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헤드셋] 웨이코스 씽크웨이 BOB SHOCK H-PRO 게이밍 헤드셋 사용기

아이콘 나유타
조회: 865
2021-10-16 18:09:02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웨이코스 씽크웨이 BOB SHOCK H-PRO 게이밍 헤드셋으로 현재 오픈마켓 최저가로는 69,000원으로 나와 있습니다.

밥쇽 H-PRO 게이밍헤드셋은 PC 뿐만 아니라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ONE 등 각종 콘솔게임기와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특징을 지닌 헤드셋 제품입니다.

웨이코스 씽크웨이 BOB SHOCK H-PRO 게이밍 헤드셋의 주파수 대역폭은 50Hz~20KHz이며, 음압감도는 100dB±3dB, 임피던스 = 저항값은 32±15%Ω 입니다. 이어패드 재질은 인조 가죽 에어쿠션 소재로 되어 있고, 길이 조절이 가능한 헤드밴드에 탈부착이 가능하여 사용하기 편리한 플렉시블 타입의 고감도 마이크를 탑재하여 정확한 음성 전달이 가능하고, 3.5mm 파이와 USB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여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헤드셋 입니다.


박스 포장은 택배 이동중에 다소 찌그러져서 오긴 했지만 내부에 에어캡 뽁뽁이로 잘 감싸져서 도착하였습니다.

제품 박스 전면 상단쪽에 모델명 BOBXSHOCK H-PRO 글자가 보이고, 중앙에 모젤 사진이 들어있네요.

제품 박스 후면에 제품 구성품과 상세 스펙표, AS 연락처 등 각종 정보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위아래로 투명한 봉인 스트키거 부착되어 있습니다.

한쪽 측면은 검정, 반대쪽 측면은 노랑으로 전체적으로 검정과 노랑으로 배색디자인 되어 있네요.


제품 박스를 개봉해보면, 가장 먼저 분리형 MIC가 보이고, 헤드셋과 사용자 설명서와 검정박스가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검정박스 안에는 리모컨이 달려있는 사운드카드와 Y자형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노란색 종이는 감사장이군요.

흰색으로 된 사용자 설명서를 펼쳐보면 제품에 대한 설명과 홈페이지 주소 안내, 모바일과 플스4 & XBOX ONE 패드, PC & PS4, Y자 케이블로 PC 연결 이라는 3가지 연결 방법에 대한 안내와 상세 스펙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후면엔 제품 보증에 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플렉시블 타입의 분리형 MIC가 제공되어 탈부착과 각도 조절이 무척 편리합니다. 

리모트 컨트롤러가 달린 USB 사운드카드는 PC와 PS4 등에 연결할 때 사용합니다. 사운드 카드 대신에 Y자형 케이블로 PC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USB사운드카드의 리모컨의 경우 볼륨 업, 볼륨 다운, MIC 음소거, 헤드셋 음소거 버튼이 달린 특징이 있습니다.


헤드셋은 전체적으로 블랙 색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살짝 두툼한 수준의 이어패드가 적용되어 말캉말캉 푹신푹신한 느낌으로 귓바퀴 둘레를 감싸주며 뛰어난 밀폐력=차음성을 제공합니다.

헤드밴드 부분을 손으로 잡아당겨보면 길이 조절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음을 알 수 있고, 헤드밴드의 메탈부분 좌-우 안쪽에 각각 L과 R이라는 좌-우 구분 표시가 들어 있네요. 품질 보증 스티커도 부착되어 있습니다.

헤드셋 하단 좌측에 MIC연결 단자 쪽에 MIC를 연결하면 되겠습니다. 

헤드셋과 연결된 케이블에도 리모트컨트롤러가 달려 있는데 볼륨 조절 다이얼과 MIC 음소거 버튼이 탑재되어 있네요.

3.5mm 파이 인터페이스로 되어 있어 스마트폰이나 콘솔기기 게임패드와 연결하여 사용하기 좋습니다. 연결잭 근처의 케이블 쪽에 모델명, 인증번호, 제조년월 등이 표기된 라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두상과 비슷한 디자인의 헤드셋 거치대에 적용한 모습입니다. 실제로 헤드셋을 착용하였을 때 이어패드의 경우 귓바퀴 부분을 완전히 잘 감싸주어 밀폐력 = 차음성은 상당히 우수한 편입니다. 그리고 좌우로 벌어지는 적당한 장력이 조금 강한 편이라서 장 시간 착용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는 머리에 다소 압박감을 느낄 수도 있겠습니다.

