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향기기] JBL 퀀텀 듀오, RGB LED 게이밍 스피커

아이콘 크림치즈s
조회: 2018
2020-07-21 21:37:03





 안녕하세요. 삼성이 카오디오 글로벌 기업 하만카돈 합병하면서 우리나라 역사상 최대로 규모 M&A였다고하는데요. 하만카돈은 AKG, JBL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향 브랜드를 소유한 카오디오 전문 기업입니다. 삼성과 합병되면서 삼성 하이엔드 모니터를 구매하면 일부 제품에서 JBL, AKG 음향기기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며, 삼성 오디세이 VR에 AKG로고가 있으며, 하만과 삼성 제품이 콜라보한 경우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JBL은 이번에 게이밍기어 시장(헤드셋, 스피커)에 진출하여 노이즈캔슬링을 지원하는 하이엔드급 게이밍 헤드셋을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RGB LED와 뛰어난 음질의 JBL 퀀텀 듀오 게이밍 스피커도 같이 출시하였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글로벌 음향기기 브랜드 JBL의 퀀텀 듀오 게이밍 스피커입니다.



JBL 퀀텀 듀오 스피커, 언박싱


 패키지박스부터 디자인부터 화려함을 잘 보여줍니다. 컬러풀한 오렌지색과 퀀텀 듀오의 LED를 잘 표현한 이미지들어간 패키지 박스가 인상적입니다. 측면에도 멋진 그림을 넣어서  화려한 제품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구성품은 여러 국가에서 사용하도록 다양한 전원 케이블이 있으며, 설명서, USB TYPE A TO 마이크로 5핀 방식으로PC와 연결하여 USB TYPE A TO 마이크로 5핀케이블과 스피커 2개채널이 들어있습니다.



영상


JBL 퀀텀 듀오 스피커, 디자인

 소프트웨어 없이 스피커에서 서라운드 설정, LED 설정, 색상 설정을 모두 할 수 있는 점이 특이합니다. 정면 하단에는 볼륨 다이얼이 있으며, 다이얼을 기준으로 좌측의 버튼은 서라운드 on /OFF, 우측 버튼은 LED 라이트 밝기 조절 버튼 모두 터치 방식입니다.



0.75인치 트위터와 2.5인치 우퍼로 구성된 2채널 스피커로 기존에 사용해던 스피커보다 작지만 베이스가 아주 탄탄하고 파워가 느껴져서 전쟁 영화가 극적인 사운드를 잘 표현해서 영화를 시청할때 더 몰입감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지원, USB TYPE A(PC 연결), AUX 등 다양한 플랫폼과 호환 가능

 


게이밍 스피커, JBL 퀀텀 듀오 : RGB LED 라이트닝


먼저 기본 셋팅으로 PC와 다이렉트로 연결해서 사용했습니다. 사운드 블라스터 G5(외장 사운드카드)를 사용 중이며, AUX 연결을 통한 외장사카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을 끄고 보면 은은하게 퍼지는 RGB LED가 방의 분위기를 확 살려주는 느낌을 줍니다. 최근 기계식 키보드 사용자가 많아지고, RGB 키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을텐데요. RGB LED를 탑재한 키보드, 마우스와 분위기가 잘 어울립니다.



퀀텀 라이팅 다양한 효과

14가지의 기본 색상 / 웨이브,플로우 등 3가지의 LED 효과 모드 / 4단계 LED 밝기 단계 조절

우측 스피커 상단의 색상변환 버튼을 누를 때 마다 다른 색상으로 변환되며, 최대 14가지 색상을 

볼 수 있습니다.





아담한 크기 (89 x 210 x 176 mm)

 보편적인 북쉘프 PC 스피커의 정면 크기가 A4 용지 정도의 넓이였다면, JBL 퀀텀 듀오의 높이는 A4 용지의 2/3 수준이고정면 너비도 그의 절반 수준이라 책상의 공간을 상당히 적게 차지하는 PC 스피커입니다. 

 전에 사용하던 스피커가 책 모양의 사각형 디자인의 북쉘프 디자인의 스피커였는데요.  북쉘프의 스피커도 대형 스피커에 비하면 크기가 작긴 하지만,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책상에 올려 놓고 쓰기에 크기가 좀 부담되어서 바닥에 두고 쓰기도 했습니다. 기존에 북쉘프 스피커보단 크기가 작았지만, 음질이나 사운드, LED효과 까지 챙긴 JBL 퀀텀 듀오였습니다



서라운드 스위치 / LED밝기 단계 조절 / 모두 터치 방식

컨트롤러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측 스피커를 살펴보면, 중앙에는 볼륨 조절 다이얼이 있어서 간편하게 사운드 크기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좌측은 서라운드 기능을 제어하는 버튼이며, 우측은 LED 밝기는 4단계까지 설정 할 수 있습니다.키보드 LED 밝기를 제어하는 것처럼 스피커의 LED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이라 신기합니다. 또한, 하단에는 헤드셋 포트가 있어서 헤드셋과 연결하기 수월합니다.



우측 스피커 상단에 있는 색상 변환 버튼을 누를때 마다 색상이 변해서 최대 14가지의 색상을 지원하여

다양한 색상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더운 여름에는 파란색으로 설정하면 좋겠더군요


상단에는 색상 변환 버튼, LED 모드 변환 / 블루투스 연결 버튼 / 전원 버튼이 있으며 하단 버튼과 달리

터치가 아닌 일반 버튼입니다.



