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노트북 받침대] 지니비 GNS1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

아이콘 프로리뷰어
조회: 687
2021-10-10 21:33:11

지니비에서 선보이는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

지니비 GNS1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지니비에서 출시한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 지니비 GNS1입니다. 하드웨어 커뮤니티에서 다년간 활동하면서 다양한 제조사와 유통사를 알게되었는데, 지니비라는 회사는 이번 제품 리뷰를 하며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약간의 조사를 해보니, 사업자 신고가 2019년 9월 20일에 통신판매업으로 되어있고, 온라인몰에 제품이 등록된건 올해 3월부터 9월까지 모니터 받침대, 노트북 거치대, 태블릿 거치대, 스마트폰 거치대까지 받침/거치대가 주를 이루더군요. 회사소개 글에도 책상에 관련된 각종 주변기기를 제조 및 공급하는 스마트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라고 소개되고 있습니다.


'가치는 디테일이 결정한다'라는 지니비의 슬로건처럼 지니비 GNS1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를 살펴보니 성능, 편의성, 그리고 마감 퀄리티까지 매우 뛰어나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 아래 리뷰를 통해 제품의 다양한 장점에 대해 알아보시죠.



선물같은 포장

언박싱


▲ GNS1 전용 택배 상자로 배송 되었으며, 기자재 명칭부터 모델명, 제조자, 고객센터, 그리고 주소까지 쓰여있습니다.


▲ 내부 패키지는 통상적으로 2단 싸바리 박스라고 불리는 단단한 종이에 인쇄지가 덧대어진 고급스러운 포장 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통상적으로 고가의 제품들인 휴대폰이나 시계등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포장 방식이죠.


▲ 패키지를 열어보니 제품 크기에 딱 맞는 플라스틱 구조물로 보호되고 있었고, 전용 파우치가 제공됩니다.


▲ 극세사 재질로 이루어진 전용 파우치는 휴대시 발생할 수 있는 충격과 스크래치로부터 제품을 보호 해줄 것으로 보이며, 지니비의 로고가 눈에 들어옵니다.






고급스러운 마감

제품소개

▲ 처음 제품을 꺼낼 때 느껴지는 매트한 그립감이 안정감을 주었는데, 프레임 전체에 CNC 특수공정을 통해 모난 구석 없이 마감 퀄리티가 훌륭했습니다. 그 외에도 양극산화 표면 처리가 되어 있다고 하니 부식이나 변질에도 강한 모습을 보여줄것으로 기대됩니다. 프레임의 경우 항공 재료로 사용되는 6030 알루미늄 합금이 사용되었으며, 그 외 부속은 7075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 전체적인 알루미늄 프레임은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인데, 노트북을 거치하는 부분에는 검은색 실리콘 패드가 적용되어있었습니다. 저가형 거치대에는 고무가 쓰이는 것과 달리 강화 실리콘 패드가 적용되어 내구성에서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 하단부라고 할 수 있는 거치대 다리부분은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으로 설계되었는데,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은 탄소섬유를 강화재로 하고 매트릭스 수지를 플라스틱으로 하여 결합한 탄소섬유 복합재료로, 플라스틱의 우수한 성형성과 탄소의 높은 강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철의 10배의 강도를 지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제품의 너비는 접혔을때 4cm부터 펼치면 최대 27cm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다 펼치지 않더라도 거치가 가능하니, 거치할 제품의 너비에 따라 펼치는 정도를 조절하면 되겠습니다.


▲ 거치대 다리는 3단으로 조작이 가능한데 단계적으로 6cm, 10.4cm 그리고 14.7cm 높이로 올릴 수 있으며, 각도는 각각 7º, 18º, 그리고 30º로 변하게 됩니다. 주의해야할 사항으로는 노트북의 디스플레이부분이 120º이상 꺽여야 3단계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다리를 펼때는 상관이 없으나, 접기전에는 다리 뒷면의 잠금장치를 해재해주어야한다는 주의사항도 있습니다.


▲ 위에서 언급했던 실리콘 패드외에도 거치대 하단부에는 걸림쇠가 1.2cm에서 1.8cm으로 연장이 되어 게이밍 노트북처럼 두꺼운 제품도 흔들림 없이 거치할 수있습니다.





간단한 사용 소개

필드테스트

▲ 휴대용 제품으로 출시된 제품인만큼 동봉된 휴대용 파우치를 사용해보았는데, 전용 제품인 만큼 쏙 들어갔습니다. 제품 자체가 25cm x 4cm x 2.3cm라는 슬림한 디자인과 256g의 가벼운 무게 덕분에 파우치에 넣은 후 노트북 가방에 함께 이동하는데 부담이 없었습니다.


▲ 노트북을 거치대 없이 바닥에 두고 사용할 경우 디스플레이가 시선보다 아래 위치하게 되어 고개를 숙이고 사용해야 합니다. 고개를 숙이고 계속 사용하다 보면 목도 뻐근해지고 자칫 거북목 증후군을 유발할 가능성도 있는데요. 이렇게 거치대를 사용하여 높이 조절을 해주면 고개를 숙이지 않더라도 디스플레이가 눈높이와 맞춰져 보다 올바른 자세로 노트북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 GNS1의 경우 최대 하중을 15kg까지 버틸 수 있는데, 일반적인 15인치 노트북의 경우 일반적으로 3KG를 초과하지 않기 때문에 흔들림 없이 노트북을 지지해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조사에 따르면 17인치 노트북도 문제없다고 합니다.



또한, 게이밍 노트북을 사용할 경우 발열이 상당히 많이 발생하는 편인데, 노트북 뒷쪽 흡기구가 위치한 부근이 오픈된 구조라 통풍이 보다 원활해져 노트북 과열 방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노트북을 바닥에 두고 사용할 경우 바닥에 있는 먼지를 노트북 쿨링팬이 공기와 함께 들이켜게 되는데, 바닥으로부터 어느 정도 띄워줌으로써 먼지 유입도 미연에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구매를 고민중이라면...

마무리

오늘 소개드린 지니비 GNS1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는 지니비 공식몰에서 46,900원이라는 가격에 만나 볼 수있습니다. 앞서서 살펴본 다양한 장점을 알기전에 가격만 봤으면 비싸다고 생각할 수도있겠지만, 휴대성, 견고함, 편의성 그리고 전체적인 마감퀄리티를 알게 된 이후로는 그 값어치를 한다고 느끼셨을 겁니다. 모던한 디자인과 내구성이 높은 자재를 사용하여 수년간 사용할 수 있을것으로 보이니, 노트북 거치대가 필요하시다면 한번 살때 제대로된 지니비 GNS1으로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오늘 리뷰를 마칩니다.


본 사용기는 지니비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인벤러

Lv75 프로리뷰어

오버워치 마스터 하고 싶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