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오늘 올라온 비셔스 팟캐스트 내용을 번역해 보았습니다.

아이콘 수원시사울팽
댓글: 5 개
조회: 802
추천: 7
2024-06-03 15:08:20
이번 화 팟캐스트가 직접 듣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제가 작업한 원문이 직접 읽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다음 비셔스 리포트는 우리시간으로 6월 7일 금요일에 나올 예정이며 다음 팟캐스트는 다음 주말이 될 것 같습니다.



일반 - 현재 메타는 어그로 대 하랜덱으로 바뀌었고, 8개의 직업에서 하랜 덱을 플레이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어그로 덱은 어그로기사와 토큰냥 같은 빠른 덱이 아니라 떡대기사와 광기흑마처럼 후반 게임에 들어갈 수 있는 좀 더 느린 덱입니다. 가장 큰 메타 전환은 완전체+바이러스 질리악스에 대응하기 위해 많은 덱에 요그가 추가된 것입니다. 요그가 질리악스를 훔치는 것에 대한 최고의 답은 또 다른 요그이기 때문에 덱 빌딩에서 다들 넣고 있습니다. ZachO는 요그의 통계적 지표가 놀라울 정도로 강력하다고 말합니다. 떡대기사에서 시너지 효과는 전혀 없지만 덱 안에서는 여전히 강해 보입니다. 완전체+바이러스 질리악스를 훔치는 것은 매치업에서 강력한 반격효과가 있기 때문에 요그는 다양한 덱에서 실행할 가치가 있습니다. ZachO는 이번 메타의 변경사항은 기본적으로 기존의 모든 덱에 요그를 추가하는 것이라고 농담합니다. ZachO는 또한 완전체+바이러스 질리악스가 완전체+쌍둥이 질리악스보다 데이터에서 더 좋아 보인다고 언급하며, 데이터 상에서 더 나은 것으로 판명나기 전에 이미 실전에서 빨리 퍼진 것에 놀랐습니다. 완전체+쌍둥이보다 한 턴 일찍 내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또한 9마나 테크 카드가 실행 가능할 정도로 메타가 얼마나 느려졌는지 보여줍니다. 정규전 메타는 주관적으로 균형이 맞는 메타이지만 매우 재미가 없는 메타처럼 느껴집니다. 마치 황야의 땅 연장선상에서 플레이하는 느낌입니다. 우리는 다음 확장팩에서 새로운 승리 조건이 정말로 필요합니다.



도적 - 발굴도적은 유일하게 리노를 플레이하지 않으면서 살아남은 후반 게임 덱으로 남아 있습니다. 후반 게임 덱 중 유일하게 리노를 플레이하지 않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여전히 스킬 요구도가 낮은 메타에서 상위 2개의 스킬을 뽐내는 덱 중 하나로 남아 있으며, 이 덱을 강력하게 카운터치는 방법은 실제로 없습니다. 어그로 덱을 상대로도 많은 초반 발굴 카드들이 보드 싸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랜전사 매치업은 전설탑구역에서 거의 50대 50입니다. 요그로 전사의 질리악스를 훔친다면 정말 충격을 줄 것입니다. 발굴도적은 피트스탑 때문에 시동모듈 질리악스를 실행하는 것이 여전히 괜찮아 보이는 몇 안 되는 덱 중 하나이지만(역주: 지난 비셔스 리스트에서도 완전체+시동으로 들어가져 있습니다) 대신 완전체+바이러스를 실행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가스등도적은 여전히 강력한 덱으로 남아 있지만 한가지에 올인하는 전략으로 인해 플레이어들에게 덜 매력적입니다.



흑마법사 - 만약 떡대기사가 견제하지 않는다면 광기흑마는 미친 성능일 것입니다. 광기흑마는 그 매치업 때문에 전설탑구역에서 1티어 덱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 중입니다. 보드 중심 덱이 모두 너프되었기 때문에 광기흑마는 상대적으로 초반 게임이 강하고, 팝가르/피즐/크레센도를 이용하여 필요한 경우 후반 게임에서 OTK가 있습니다. 질리악스는 이제 덱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하랜덱을 경멸한다면 이것이 바로 플레이할 덱입니다. Squash는 덱이 떡대기사와 싸우기 위해 살게라스를 넣을 수 있을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지만 ZachO는 매치업에 관여하기에는 너무 늦게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살게라스는 또한 어떤 하랜 덱 상대로도 끔찍합니다.



