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더함이 해냈다. 144Hz를 지원하는 65인치 게이밍 TV, 더함 우버 AMG 스마트 65 QLED 144HZ 돌비 AI 구글3.0 게이밍 후기

아이콘 팝아이님
조회: 385
2024-01-11 21:06:11




'거거익선'




크면 클수록 좋다는 뜻을 가진 말이다.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다다익선'에서 따온 말이기도 하다. 우리 주변에서 크면 클수록 좋은 것 중 'TV'가 대표적인 예가 될 수 있다. 그러나 크기만 따지다가는 실속을 놓치기 쉽다. TV를 고를 때에는 크기뿐만 아니라 OLED/QLED 등 화질 요소와 요즘 트렌드에 맞는 OTT서비스 지원, 안드로이드 OS 자체 내장 등 주요 기능 등이 중요한 요소다.




TV 제조사인 '더함'은 이런 TV시장 트렌드에 맞게 크기와 화질뿐만 아니라 스마트 기능, 게이밍 기능까지 겸비한 제품들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오늘 만나본 제품은 23년 12월에 출시한 '더함 우버 AMG 스마트 65 QLED 144HZ 돌비 AI 구글3.0 게이밍' 모델이다.






# 제품 스펙 및 외관










더함 우버 AMG 스마트 65 QLED 144HZ 돌비 AI 구글3.0 게이밍 모델은 65인치 크기에 QLED 방식을 도입했다. 해상도는 4K UHD이며 패널은 VA, 주사율은 120Hz를 자랑한다. PC에 연결하여 사용할 경우 VRR 144Hz까지 지원한다. 여기에 넷플릭스, 유튜브, 웨이브 등 OTT를 지원하는 스마트 기능도 겸비했다.







곡선형 지지대는 좌, 우 하단에 위치해있다.










후면 측면과 하단에는 입/출력 포트가 위치해있다. 4K 120Hz를 지원하는 HDMI 2.1 포트는 2개 지원한다.







얇은 베젤이 적용되어 화면을 볼 때, 조금 더 몰입감을 줄 수 있다.







TV 두께도 얇은 편. 무게는 스탠드 포함 약 19kg 정도.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리모컨







다양한 OTT 바로가기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웨이브(wavve)와 쿠팡플레이 버튼이 적용된 것이 돋보인다.






# 제품 기능







고사양 게이밍PC에 해당 TV를 연결해봤다. 3840 * 2160 4K 해상도를 정상적으로 지원하며, 144Hz 주사율도 지원함을 알 수 있다.







게이밍TV답게 G-SYNC를 지원한다. 게임을 할 때, 좀 더 부드럽게 할 수 있는 요소이며 게이머들에게는 필수이기도 하다.







5Ghz & 2.4Ghz Wifi를 지원해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데이터를 받아올 수 있다.







동시 최대 5개를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5.1을 지원한다.







시력 보호를 위해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지원한다. 이 기능은 꺼짐/낮음/보통/높음 단계가 있으며 사용자 상황에 맞게 선택 사용할 수 있다.







eARC 기능도 지원한다.






# 스마트 TV 기능



















더함 우버 AMG 스마트 65 QLED 144HZ 돌비 AI 구글3.0 게이밍은 안드로이드OS가 탑재된 스마트 게이밍TV다. 최신형 MT9617 쿼드코어 칩셋이 탑재되었으며, 넷플릭스/유튜브/아마존 프라임/쿠팡플레이/웨이브 OTT를 기본 지원한다.







영상을 통해 앱 전환 속도를 확인할 수 있다. TV가 부팅되고 OTT앱을 실행하기까지 상당히 짧은 시간이 걸렸으며, 앱 전환하는 속도도 상당히 빠르다. 24년 형, 최신형 MT9617 쿼드코어칩이 내장되어 있어 가능한 부분이 아닐까 싶다.






