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향기기] [블루투스 스피커] 몬스타기어 가츠 라이브 20BT

아이콘 프로리뷰어
조회: 355
2023-01-24 16:10:15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몬스타기어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스피커 가츠 라이브 20BT 입니다. 북쉘프형으로 출시된 스피커인데, 북쉘프 형태가 통상적으로 같은 가격대의 사운드바에 대비하여 좀 더 좋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그 이유는 북쉘프 형태에서 오는 통울림을 제공할 수 있는 반면에 사운드바는 태생적으로 어렵습니다. 특히 저음역대 부분에서 그 차이가 확연하게 들립니다.

가츠 라이브 20BT가 재생할 수 있는 주파수 응답은 100Hz-18KHz인데, 통상적으로 사람의 귀가 인식할 수 있는 가청 주파수인 20Hz-20Khz에는 조금 모자랍니다. 주파수 응답이 넓을수록 더 넓은 음역대를 표현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파워 아답터를 사용하는 만큼 총 16W (8W+8W)로 출력면에서는 부족함 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통상적인 모니터나 저가형 스피커의 출력이 5~6W라는 것을 감안하면 대략적으로 3배는 더 강력하다 할 수 있습니다.

 

첨부된 설명서에서는 음량조절, RGB 변경, 그리고 AUX - BT 모드 전환까지 상세하게 제품 사용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각각 위 아래로 1.5인치 유닛과 3인치 유닛을 탑재하여 보다 선명한 해상력을 구현할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음의 경우 작은 크기의 진동판이 더 수월하게 재상하는 반면, 저음의 경우는 진동판이 커야 보다 묵직하게 재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 가격대에서 이렇게 드라이버 유닛을 나눠둔건 많지 않고, 대부분 하나의 드라이버 유닛으로 풀 레인지를 커버하는게 보통입니다.

 

제품의 인클로져는 우드 재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뒷면에 덕트가 자리잡고 있어서 저역대 표현이 좋을 것이라 기대가 됩니다. 덕트가 뒷면에 위치해있으니 벽에 완전히 붙이지 마시고, 10~30cm정도 거리를 두셔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볼륨 노브 두개가 있는데, 왼쪽 노브로 메인 볼륨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볼륨과 별개로 스피커 자체의 볼륨을 컨트롤 합니다. 드라이버 유닛을 2개로 구분해두었기 때문에 베이스 볼륨을 별도로 조작할 수 있는 노브가 메인 볼륨 노브 우측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RGB 버튼을 누르면 레인보우, 드롭, 싸이클, 싱글, 오프 순으로 순차적으로 변경이 됩니다. MODE 버튼을 활용하여 AUX 모드에서 BT 모드로 변경할 수 있으며, 길게 누를 경우 스피커를 끌 수도 있습니다. 음성으로 어떤 모드인지 알려주며, 파워를 끌때도 마찬가지로 음성으로 '파워 오프'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3.5mm 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PC 뿐만 아니라 콘솔 게임기, TV,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에 대응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위에서 확인했듯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한 블루투스 5.0 연결도 가능합니다. 강력한 출력을 위해서 전용 아답터를 통한 전원 공급을 채택하였습니다.

 

설치를 할 때는 다이얼이 있는 쪽이 우측, 없는 쪽이 좌측에 위치시키면 됩니다. 122 x 150 x 208 mm의 비교적 아담한 사이즈이기 때문에 설치에 별다른 장애는 없습니다. 사용시 주의사항으로는 시스템 볼륨이 너무 낮을 경우 자동으로 MUTE 모드가 활성화되니, 시스템 볼륨은 어느정도 키워두신 상태에서 스피커 노브를 통해 볼륨을 조절 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MUTE 모드는 켜고 끄는게 불가능합니다.

 

RGB는 역시 불끄고 봐야 그 진가를 발휘하죠. 기본값인 레인보우 RGB를 설정해 두었는데, 스피커가 자리잡는것 만으로도 홈 PC방이 완성된 느낌입니다.

 

스피커 모니터링 프로그램으로 좌, 우 스테레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당연히 헤드셋보다는 떨어지지만, 소스값에 따라 충분히 좌, 우 스피커 출력이 조절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영상은 카메라로 녹화하면서 모노로 녹음되었기 때문에 굳이 재생해 보시진 않아도 됩니다.

 

실제 게임 내에서도 헤드셋 없이 적의 위치를 어느정도 파악할 수 있었으며, 볼륨의 크기나 소리의 깨끗함은 모니터 기본 스피커를 쓸 때와는 차원이 달랐습니다. 여름철에 헤드셋 쓰기 답답한 날에는 스피커로 게임을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스피커 뿐만 아니라 어떤 물건을 구매하더라도 가격과 성능은 때어 놓을 수 없는 지표입니다. 비싼게 좋은건 당연하지만, 저렴하면서도 좋은 물건은 가성비가 좋다고들 하죠. 오늘 소개드린 몬스타기어 가츠 라이브 20BT는 가성비를 찾는 분들에게 걸맞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3만 5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16W의 강력한 출력과 두개의 드라이버 유닛이 제공하는 섬세한 해상력, 그리고 블루투스 호환성까지 모두 갖춘 제품으로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과는 확실하게 차별화를 둔 듯 합니다. 입문자용 스피커로 부족함이 없는 가츠 라이브 20BT 추천드리며, 이만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몬스타 주식회사로부터 해당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monstarkorea/products/7826249399

인벤러

Lv75 프로리뷰어

오버워치 마스터 하고 싶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