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한성컴퓨터 GK787SE OfficeMaster 뽀송 저소음 윤활 기계식 키보드

쵸이스진상
조회: 400
2024-01-07 12:43:37



이제 기계식 키보드는 가정은 물론이고 사무실에서도 좋은 타건감 때문에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데 조용한 환경이라면 다양한 스위치 중에서도 타건음이 적은 저소음을 찾게 되는데요, 가성비로 잘 알려진 한성컴퓨터에서 특주축인 저소음 윤활 스위치를 탑재하고 퀄리티 좋은 염료 승화 키 캡 장착, 그리고 퀵스왑까지 지원하는 GK787SE OfficeMaster를 출시하였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키보드로 제품 이름에 어울리게 사무, 업무 환경에 최적인 해당 모델을 사용기로 확인합니다.



"한성컴퓨터 GK787SE OfficeMaster 뽀송 패키지 구성"




GK787SE는 풀 배열 디자인이며 스위치 종류에 따라 뽀송(Shark : 리니어 저소음, 키압 38g/45g), 토독(Hawk : 넌클릭 저소음, 키압 35g/40g)으로 나뉩니다. 또한 다양한 콘셉트에 어울리는 키 캡들로 구성되어 취향에 맞는 선택도 가능하다는 점. 추가로 텐키리스를 선호한다면 GK777SE도 나와있으니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 먼지 방지 루프, 설명서, 키 캡 리무버, 스위치 리무버, 청소용 솔, 여분의 스위치가 제공되네요.



"한성컴퓨터 GK787SE OfficeMaster 뽀송 디자인, 타건"




108 키를 가진 풀 배열 레이아웃이며 커피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MOCHA COCOA(모카 코코아) 색상은 그레이, 브라운 조합으로 구성되어 호불호가 적을 것 같은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반영구적인 염료 승화 방식으로 각인이 새겨진 키 캡은 레트로 느낌도 있고 전체 컬러 구성이 좋아 별도의 키 캡 놀이를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하우징 무게도 안정감이 느껴질 정도로 되게 묵직하네요. 마감 역시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해당 키보드는 Win/Mac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며, 일부 키들은 레이저 인쇄로 환경에 맞는 기능이 측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키 캡은 보급형에 많이 사용되는 OEM 프로파일과 다르게 체리 프로파일을 사용하고 선호도가 높은 PBT 재질로 만들어졌습니다. 사출 흔적은 좀 있지만 기본 키 캡으로는 두껍고 퀄리티가 괜찮네요. 저소음 콘셉트기 때문에 스페이스바 부근 빈 공간도 흡음재와 같은 재질로 마감하여 내부 통울림이 새어 나오는 것을 방지하네요.



요즘 기계식 키포드의 트렌드라면 스위치 윤활이죠, 덕분에 사용자는 이전보다 좋은 타건감을 제공받게 되었는데요, 공장 윤활 작업된 샤크 스위치는 키 압 38g와 45g 두 종류가 있고 리니어 타입 저소음으로 일반적인 저적과 동일하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태빌라이저 윤활도 잘 되어 있고, 정방향 핫스왑은 3핀, 5핀과 호환되어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바닥면은 미끄럼 방지 패드와 높낮이 조절 받침대를 제외하면 심플하네요. 



처음 키보드를 꺼냈을 때는 케이블이 체결되어 있어 일체형으로 생각했지만 투명 커버를 탈거해 보면 분리되는 탈착식입니다. 커버가 있어 깔끔하고 보기도 좋고, 사용 중 케이블이 빠질 수 있는 상황을 사전에 방지하는 역할도 하지 않나 싶네요.



키 압 38g의 샤크 스위치는 딱 가벼운 저적 느낌이네요. 너무 조용해서 사무 또는 업무 환경에 아주 잘 어울릴 듯싶습니다. 부드럽고 장시간 타건해도 손가락의 피로감이 적다는 점이 아주 좋았네요. 스태빌라이저 윤활, 단단한 하우징 체결, 여기에 내부 이중 흡음재 구성으로 거슬리는 잡음과 통울림도 잘 억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1000Hz 폴링 레이트와 무한 동시 입력도 지원하기 때문에 게이밍 환경에서도 사용될 수 있겠네요.



"한성컴퓨터 GK787SE OfficeMaster 뽀송 후기"




한성컴퓨터 GK787SE OfficeMaster 뽀송은 기능을 줄이고 입력기 기본에 충실히 잘 만들진 제품이네요. 팩토리 윤활된 저소음 샤크 스위치는 되게 정숙하고 타건감이 좋으며 키 캡 재질이나 각인 방식, 핫스왑 빠질 수 없는 포인트입니다. 컬러 선택의 폭이 넓은 매력도 있죠. 합리적인 가격까지 고려하면 괜찮네요. 회사에서 사용할 키보드 혹은 집에서 조용하게 타건할 수 있는 키보드를 찾으신다면 추천해 보면서 다음에는 색상과 스위치가 다른 토독 모델을 사용기로 소개하겠습니다. :)






Lv33 쵸이스진상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