# 게이밍 기능







게이밍 테스트를 위해 대중적인 FPS 게임 '오버워치'를 실행해 보았다. 자체 게임바 기능을 통해 현재 주사율, HDMI 포트 정보, ALLM, 조준선 등 다양한 기능을 활성화 및 확인할 수 있다.







FPS 기능을 활성화하면 화면 우측 상단에 실시간 주사율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현재 어떠한 환경에서 게임이 진행되는지 알 수 있다.







실시간 주사율은 유저가 세팅한 주사율 및 게임 내 주사율이 바뀌면 바로 변경된다. 이는 영상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FPS 유저를 위한 조준선 기능. 다양한 색상/모양의 조준선 기능을 지원한다. 65인치 큰 화면이지만, 조준선의 크기가 크다 보니 게임하는 데 불편함은 없었다. 144Hz라는 높은 주사율과 5ms의 빠른 반응속도로 FPS 게임을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었다. 게임을 즐기면서 TV라기보다 화면이 큰 게이밍 모니터라고 생각이 들 정도였다.







더함 우버 AMG 스마트 65 QLED 144HZ 돌비 AI 구글3.0 게이밍 TV를 통해 오버워지를 즐기는 영상. 높은 주사율과 빠른 반응속도로 실제 게이밍 모니터와 큰 차이 없는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65인치 거대한 TV가 이런 높은 게이밍 성능을 보여주는 게 참 놀라웠다.










XBOX 콘솔에 TV를 연결하여 레이싱 게임을 즐겨보았다. 120Hz 높은 주사율이다보니 보다 더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영상을 통해 레이싱 게임도 게이밍모니터에서 즐기는 것과 전혀 차이가 없는 걸 느낄 수 있다. 높은 주사율 120Hz과 빠른 반응속도로 게임할 수 있었다.






# 내장 사운드







TV에 내장된 스피커를 통해 다양한 음악을 들어보았다. 사실, 저가형 TV의 경우 사운드 쪽이 부실한 게 사실이다. 출력이 작은 스피커를 사용하다 보니 볼륨을 높여도 소리가 크지 않으며, 고음/중저음 등 다양한 음분리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하지만, 더함 우버 AMG 스마트 65 QLED 144HZ 돌비 AI 구글3.0 게이밍 모델에 내장된 스피커의 경우 저가형이 아닌, 어느 정도 가격대가 있는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물론, 고가형 TV에 내장된 스피커보다는 살짝 부족한 부분도 있었다. 출력을 높였을 때, 소리가 약간 뭉치는 듯한 느낌을 들었다. 하지만 TV 가격을 감안하면, 이 정도 사운드는 부족하다고 느끼기에는 어려웠다.






# 총평




지금까지 더함 우버 AMG 스마트 65 QLED 144HZ 돌비 AI 구글3.0 게이밍 모델에 대해 외관부터 기능, 성능, 실사용까지 자세히 알아보았다. 현재 해당 모델 가격은 70만 원대이다. 높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모델이 갖고 있는 최신 기능과 성능을 알고 나면 오히려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다. 실제 삼성,LG 등 대기업 65인치 게이밍 TV 가격대는 약 2~3백 만 원대다. 다른 중소기업 TV는 AS기간을 보통 1년 정도 보증하지만, 더함 TV AS는 제품등록 시, 2년 동안 무상AS를 보증한다.




더 넓은 환경에서 더 큰 TV로 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 중, 가성비 게이밍TV를 찾는다면 단연 '더함 우버 AMG 스마트 65 QLED 144HZ 돌비 AI 구글3.0 게이밍' 모델을 자신 있게 추천하고 싶다.






본 리뷰는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리뷰문의: lucas488@naver.com




# 스마트TV #게이밍TV #65인치 게이밍 #더함 #우버 #더함 우버 AMG 스마트 65 QLED 144HZ 돌비 AI 구글3.0 게이밍

Lv70 팝아이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