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헤드셋] 돈값하는 사운드플레이 게이밍 헤드셋 EPOS 젠하이저 GSP602 사용기

성큼큼
조회: 791
2021-07-21 11:07:56

돈값하는 사운드플레이 게이밍 헤드셋 EPOS 젠하이저 GSP602 사용기




다양한 브랜드가 혼재해 있는 게이밍 기어 시장에서 가성비 좋은 유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선보이고 있는 EPOS 젠하이저. 이번에 소개할 아이템은 EPOS 젠하이저에서 내놓은 GSP600 라인업 중에서 GSP 602 플래그십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external_image




GSP600 라인업은 기본 600 모델을 기반으로 색상만 변경하여 601, 602 2가지 모델을 추가하여 완성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블랙 / 레드 조합의 컬러가 베이스를 이루며, 화이트 블랙 / 네이비 블루 색상이 추가되어 색상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3가지 색상 조합 중에서 GSP602 네이비 블루(미드나이트 블루) 모델을 리뷰하게 되었으며, 색상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모델이지만 전체적으로 진한 네이브 블루 색상이 그리 나쁘지는 않습니다.






external_image




게임을 그 누구보다 좋아하는 진성 게이머들이라면 많은 장비를 구비해야 하고, 게이밍 헤드셋도 그중에 하나로 적당히 쓸만한 것보다는 성능좋은 헤드셋을 하나 가지고 있으면 게임할 때마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FPS, 레이싱, RPG 등의 게임을 하다 보면 사운드가 항상 부족하고, 밤에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스피커보다는 헤드셋이 절실하게 더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POS 젠하이저 게이밍 헤드셋 GSP602는 보급형과 비교하여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음질 좋은 제품으로 CLOUD9 레인보우식스 팀에서 사용하는 헤드셋이라 더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PC 뿐만 아니라 Mac OSX, PS4/PS5, Xbox One, Xbox Series X, 닌텐도 스위치 등의 PC와 콘솔게임과 호환이 되어 폭넓게 사용할 수 있어요.






external_image




독일 브랜드 젠하이저에서 분사되어 나온 브랜드가 EPOS로 2019년 12월 일반 음향 제품과 게이밍 제품의 고객특성, 제품특성, 사용상황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올바른 포지션을 위해서는 분사하여 포지션하는 것이 좋다는 전략으로 젠하이저는 일반 음향 제품 전체를 지속 운영하고, Demant는 EPOS라는 전문 음향회사를 설립하고 게이밍 및 오피스 제품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젠하이저 코리아는 젠하이저의 일반 음향 제품만을 취급하고 있으며, 필스전자에서는 EPOS 젠하이저의 모든 제품을 유통, 판매하고 있습니다.






external_image




EPOS 젠하이저 게이밍 헤드셋 시리즈는 CLOUD9 레인보우식스 팀에서 사용하는 헤드셋이라는 성능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젠하이저의 입체적이고 정밀한 사운드에 Demant EPOS의 인지음향을 적용하여 게이밍 음향으로 튜닝하여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박스 좌측면에는 구성품과 호환 가능한 플랫폼이 적혀 있고, 반대편에는 스펙이 깔끔하게 정리해 두었습니다.






external_image




EPOS 젠하이저 게이밍 헤드셋 GSP602 구성품




GSP602 게이밍 헤드셋 본체, PC용 Y형 케이블(2.5M), PS4 / PS5 / XBOX ONES / XSX / 닌텐도 스위치 등의 콘솔용 케이블(1.5M), 사용 설명서








external_image




GSP602는 PC, Mac과 같은 다중 플랫폼 뿐만 아니라 3.5mm 오디오 잭을 지원하는 콘솔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교환 가능한 케이블은 2가지 타입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PC에 연결하는 Y형 케이블로 길이가 더 긴 2.5미터이며 PS4, PS5, XBOX ONES, XSX, 닌텐도 스위치 등의 콘솔용 케이블은 짧은 1.5미터로 제공됩니다.








external_image




사용 설명서는 모두 영어로 설명되어 있어 이해가 쉽지 않지만 게이밍 헤드셋에 대한 기본 지식만 가지고 있으며 그림만 보고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전박적인 디자인은 일반 게이밍 헤드셋과 흡사한 면이 있지만 유연하면서도 단단한 관절, 구조는 GSP602 만이 가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를 사뭇 다른데, 네이비 블루 색상이 강한 인상을 심어주며 EPOS젠하이저 로고를 적재적소에 넣어 브랜드 인지에 도움을 줍니다.




