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쿨러/팬] 5V RGB연동 화이트 감성 3열 수냉쿨러~!!! ID-COOLING ZOOMFLOW 360 XT (SNOW) 사용기

아이콘 Skywalkers
조회: 2020
2021-06-13 02:14:48






1. ID-COOLING ZOOMFLOW 360 XT (SNOW)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ID-COOLING ZOOMFLOW 360 XT (SNOW) 3열 라디에이터 일체형 수냉쿨러입니다.


3RSYS에서 공식 유통하고 있는 제품으로 라이에이터와 쿨링팬, 튜브 그리고 워터펌프까지 모두 화이트 색상인 화이트 감성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감성 아이템이라고 하겠습니다.

5V RGB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각 메인보드 제조사의 SYNC 프로그램으로 LED 동기화를 시킬 수 있으며 ARGB 전용 컨트롤러를 제공하여 5V RGB 헤더가 없는 메인보드를 사용하더라도 사용자가 원하는 최적의 RGB 라이팅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인 펌프 크기보다도 더 크게 설계되었고 라디에이터 핀 소멸 면적이 12% 증가하여 최대의 냉각 성능을 보장합니다. 무엇보다도 쿨링 팬이 저소음 제품이라 성능대비해서 정말 조용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ID-COOLING ZOOMFLOW 360 XT (SNOW) 3열 라디에이터 일체형 수냉쿨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ID-COOLING의 시그니쳐 색상인 블랙컬러 바탕에 오렌지컬러가 포인트된 길다란 직사각형 박스에 깔끔한 디자인으로 패키징되어 있습니다.




박스 겉면에 SNOW EDITION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고 이 스티커가 없는 제품은 블랙 색상입니다. 두 가지 색상으로 유통중이니 본인의 케이스 색상에 맞게 선택해서 구매하면 되겠습니다.




3RSYS에서 유통 중이라는 정품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 본체는 3년 쿨링 팬은 6개월의 AS를 보장합니다.




개봉부에는 봉인씰이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겉박스 내부에 블랙색상의 속박스가 들어있는 이중포장 방식입니다.




박스를 오픈한 모습




구성품





조그마한 화이트 무지박스에 들어있는 구성품




인텔용 백플레이트와 설치가이드




AMD용 설치가이드




번들 써멀 구리스




1:3 5V Addressable RGB Sync 분배케이블




RGB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전용 컨트롤러




3개의 팬을 연결할 수 있는 팬 커넥터




ID-COOLING 스티커




각종 나사류




사용자 메뉴얼과 커넥트 및 컨트롤 사용법 메뉴얼





3. 팬 외형





9개의 팬 블레이드를 가진 120mm 5V ARGB팬입니다.

중앙에는 ID-COOLING 로고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모든 모서리에 8개의 러버재질의 댐퍼가 장착되어 소음 레벨을 최저로 줄여줍니다.




화이트 컬러의 팬 하우징 모습





팬 후면에는 팬 모델명과 제조국 그리고 전압과 전류량 등의 정보가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시스템 온도에 따라 팬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년 PWM 4핀 케이블과 5V ARGB 케이블





4. 라디에이터 외형








라디에이터의 전체적인 모습





마이크로 핀 구리 베이스의 워터펌프




워터펌프 내부 모습





워터펌프는 3핀 메인보드 전원 혹은 사타변환 케이블을 연결하여 파워서플라이의 사타전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펌프와 라디에이터 연결부는 튼튼하게 마감되어 있으며 펌프 연결부분은 제법 큰 각도로 조절이 가능해서 조립 편의성은 높은 편입니다.




아름답고 견고한 화이트 색상의 슬리빙 튜브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라디에이터와 튜브 연결부




촘촘한 라디에이터 핀 부분

냉각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라디에이터 핀 소멸 면적을 12% 증가시킨 제품입니다.






