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바일/테블릿] [똑똑한 리뷰씨] 대용량 유무선 겸용 보조배터리 요이치 몬스터 2세대 고속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20000mah

꽃사슴녹용
조회: 497
2020-01-28 11:46:09

* 이 체험기는 에누리체험단과 요이치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민족의 명절 설 연휴가 거의 끝나가는 분위기이다. 이쯤 되면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거의 없을 상황. 그나마 충전기, 보조배터리를 챙겼다면 나아질 수 있지만 충전기, 보조배터리를 빼먹거나 규격이 맞지 않는 보조배터리를 챙겨가면 스마트폰의 배터리 수명이 다 되었을 때 해결할 방법이 막막해진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일부 노트북은 C타입으로 출시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와 일부 노트북을 중심으로 USB-C타입이 많이 보급되고 있다. 어찌 보면 이전 마이크로 5핀 규격을 빠르게 대체하는 모양새다. 마이크로 5핀은 일부 블루투스 기기 충전용으로 활용은 되지만 이전보다 빈도는 약화된 느낌이다.


이번에 진행했던 요이치 몬스터 2세대 고속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20000mah 제품은 우선 배터리 용량에서 달라졌다. 이전에 필자가 사용하던 보조배터리는 용량이 최소 3000mah에서 8000mah였는데 요이치 몬스터 2세대 고속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20000mah 제품은 용량이 배 이상 늘어난 20000mah 용량을 자랑한다. 이쯤 되면 3 ~ 4일 정도는 보조배터리만으로 충분한 활용이 가능하다.


요이치 몬스터 2세대 고속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20000mah는 전세대는 물론 필자가 그동안 사용해 온 보조배터리와는 많이 다르다. 용량 부분은 앞서 살펴보았고 규격이 달라졌다는 부분이 큰 차이가 되겠다. 1세대나 필자가 그동안 사용해 온 보조배터리를 보게 되면 마이크로 5핀만 지원됐다. 이 때문에 최근 출시된 USB-C타입 스마트기기 및 노트북은 충전할 방법이 일반 USB로 충전하는 것밖에는 방법이 없었다.


그런데 요이치 몬스터 2세대 고속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20000mah에서는 이 같은 불편함이 완전히 사라지게 되었다. C타입 포트가 지원되는 데다 C타입 포트에서 들어오고 나가는 것이 모두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퀄컴 퀵차지 3.0 규격을 지원하는 것은 이전 제품과 같지만 C타입의 고속, 입출력이 가능하게 되었고 심지어 C타입 PD포트까지 지원되어 스마트기기 및 PD포트를 지원하는 일부 노트북에 활용할 경우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본체 위에 스마트기기를 올려 놓으면 무선 충전 까지도 가능하다. 하지만 해당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무선 충전이 가능한 스마트기기여야만 가능하니 스마트기기 구입할 때 무선충전 여부를 꼭 확인해 봐야 한다. 그리고 노트북이 USB TYPE C를 지원하면 요이치 몬스터 2세대 고속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20000mah와 함께 PD충전도 자연스레 가능해진다.



요이치 몬스터 2세대 고속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20000mah가 처음 도착했을 때의 모습. 요이치 다른 제품들 처럼 상자 전면을 찍지 못했다.



요이치 몬스터 2세대 고속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20000mah의 1차 언박싱 장면. 본체 패키지 상자와 안내문이 나와있다.



요이치 몬스터 2세대 고속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20000mah의 패키지 앞면.










요이치 몬스터 2세대 고속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20000mah의 패키지 디자인.



요이치 몬스터 2세대 고속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20000mah의 2차 언박싱.




요이치 몬스터 2세대 고속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20000mah 충전용 케이블.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요이치 몬스터 2세대 고속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20000mah.



요이치 몬스터 2세대 고속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20000mah는 타입 C와 USB포트가 각각 1개씩 들어 있다. PD포트로도 연결이 가능하며 포터블 기기 충전도 가능하다.



전원은 좌측에 있다.




실제 사용해 봤더니 고속충전으로 빨리 충전되었다. QC 3.0 지원.





요이치 몬스터 2세대 고속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20000mah를 지난해 12월 교체한 갤럭시A 8.0과 연결해 보았다. 연결해 보니 무선 고속충전 속도가 빠르게 느껴졌다.


마치면서


최근 출시되는 보조배터리들은 10000mAh가 대부분 넘는 제품들이지만 무선 충전이 안되고 TYPE C가 지원이 되지 않는 등의 사유로 활용이 불편했었다. 그런데 요이치 몬스터 2세대 고속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20000mah 제품은 저가형 보조배터리에 비해 용량이 넉넉한 데다가 고속 유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휴대용 기기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어서 쓰임새는 갈수록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Lv13 꽃사슴녹용

최선을 다하는 리뷰어 곷사슴녹용!!!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