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향기기] 사운드 플레이 무선 게이밍 헤드셋 EPOS 젠하이저 GSP670 리뷰

성큼큼
조회: 8052
2021-12-01 08:18:29



사운드 플레이 무선 게이밍 헤드셋 EPOS 젠하이저 GSP670 리뷰




게임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이 존재하지만 PC를 이용하여 게임을 하는 게이머들은 단연 FPS 게임을 80% 이상 플레이하고 있다. FPS 게임의 대표격인 배틀그라운드를 필두로 오버워치,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에이펙스 레전드, 배틀필드 시리즈 등 정말 많은 게임이 있지만 최근작이라면 오버워치와 배그를 꼽을 수 있다.






external_image




FPS 장르의 게임을 주로 즐기는 나로서도 게임에 필수적인 게이밍 기어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키보드, 헤드셋 위주로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무선으로 사운드를 전송하는 제품에 관심을 가지면서 EPOS 젠하이저에서 출시한 플래그쉽 무선 게이밍 헤드셋 GSP670 모델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소개하고자 한다.








external_image




무선 게이밍 헤드셋 GSP670은 EPOS 젠하이저에서 내놓은 플래그쉽 모델로 모든 기술이 녹아있는 최상위 포지션의 제품이다.




GSP670은 GSP600 무선 타입으로 가성비 타협 없이 최상의 성능만을 위해 설계되어 출시되었다.


젠하이저 튜닝 음질과 노이즈 감소형 마이크가 적용되어 플레이어의 잠재력까지 끌어낼 사운드 


플레이를 지원하며, 16시간 저지연 무선 연결을 지원하여 오랫동안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해준다.




배터리 방전 시 케이블로 연결도 가능하여 연속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휴대폰이나 닌텐도 스위치 등에 연결하여 통화 및 음악 감상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독일 브랜드 젠하이저에서 분사되어 나온 EPOS 브랜드는 2019년 12월 일반 음향 제품과 게이밍 제품의 고객특성, 제품특성, 사용상황에서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올바른 포지션을 위해서는 분사하여 운영하는 것이 좋다는 전략으로 젠하이저는 일반 음향 제품 전체를 지속 운영하고, Demant는 EPOS라는 전문 음향회사를 설립하고 게이밍 및 오피스 제품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기로 결정하였다.




젠하이저 코리아는 젠하이저의 일반 음향 제품만을 취급하고 있으며, 필스전자에서는 EPOS 젠하이저의 모든 제품을 유통, 판매하고 된 것이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POS 젠하이저 게이밍 헤드셋 시리즈는 CLOUD9 레인보우식스 팀에서 사용하는 헤드셋이라는 성능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젠하이저의 입체적이고 정밀한 사운드에 Demant EPOS의 인지음향을 적용하여 게이밍 음향으로 튜닝하여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박스 좌측면에는 구성품과 호환 가능한 플랫폼이 적혀 있고, 반대편에는 스펙이 깔끔하게 정리해 두었습니다.






external_image




EPOS 젠하이저 GSP 670 게이밍 헤드셋 구성품


GSP670 게이밍 헤드셋 본체, GSP 70 무선 동글, USB 충전 케이블, USB 연장 케이블, 사용 설명서








external_image




GSP 670 무선 헤드셋의 중요한 포인트는 GSP 70 무선 동글과 함께 사용함으로써 저지연을 구현할 수 있다. 무지연 수준의 연결로 16시간, 최대 20시간을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어서 케이블의 번거로움으로부터 완벽하게 해방시켜 준다.








external_image




사용 설명서는 모두 영어로 설명되어 있어 이해가 쉽지 않지만 게이밍 헤드셋에 대한 기본 지식만 가지고 있으며 그림만 보고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쉽게 알 수 있다.






external_image




GSP 600 헤드셋의 무선 버전인 GSP 670은 케이블 연결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저지연 제품이라 더 큰 의미가 있다. 블랙 색상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EPOS 젠하이저 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단단한 외관은 오래 사용해도 튼튼한 내구도 덕분에 장시간 사용 시에도 파손이나 헐거워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POS 젠하이저 플래그쉽 답게 모든 기술을 갈아 넣은 모습으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오른쪽 스피커 유닛에는 볼륨 조절 기능의 다이얼 형태의 버튼이 위치하여 게임 중에 키보드, 윈도우에서 볼륨을 조절하지 않아도 다이얼로 빠르게 조절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하였다.




