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케이스/파워]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브론즈 등급↑)

라이크팡
조회: 867
2021-09-19 14:09:42

external_image


PC 케이스, 스피커, 키보드, 파워(PSU) 등 다양한 PC 부품들을 출시하고 있는 한미 마이크로닉스는 최근 차세대 플랫폼 하이브리드-E를 적용한 파워서플라이를 공격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80PLUS 230V EU BRONZE 인증 파워인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230V EU 모델도 그 중에 하나로 브론즈 등급보다 더 에너지 효율이 좋으면서도 가격은 합리적이면서 6년 무상 AS를 제공하는 덕분에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필수적인 구성과 뛰어난 품질, 동급 제품 최고의 가격대 성능비를 자랑하는 Classic II 풀체인지 700W는 중출력 파워로 최근 출시되고 있는 RTX 3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간단하게 특징을 보면 ... 차세대 플랫폼 Hybrid E 탑재, 높은 안정성과 효율의 18AWG 케이블 적용, 모든 케이블 플랫 타입, 정숙하고 긴 수명의 120mm 롱라이프 베어링 냉각팬, 가용량 100% +12V 싱글레일 출력, 2세대 GPU-VR로 칼 같은 전압 유지, 어디에서나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0dBA 팬리스 모드를 지원하는 파워 중에서도 최신기술과 고품질로 완성도가 높습니다.




external_image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파워의 평균 효율은 86.96%, 50% 로드에서는 88.23%로 

브론즈 등급 답게 전영역에서 높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external_image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파워의 특징들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 외에도 99% 액티브 PFC 회로 채용, DC to DC, 대기 전력 0.5W 미만, RoHS 인증, 5+2 보호회로, TEAPO 사의 105도 캐패시터, 무상 보증 6년 등 브론즈 등급을 뛰어 넘는 고효율 파워에 맞는 고급 기술을 많이 적용하여 안정성과 성능을 동시에 확보하고 있습니다. 





external_image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하이브리드-E 플랫폼, 가용량 100% +12V 싱글레일 출력, 애프터 쿨링, 팬리스 모드, 정숙하고 긴 수명의 120mm 롱라이프 베어링 팬, 2세대 GPU-VR, 4K SURGE, Active PFC(역률 99%), ErP Lot6 규격 준수, 대기전력 0.5W 이하, 친환경 RoHS 부품 사용, OPP / OVP / UVP / SCP / OTP 등 고성능 파워 서플라이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700W의 고출력 파워 스펙상으로도 탄탄하면서도 최고 가성비 제품으로 무상 품질보증 기간은 6년이며, 더 궁금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해결할 수 있어요.




external_image


박스 후면에는 컬러풀하게 칸을 효율적으로 나눠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파워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어느 정도 수준의 파워인지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external_image


박스를 개봉해 보면 사용 설명서가 가장 위쪽에 위치해 있고, 700W 파워 본체는 비닐로 감싸 안전하게 배송 받아볼 수 있도록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external_image



파워 구성은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본체, 230V 전원 케이블, 설치 나사, 매뉴얼 한 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심플하지만 있을 건 다 있는 알찬 구성입니다.




external_image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는 150(W) x 140(D) x 86(H)mm 크기로 네모난 형태의 일반 ATX 파워의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쿨링을 담당하는 팬은 일반 팬의 약 2배, 소음 13% 감소한 Long Life 베어링을 적용한 120mm 크기의 팬을 탑재하였으며, 파워 내부의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온도를 조절하는 기능으로 지능적으로 작동하여 파워 내부, 나아가 시스템 전체의 온도를 효율적으로 조절합니다.


케이블은 24핀 메인 전원선을 포함 모든 케이블이 플랫 처리된 형태로 케이스 내부를 깔끔하게 정리 정돈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external_image


고정 나사 위에는 워런티 보이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데, 이 스티커가 훼손되면 무상 AS에서 

제외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external_image


파워 내부 팬은 120mm 크기이며, Long Life 베어링 방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PWM 방식으로 작동하는 만큼 파워 내부에 발열이 높아지면 팬의 회전 속도(RPM) 높이고, 반대의 경우에는 회전속도를 낮춰 작동합니다. 




