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노트북] 14인치 가성비 노트북, DELL 2in1 인스피론 14 7415 개봉, 디자인편

파웍스
조회: 1614
2021-08-04 02:10:12


external_image


노트북은 사용 목적에 따라 여러가지 타입으로 나뉘는데, 풀 터치 스크린 기능 지원으로 터치펜을 이용하여 필기, 드로잉 작업을 할 수 있는 컨버터블 노트북은 조금은 특별하다.


DELL 2in1 인스피론 14 7415 노트북은 14인치 크기로 성능과 함께 휴대성, 이동성을 동시에 겸비한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성능과 휴대성이 뛰어난 노트북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추세에도 맞고 터치펜 지원으로 필기, 드로잉, 스케치 등의 특별한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다. 


또한 노트북, 태블릿, 스탠드, 텐트 모드와 같은 컨버터블 기능을 내장하여 사용 목적에 따라 위치를 변환하면 편안한 사용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광시야각 디스플레이 기반으로 7nm 미세공정에서 제조된 AMD Ryzen™ 5 5500U CPU 프로세서, 8GB DDR4 메모리, 256GB M.2 NVMe SSD를 탑재한 가성비 노트북 DELL 2in1 인스피론 14 7415가 어떤 특장점을 보여주는지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보자.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DELL 2in1 인스피론 14 7415는 온라인 수업, 재택근무를 위한 가성비 좋은 14인치 노트북으로 

1.56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까지 충족하고 있는 제품이다. 심플한 페블 그린 색상으로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분위기의 노트북이다.


1.56kg의 가벼운 무게, 20mm 미만의 얇은 두께로 이동성을 크게 강화하여 카페, 자동차, 야외 벤치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야외 스케치의 편리함을 높이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것이다.




external_image


노트북 디스플레이는 광시야각 타입으로 눈부심 방지 기능이 적용되어 장시간 작업에도 눈을 보호할 수 있다.


얇고 가벼운 디자인은 휴대성과 이동성을 강화하였으며, 16.32mm의 얇은 두께는 노트북 자체를 

들고 이동하기도 편리하고, 가방에 넣으면 먼거리도 문제없다. 상단은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A/C 커버로 고급스러움과 내구성을 동시에 잡았다.


크기는 321.5mm(W) x 211.35mm(H) x 16.32~17.9mm(D)로 15인치와 13인치 노트북의 중간 사이즈로 1.56kg의 가벼운 무게를 이동성과 휴대성을 충족하여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external_image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용 노트북답게 유용한 입출력 단자를 제공한다. 노트북 우측면에는 USB 3.2 Gen 1 포트 1개가 자리하고 있는 심플한 구조이며, 마이크로 SD 카드 리더와 헤드폰/마이크 콤보 단자를 마련해 두고 있다.



external_image


좌측에는 파워 잭, USB 3.2 Gen1 Type-C 포트 1개, HDMI 포트 1개,  USB 3.2 Gen1 포트 1개로 

이루어져 있다. USB 포트는 타입 A-C를 모두 제공하며, 총 3개를 지원하여 USB 인터페이스의 외장하드, 마우스/키보드 등의 외장장치를 부족함 없이 여유롭게 연결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노트북은 구조상 상하판을 자주 열고 닫는 반복적인 동작으로 힌지 부분이 느슨해질 수 있는데 

DELL 2in1 인스피론 14 7415는 견고한 힌지가 적용하여 편안하게 타이핑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노트북, 태블릿, 스탠드, 텐트 4가지 모드를 구현하기 위한 유연한 힌지를 안정적으로 움직인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디스플레이 대각선 길이 35.56cm이며, 무게는 1.56kg으로 울트라 노트북 만큼 가벼운 편은 아니지만 휴대하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다. 새롭게 선보이는 페블 그린 컬러 투톤 컬러의 미려함과 알루미늄 바디와 세련된 디자인은 어떻게 봐도 고급스럽다.