디자인만 보면 10만 후반대의 가격 책정이 적당해 보이며, 쿠션감이 좋은 이어패드가 귀 전체를 감싸는 밀폐형 음향 게임 헤드셋처럼 여겨집니다. 아쉬운 점은 게이밍 헤드셋임에도 불구하고 별다른 LED 램프가 없어 작동 상태나 튜닝적인 면에서 부족하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심플한 헤드셋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취향저격형 헤드셋이 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external_image




오른쪽 스피커 유닛에는 볼륨 조절 기능의 다이얼 형태의 버튼이 위치하여 게임 중에 키보드, 윈도우에서 볼륨을 조절하지 않아도 다이얼로 빠르게 조절할 수 있게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왼쪽에는 Lift-Mute 붐 암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으며, 들어 올리는 것만으로도 음소거가 되는 편리한 방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내리면 마이크가 다시 활성화되는 요즘 많이 적용하는 방식으로 금방 적응하여 게임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얼을 통한 볼륨 조절, 마이크를 내리고 올림으로써 마이크의 사용 여부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은 한 순간도 손을 놓을 수 없는 FPS와 같은 서라이벌 게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external_image




헤드셋 이어패드는 부드러운 인조가죽과 패브릭 이중소재 쿠션으로 만들어졌으며 내부에는 좌우 방향을 착각하지 않게 R, L 이니셜이 없다는게 특징입니다. EPOS 로고를 넣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으며, 두툼한 이어패드는 촉감이 부드럽고, 쿠션감이 뛰어나 장시간 착용 시에도 편안합니다.




​대구경 드라이버를 덮어야 하기 때문에 두껍게 디자인하였으며 자체적으로 완전한 밀폐성을 제공하여 주변의 소음을 1차적으로 차단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이어패드는 소모품으로 충분한 쿠션감과 차음성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새상품으로 구입하여 교체하면 돼요.






external_image




이어컵과 헤어밴드를 연결하는 부위에는 2개의 관절이 적용되어 이어패드를 밀착해서 착용할 수 있어 차음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이어패드를 귀에 딱 맞도록 착용하기 위해서는 자유로운 움직임이 필요한데, 수직과 수평으로 움직이는 GSP602 게이밍 헤드셋의 유연한 움직임은 착용감을 편안하게 하고, 밀착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external_image




각자 다른 머리 크기에 맞게 조절할 수 있도록 헤어밴드는 단계는 나눠져 있지 않지만 약 10단계로 보면 적당합니다. 약 5~6cm의 길이로 큰 두상을 가진 게이머들도 착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정도로 길이는 긴 편이며, 최대로 늘리면 착용할 수 있는 머리가 상당히 커집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헤어밴드 전체는 인조가죽 소재로 만들어 감촉이 뛰어나며, 내구성도 어느 정도 담보할 수 있습니다. 깊은 부드러운 쿠션감이 머리를 누르는 압박감을 크게 감소시켜 주며, 어느 정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적당한 쿠션감으로 정수리를 누르는 압박감을 줄여 편안한 착용감을 느끼게 합니다.






external_image




케이블은 탈착식 형태로 꼽고 뺄 수 있는 형태로 혹시나 사용 중 단선이 날 경우에는 PC/콘솔 케이블만 따로 구입하여 끼우면 됩니다. 연결 잭은 깊은 편이라 작고 긴 커넥터 부분은 안쪽으로 깊숙이 밀어 넣어 꽂아야 해요.




PC용 케이블과 콘솔 게임용 케이블을 모두 장착할 수 있으며 패브릭 재질을 적용하여 단선이 날 확률이 적고, 정리하기가 상당히 편해서 좋았습니다.






external_image




실제 PC에서 사용하려면 Y자형 케이블을 연결하여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의 사운드 포트에 연결하면 됩니다. 무게 390g 경량 설계와 멀티 힌지 적용으로 편안하면서도 완전히 밀착시켜 착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누음을 최소화하니 당연히 게임 몰입감이 좋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external_image




내구성 강화를 위해 내부에는 메탈 프레임을 넣어 반복해서 빼고, 넣고 착용해도 안정감이 대단히 뛰어나 오랜시간 사용해도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압력 분산 기능의 헤드밴드는 헤드폰의 압력을 머리 전체로 분산시키는 역할을 하며, 정수리에 헤드폰을 얻어 무게감을 크게 늘리는 것이 아닌 전체적으로 헤드폰을 가볍게 쓰는 착용감을 느끼도록 해줍니다. 적정한 균형감 덕분에 머리에 착용하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밸런스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착용 시 편안함을 느끼게 합니다.






external_image




Lift-Mute 붐 암 마이크의 편리함을 배그, 오버워치, 롤 등과 같은 인기 게임에서 요원(?)들과 소통할 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내리면 마이크가 켜지고, 위로 올리면 가볍게 음소거를 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배그, 오버워치에서 마이크로 소통해 보면 양방향으로 또렷하게 전달되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된 것처럼 노이즈는 전혀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달력과 직관성이 좋으며 최근 비대면 상황에서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을 많이 하는데, Lift-Mute 붐 암 마이크는 이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POS 젠하이저 GSP602 게이밍 헤드셋은 화려한 LED을 적용하지 않은 대신에 게임 중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가적인 기능이 많습니다. 마이크도 그렇지만 볼륨을 조절하는 다이얼 방식의 버튼은 윈도우 및 PC에서 조절하지 않아도 헤드셋으로 유입되는 소리 레벨을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조절할 수 있다는게 게이머 입장에서는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은 기능입니다.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볼륨이 커지고, 반대로 반시계방향으로 돌리면 볼륨이 작아지는 간단한 동작으로 조절할 수 있어 적응이고 뭐고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external_image




