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헤드셋] 매드캣츠 파일럿 5(PILOT 5) 가상 7.1 게이밍 헤드셋 사용기

아이콘 루카피어
조회: 469
2022-11-19 19:46:33


매드캣츠 파일럿5(PILOT 5) 가상 7.1 게이밍 헤드셋 사용기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게이머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매드캣츠(MadCatz)인데요. 매드캣츠는 게임에 최적화된 성능과 기능으로, 탄탄한 기본기와 강렬한 디자인의 게이밍 기어를 선보이며, 게임 하드웨어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최근에는, S.T.R.I.K.E. 6 미니 배열 키보드나 S.U.R.F. RGB 게이밍 장패드 등 보다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주변기기 라인업과 시리즈 등을 확장해 나가고 있죠.




이번 시간에는, 매드캣츠의 게이밍 헤드셋 신제품 출시 소식과 함께, 파일럿(PILOT) 시리즈를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P.I.L.O.T. 은, PRO+나 F.R.E.Q. 시리즈와 같은 오디오 제품군으로, 분리 가능한 마이크와 인라인 컨트롤러를 탑재한 USB 유선 게이밍 헤드셋 시리즈입니다.





신제품 MadCatz P.I.L.O.T. 5는 전작의 외형을 그대로 사용해, 게이밍 기어이면서도 제법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가상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와 RGB LED 지원을 추가해, F.R.E.Q. 4에 이어, 50mm 네오디뮴 드라이버가 사용된 유선 게이밍 헤드셋 시리즈를 완성했습니다.




매드캣츠의 제품들을 살펴보면, 패키징에 철저한 편임을 알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보호비닐을 통해, 운송중에 생길 수 있는 스크래치로부터 패키지 손상을 방지하고 있으며, 2차적으로, 상하단에 각각 부착된 봉인씰로, 개봉 여부를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내부 패키징은, 해당 모델 전용 완충재를 사용해, 각 구성품이 안정적으로 고정될 수 있도록 보호하고 있네요. 구성품으로는, 매드캣츠 헤드셋 본체와 탈착식 마이크, 매뉴얼 및 심볼 스티커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은 전반적으로 블랙 색상의 소재를 사용했으며, 포인트 컬러인 강렬한 붉은색이 강조된 형태의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50mm의 대형 드라이버 유닛과 이어패드, 그리고 블랙 컬러가 사용되어, 시각적으로 묵직한 느낌을 제공하지만, 붉은색의 이어컵 와이어가 얇은 포크 프레임으로 시선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면서, 단조로움을 피함과 동시에, 비교적 라이트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네요. 멀티 힌지를 통한 폴더블 디자인이 적용되어, 보관과 휴대도 용이합니다.




헤드밴드에는 MadCatz 로고가 음각으로 표현되어 있으며, 프레임과 쿠션과의 이음새 마감 처리가 굉장히 섬세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알루미늄 소재의 프레임을 사용해, 견고한 내구성을 바탕으로, 비틀림에도 우수한 모습을 보여, 다양한 두상의 게이머들에게 최적화된 착용감을 제공하는데요.




머리가 닿는 안쪽 면적에는 메모리폼이 구성되었습니다. 스티치 디테일이 들어간 가죽 재질로 마감해, 시각적인 연출과 함께, 무게를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장시간 사용 시에도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죠. 특히, MadCatz P.I.L.O.T 5는 자체 무게가 약 369g으로 가벼워, 정수리의 압박감이 덜하기도 하고요. 길이 조절부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약 2.5cm 가량을 자유로이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 해당 제품은 멀티 힌지 적용으로, 헤어밴드의 장력이 두 힌지로 분산되기 때문에, 압박감은 덜하면서도 두상에 잘 밀착되어, 자연스러운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마찬가지로, 탈부착이 가능한 오버이어 타입의 Mad-Pro 이어 패드 역시, 가죽과 메모리폼으로 귀 주변에 부드럽게 밀착되는데요. 다양한 두상에도 잘 밀착될 수 있도록, 귀 모양을 따라 이어 컵 하우징이 설계되었으며, 이어 패드의 차폐력과 복원력이 높아, 외부 소음을 효과적으로 감소, 또,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게임에 몰입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다만, 메시 소재보다는 통기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환기가 필요하고요.