노트북 디스플레이는 178도의 광시야각 패널을 검정색 배젤로 마감하여 안정감을 부여 하였으며, 안티 글래어 코팅으로 눈부심을 극히 적게하여 화면 집중력을 크게 높였다.




external_image


14형 디스플레이 중앙에는 720P 웹캠이 내장되어 요즘 빈번하게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Teams를 비롯하여 구글토크, ZOOM과 Skype 등의 프로그램을 화상회의, 전화회의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보안 셔터를 기본으로 장착하여 사용하지 않을 때는 막아 놓을 수 있어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무난한 키 트래블의 백라이트 키보드는 블랙 바디에 블랙 색상으로 유니크하고 매끄러운 마감으로 전체적으로 어울림이 보기에 좋다. 14인치 노트북에 맞는 적절한 가로(29.3cm)x세로(10.2cm) 사이즈이며, 키패드가 제외된 컴팩트형 키보드 타입으로 키간의 간격이 적당히 넓어 타이핑 시 오타를 줄여준다. 


화이트 LED 백라이트, 지문인식 기능을 기본으로 지원하여 사용 편의성을 높이면서 보안을 강화하였다.




external_image


노트북을 켜고 끌 수 있는 전원 버튼은 하판 오른쪽 상단에 배치하였다. 오른손 손가락으로 꾹 눌러 가볍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전원 On/Off 상태는 버튼에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없으며, 지문 인식 패드가 위치해 있다.




external_image


터치패드는 좌측에 배치하였는데 일반 터치패드보다 가로가 길다. 좌우 터치 영역이 구분되어 있지 않은 일반형 터치 패드로 클릭감이 좋고, 부드러운 감촉의 터치 패드라 움직임을 제어하기 편하다.

  

터치 패드 영역은 적당한 크기로 두 손가락 또는 이상의 손가락을 이용하여 멀티 터치 핑거 제스처 기능 사용에 유리하며 버튼 터치감은 부드러우며 전영역에 걸친 정확한 반응감으로 터치패드 에러를 최소화한다. 터치패드 사용여부는 키보드 상단에 위치해 있는 기능키를 이용하여 편하게 On/Off 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노트북 바디의 디자인으로 효율적인 발열해소와 함께 열 배출구를 추가하여 발열이 용이하도록 하였으며 얇은 고무 받침대 4개는 노트북을 안정감있는 고정시켜준다.


좌우 2개 Waves MaxxAudio Pro 튜닝 스피커는 선명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생생하게 표현해준다. 

전문적으로 튜닝된 스테레오 스피커로 저음이 강조된 음악, 영화 사운드에서도 고음질을 즐길 수 있으며, 고음에서도 갈라짐 없이 깨끗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디스플레이는 14인치 광시야각이 적용된 패널을 사용하였으며 블랙 슬림 배젤로 LED 패널을 마감한 깔끔한 모습이 무게감을 느끼게 한다. 광시야각 디스플레이와 얇은 배젤로 화면에 집중도를 높이며 게임이나 동영상 감상 시 몰입감을 높여준다.

 

상세한 디스플레이 사양은 14인치(35.56cm) Full-HD (1920x1080 / 16:9) 해상도로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자랑한다. 눈부심 방지 기능과 평균 이상의 색재현율로 그래픽 작업용으로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고해상도 이미지를 통해서 시야각을 확인해 보면 광시야각  패널의 시야각 특성을 확인할 수 있다. 상하방, 좌우방향 모든 보는 곳에서 색상 왜곡이 전혀 나타나지 않고 있으며, 같은 시야각으로 동일한 선명도의 화면은 그래픽용 디스플레이로 손색이 없다.


광시야각의 장점은 영화를 볼 때나 게임을 플레이할 때 특히 더 매력적. 누워서 영화, 드라마를 볼 수 있고 TV 시청이나 게임을 할때도 TN 패널이나 다른 패널보다 훨씬 쾌적한 시청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는 TN과 같은 다른 계열, 중국산 저가 패널과는 차원이 다른 생동감이 느껴지는 색감과 화질을 갖고 있으며 텍스트 가독성도 비교가 안될 정도로 또렷하게 볼 수 있다. 


Full-HD 고해상도와 넓은 시야각, 풍부한 색상 색상 표현력으로 생생한 이미지, 동영상 등을 재생할 때 조금의 부족함도 없는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두꺼운 좌우 힌지를 통해 지원하는 노트북의 열고 닫을 수 있는 각도는 360도 전각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178도를 지원하는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열리는 각도는 드로잉, 스케치, 인강용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4034794

#AMD노트북, #가성비노트북, #게이밍노트북, #작업용노트북, #게임용노트북, #노트북추천, #라이젠노트북, #노트북, #세잔노트북, #게임노트북추천, #작업노트북추천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20 파웍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