0으로 돌리면 전원이 꺼진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왼쪽에는 Lift-Mute 붐 암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으며, 들어 올리는 것 만으로도 음소거가 되는 편리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내리면 마이크가 다시 활성화되는 요즘 많이 적용하는 방식으로 금방 적응하여 게임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다. 다이얼을 통한 볼륨 조절, 마이크를 내리고 올림으로써 마이크의 사용 여부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은 한 순간도 손을 놓을 수 없는 FPS 장르의 게임에서는 이런 무선 헤드셋이 사용하기 편하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이어패드는 귀에 닿는 부분은 오래 착용해도 땀이 차지 않는 벨벳 재질을 사용하였고, 측면 부분은 밀폐성을 유지하기 위해 보드러운 쿠션감을 주기 위해 인조 가죽을 사용하여 이중구조 이어패드 구조이다.




두툼한 이어패드는 촉감이 부드럽고, 쿠션감이 뛰어나 장시간 착용 시에도 편안함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이어패드는 소모품으로 충분한 쿠션감과 차음성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새상품으로 구입하여 교체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멀티 조인트 메탈 힌지를 적용하여 귀에 딱 맞는 형태로 안착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내구성과 심미성을 위해 메탈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멀티 조인트 메탈 힌지는 착용한 사람이 오직 게임에만 집중 할 수 있도록 두상에 맞춰 제작되어 편안한 안착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사람마다 다른 머리 크기에 맞게 조절할 수 있도록 헤드밴드는 단계는 나눠져 있지 않지만 약 10단계로 보면 대략 맞을 것이다. 약 5~6cm의 길이로 큰 두상을 가진 게이머들도 착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정도로 길이는 긴 편이며, 최대로 늘리면 착용할 수 있는 머리가 상당히 커진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최적의 착용감을 위한 장치로 정수리 부분의 압력조절 헤드밴드가 위치해 있다. 정수리 두상 또한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왼쪽, 오른쪽 방향에서 조절 가능한 레버가 두어 두상에 맞게 압력을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편안한 착용을 위한 EPOS 젠하이저 만의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으며, 헤드밴드의 압력이 전체적으로 분산되어 착용감을 크게 높였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헤드밴드 안쪽은 이어패드와 마찬가지로 오래 착용해도 땀이 베기지 않은 벨벳 재질을 사용하였으며, 푹신한 쿠션까지 추가하여 최상의 착용감을 제공한다.








external_image




노이즈 감소 기능의 마이크가 장착된 왼쪽에는 블루투스 연결용 버튼을 두어 스마트폰이나 닌텐도 스위치와 블루투스로 연결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래에는 충전을 위한 USB-C 타입의 단자가 위치해 있으며 충전 시 최대 16시간을 재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블루투스 연결 버튼을 왼쪽으로 3초 정도 밀고 있으면 블루 - 레드 색상의 LED가 깜박거리면서 


페어링 모드로 셋업 된다. 이 상태에서 스마트폰이나 닌텐도 스위치에서 블루투스 장치를 검색하여 연결하면 무선으로 음악이나 게임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external_image




갤럭시노트 20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모든 사운드는 무선으로 전송되며, 블루투스 코덱이나 EQ를 사용할 수 없어서 온전히 GSP 670 무선 헤드셋의 성능에 의지한다. 유닛의 구경이 큰 장점이 느껴지는 풍부한 중저음과 섬세한 고음의 밸런스의 조화가 좋아 음악 감상도 무리없이 소화해 낸다. 




헤드셋 자체적으로 음향 효과를 적용할 수 없지만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플레이어에서는 음향 효과 및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므로 이를 잘 활용하면 음악 장르에 맞는 나만의 사운드를 직접 세팅하여 사용할 수 있다. 끊김없이 안정적인 무선 출력으로 음악을 감상하고 싶을 때는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사용하면 좋을 듯 하다.








external_image




PC에 연결하여 사용할 때는 사운드의 지연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GSP 70 무선 동글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PC, 노트북에 GSP 70 무선 동글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인식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재생 장치와 녹음 장치에 GSP 670 무선 헤드셋 / GSP 70 무선 동글이 같이 올라와 아무 문제 없이 연결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external_image




GSP 670 무선 헤드셋은 PC, 노트북과 블루투스 연결, 동글 연결이 가능하지만 동글로 우선 연결된다. 동글 연결 시 사용과 동시에 충전이 되므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 시간을 특별히 할애하지 않아도 된다.






external_image




압력 분산 기능의 헤드밴드는 헤드폰의 압력을 머리 전체로 분산시키는 역할을 하며, 정수리에 헤드폰을 얻어 무게감을 크게 늘리는 것이 아닌 전체적으로 헤드폰을 가볍게 쓰는 듯한 느낌의 착용감을 느끼도록 해준다. 적정한 균형감을 통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밸런스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오랜 시간이 지나도 정수리가 아프지 않다.








external_image




Lift-Mute 붐 암 마이크의 편리함을 배그, 오버워치, 롤 등과 같은 인기 게임에서 요원(?)들과 소통할 때 경험할 수 있다. 아래로 내리면 마이크가 켜지고, 위로 올리면 가볍게 음소거를 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게임 풀레이 시 도움이 된다.




