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쿨러/팬] 가성비 좋은 일체형 수냉쿨러! 쿠거( COUGAR ) AQUA ARGB 240 사용기.

아이콘 에르메스삼삼
조회: 715
2021-11-29 07:30:04




이번에 테스트 제품은 쿠거 일체형 수냉쿨러 시리즈 가운데 가성비로 괜찮은 보급형 라인업 COUGAR AQUA ARGB 240 입니다. 그리고 제품 특징으로는 워터 블럭 피팅 위치 변경과 조명제어 무선 리모컨을 사용하여 100여가지 ARGB 조명 효과를 제공하는데요. 그럼, 간단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해상도 ( 1200x 800 )이며 조금 더 좋은 화질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쿠거 AQUA ARGB 시리즈는 조금 더 접근성이 좋은 가성비 제품으로 2021년 상반기에 출시가 되었으며 COUGAR AQUA ARGB 240 모델은 라디에이터가 240mm이며 280, 360mm 구성 모델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펙을 보면 팬속도 최대 2400RPM으로 동작하는 PWM 지원 ARGB 튜닝 팬 쿨러를 포함하고 있으며 워터펌프 속도는 최대 3200RPM으로 확인이 됩니다.








조립을 위한 부품 구성을 보면 거의 대부분의 최신 CPU를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Intel에 사용하고 있던 일체형 수냉쿨러를 교체해 보았는데 일반 작업을 병행하면서 진행을 하다보니 교체가 조금 늦어졌답니다.







워터블럭 피팅 변경과 관련하여 분리시에는 상단을 잡고 조심해서 상단판을 분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메인보드 동기화를 위하여 5V ARGB 케이블을 활용하시면 되는데 사용중인 메인보드가 12V RGB이므로 연결이 되지 않아서 SYNC는 확인해 볼 수 없었습니다.












이미지로 설명이 되어 있는데 1~2번 조립해 보셨다면 어렵지 않게 조립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리 베이스에 보호 필름을 제거하고 래핑 상태를 확인해 보니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구요. 120mm 팬은 VORTEX VA 120( DF1202512RFHN )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슬리빙 튜브 유연성은 조립하기에 무난한 편이며 쉬운 선택으로 ㄱ자 피팅 왼쪽 구조로 조립을 했습니다. 그리고 274mm 라디에이터도 촘촘하게 배열이 잘되어 있어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최근에 내부 기온이 높지 않아서 팬 RPM을 조용한 정도로 맞춰 보았는데 생각보다 CPU 온도는 기존 대비하여 1~2℃ 낮게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팬 소음도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간접적으로 측정을 해보니 40dB 정도로 정숙한 편이더군요.














무선 리모콘을 활용하여 조명 효과를 확인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눈이 부시지 않는 정도의 조명으로 괜찮더라구요.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여 기호에 맞는 것을 찾아 보는 재미도 솔솔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단색 조명을 좋아합니다.


끝으로, 화려한 듯~ 아닌 듯~ 조명 효과를 설정해 볼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증기간 5년! 쿠거 AQUA ARGB 240은 가성비 일체형 수냉쿨러로 게이밍 PC 조립시에도 무난할 것 같습니다.



'본 사용기는 (주)브라보텍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인벤러

Lv86 에르메스삼삼

감사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