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저소음 사무실 기계식 키보드 한성컴퓨터 GK787SE 토독 / GK777SE 뽀송 OfficeMaster

원조광팔이
조회: 321
2024-01-09 12:29:13


기계식 키보드, 무접점 키보드를 생산하는 국내 브랜드 중 하나를 꼽으라고 하시면 한성컴퓨터를 많이 떠올리실 텐데요, 개인적으로도 무접점 GK898은 저와 오랜 시간을 같이한 키보드였습니다.


한성키보드는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그중에 OfficeMaster의 네이밍의 제품들은 사무실에서도 기계식키보드의 손맛을 느낄 수 있게 저소음에 포커스를 맞춤 제품입니다.


최근에 이런 OfficeMaster의 새 모델이 출시되었는데요 자체 제작한 공장윤활 저소음 스위치와 통울림을 최소화한 저소음 기계식키보드 GK787SE OfficeMaster 토독과 GK777SE OfficeMaster 뽀송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New 한성컴퓨터 OfficeMaster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GK787SE는 108키 풀배열 레이아웃이며 GK777SE는 87키 텐키리스 레이아웃으로 구분되며 각각의 모델은 스위치에 따라 토독과 뽀송으로 구분됩니다.



두 모델 모두 저소음 방식의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는데 토독은 넌클릭 방식의 Hawk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35g/40g의 두 가지 키압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뽀송은 리니어타입으로 38g/45g의 두 가지 키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키캡은 귀엽고 톡톡 튀는 컬러로 화이트/핑크/베이지 조합의 스트로우베리 바나나, 화이트/퍼플/옐로/블루 조합의 블루베리스무디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그레이/다크그레이/브라운/다크브라운 컬러 조합의 모카코코아 총 세 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한성컴퓨터 GK777SE OfficeMaster 뽀송



한성컴퓨터 GK777SE OfficeMaster 뽀송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대로 GK777SE은 텐키리스 레이아웃으로 리니어 타입의 샤크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87키 배열의 텐키리스 모델로 우측에 숫자패드가 없어서 책상 공간 활용도가 높으며, 특히 마우스의 동작 반경이 넓어져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배열입니다.



제품의 구성을 살펴보면 키보드본체, 더스트 커버 여분 스위치 3개, 키캡리무버, 브러쉬, 스위치리무버, 사용자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핫스왑 방식으로 스위치를 자가 교체할 수 있으며 여분의 스위치 3개와 키캡/스위치 리무버와 브러쉬를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GK777SE OfficeMaster의 크기는 355 x 130 x 40mm이며 무게는 1.3kg으로 다른 텐키리스와 비교해 보면 꽤 묵직한 편입니다. 측면을 보시면 일반적인 OEM 프로파일과 달리 체리 프로파일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체리 프로파일은 OEM보다 낮은 높이로 장시간 타이핑을 하더라도 손목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GK777SE OfficeMaster는 케이블을 탈부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는데 보통 커넥터 방식은 시간이 갈수록 연결 부위 파손 위험이 있어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케이블 커넥터 부위를 고정할 수 있는 포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탈부착이 가능한 케이블의 길이는 약 1.8M입니다.



하단부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와 함께 1단 높이 조절 받침대가 위치해 있습니다. 



일반적인 87키 텐키리스 레이아웃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컬러는 화이트/핑크/베이지 세 가지 색상의 개성 있고 산뜻한 느낌의 조합입니다. 




그리고 각 키에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키가 매핑되어 있는데요 FN 키와 F1~F12 키 조합으로 내 컴퓨터, 웹브라우저, 미디어 플레이어 실행부터 미디어 컨트롤까지 가능하며 FN+Ctrl을 3초간 누르면 Caps Lock 키와 왼쪽 Ctrl 키가 변경되며, FN+Alt 키를 3초간 누르면 Win/Mac 운영체제 입력키로 변경됩니다. 



키캡은 내구성이 우수한 PBT 재질로 제작되어 있으며 반영구적인 염료승화 방식의 각인 처리가 되어 있어 오랫동안 사용하더라도 글자가 지워지지 않습니다. 



뽀송 모델은 특주축인 샤크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니어 타입인 샤크 스위치는 앞서 소개해 드렸듯 38gf와 45gf 둘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바닥압은 동일하게 50gf입니다. 



한성 샤크 스위치는 제작 시 공장윤활 작업이 되어 있어 별도의 윤활 작업이 필요 없으며, 공장윤활 처리 덕분에 스프링의 잡음도 줄여줘 보다 정숙한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한성컴퓨터 GK777SE OfficeMaster는 사용자가 스위치를 직접 교체 가능한 핫스왑 방식입니다. 요즘은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할 때 핫스왑 지원 여부를 구매 포인트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핫스왑 방식은 스위치가 고장 났을 때 직접 대응이 가능하며, 또 다른 느낌의 스위치로 변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출시된 3핀, 5핀 스위치 모두 호환 가능하는 점도 GK777SE 장점으로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성컴퓨터 GK787SE OfficeMaster 토독



GK787SE OfficeMaster 토독은 108키 풀배열 레이아웃 모델로 넌클릭 타입의 호크스위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뽀송에 사용된 샤크 스위치보다 좀 더 손맛이 살아 있지만 역시 저소음 타입이라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입니다.