냉각팬을 보호하는 그릴은 커 일체형으로 내부 먼지를 털어낼 때는 커버 전체를 분리해야 하며 마이크로닉스를 상징하는 화이트 폰트의 로고가 블랙 컬러와 전체적으로 잘 어울립니다. 




external_image


파워 본체 측면에는 파워 출력 사양을 알기 쉽게 표로 정리해 놓고 있습니다. 정격 출력이 700W이며, 가용량 100% +12V를 싱글 채널로 구성하여 파워 출력의 안정성을 높였는데 총 700W를

할당하여 최신 고성능 CPU와 그래픽 카드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안정적이고 탄탄한 구성입니다.




external_image


파워 뒷면에는 ATE OK4, HI-POT OK, BURN IN OK 등의 품질 테스트 통과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external_image


파워 후면은 많은 파워에서 채택하고 있는 사각 모양의 공기 통풍구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스위치가 달려 있으며, 200 ~ 240V 전용이라는 것을 알 수 있네요.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파워의 케이블은 모두 플랫 타입으로 처리하여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 케이스 내부에서 케이블 정리할 때 슬리빙 케이블이 확실히 편하고 내구성이 높아 오랫동안 사용해도 마모되지 않죠.


그러면서도 케이블 길이를 넉넉하게 제공하여 빅타워 케이스에서도 길이 걱정없이 모든 부품을 편하게 연결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external_image


메인 전원 커넥터는 20+4핀 1개를 제공하며 약 550mm의 적당한 길이로 제공됩니다.




external_image


8+4+4핀 CPU 보조전원 커넥터는 1개를 제공하며 케이블 길이는 약 700+150mm로 메인전원 케이블보다 300mm가 깁니다. 6+2핀 PCI-E 그래픽 카드용은 총 2개가 제공되며, 450+150mm로 적당한 케이블 길이를 제공합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SATA 커넥터는 총 6개가 제공되며 케이블 길이는 450+150+150mm 구성으로 최대 750mm를 제공합니다. SATA 케이블의 커넥터는 견고한 케이블 연결을 위한 락킹 형태로 제작하여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external_image


IDE 커넥터는 4개, 요즘은 많이 사용하지 않은 FDD 커넥터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케이블 길이는 450+150mm 구성으로 SATA 케이블 길이와 같아 보급형 파워치고는 커넥터 수나 케이블 길이는 고급형 파워처럼 제공하네요. 쉽게 연결하고 분리할 수 있는 이지 스압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external_image


케이블 굵기는 18AWG 케이블로 안정적인 전력 공급, 에너지 효율 상승, 낮은 발열을 유지하여 안정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external_image


[ 테스트 사양 ] 


- CPU : 인텔 코어i7-11세대 11700K (로켓레이크S)

- MB : ASUS TUF Gaming B560M-PLUS

- RAM : 마이크론 Ballistix DDR4-3000 8G CL16 x2

- VGA : 엔비디아 RTX 3060

- SSD : 삼성 860 PRO 500GB

- Cooler : 에너맥스 LIQMAX III ARGB 360

- Power :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230V EU



external_image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파워를 연결하여 전압 측정기로 확인해 본 전압들은 대부분 안정적으로 출력되고 있습니다. +3.3V는 3.2V에서 정상 전압으로 유지되고 있으며, +5V는 5.0 칼출력, +12V는 12.0V로 큰 변동을 감지할 수 없는 정상적인 수준입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인텔 코어i7-11세대 11700K 게이밍 PC에서 아이들, 풀로드시 전압 변동폭과 온도를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HWiNFO64를 통해 전압 모니터링 30분 정도 실시중...좌측이 아이들, 우측은 풀로드 상태에서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아이들, 풀로드 상태에서 전압 변동폭을 보면 +3.3V는 0V, +5V도 0V, +12V 또한 0V로 전반적으로 매우 안정적인 전압이 출력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부의 온도가 올라가도 걱정이 없는 것이 TEAPO사의 105도℃ 캐패시터를 장착하여 안정적으로 전원을 공급하여 전압 변동폭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PC 사용 도중 공급되는 전압이 일정치 않다면 시스템 전체가 불안정해 집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모든 파워 서플라이의 소음도는 거의 120mm 냉각팬이 작동하면서 발생합니다. 시스템 조립 시 PC 케이스 밖으로 꺼낸 상태에서 소음 측정기로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파워의 순수 소음도를 측정해 봤습니다. 


