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케이스/파워] 더이상의 가성비는 없다~! 아이구주 TITAN GF-750 80PLUS GOLD Full Modular 사용기

아이콘 Skywalkers
조회: 926
2021-10-15 02:05:28






1. 아이구주 TITAN GF-750 80PLUS GOLD Full Modular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최근에 출시한 아이구주 TITAN GF-750 80PLUS GOLD Full Modular 파워서플라이입니다.


프리볼트 골드인증에 풀모듈러 그리고 750W 용량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글로벌 제조사인 CWT에서 위탁생산되는 제품으로 8만원 중후반대의 끝!장! 가성비 파워서플라이라고 하겠습니다.

안정적인 동작과 고효율을 위한 고품질, 고용량의 일제 105℃ 캐패시터가 적용되었고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10년의 무상 보증기간을 제공하는 것도 큰 메리트입니다.


DC TO DC 설계, 99.2%의 12V 가용력 그리고 최대 91.21%의 효율로 플래티넘에 근접하는 높은 효율의 프리볼트 골드인증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저소음 120mm 쿨링팬과 열전도율이 높은 히트싱크를 통해 내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하여 하이엔드 시스템에서도 최적의 효율을 발휘하는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OCP(과전류 보호회로), UVP(저전압 보호회로), SCP(단락 보호회로), OVP(과전압 보호회로), OPP(과전력 보호회로), OTP(과열 보호회로) 등 총 6가지 보호회로를 탑재하여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지금부터 아이구주 TITAN GF-750 80PLUS GOLD Full Modular 파워서플라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박스 패키징된 전체 모습

블랙 컬러 바탕에 골드인증임을 나타내는 포인트 컬러가 인쇄되어 있는 디자인으로 비닐 밀봉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봉인씰 스티커가 개봉부에 부착되어 있어서 이중으로 봉인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한 모습




구성품들




케이블 전용 파우치




전원 케이블




고정 나사




ALL 플랫디자인의 케이블




제품 설명서





3. 제품 외형









아이구주 TITAN GF-750 80PLUS GOLD Full Modular의 전체적인 모습





벌집 모양의 타공망이 적용된 일체형 팬 그릴과 중앙에 TITAN을 의미하는 로고가 위치해 있습니다.





팬 장착부 반대쪽에는 제품의 스펙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좌우 측면에는 제품명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후면부 모습




전원 스위치와 전원 케이블 연결 단자




가장 이상적인 열배출 구조인 벌집 모양의 통풍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팬 장착부 모서리에는 임의로 분해시 워런티가 거부될 수 있다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모듈러 케이블 연결부





4. 케이블 구성





케이블 구성도




전체 케이블 모습

모든 케이블이 플랫디자인으로 되어 있어서 조립시 케이블 정리에 용이하며 시스템 내부의 공기순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24핀 주전원 커넥터

20+4핀의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CPU 보조전원 커넥터

8+4핀 1개와 4+4핀 1개로 구성되어 있어서 고성능 오버클럭용 하이엔드 메인보드와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8핀 VGA 보조전원 커넥터

6+2핀 형태로 2개가 한 케이블에 구성된 케이블 2개로 총 4개를 지원합니다.




4개의 사타 커넥터




2개의 사타 커넥터와 2개의 IDE 커넥터가 한 케이블로 2개를 지원해서 사타 커넥터는 총 8개 IDE 커넥터는 총 4개를 지원합니다.







모듈러 케이블을 모두 연결한 모습





5. 간단한 테스트 




메인보드나 테스터기에 연결하지 않고도 위 이미지처럼 24핀 주전원 커넥터 상단 클립부 좌측에서 4번과 6번을 전도물질(클립 등)로 쇼트를 시키면 동작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이 잘 돌아가고 있는 것으로 봐서 정상적인 동작을 하고 있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테스터기에 연결해서 동작여부를 한 번 더 확인했습니다.





정상적인 출력을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시스템입니다.

라이젠 4세대 R5 5600X와 32기가 메모리 그리고 지포스 GTX 3070과 1TB NVMe SSD 구성입니다.




대기전력은 3.9W 정도로 측정됩니다.





아이들시 소비전력은 96.4W로 측정되었습니다.




아이구주 TITAN GF-750 80PLUS GOLD Full Modular의 효율 그래프





6. 파워서플라이 케이스 조립 이미지















케이스에 조립한 모습입니다.

모든 케이블이 플랫타입이고 필요한 케이블만 연결할 수 있어서 정말 깔끔하게 선정리가 가능합니다.





7. 마치며...










지금까지 아이구주 TITAN GF-750 80PLUS GOLD Full Modular 파워서플라이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50% 로드율 구간에서 91.21%의 플래티넘에 근접하는 고효율을 가지며, 750W 고용량의 프리볼트 골드인증 제품입니다.

12V 싱글레일 62A 출력에 99.2%의 12V 가용력을 가지며, 리플오이즈 억제력에 있어서 최고수준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파워서플라이 제조사인 CWT에서 위탁생산을 하는 제품으로 워크스테이션급의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하이엔드 오버클럭 시스템을 구축하는데도 최고수준의 성능을 가지는 파워서플라이라고 하겠습니다.


OCP(과전류 보호회로), UVP(저전압 보호회로), SCP(단락 보호회로), OVP(과전압 보호회로), OPP(과전력 보호회로), OTP(과열 보호회로) 등 총 6가지 보호회로를 탑재하여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8만원 중후반대에 판매되는 더이상의 가성비는 없을 매력만점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이상으로 아이구주 TITAN GF-750 80PLUS GOLD Full Modular 파워서플라이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아이구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