제품의 구성도 GK777SE와 동일하게 키보드본체, 더스트 커버 여분 스위치 3개, 키캡리무버, 브러쉬, 스위치리무버, 사용자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GK787SE OfficeMaster의 크기는 440 x 135 x 35mm이며 무게는 1.5kg이며 GK777SE와 마찬가지로 타이핑 시 밀리지 않게 제품의 중량이 있는 편입니다.  하단 높이 조절 받침대를 이용해 1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GK777SE와 달리 하단부 아래쪽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2중으로 부착되어 있어 더욱더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108배열 풀배열 레이아웃으로 숫자패드 상단에는 멀티미디어와 윈도우 락 기능키가 제공되며, 리뷰에 사용된 블루베리 스무디 컬러는 상큼한 느낌의  화이트/퍼플/옐로우/블루 네 가지 색상으로 조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 키에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키가 매핑되어 있는데요 FN 키와 F1~F12 키 조합으로 내 컴퓨터, 웹브라우저, 미디어 플레이어 실행부터 미디어 컨트롤까지 가능하며 FN+Ctrl을 3초간 누르면 Caps Lock 키와 왼쪽 Ctrl 키가 변경되며, FN+Alt 키를 3초간 누르면 Win/Mac 운영체제 입력키로 변경됩니다. 볼륨 조절과 전체 키 잠금 키는 숫자패드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Caps Lock, Num Lock 동작 상태나 FN+Ctrl, FN+Alt, FN+Win 키의 작동 상태는 ESC 키 우측에 있는 LED 인디게이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캡은 GK777SE와 동일한 내구성이 우수한 염료승화 방식 각인 처리가 된 PBT 재질로 이중사출방식 보다 표면이 더 부드럽고 각인 내구성도 이중사출과 마찬가지로 우수한 편입니다.



토독 시리즈에 사용된 Hawk(호크) 스위치는 넌클릭 타입으로 35gf와 40gf 키압 둘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바닥압은 55gf로 동일합니다. 호크 스위치는 저소음 갈축계열로 앞서 소개해 드린 샤크축 보다 손맛이 있는데요 이번 리뷰에 사용된 스위치는 35gf라 좀 더 정숙한 면이 있는 반면 타건감을 원하신다면 40gf 모델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타건사운드




두 제품의 타건사운드입니다. 한성컴퓨터 GK777SE OfficeMaster 뽀송의 샤크 스위치는 저소음 적축과 같은 리니어 타입으로 타건사운드 영상에서 보셨듯 굉장히 정숙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샤크 스위치는 무댐퍼 이중설계 슬라이더로 걸리는 느낌이 없이 굉장히 부드럽게 타건이 가능한데요 특히 구름 타법까지 겸한다면 빠르면서도 정숙하게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GK787SE OfficeMaster 토독의 호크 스위치 타건사운드 영상입니다. 저소음 갈축계열과 유사한 호크 스위치는 넌클릭 타입으로 앞선 샤크보다 좀 더 손맛을 느낄 수가 있지만 이 제품 역시 실리콘 저소음 댐퍼 설계로 35gf 모델은 사무실에서 사용 가능한 정숙한 타건사운드를 들려주며, 만약 저소음 갈축과 더 유사한 손맛을 느끼고 싶다면 40gf 모델을 구입해 주시면 됩니다.




리뷰를 마치며



이렇게 한성컴퓨터에서 새롭게 출시한 OfficeMaster 시리즈 GK787SE 토독과 GK777SE 뽀송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핫스왑과 기보강 실리콘패드와 흠음재 그리고 공장윤활처리된 스위치와 스테빌까지 기계식 키보드가 갖춰야 할 항목들을 모두 제공하면서 가격은 GK787SE 기준 8만9천원대로 말 그대로 가성비가 우수한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한성컴퓨터의 특주축 샤크와 호크 스위치는 저소음을 위해 무댐퍼 이중설계 슬라이더 또는 실리콘 저소음 댐퍼 설계가 적용되었으며 사무실에서 써도 부담 없을 정도의 정숙함이 특징입니다.


또한 무한동시입력과 1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해 게임용으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해 사무실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비교적 저렴한 핫스왑 방식의 기계식 키보드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저소음 사무실 기계식 키보드 한성컴퓨터 GK787SE 토독 / GK777SE 뽀송 OfficeMaster  사용기였습니다.



다나와 최저가 검색하기

GK787SE OfficeMaster 기계식 토독

GK777SE OfficeMaster 기계식 뽀송





이 체험기는 (주)한성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10 원조광팔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