배그, 오버워치에서 마이크로 소통해 보면 양방향으로 또렷하게 전달되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된 것처럼 노이즈는 전혀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성능이 압도적이다. 전달력과 직관성이 좋으며 최근 비대면 상황에서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을 많이 하는데, Lift-Mute 붐 암 마이크는 이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게이밍 헤드셋을 통해 사운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은 고급형 제품을 사용해 보면 쉽게 경험할 수 있다. 게임 사운드를 미세하게 나눠 전달함으로써 어느 방향에서 적이 다가오고, 총소리의 크고 작음에 관계없이 유연하게 대응하는 발 빠른 대응력을 갖게 한다.




사운드 플레이 헤드셋은 GSP 670처럼 사운드 분리감이 뛰어나며 스마트 버튼을 이용하여 7.1채널 사운드로 빠르게 전환시켜 다양한 소리를 상황에 맞게 잡아낼 수 있어야 한다. 순간적인 반응속도를 높이고, 적의 종적을 따라 빠르게 움직이면서 대응할 수 있는 섬세함은 무선 헤드셋이라고 할 수 없을 만큼 디테일하다.








external_image




EPOS 젠하이저 GSP 670 게이밍 헤드셋은 Gaming Suite라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기계적인 한계를 벗어나 게임에는 집중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인식하며 스마트 버튼의 기능(서라운드 사운드 / 프리셋 스위치)을 변경할 수 있고, 적응형 저지연 무선 모드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처음 사운드는 디폴트 상태로 플랫(FLAT)이며, 이 외로 EQ로는 MUSIC / ESPORT(TREBLE) / MOVIE가 있다.




Gaming Suit 전용 소프트웨어에서는 기존 설정된 4가지 EQ를 컨텐츠에 맞춰 사용이 가능하고, 원하는 주파수 대역을미세하게 조절하여 프리셋으로 설정하여 필요할 때마다 불러와 사용할 수 있다. 




내부에는 오디오 전용으로 사용하는 DSP가 탑재되어 있으며, 16비트 / 48kHz 샘플링으로 데이터를 전송하여 고음질의 사운드를 자연스럽게 출력한다. 7.1채널 업샘플링 기능을 기본 지원한다.










external_image




마이크의 음성 강화, 노이즈 게이트 등의 기능을 설정하여 온라인 채팅 시에 또렷한 보이스를 전달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PC 이외에도 다양한 기기와 유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를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휴대용 콘솔 게임으로 무선으로 간단하게 연결하여 내외부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내장 스피커로 게임 사운드를 듣는 것과 대구경 게이밍 전용 헤드셋으로 사운드를 들으면 플레이하는 것에는 많이 차이가 있다. 게임 사운드 자체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 바로 전달되며, 사운드는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을 정도로 웅장하고 섬세하게 전달된다.








external_image




GSP 70 무선 동글을 PS4/PS5 연결하면 무선으로 사운드를 들으면 플레이할 수 있다. 콘솔 게임용 무선 헤드셋 중에서는 저지연 사운드 플레이가 가능한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밤에 큰 소리로 플레이할 수 없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젠하이저 튜닝 게이밍 음향의 플래그쉽 무선 게이밍 헤드셋 GSP670은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하여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들이 정말 많이 존재한다. EPOS의 인지 음향 적용하여 플랫하면서 사운드 플레이 가능한 고해상도 음질 튜닝이 게이머라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퀄리티를 보여주며 7.1채널 업샘플링을 통해 사운드 플레이 수준까지 음질, 분리감을 높일 수 있다. 




그동안 FPS 장르의 게임을 하면서 사운드 플레이가 되지 않아 아쉬운 점이 많았는데, GSP 670 헤드셋을 사용하면서 부터는 게임 사운드가 전달되고 이를 인식하여 움직이는 일련의 과정이 빨라지고 효과적으로 적에 대응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겨 만족스럽다. 


유선의 번거로움으로부터 벗어나고 무선으로도 사운드 플레이가 가능한 고성능 무선 헤드셋을 찾는 분들이라면 GSP 670을 고려해봐도 좋을 것 같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8940944

https://smartstore.naver.com/eposkorea/products/4983465700



#무선게이밍헤드셋, #사운드플레이, #발자국, #헤드셋, #헤드셋추천



external_image

Lv14 성큼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