아이들시에는 36.1dB, 풀로드시에는 42.8dB이 측정 되었습니다. 아이들시 소음도는 0dBA 팬리스 모드로 내부 온도가 50도 이상이지 않을때에는 팬이 작동하지 않아 무소음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0도가 넘어가는 그때 냉각팬이 작동하여 소음이 증가합니다.




external_image


낮은 온도 유지와 함께 PC를 종료하면 잔열 제거 특허 기술인 애프터 쿨링이 작동하여 남아 있는 열을 어느 정도 제거해 줍니다.




external_image


아이들 소비전력은 51.1W가 나왔으며, 풀로드에서도 272.8W로 RTX 3060 그래픽 카드가 잡아먹는 전력이 어느 정도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80PLUS 인증을 받았지만 브론즈 등급보다 살짝 더 좋은 고효율 파워의 장점은 시스템 오버클럭킹과 VGA 업그레이드, SSD/HDD를 넉넉하게 추가해도 될 정도로 여유전력이 많다는 점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700W의 파워 용량은 RTX 3060 / 3070 그래픽 카드 정도는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 효율을 가진답니다.




external_image


ErP LOT6을 준수하여 0.5W 미만 대기전력으로 PC가 꺼져 있을때 전기요금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제 시스템에서 실제 측정된 대기전력은 1.8W가 측정되었으며, 시스템에 따라 대기전력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참고하세요.




external_image


기존 Classic II 모델을 풀체인지하여 새롭게 출시된 Classic II 풀체인지 파워 시리즈는 저소음 

시스템을 구축하기 좋은 파워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가 직접 개발한 차세대 플랫폼 '하이브리드-E' 기반의 동급 제품 최고의 가격대 성능비를 자랑하며, 80PLUS 브론즈 등급 이상을 상회하는 뛰어난 효율까지 가격대에 비해 고품질의 파워라고 할 수 있답니다.



특징을 자세하게 정리해 보면, 


- 80PLUS 230V EU BRONZE 인증

- 하이브리드-E 플랫폼

- 칼 같은 전압 유지, 2세대 GPU-VR 기술

- 잔열 제거 특허 기술 애프터 쿨링 

- 높은 안정성과 효율의 18AWG 케이블

- 언제나 조용하게 0dBA 팬리스 모드

- 50도 이하 팬정지, 50도 이상 팬구동

- 정숙하고 긴 수명의 120mm 롱라이프 베어링 팬

- 극한의 내구성, SURGE 4K와 ESD 15K

- 가용량 100% +12V 싱글레일 출력

- TEAPO 105도 캐패시터(400V / 560uF)

- 과전압 보호, 저전압 보호, 과부하 보호, 단락(쇼트) 보호, 과열 보호 

+ SURGE 4K 보호 설계, ESD 15K 보호 설계

- 블랙 플랫 케이블

- 락킹 SATA & 이지스왑 IDE 커넥터 타입

- DB손해보험 5억 생산물 배상책임보험

- 무상 보증 6년 서비스


하이브리드-E 플랫폼 기반과 80PLUS 230V EU BRONZE 인증의 고효율, 가용량 100% +12V 싱글레일 출력과 DC to DC 회로 설계로 AMD, INTEL 고성능 CPU과 엔비디아 3000 시리즈 고성능 그래픽 카드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6년이라는 긴 AS 기간과 마이크로닉스라는 믿을 수 있는 제조사를 생각하면 믿고 사용할 수 있으며, 고사양 시스템 파워 서플라이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http://prod.danawa.com/info/?pcode=13934357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18 라이크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