전사 - 하랜전사는 비셔스 리스트를 실행하거나 요그를 부품 분쇄기로 교체해야 합니다. 부품 분쇄기는 요그로 질리악스를 흔들기 전에 질리악스를 더 일찍 낼 수 있게 해줄 수 있습니다.


 오딘전사도 요그를 운영하지만 그 덱은 가장자리 덱입니다.



성기사 - 떡대기사는 재봉사 빌드를 실행해야 합니다. 특히 높은 MMR에서 발굴빌드와 큰 차이가 발생합니다. ZachO는 하랜 덱과의 매치업에서 리노가 나온 후 그들을 이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버프를 먹은 돌진 하수인들을 손에 들고 있는 경우라고 말합니다. ZachO는 떡대기사의 디자인을 칭찬합니다. 그들은 스탯을 쌓아서 운영하는 덱이지만 성기사 특유의 지루한 덱이 아니며 일반적인 성기사 덱들보다 더 역동적입니다. 하위 등급에 비해 전설탑구역에서 기술 차이가 전혀 없기에 높은 레벨의 플레이에서도 성능이 추락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다시 보드를 쌓을 생흡을 가지고 있고, 후반게임을 끝낼 돌진 데미지도 있습니다. 덱은 돌진, 생흡, 질풍이 모두 있었을 때 약간 뇌빼고 돌리는 상태였지만, 질풍에 접근할 수 없게 되면서 즉발 데미지를 계획하는 데 훨씬 더 똑똑해야 합니다. ZachO는 여전히 보안관의 오라 너프를 싫어하고, 떡대가 그 너프 이후에 생존할 수 있었던 유일한 이유는 그들이 그 이외의 모든 덱을 너프했기 때문입니다.



사제 - 전설탑구역에서 사람들은 하랜사제 매치업에 적응할 수 있었고, 하랜사제의 승률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2티어보다 4티어 승률에 가깝습니다. 광기흑마가 이 덱을 강하게 카운터치기는 하지만, 다른 매치업들도 이 덱을 상대로 점점 나아지고 있습니다(예: 현재 전설탑구역에서 발굴도적이 승률상 약간 더 유리함). 일주일 전 하랜사제는 메타에서 Top 2 스킬이 필요한 덱처럼 보였지만 ZachO는 기술 차이가 0으로 떨어졌다고 말합니다(지난 주에는 더 높은 MMR에서 승률이 3~4% 증가했었습니다). 덱은 이제 전설탑구역보다 낮은 등급구간에서 더 좋아졌습니다.


 자리미사제를 플레이하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게임에서 가장 성능이 좋은 덱 3개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드루이드 - 광기흑마와 떡대기사는 하랜드루에게 힘든 매치업이지만, 점유율들이 떨어진 자해흑마/자리미사제/어그로기사보다는 낫습니다.


 하이브리드(영능) 드루도 괜찮습니다.


 올빼미드루는 질색이고 자연술사라는 플레이하기에 더 좋은 OTK 덱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하랜 덱을 잡을 덱을 찾고 있다는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ZachO는 올빼미드루의 높은 스킬 캡 잠재력을 언급하지만, 그것을 보지는 못합니다. 도리안 빌드는 높은 MMR 플레이어에게 플레이하기에 그렇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올빼미드루는 자연술사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마법사 - 주문법사는 거의 모든 등급구간에서 50%의 승률로 훌륭한 덱입니다. 하랜사제 전에서는 지배적이지만 현 메타에서 최고의 덱들을 상대로 고군분투합니다.


