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영어학습을위한 H.L DATA STORAGE GPM1NB10 외장ODD

산골선생님
조회: 408
2023-01-31 01:16:02

이번 리뷰 제품은 'H.L DATA STORAGE GPM1NB10 외장 ODD'로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노트 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에서 활용 가능한 외장 ODD 플레이어입니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외부 전원이 필요없는 간편한 연결 방식으로 휴대성과 편의성이 매우 뛰어나고, 장소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영어교육CD, 음악CD, 영화 DVD 등 다양한 매체를 어디서든 쉽게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GPM1NB10은 블랙 색상의 제품으로, 같은 스펙을 가진 화이트 색상의 제품이 존재합니다. 무게는 200g이며 가로 세로 15cm 미만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용이합니다. 따로 외부 전원이 필요 없이 USB 케이블 하나만으로 연결이 가능하므로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다양한 휴대용 기기에서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특징이라면 읽기 이외에 쓰기가 가능하므로 나만의 CD를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GPM1NB10 패키지 박스는 전체적으로 화이트 색상으로, 전면에 제품 사진과 모델명을 크게 기재했습니다. 후면에는 제품 구성품과 사양, 호환성 등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으며 각종 인증 마크는 하단에 기재했습니다.



GPM1NB10 패키지에 동봉된 구성품은 제품 본체, USB 케이블, USB 컨버터, S/W 디스크입니다. 전원 어댑터가 없는 이유는 외부 전원을 따로 연결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제품 본체는 비닐과 스티로폼으로 외부 충격에 보호되고 있습니다.



USB A to C 타입의 컨버터가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어 PC,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 USB-A/C 타입 포트가 달린 기기에 연결 가능합니다.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S/W 미디어입니다. 기본적인 미디어 재생 기능부터, 데이터 백업, 디스크 관리, 변환, 복사 및 펌웨어 업데이트까지 GPM1NB10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정말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GPM1NB10은 외관 전체가 검은색 디자인으로 중간에 회색의 사선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가로세로 15cm 미만의 크기와 14mm의 두께로 매우 콤팩트하며 고급스럽고 세련된 깔끔함이 돋보입니다.



모서리는 날카롭지 않게 라운딩 처리되어 있으며 혹시라도 다칠 수 있는 위험을 방지했습니다. 바닥 부분에는 패드가 각 모서리에 부착되어 있어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진동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전체적으로 기능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GPM1NB10 외장 ODD로 재생할 수 있는 매체는 정말 다양합니다. 사진에서처럼 아이들의 영어학습을 위한 교육용 CD부터 음악 CD, 영화 DVD 등 모든 CD/DVD 매체를 재생 가능합니다. 특히 영어학습 교보재의 경우 CD/DVD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다 보니 독서실, 카페 등 다양한 장소에서 영어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휴대성이 뛰어난 GPM1NB10이 정말 유용합니다.




GPM1NB10의 연결 방식은 매우 쉽습니다. 동봉된 USB 케이블을 통해 본체와 감상에 사용할 기기를 연결해 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예를 들어 PC와 노트북의 경우 사진처럼 USB 포트에 꽂기만 하면 연결은 완료입니다. 모바일 기기의 경우 동봉된 USB A to C 컨버터를 연결해 주면 C 포트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CD로 제공되는 영어학습교재의 경우 비교적 화면이 큰 컴퓨터/노트북에서 재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아이들의 영어학습을 위해 부피가 큰 종이 교재를 구비하기에는 필요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만, CD로 된 각종 교재의 경우 CD를 바꿔 재생하는 것만으로도 몇 권이든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스마트폰/태블릿에서 GPM1NB10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어플 설치가 필요합니다. 사진상의 어플을 깔고 CD 매체를 넣으면 어플에서 자동으로 알아서 재생 가능한 목록을 보여줍니다. 첨부한 사진에서는 아이들 영어 공부를 위한 스크립트 미디어 파일이 든 CD를 스마트폰에서 재생시키는 모습입니다. 영어의 경우 듣기가 굉장히 중요한데 생활영어를 위한 영어 듣기 CD가 있다면 이처럼 스마트폰으로 언제든지 재생할 수 있습니다. 



GPM1NB10과 스마트폰/태블릿은 동일한 방식으로 연결이 가능하며, 영상을 통해 영어 교육 CD와 음악 CD를 스마트폰 상에서 실행시키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PM1NB10은 미니멀한 사이즈와 간결한 연결 방식으로 휴대성과 편의성이 뛰어난 외장 ODD 플레이입니다. 아이들 영어학습, 생활영어, 음악, 영화 등 아직도 많은 분야에서 CD/DVD를 사용하고 있는 만큼, 그것들을 장소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 재생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매력입니다. 

​특히 GPM1NB10은 모바일 스마트폰, 태블릿, PC&노트북 등의 기기들과 쉽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폭넓은 호환성이 장점인 제품으로, 아이들을 위해 영어학습 혹은 생활영어를 위해 교육용 CD/DVD를 활용하기를 원하는 가정에서 수요가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 리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외장ODD #영어학습지CD #생활영어CD플레이 #영어CD #ODD #모바일DVD플레이어 #노트북연결 #DVD플레이어 #휴대용ODD

Lv7 산골선생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