전하는 동안 방향키를 조작하여 캐릭터의 이동 방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월연풍'의 스킬 모션이 변경됨에 따라 스킬 프리뷰 영상을 수정합니다.
- 아래 스매시 공격 및 액티브 스킬의 공격 범위를 상향 조정합니다.
스킬명
범위 증가 수치
월연풍 | 정식 서버 대비 100%, 기존 테스트서버 대비 33% 증가 |
액티브: 화신풍 | 100% |
액티브: 투산철격 | 50% |
액티브: 비풍일격 | 50% |
- 아래 액티브 스킬의 타격 횟수를 조정 합니다.
스킬명
기존
변경 후
액티브: 화신풍 | 16 | 8 |
액티브: 투산철격 | 7 | 2 |
: 타격횟수가 조정된 액티브 스킬의 전체 대미지 총량이 줄어들지 않도록 타격당 대미지를 상향 조정합니다.
- '액티브: 반화격', '외화', '내화' 이후에 이어지는 추가 타격 시, 적의 공격을 받아도 캐릭터가 다운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화신풍' 이후 이어서 사용하는 '투산철격'은 SP가 소모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단독으로 '투산철격'을 사용할 경우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100SP가 소모됩니다.
: '액티브: 화신풍' 스킬 설명에 SP 소모 관련 내용을 수정합니다.
[아리샤 - 윕]
- '스트린젠도 슬랩' 사용 중, '아 바투타'로 연계가 불가능하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배턴 포 왈츠' 사용 시, '브레스리스 러시' 10중첩 이후에도 '브레스리스 러시' 상태 효과를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배턴 포 왈츠' 스킬 설명에 중첩 관련 내용을 수정합니다.
- 상태 효과 '브레스리스 러시'가 16중첩 이상일 때, 적에게 피격되어도 중첩 단계가 하락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카엘]
- '가디언즈 블레이드: 카운터'로 적을 타격 시, 스테미나를 25만큼 회복하는 효과를 추가합니다.
: 추가 조작으로 공격하는 타격에서는 회복되지 않으며, 첫 공격으로 적 타격 성공 시 회복됩니다.
테스트 서버는 업데이트 내용의 정식 서버 적용 전, 사전 테스트를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개발 도중 테스트가 가능한 단계에서 동결된 버전이 업데이트되므로,
정식 버전에 비해 부족하거나 누락된 상태 또는 임시로 구성된 데이터 및 리소스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정식서버에서 보유하고 있던 에르겟은 복사 되지 않으며,
골드 거래소에 이미 등록된 아이템은 구매 가능하나, 이 외의 충전 수단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또한 테스트 결과에 따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테스트 서버는 별도 이벤트가 진행되지 않기에 이벤트 알리미 내 이벤트 진행 내역은 제공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저들이 이건 추가좀 저거는 삭제좀 이런 식으로 피드백 글이 엄청 들어갔을 건데
참고 단 1도 안하는게 느껴진다.
햄오나: 흘리기 니들이 촙같이 망처놓은 판정상향, 흘리기버그 , 0타 스매시 삭제
검오나: 검들고 왜 자꾸 발차기 하는데 모션 바꾸자, 0타 스매시 삭제
블카록: 행속 넣어 달라고 몇년째 노래 부르잖아 좀 해주면 안되나?(빅뱅범위? 또라이가?)
카엘: 카운터 뚫림 버그, 5타6타 가드판정 (공속 느려서 5타6타 넣기 힘든게 안보여?)
흘리기 성공 버프를 1회 고정이 아닌 시간 유지로 바꾸던가 아니면 스택형으로 바꾸던가 여러 다른 고민해볼 만한 개선 방향이 분명 있는데
전 공지에서는 1도 개선점 언급이 없길래 그래 괜히 건드려서 더 병신 만들지만 말아라 생각했더니
역시나 또 버그만 주렁주렁 쳐달아 놓고 이제 와서 해 준다는 게 스매시 맞추면 짓누르기 유지 시간 증가ㅋ 나가 뒤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