 은하계 투영 구슬을 플레이하고 싶다면 하랜법사를 돌려야 합니다. 슬프게도, 시프법사를 돌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금 하랜법사 덱에 있습니다. 하랜법사의 "완벽한” 30장 구성은 대략 3티어 또는 4티어 덱이므로 그다지 많은 인기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죽음의 기사 - ZachO와 Squash는 떡대죽기가 실행 가능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직업 전용 언데드 돌진 하수인(3마나 2/2 돌진 정도)뿐이라고 언급합니다. 이 지점이 떡대기사가 1티어 덱이고 떡대죽기가 플레이할 수 없는 주요 차이점입니다. 노움 쩝쩝이는 그 자체로 충분히 신뢰할 수 없습니다.


 역병죽기는 구려요. 결국 하위권에서도 안 좋습니다.


 무지개죽기는 메타가 많이 느려졌기 때문에 하랜덱으로 돌리고 싶습니다.



주술사 - 하랜술사는 모든 대 하랜전에서 지기 때문에 나쁩니다.


 자연술사가 당신이 돌리기 원하는 술사 덱이겠지만 더 높은 MMR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광기흑마의 명확한 카운터입니다(60/40). 하랜전사와 발굴도적 상대로도 괜찮으며, 사제를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자연술사는 가장 최근의 밸패로 점유율이 하락한 어그로 덱들에게 깨졌었습니다.



사냥꾼 - 하랜냥의 비밀 빌드는 공격적으로 만들어지기만 하면 더 좋습니다. 토큰냥은 여전히 전설까지 등반할 때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하지만 더 높은 MMR에 도달하면 강하게 추락합니다. 토큰냥과 비밀냥은 현 메타에서 스킬 차이가 가장 낮은 두 덱으로 토큰냥은 승률이 약 6%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하랜냥은 더 높은 MMR에서 생존중입니다. 수수께끼 알은 강력한 스윙 카드이고 처리하기가 어렵습니다. MMR이 높은 사람들은 냥꾼에 대해 전혀 신경 쓰지 않습니다.



악마사냥꾼 - 죽은 직업입니다. 이번 확장팩의 중요한 2장의 카드가 있어 불쾌한 플레이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눈요기악사는 여전히 메타에서 최고의 덱 중 하나이지만 아무도 그것을 플레이하려 신경 쓰지 않습니다. 이 직업은 다음 확장에서 멋진 세트가 필요합니다. 이 직업을 부활시키려면 영혼악사/유물악사 같은 패키지가 필요합니다. Squash는 1/3 더러운 마귀가 있다고 지적합니다. 현재 더러운 마귀가 심판의 손아귀를 방해하여 플레이할 수 없기 때문에 지금 눈요기악사 중심으로 이 직업이 뒤틀린 것은 별로입니다.



변칙 - Squash는 현재의 변칙전 형태가 장기적인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식적으로 진입 장벽이 낮고 진입하는 데 금전적 장벽의 면에서도 매우 접근하기 좋습니다(영웅마다 1600가루). 이를 통해 Team5는 정규전에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는 아키타입을 구상하여 새로운 전환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정규전에서 정령들은 구리지만, 알아키르의 덱에서는 아주 멋집니다. 곧 공식적으로 나오겠지만 멍서스의 밸런스 문제는 분명히 있지만, 이것이 플레이어들에게 변칙 형식을 제공하는 올바른 방법인 것 같습니다. 영웅 체력은 매주 변경할 수 있는 것으로 이 형식의 밸런스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웅 성능에 있어서는 멍서스가 무엇보다 뛰어나지만, 알아키르, 줄진, 오무, 리치 왕 모두 강합니다. 구린 영웅 그룹(특히 브란, 느조스, 패치스, 일리단)은 버프를 받을 것입니다. 새로운 영웅으로 모드를 확장하는 것이 매우 쉬운 것 같습니다. Squash는 이 방식이 영구적인 모드가 되어 두 달이 끝나도 다시 돌아오기를 정말로 바라고 있습니다. 리노를 플레이하지 않는 하랜 덱은 상쾌함이 느껴집니다!

Lv73 수원시사울팽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