해당 제품은 케이블에 컨트롤러가 구성된 인라인 형태로, 헤드폰 본체에는 별도의 버튼이나 조절 노브 없이 깔끔하게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 이어 컵에 탈착형 마이크 삽입 단자와 케이블이 구성되었으며, 각 이어컵 하우징의 상단부분에 에어벤트가 구성되어, 이어 컵 내부의 울림을 제거합니다. 탈착형 마이크는 이어컵 하우징에 맞게 몰딩이 적용되어, 안정적인 결합이 가능하네요.




인라인 컨트롤러에는 볼륨 조절 노브와 LED ON/OFF가 가능한 버튼이 구성되었으며, 슬라이드 방식의 음소거 스위치로 빠르게 마이크를 제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M 길이의 넉넉한 유선 케이블은 패브릭 소재를 사용해, 피부에 닿아도 부드럽고, 컨트롤러와 연결 단자 주변에 모두 단선 방지 처리되어 있어, 비교적 자유로운 움직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dCatz P.I.L.O.T 5는 유선 게이밍 헤드셋으로, USB Type-A 단자를 사용해, 데스크탑이나 노트북과 같은 PC 연결에 최적화된 제품인데요. Windows 7 운영 체제에 최적화되어 있지만, 윈도우10과 11 기반의 PC에서도 정상적으로 인식되어, 별도의 드라이버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전원이 인가되면, 이어컵 측면에 위치한 심볼에 RGB LED가 점등되며, 컨트롤러에 구성된 온오프 버튼을 통해, LED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비록, 다른 주변기기처럼, 제품을 사용하면서 LED 효과를 직접 확인하기 어려운 제품이지만, 조명 효과나 속도 등 비교적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 마우스나 키보드 제품군과는 다르게, 매드캣츠 헤드셋은 이를 지원하지 않아 조금 아쉽네요.




게이밍 헤드셋 MadCatz P.I.L.O.T 5를 컴퓨터에 연결해, 게임을 플레이해 봤습니다. 가상 7.1채널을 지원해, 이를 지원하는 게임 플레이 시, 방향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서라운드 효과로 비교적 준수한 공간감 형성이 가능해, 원활한 사운드 플레이가 가능케 하는데요. 특히, 해상력이 좋아, 대사나 보이스 전달이 상당히 깔끔하고, 보이스 챗 프로그램을 활용한 팀원과의 음성 대화뿐만 아니라, 음악 감상에서도 제법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해, 게이밍 헤드셋이지만,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잘 맞춰진 튜닝이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가죽 소재가 사용된 밀폐형 제품 특성상, 장시간 사용 시, 인장력으로 인한 어느 정도의 답답한 느낌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환기가 필요했네요.




또, 탈착식 마이크는 상당히 깨끗한 품질의 수음 성능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사용 환경이 다양한 만큼, 자체적인 볼륨이 상당히 높게 설정되어 있으며, ENC 기술이 적용되어, 별도의 설정 없이도 의사소통이 자연스럽고 선명한 게 특징인데요. 다만, 입과 너무 가까이 붙여 사용하는 경우에는, 강한 음압으로 인해 퍽퍽 소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음부를 입술보다 아래 위치에 두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적어도 폼 팁 정도는 기본 제공해 줬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네요.




MadCatz P.I.L.O.T 5는, PC 연결 시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Q 프리셋과 서라운드 가상 효과 등을 프로필로서 관리해 사용할 수 있어, 별도의 사운드카드 없이도, 기본 제공되는 프로필과, 커스텀 EQ로 나에게 최적화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데요. 다만, UI 인터페이스 디자인이나 헤드셋의 기능 설정 등 디테일한 부분에 있어서는, 마우스나 키보드에 비해, 완성도가 부족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해서, 신제품 매드캣츠 헤드셋 MadCatz P.I.L.O.T 5를 살펴봤습니다. 가벼운 무게와 멀티 힌지 디자인으로, 우수한 착용감과 차음성을 제공하며, 높은 해상력의 사운드와 깔끔한 품질의 마이크로 기본기에 충실한 게이밍 헤드셋이었는데요. 비록, 전용 소프트웨어의 퀄리티나 전반적인 완성도 부분에 있어서는 아쉬운 모습이지만, 우수한 사운드 튜닝에 잘 잡힌 밸런스로, 게임과 음악 감상 구분 없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가벼운 매드캣츠 헤드셋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때문에, 가벼운 무게와 매드캣츠 만의 강렬한 디자인으로, 탄탄한 기본기를 가진 게임용 헤드셋을 찾고 계시다면, 해당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원문 보기]

전문가 인벤러

Lv87 루카피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