퀀텀 듀오를 쓰면서 외형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2.5인치 우퍼 주변의 RGB LED 효과인데요.우퍼 주변에 LED가 나오면서 우퍼 내부까지 은은하게 퍼지면서 여러가지 색이 조합되어 오묘한 색감을 보여주는 것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PC 매니아라면, 성능을 넘어서 감성의 영역까지 PC부터 주변기기까지 RGB LED로 꾸미는 분이 많은데요.

RGB LED는 기본적으로 메인보드, 쿨러에 적용된 제품 부터 요즘은 키보드, 마우스, 심지어 모니터 뒷면까지 RGB LED를 넣어서 화려하게 책상을 꾸밀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저는 RGB LED Bar를 저렴하게 구매했는데 불을 끄보면 상당히 멋스러운 책상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스피커, JBL 퀀텀 듀오 : 실사용 청음 후기


음향기기 전문 기업 하만카돈의 JBL 제품답게 정교하게 튜닝된 네오디뮴 드라이버와 트위터를 바탕으로

저렴한 PC 번들스피커와는 차원이 다른 깔끔하고 리얼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예전에 사용해본 로지텍 게이밍스피커와 다르게 베이스가 크게 부스팅 된 느낌이 아니라 게임 뿐 아니라 영화, 드라마를 시청하기 괜찮을 것 같습니다. 또한 베이스를 과하게 부스트하면 방안 전체에 울림이 심해서 아파트 같은 환경에서는 층간 소음때문에 사용하기 부담스럽습니다. 퀀텀 듀오는 적절히 부스트된 베이스 음질로 층간 소음을 걱정할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음악, 영화 및 드라마 주관적인 청음



 수년전 10만원대 PC 스피커도 써보고 저렴한 스피커 사운드 차이를 경험하고 PC에 연결하는 10만원 중반대 외장 사운드카드도 구매하며, 헤드셋 뿐 아니라 PC 음향기기에 조금 투자했습니다. 음질이 확실히 좋으면 게임을 하든지, 영화를 보든지 훨씬 더 몰입감이 있으며, 처음 구매할 가격 때문에 고민한 것과 달리 만족하면서 잘썼습니다. 그러다 4년 사용한 스피커가 고장나면서 스피커를 알아보다 JBL 퀀텀을 알게되었는데요. 

 어떤 기기든지 한번 상위 제품을 써본 사람이라면, 쉽게 다운그레이하기어려운듯 합니다. 한번 괜찮은 음질의 PC 스피커를 써보면 다시 저가형 스피커를 쓰고 싶은 생각이 안 들겁니다. 업그레이드로인한 체감도 좋지만, 반대로 다운그레이드로 인한 역체감이 더 크게 와 닿더군요.


 2.5인치 우퍼에서 나오는 크기 대비 파워풀한 베이스 사운드와 트위블에서 들리는 고음역대 보컬 사운드와 배우의 대사까지 적절히 조화롭게 잘 들립니다. 적당히 부스트된 베이스가 고음역대를 살짝 압도할 만큼 탄탄하여 전쟁영화나 음향효과가 좋은 드라마를 시청하기 좋습니다.



JBL 퀀텀 듀오 스피커 : 다양한 플랫폼과 호환성


 블루투스 연결 / AUX 연결 / 마이크로 5핀 to USB 타입 A(PC 연결) 까지 스마트폰, 콘솔기기, PC 등

대다수의 기기와 연결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단순히 PC용 스피커가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과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최근 생활 패턴을 보면 PC를 사용하는 시간과 모바일의 사용하는 시간이 역전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주변에 PC를 안쓰는 사람도 있고, 스마트폰으로 영화, 게임 등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어서 예전에 비해서 비교적 PC 사용 시간이 짧아졌습니다. 이런 고가의 스피커가 PC에만 쓰기에는 아까운데,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여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활용성이 굉장히 좋습니다.



시청각이 즐거운 스피커


 게이밍 스피커 JBL 퀀텀 듀오를 일주일 넘게 사용해봤습니다. 가격대가 어느정도 있는 스피커지만, 음향기기에 관심이 있거나 PC를 통해서 영화, 드라마 등 영상 컨텐츠를 즐겨 시청하는 사용자라면 구매할만한 아이템입니다. 일반적인 PC 스피커에서 찾아 볼 수 없는 화려하고 멋진 RGB LED는 기본이며, 다양한 책상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습니다. 사운드에 반응하는 LED는 음악을 들을 때 시작적인 즐거움을 더 해줘서 더 신나게 청음 할 수 있습니다. 적절히 부스트된 베이스로 신나는 음악을 듣기 좋으며, 선명하고 해상도 높은 고음의 음질로 게임, 영화, 음악 등 다목적으로 사용하기 손색이 없습니다.


 USB 타입A 방식 뿐 아니라 AUX 연결, 블루투스 연결을 통하여 스마트폰, 사운드카드와 연결해서 확장성이 뛰어났습니다. 2채널 스피커라서 (가상)서라운드의 표현의 한계는 있으며, 서라운드 ON /OFF 기능을 제공합니다. 소프트웨어 없이 LED 모드, 밝기 단계 설정, 서라운드 설정, 불륨 다이얼을 지원하여 편의성이 좋으며, 추가로 이퀄라이저 설정 같은 기능을 지원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뛰어난 음질 탄탄한 베이스 사운드와 화려한 시각적 효과를 찾는 소비자에게 추천할만합니다.



#JBLQUANTUMDUO, #PC스피커, #JBL게이밍스피커, #게이밍PC스피커, #블루투스PC스피커, #JBL퀀텀, #퀀텀듀오


제품 정보 : https://shopping.naver.com/play/play/stores/100094771/products/4974333749


Lv74 크림치즈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