다음으로 소프트웨어의 설치와 사용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면 손쉽게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thway.co.kr/bbs/board.php?bo_table=faq&wr_id=334&sca=Sound)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크게는 좌측에 스피커와 마이크 2개의 메뉴가 있는데, 스피커 또는 마이크 쪽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해보면, 여러 가지 메뉴가 뜨게 됩니다.

스피커 탭의 경우 볼륨 컨트롤 - 샘플링 속도 - 이퀄라이저(수동 조절을 비롯하여 미리 튜닝된 여러 장르의 음악 감상용 이퀄라이저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환경 효과 - 7.1가상스피커시프터 - Xear SignFX - Xear Sound Max 메뉴가 있는데

환경 효과 메뉴에선 다양한 가상 환경에서의 사운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7.1가상 스피커 시프터 메뉴에선 7.1채널 활성화 및 시계 방향 회전, 반시계 방향 회전 등으로 공감각적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으며,

Xear SignFX 메뉴는 클릭 버튼으로 활성화 시킬 수 있는데 음성 페이딩을 활성화시키게 되면 음성 분이 거의 들리지 않게 되는 효과가 있더군요.
Xear Surround Max 메뉴에서 활성화를 클릭하면 보다 웅장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게 됩니다.

MIC의 경우엔 볼륨 컨트롤, 샘플링 속도 조절, Xear SignFX, 노이즈 감소화 등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Xear SingFX 메뉴에선 마이크 에코, 매직 보이스 라는 독특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매직 보이스는 한 마디로 말해서 음성 변조 기능이더군요. 몬스터 - 애니메이션(오리모양) - 남성 - 여성을 선택하여 노래를 부르거나 대화 등을 하게 되면 음성 변조 튜닝이 되는 재미있는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예전에 보았었던 위와 비슷한 프로그램에선 MIC 노이즈 감소화 메뉴는 보지 못했었는데 이번 버전의 프로그램에선 노이즈 감소화 기능이 추가되었군요. 클릭버튼을 눌러 활성화 시키면 주변환경의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겠습니다. 특히 냉방장치를 많이 사용하는 여름에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겠네요.


스마트폰에 다이렉트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거 쓰고 밖에 나가면 인싸가 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스맛폰에서도 원활하게 작동하고 선명한 음질로 음악감상을 할 수 있었습니다.


헤드셋과 USB 사운드 카드를 연결하여 PC에서도 사용해보았습니다.
밥쇽 H-PRO 게이밍 헤드셋을 착용하여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동영상을 감상해보고, 여러 가지 게임을 실행해보았는데 스마트폰에서와 마찬가지로 노이즈를 느끼지 못하였으며, 동영상 감상시 50mm 프리미엄 드라이버 유닛 탑재로 보다 풍성하면서 깊이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해주더군요. 플렉시블 MIC를 통해 실제로 음성을 녹음하여 들어보니, 비슷한 가격대의 USB 인터페이스 타입의 다른 게이밍 헤드셋과 비교해보았을 적에 사운드의 볼륨 크기도 BOB SHOCK H-PRO 쪽이 우월한 편이었고 MIC로 녹음한 목소리가 상당히 선명하게 들리더군요. 타 제품과 비교시 MIC 성능이 상당히 좋은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BOB SHOCK H-PRO 게이밍 헤드셋을 직접 사용해보니 중저음이 무척 잘 표현되어 있고, 각종 관현악기, 드럼 등의 타악기와 같은 악기 연주 소리는 물론이고, 목소리의 표현 역시 생생하게 잘 전달이 되며 고음 부분 역시 선명하게 잘 들리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길이 조절이 가능한 헤드밴드로 적절한 길이 조절이 가능하고 살짝 두툼한 두께의 이어패드가 귓바퀴 전체를 잘 감싸면서 뛰어난 차음성 = 밀폐력을 제공해주었고, 좌우를 잡아주는 장력은 조금 강한 편이었습니다.

밥쇽 H-PRO 헤드셋은 준수한 음질을 들려주며 상당히 선명한 목소리를 전달하면서 PC, 노트북 뿐만 아니라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등의 콘솔 게임기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닌  제품이라고 생각하면서 이상으로 필드테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리썬즈몰에서 제품을 공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87 나유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