팬을 라디에이터에 장착한 모습





5. 보드 장착 과정




인텔용 메인보드에 쿨러를 장착해 보겠습니다.




인텔용 백플레이트를 연결




CPU 장착 채임버 부분에 백플레이트를 고정합니다.




CPU에 써멀 구리스를 도포합니다.




워터펌프에 인텔용 가이드를 장착합니다.






워터펌프를 CPU 채임버에 고정합니다.




워터펌프와 쿨링팬 전원을 연결합니다.




5V ARGB 헤더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메인보드 조립이 끝나게 됩니다.








메인보드에 연결한 모습





6. LED 이미지










ARGB LED는 워터펌프 측면과 상단 그리고 팬에서 동시발현되어 몰입되는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광량도 높은 편이라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LED 이펙트를 제공하네요.





5V 전용컨트롤러로 색상을 변경하는 연속이미지










어두운 환경에서는 좀더 화려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정말 이쁘네요.





어두운 환경에서의 색상을 변경하는 연속 이미지





7. 케이스 장착 및 온도테스트





















ID-COOLING ZOOMFLOW 360 XT (SNOW) 3열 라디에이터 일체형 수냉쿨러를 조립한 케이스는 최근 화이트 색상을 출시한 플래그십 제품인 3RSYS T700 (화이트)입니다. 상단 3열 수냉쿨러 장착이 가능하고 라이저카드 기본제공에 그래픽카드 수직장착용 네오디뮴 고성능 지지대와 HDD 케어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는 하드 노이즈 킬러4(하노킬4)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전면에 거대한 사이즈의 LED바가 장착되어 있으며 다양한 모드변경도 가능하고 메쉬디자인이라 쿨링에도 좋아서 ID-COOLING ZOOMFLOW 360 XT (SNOW)과 조합시 하이엔드 구성까지도 커버가 가능다하고 하겠습니다.

 



온도테스트는 CPU-Z에서 제공하는 벤치툴을 사용해서 측정하였습니다.

사용된 CPU는 3600XT로 아이들시 35-36도로 측정됩니다. AMD CPU의 특성상 온도센서가 중앙부에 위치하고 있어서 온도변동 폭이 있는 편입니다. 보통은 40도 중반에서 35도까지 왔다갔다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풀로드가 걸렸을 때의 온도는 75도로 측정되었습니다.

테스트는 책상아래에 케이스를 두고 했으며 풀로드가 걸려도 거의 무소음 수준으로 소음부분은 완벽에 가까웠고 온도제어 능력도 준수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8. 마치며...










지금까지 ID-COOLING ZOOMFLOW 360 XT (SNOW) 3열 라디에이터 일체형 수냉쿨러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라디에이터와 튜브, 워터펌프, 쿨링팬까지 모두 화이트 컬러로 깔끔한 화이트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수냉쿨러입니다.

고밀도 구리핀 플레이트와 아름답고 견고한 고품질 슬리빙 튜브를 장착하였고 워터펌프에는 상단과 측면에서 동시에 ARGB LED 빛이 점등되어 튜닝효과를 배가시켜줍니다.


평균적인 펌프보다 더 크게 설계가 되었고 라디에이터 핀 소멸 면적이 12% 증가하여 최대의 냉각성능을 보장합니다. 화이트 감성과 준수한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제품으로 하이엔드 시스템 조합에도 부족함없는 10만원 정도에 구매가능한 높은 가성비의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조합해 본 3RSYS T700과의 궁합은 가히 최고라고 할 정도로 잘 어울렸고 소음적인 측면에서도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3열 수냉쿨러 시스템을 계획하고 있으신 유저분들은 블랙 제품도 함께 유통중이니 ID-COOLING ZOOMFLOW 360 XT 와 3RSYS T700 조합을 강력 추천드려 봅니다.


이상으로 ID-COOLING ZOOMFLOW 360 XT (SNOW) 3열 라디에이터 일체형 수냉쿨러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3RSYS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