FPS 게임을 대표하는 배틀그라운드에서 플레이 시 사람의 발걸음 소리를 비롯하여 견착, 사격 등의 작은 소리까지 섬세하게 잡아내는 뛰어난 음질은 게이밍 헤드셋으로써 손색이 없습니다. 젠하이저의 음질 튜닝으로 게임으로 몰입감을 극대화시켜 주고 발자국 소리, 총소리 등을 추적하는 사운드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활동 맵에서 눈으로 볼 수 없는 곳에서 들러오는 총알 발사 소리는 눈보다는 귀로 먼저 확인하고 피해야 하기 때문에 GSP602와 같은 고음질 게이밍 헤드셋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거리에서의 소리 포착, 다양한 움직임의 섬세한 표현, 그리고 깨끗한 보이스 전달력은 게임 몰입감 뿐만 아니라 게임 자체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external_image




3.5파이 오디오 잭 타입이라 EPOS GSX300 외장 사운드 카드와 호환되어 7.1채널 사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2.0 / 7.1채널 사운드 구현이 가능하여 음질이나 기능을 확장하는데 유용한 것이 외장형 사운드 카드입니다. MUSIC / ESPORT(TREBLE) / MOVIE / FLAT 기본 EQ를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에 맞게 자신만의 EQ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마이크의 음성 강화, 노이즈 게이트 등의 기능을 설정하여 온라인 채팅 시에 또렷한 보이스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PS4용 케이블을 듀얼쇼크의 사운드 포트에 연결하면 무선으로 연결되어 PS4 모든 게임을 플레이와 함께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입력기기와 출력기기로 컨트롤러에 연결한 헤드셋으로 정확하게 연결이 되며 마이크 레벨 조정이 가능하여 PS4 게임 시 라이브 채팅 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게이밍 헤드셋 GSP602는 멀티 플랫폼 호환성이 뛰어난 PS4 PRO와 콘솔 게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S5가 나와 있지만 아직까지 구입하지 못해서 테스트 해보지 못했다는게 아쉬움으로 남지만 PS4도 좋은 콘솔 게임이라 크게 부족하지는 않습니다.




처음 느껴지는 사운드 성향은 대구경 드라이버의 장점이 그대로 들어나는 저음이 웅장하며 일반 헤드셋에서는 듣기 힘들었던 작은 소리까지 섬세하게 표현하는 디테일한 표현력이 좋습니다.




EPOS 엔지니어링 오디오를 적용하여 튜닝이 이미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는 재튜닝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에 벗어날 수 있구요.






external_image




제품을 만드는 설계 과정부터 고려하여 개발된 멀티 플랫폼 호환성은 GSP602의 장점으로 PC, 콘솔, 스마트폰, 최신 노트북 등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젠하이저와의 협업으로 헤드셋의 스피커 드라이버 셋팅에 대한 노하우의 축적과 기술력의 힘이 묻어납니다.




중저음은 전체 양감을 늘여 몰입감을 더해주고, 세밀하게 세팅된 음향이 방향을 균형감있게 잡아주기 때문에 음악, 게임, 영상에서의 사운드 품질을 높여줘서 게임을 편하면서도 사실감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안한 착용감을 위한 압력조절 헤드밴드, 멀티조인트 메탈 힌지, 이중재질 쿠션 등도 단순 소음차단, 착용감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더욱 사실적이고 생생한 사운드를 전달할 수 있도록 세팅한 모습입니다.








external_image




EPOS젠하이저 플래그십 게이밍 헤드셋 GSP602 네이비 블루는 게임, 음악, 영화 등 다양한 컨텐츠에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USB 동글이 없기 때문에 젠하이저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외장 사운드 카드나 다른 앰프를 연결하면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여 게임 몰입감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중재질쿠션, 메탈 멀티힌지, 압력조절해드밴드 적용으로 편안하고 최적의 착용감을 제공하며 396g의 가벼운 무게는 경량화 추세에 맞춰 좋은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분리형 케이블 2개 제공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고 젠하이저의 음질 튜닝으로 게임으로 몰입감을 극대화시켜 게임 생동감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게임 속으로 들어가면 발자국 소리, 총소리, 차량 움직임, 비행기 날아가는 소리 등을 추적하고 빠르게 인지하는 사운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FPS 게임을 많이 하는 게이머들을 위한 게이밍 헤드셋이라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닙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5968195 


https://smartstore.naver.com/eposkorea/products/4974270941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14 성큼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