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PBT 키캡 완전방수 마이크로닉스 MANIC X50 광축 게이밍 키보드 (네이비 그레이)

강제이동99
조회: 771
2021-10-15 14:24:07



마이크로닉스 MANIC X50 4세대 광축 완전방수 PBT 게이밍 키보드 (네이비 그레이) - 클릭


 이번에 소개 할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게이밍 키보드! MANIC X50 광축 키보드 입니다.

 먼저 이제품을 한문장으로 설명하면 '완성도 높은 키보드'라는 점입니다.

 블랙 레드, 화이트 화이트, 네이비 그레이, 네이브 블루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어 다양한 사용자들의 만족 시킬수 있는 제품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바로 PBT 키캡을 사용 했다는 점인데요. ABS 재질 보다는 압도적으로 좋은 PBT 키캡을 사용만으로 이제품은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여기에 완전방수까지 갖추고 있어 PC 사용중 음료수를 쏟은 경험이 있는 사용자라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키보드! MANIC X50 광축을 지금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 MANIC X50 개봉기

제품 박스에 키보드 색상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받은 제품은 네이비-그레이 조합입니다.

MANIC X50은 '클릭' 방식만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부분은 따로 표시가 없더군요.

넌클릭, 리니어 방식도 추가 되면 좋겠네요.


스티로폼 완충제를 사용해 택배 이용시 제품을 안전하게 받을 수 있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은 MANIC X50, 추가 스위치 4개, 사용설명서, 스위치 리무버, 키캡 리무버, PC방 주의 스티커 입니다.



| MANIC X50 살펴보기

MANIC X50 전용 키보드 덮개를 제공한다는 점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제가 받은 제품은 '네이비-그레이' 조합이지만, 스카이블루 색상의 키캡이 추가되어 있더군요. 패브릭 케이블 & 노이즈 필터까지 적용되어 있고, 상품정보에 나온 사진보다 실제 모습이 더 좋았습니다. 


PBT 이중사출 키캡을 사용했고, LED까지 지원합니다.

Fn+ 조합을 통해 LED 변경이 가능하며. LED OFF를 토함해 10가지 백라이트 지원하고

LED 속고, 밝기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MANIC X50 키보드 상판 프레임도 찍힘 자국 없이 깔끔하게 잘 나온것 같습니다. 특히 독특한 네이비 색상 출시를 통해 좀 더 개성있는 키보드를 가질 수 있게 되었네요.


하단은 사선 패턴이 들어가 있고, 미끄럼 방지 패드까지 잘 갖춰진 모습입니다.


높낮이가 다른 스텝스컬쳐2 키캡 구성으로 설계가 되어 있고, 높이조절 받침대를 통해 사용자에 맞게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MANIC X50 광축 키보드는 JIXIAN 4세대 무접점 광축 스위치를 사용 했고, 스위치 불량시 추가로 제공되는 여분의 스위치 4개를 사용해 손쉬운 자가 교체가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4세대 광축으로 바뀌면서 방진력과 내구성까지 높아진만큼 여분의 스위치 4개만 있다면 고장 걱정 없이 사용 할 수 있을것 같네요.


PBT 이중사출 키캡을 사용하였습니다. ABS 키캡의 최대 단점인 번들거림을 MANIC X50 에서는 걱정 할 필요가 없겠네요. PBT 키캡의 품질이 높다고는 할 수 없지만 번들로 PBT 키캡을 제공하는 만큼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설계로 만들어 졌고, 윤활 작업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 MANIC X50 타건 영상


MANIC X50 키보드는 광축 클릭 제품으로 기계식 키보드 청축과 비슷한 소리를 가집니다.

개인적으로 차이가 있겠지만, MANIC X50 타건 할때 기계식 청축 보다는 좀 더 날카롭고 살짝 다른 느낌을 느낄수 있었는데요. MANIC X50는 넌클릭, 리니어가 출시 되지 않은 만큼 소리가 어떨까 궁금하신 분들은 위 타건 영상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MANIC X50 사용 후기

 MANIC X50 광축 키보드는 작성일 기준 다나와 최저가 57,110원 입니다.

 이보다 낮은 가격대의 광축 키보드도 있지만, PBT 키캡과 완전방수 기능까지 갖춘 키보드는 찾기 힘든데요. 그만큼 제품의 완성도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특히 선물용으로 생각하고 있다면 내구성 만큼은 신경쓴 제품이니 안심하고 선물해도 좋을 것 같네요.

 처음 체험단을 신청할때 화이트 제품을 받고 싶었지만, 결과는 네이비 색상이었는데요. 아쉬운 마음도 잠시! 제품을 받고 색상을 처음 확인 했을때 기대 이상의 퀄리티를 가지고 있어서 놀랐고, 다시 리뷰를 위해 MANIC X50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또 한번 MANIC X50은 더 높은 만족감을 주는 키보드가 되었습니다.

 MANIC X50 키보드를 써본  좋은 사람에게 선물 주고 싶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는데요. 광축 키보드를 고민하고 있는 사용자가 있다면 MANIC X50 선택에 후회가 없을 것이라걸 꼭 알려주고 싶습니다^^



- 이 체험기는 마이크로닉스와 퀘이사존 행사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Lv75 강제이동99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