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카멜마운트 BMA-2 싱글모니터암 셀프밸런스 모니터거치대

아이콘 나유타
조회: 1600
2021-09-11 07:06:27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카멜인터내셔널 카멜마운트 BMA-2 싱글 모니터암으로 현재 다나와 검색 오픈마켓 최저가로는 40,120원으로 상당히 저렴한 가격대로 나와있는 모니터암 제품입니다.

카멜인터내셔널은 디지털액자, 광고용 모니터, 멀티미디어 기기와 관련된 제품을 개발, 제조, 공급한 회사로 현재 2개의 국내 법인 ( 카멜, 카멜인터내셔널)과 2개의 해외 기업( 카멜 차이나, 카멜 재팬)으로 운영되고 있는 회사입니다. 현재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액자와 모니터암과 가성비 좋은 모니터 제품군을 출시하여 판매중인데 현대해상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 가입되어 있으며 본사에서 모든 A/S를 직접 관리하고 2년간 무상 A/S를 지원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래의 카멜 홈페이지 주소에서 보다 상세한 내용을 알 수 있으니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멜마운트 홈페이지 주소 : http://www.camelmount.com/ )

카멜마운트 BMA-2는 75 x 75mm, 100 x 100mm VESA홀을 지원하며 17~32형 사이즈에 2~8kg 무게를 지지하는 모니터거치대로 피벗(회전), 엘리베이션(높낮이), 스위블(좌우), 틸트(상하) 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케이블정리홀을 갖추고 있어 HDMI선과 모니터 전원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모델명에 싱글모니터암이 붙어있듯이 하나의 모니터를 장착할 수 있는데, 장력조절이 필요 없는 셀프 밸런스기능의 모니터암으로서 모니터의 높이를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자유자재로 조절가능하여 거북목 예방에 도움이 되고, 모니터를 띄워 넓은 책상공간을 다채롭게 활용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제품 박스 안에는 
컴퓨터 책상 가운데 구멍이 뚫려 있어서 구멍 사이로 모니터암을 장착할 수 있는 홀타입과 책상 가장자리에 모니터암을 장착할 수 있는 스탬프 타입, 양쪽 모두를 지원하는 각각의 부품들이 들어있는데 제품박스 구성품과 전체적인 설명에 관한 내용은 과감하게 생략하고 현재 필자가 사용중인 컴퓨터 책상인 두닷 콰트로(스탬프 타입) 기준으로 간략하게 설치에 관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면 모니터암 본체에서 볼록 튀어나온 듯한 부분이 보이는데 선정리홀 커버로 탈착이 가능하며 HDMI선과 모니터 전원선을 집어넣어 컴퓨터 책상 위를 깔끔하게 만드는 것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주의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카멜마운트 BMA-2 싱글모니터암 이 제품은 자체적으로 셀프밸런스 기능을 갖추고 있어 "주의"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해당 관절 부위를 별도로 조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니터암 바닥 쪽에 3개의 나사를 고정하는 부위가 보이는데 이곳에 클램프 타입용 홀더를 3개의 나사로 고정해주고 그 아래쪽에 클램프 레버를 2개의 나사로 고정해줍니다.

모니터 베사홀 쪽이 평평한 경우엔 M-A 또는 M-B 나사와 M-H 와셔를 사용하라고 설명서에서 안내하고 있는데, 필자가 사용중인 모니터엔 M-B 나사 + M-H 와셔 조합이 적합하더군요.
베사부를 모니터 베사홀에 결합하고, 

책상 뒷편에 클램프 레버로 고정해주고 모니터암 본체와 베사부를 결합하면 사용준비완료가 되겠습니다.


모니터암 전체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마음대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흐드미 케이블은 선정리홀에 집어넣었는데, 전원 케이블의 경우 전원 코드의 위치가 안 좋아서 모니터를 빙글뱅글 돌리면서 피벗기능을 활용하고자 할때 전원선이 꼬일 거 같아서 전원선은 선정리홀에 집어 넣지 않았습니다.


엘리베이션(높낮이 조절) 기능을 지원하여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자유롭게 위치를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어서 거북목 방지 및 시력 보호에 효과적입니다. 




유연한 각도의 틸트 기능을 지원하여 그래픽 작업 내지 웹툰 작업을 하는 사용자들에게 무척 유용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스위블 기능을 지원하여 모니터 화면을 좌-우로 자유로운 각도로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멜마운트 BMA-2 카멜 모니터암을 사용하기 전의 컴퓨터 책상 환경입니다. 모니터를 한 대만 올려두고 쓰거나 혹은 다른 모니터를 추가로 올려 두고 각각 따로따로 사용해서 유기적인 긴밀함이 떨어지는 편이었는데,

카멜마운트 BMA-2 싱글모니터암을 책상에 장착하니 듀얼 모니터로도 활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한쪽 모니터엔 웹서핑을 하고 다른 쪽 모니터에선 동영상을 감상할 수도 있고, 한쪽엔 게임을 실행하다가 게임 중에 공략이 막히게 되면 다른쪽에 유튭 검색 등으로 게임 공략을 찾아볼 수도 있는 등 듀얼모니터 환경으로 유기적인 연결과 활용이 용이해졌네요.

가로-세로 회전 기능인 피벗 기능 지원으로 세로 직캠 감상, 슈팅 게임 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카멜인터내셔널 카멜마운트 BMA-2 싱글 모니터암 - 외관 살펴보기 ]



카멜마운트 BMA-2 싱글모니터암은 75 x 75, 100 x 100 mm 베사홀을 지원하며 17~32형 사이즈에 2~8kg 무게를 지지하는 모니터거치대로 장력조절이 필요 없는 셀프 밸런스기능의 모니터암으로서 모니터를 띄워 넓은 책상공간을 다채롭게 활용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피벗(회전), 엘리베이션(높낮이), 스위블(좌우), 틸트(상하) 기능을 모두 지원하여 상-하, 좌-우, 가로-세로 등 다양한 각도 조절 기능 탑재로 모니터의 높이를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자유자재로 조절가능하여 거북목 예방에 도움이 되고, 부가적으로 케이블정리홀을 갖추고 있어 HDMI선과 모니터 전원 케이블을 선정리홀에 수납하여 깔끔한 컴퓨터 책상 환경을 조성해주는 가성비좋은 모니터거치대 제품이라고 생각하면서 이상으로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 카멜마운트 셀프밸런스 BMA2 싱글 모니터암 : 

"이 사용기는 카멜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87 나유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