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바일/테블릿] 아이폰14 프로 무선 충전 3in1맥세이프충전기 하나면 끝

잡블
조회: 884
2022-10-20 11:52:49

요즘은 애플폰이나 갤럭시 모두 충전기를 미제공합니다. 며칠 전 수령한 아이폰14 프로 또한 마찬가지로 미동봉되어있어서 개별적으로 구비를 해야 하는데요. 보통은 어댑터를 준비해서 케이블과 연결해 쓰곤 하죠. 저 또한 그렇게 사용을 해왔었는데 데스크 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좀 더 깔끔하게 사용할 순 없을까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비단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에어팟과 애플워치까지 한가득 책상에 올라가있으면 정말 너저분해 보이거든요. 그런 점을 해결해 줄 아이템이 오늘 제가 소개할 3in1맥세이프 충전기입니다.



애플 유저라면 대부분 다 가지고 있는 필수 세트. Apple 폰과 에어팟, Apple 워치 삼종 세트라고 할 수 있죠. 필자 또한 그렇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 3개의 아이템을 한 번에 충전시킬 수 있는 제품이 대세인데 깔끔한 외관은 당연하거니와 무엇보다도 관리(충전)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시중에는 정말 다양한 브랜드 제품이 출시되어 있어 어떤 걸 사용해야 할지 고민스럽기까지도 합니다.
저는 여타 충전기를 선택할 때도 중요시하는 게 딱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얼마나 안전성이 검증되었는지가 첫 번째인데 아무리 성능이 좋다 한들 인증 없는 묻지 마 제품 같은 경우 기기 손상은 물론이거니와 혹시 모를 사고에 대한 우려 때문에 절대 시 멀리하자는 게 저의 철칙입니다. 저렴하다고 막 사용했다가 문제 생기는 경우도 심심찮게 볼 수 있었고요. 뉴스에도 간간이 나오더라고요.


두 번째는 고속 charge을 지원하는지를 중요시 봅니다. 최근에 출시된 대부분의 전자제품은 고속 충전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시간 절약에 아주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죠. 그런 순기능을 얼마나 뒷받침하는지가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 드는데 우선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초텍은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켜주었습니다.

먼저 안전성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죠. 보통은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기기를 사용하는 게 가장 안전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아무래도 만든 사람이 제일 잘 알 수밖에 없으니까요. 초텍은 애플에서 공식으로 인증받은 브랜드로 호환용이 아니라 정품 맥세이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겠죠. 정식 명칭은 MFM인데 이 약자는 Made For Magsafe를 의미합니다.




고속 충전 스펙은 최대 15W입니다. 사실 아이폰14 프로 모델의 경우 이보다 더 높은 스펙을 가지고 있지만 유선에 해당하는 이야기라는 점. 무선에서 이 정도의 스펙이면 상당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저는 큰 문제 없이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15W라는 수치만으로도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빠른 편이거든요. 에어팟이나 애플워치를 체결하는 부분은 최대 5W입니다.


기본기가 상당히 탄탄한 초텍이라고 생각 드는데 그 외적으로도 만족스러운 부분이 많습니다. 먼저 언급하고 싶은 건 디자인인데요. 상당히 미니멀한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동시에 3개의 기기를 적용시킬 수 있을 만큼 배치가 효율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인 색상은 블랙인데 실버 색상의 알루미늄과 조화를 이뤄서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시킬 수 있었습니다. 데스크 셋업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어요.



구성은 본체와 DC 어댑터 그리고 매뉴얼이 끝입니다. 어떻게 보면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요즘 트렌드라는 명목하에 구성품을 축소하는 경향이 있는데 정말 필수적인 구성품마저 빼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초텍에는 12V 3A 전용 DC 어댑터까지 들어있어서 따로 구비할 필요는 없었고 바로 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혹시 모를 스크래치에 대비할 수 있게 매트한 재질로 되어있는 것도 맘에 드네요. 케이스를 착용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긴 한데 생으로 쓰는 분들도 상당 수계실 거고, 필자처럼 이제 막 개봉한 아이폰14 프로의 새 느낌을 고이 간직하고 싶었는데 그런 부분을 염두에 둔 재질이 적용되었습니다.
폰이나 워치의 경우 액정에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에어팟은 따로 액정이 없어서 뚜껑을 열어야만 진행 여부를 알 수 있죠. 그런 부분을 고려하여 충전부 바로 앞에 아주 자그마한 LED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평소 미사용 중이거나 제대로 무선 체결이 되지 않았을 때 빨간색으로 점등이된다면,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파란색으로 점등이됩니다. 확인이 용이하면서도 시야에 큰 간섭을 주지 않아서 어두운 환경에서의 사용에도 문제가 없었고요.

스마트폰 체결부는 바닥면에 닿는 방식이 아니라 얼마나 견고하게 잘 부착되어 있는지도 중요한 판단요소였는데 상당히 견고한 편입니다. 그 정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가로든, 세로든 문제없이 부착되어 있기도 하고요. 저는 영상을 틀어놓고 외출 준비를 하곤 하는데 덕분에 거치대처럼 활용해서 가로로 놓고 쓰고 있습니다.

'혹시 이게 될까?'라는 의문을 가지고 테스트해 본 내용. 바로 케이스 착용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지입니다. 일전에 사용했던 충전기는 케이스 때문에 무선 충전을 미지원했었기에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케이스는 상시 사용하는 터라 사실상 사용이 불가해 중고로 팔았던 기억이 순간 떠올랐거든요. 테스트를 통해서 충분히 문제없이 작동하는 걸 보고 안도할 수 있었습니다. 잘 돌아가네요.

초텍 MFM 맥세이프 충전기는 대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3개의 아이템을 모두 올려놓았을 때 발열이 약간 발생하는 편인데 크게 거슬릴 정도의 수준은 아니었고 이런 부분으로 인하여 검증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기도 하고요. 각종 케이블과 불필요하게 많았던 어댑터들을 정리하면서 한 개만으로 모두 충족시킬 수 있다는 점. 매번 번거롭게 유선 방식으로 꼽았다 뺏다 할 필요 없이 간단히 올려놓기만 하면 충전이 돼서 편리함과 스마트함 그리고 감성 한 스푼이 추가된 느낌입니다. 저는 앞으로 꾸준히 잘 쓸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7692199










Lv14 잡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