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한성컴퓨터 키보드 GK787SE OfficeMaster 저소음 윤활 기계식 키보드 토독 (모카 호크 35g)

아이콘 나유타
조회: 346
2024-01-03 21:38:21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한성컴퓨터 키보드 GK787SE OfficeMaster 저소음 윤활 기계식 키보드 토독으로 현재 네이버 공식 쇼핑몰에서 6% 할인이 적용된 금액인 89,900원이라는 가격대로 판매가격이 나와 있습니다.


한성컴퓨터 GK787SE OfficeMaster 기계식 토독은 기본적으로 윤활, 저소음이 적용되어 보다 고급스러운 타건감을 느낄 수 있는데 호크(Hawk)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호크 스위치는 일반적으로 넌클릭 저소음 갈축으로 보면 되는데 키압이 35g과 40g 두 종류가 있으며, 색상 타입으로는 바나나 스트로베리 / 블루베리 스무디 / 모카 코코아 3가지 종류로 출시되어 있어 사용자의 기호의 취향에 맞도록 골라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키보드의 사이즈는 440 x 135 x 35 mm 에 무게는 1500g 정도로 108키 풀배열 타입으로 호크(저소음 갈축) 스위치가 적용되어 쫄깃한 타건감을 선사해주며 5천만회 키 수명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1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며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OS도 지원하여 활용도가 다양하겠습니다. 

제품박스 전면 중앙에 토독 이라는 글자가 크게 인쇄되어 있으며 그 위로는 모델명인 GK787SE OfficeMaster가 아래로는 톡톡 튀는 타건감이라는 문구가 들어 있네요.

제품박스 후면 위쪽엔 바나나 스트로베리 / 블루베리 스무디 / 모카 코코아 라는 3가지 디자인 키보드가 나와 있고, 중앙에 Hawk 35g / Hawk 40g 이라는 2개의 키압 종류가 있음을 표시하고 있으며, 하단 쪽에는 제조사인 한성컴퓨터 고객지원센터 연락처와 홈페이지 주소 등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개봉 부위에 해당하는 측면에는 별도의 봉인씰은 없었으며, 톡톡 튀는 타건감이라는 문구가 들어 있네요.

좌측면에는 색상 모델과 키압 모델이 표시되어 있는데, 색상은 모카 코코아에 키압 종류는 35g으로 나와 있습니다. 우측면엔 모델명, 기자재 명칭, 인증번호 등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 박스를 개봉해보니 사용설명서와 키보드, 브러쉬, 키캡 리무버, 키스위치 리무버, 여유분의 스위치 3개로 패키지가 구성되어 있네요.


먼저 사용설명서를 살펴보면  제품규격, 기능키, 단축키, 주의사항, 제품 품질 보증서의 순서로 상세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키보드 루프가 포함되어 있어 먼지나 이물질 유입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어 키보드를 관리하기 보다 편리하겠습니다.

플라스틱이 아닌 고급스러운 키캡 리무버가 기본 제공되고, 퀵 스왑을 지원하는 제품이라서 키스위치 리무버도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브러쉬도 포함되어 있어 키보드에 묻은 먼지 청소하기에 무척 편리하겠습니다. 그리고 여유분의 키스위치는 총 3개를 기본 제공합니다.


염료승화가 적용된 PBT 재질 키캡으로 되어 있어 내구성이 뛰어나며 컬러감이 뛰어납니다. 3가지 색상 디자인 중에 모카 코코아는 상당히 중후한 느낌이 드네요.
윈도우 뿐만 아니라 MAC OS용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기능키도 제공하는데 FN + F1~F12의 조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 웹브러우저, MEDIA플레이어 재생, 계산기 등 다양한 기능키를 제공하는데, 우측 상단에 핫키도 제공하여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바닥면을 살펴보면 미끄럼방지패드가 6군데 적용되어 있어 타이핑시 키보드 밀림 현상이 거의 없으며, 가운데쪽에 모델명, 기자재 명칭, 인증명, 시리얼넘버 등이 표시된 라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인체공학적 설계인 스텝스컬쳐2가 적용되어 있어 장시간 무리없는 편안한 타이핑을 도와줍니다.

전원 케이블은 패브릭 타입의 케이블로 되어 있어 선꼬임을 방지해주며 노이즈필터가 달려 있고 벨크로타이도 포함되어 있어 선정리하기 무척 편리합니다.


키캡 일부를 분리해보았는데, 스테빌라이저는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퀵스왑을 지원하여 키스위치 리무버로 편리하게 키스위치를 빠르게 분리, 결합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키캡은 염료승화 PBT 재질로 되어 있는데 인쇄상태가 무척 깨끗하며 사출상태도 무척 양호해보이네요.

좌측 상단에 상태표시등이 달려 있는데 위에서 부터 차례대로 넘버락, 캡스락, 윈도우 키락이 되겠습니다. 활성화될 경우 화이트 LED가 투영됩니다.


[ 한성컴퓨터 키보드 GK787SE OfficeMaster 저소음 윤활 기계식 키보드 토독 (모카 호크 35g) - 한글 타자 타건 동영상 ]
저소음갈축에 해당하는 호크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어 청축과 비슷한 쫄깃한 타건감이 특징이며, 청축과 다른 점은 청축은 클릭 타입인데 갈축은 넌클릭타입으로 딸칵거리는 클릭음이 들리지 않으면서 특히 저소음에 윤활까지 적용되어 있어 보다 부드러운 타건감을 선사해줍니다. 그리고 35g이라는 적당한 키압으로 적당한 구분감을 선사해주며 장시간 무리없이 편안하게 타이핑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기능키를 지원하여 웹서핑, 뮤직 플레이어 컨트롤시 무척 편리합니다.


그리고 한성컴퓨터 GK787SE 토독은 기계식키보드 답게 무한동시입력을 지원하여 FPS, TPS, RPG, 레이싱, 대전격투게임 등 다양한 게임 장르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으며, 쫀득하면서도 쫄깃한 타건감에 부드러움까지 더해져 장시간 쾌적하게 게이밍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한성컴퓨터 GK787SE OfficeMaster 기계식 토독은 키보드의 사이즈는 440 x 135 x 35 mm 에 무게는 1500g 정도로 108키 풀배열 타입으로 호크(저소음 갈축) 스위치가 적용되어 쫄깃한 타건감을 선사해주며 5천만회 키 수명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1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며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OS도 지원하여 활용도가 다양하겠습니다. 호크(Hawk)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는데 호크 스위치는 일반적으로 넌클릭 저소음 갈축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한성컴퓨터 GK787SE 토독은 기본적으로 윤활, 저소음이 적용되어 한층 더 고급스러운 타건감을 느낄 수 있으며 도서관, 사무실과 같은 공공장소 사용하기에도 무난한 것으로 보이며, 
35g과 40g 두 종류의 키압에 색상 타입으로는 바나나 스트로베리 / 블루베리 스무디 / 모카 코코아 3가지 종류로 출시되어 있어 사용자의 기호의 취향에 맞도록 골라서 선택할 수 있는 센세이셔널한 기계식 키보드 제품이라고 생각하면서  이상으로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체험기는 (주)한성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87 나유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