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케이스/파워] 가성비 컴퓨터파워, 몬스타기어 가츠 익스트림 엑스 FX800 컴퓨터파워추천

파웍스
조회: 485
2024-01-17 22:48:30





몬스타기어에서 가성비 파워 몬스타기어 가츠 ExtremeX FX800 80PLUS STANDARD 컴퓨터 파워를 내놓았다. 80PLUS 인증을 받은 파워서플라이로 800W는 고용량 제품이며, 고사양 부품에도 안정적으로 전압을 공급할 수 있는 고출력 +12V 싱글레일으로 설계하여 고성능 PC용 파워서플라이로 손색이 없다.




최근 파워에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Active PFC 방식을 적용하여 최대 역률 99%를 통한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더블 튜브 기술을 적용하여 더욱 안정성을 높였다. 성능은 높으면서도 안정성까지 겸비한 컴퓨터파워라고 할 수 있겠다.











80PLUS STANDARD 등급 인증을 받아 50% 로드에서 88.11%의 에너지 효율로 전기요금 절감, 낮은 발열, 우수한 품질로 완성되었다.




120mm HDB 싱글팬 장착으로 긴수명, 낮은 소음으로 파워를 운영할 수 있으며, 160V ~ 264V의 전압 범위의 와이드 입력 전압을 지원하여 다양한 사용 환경으로부터 더욱 안전하게 내부 부품을 보호할 수 있다.












노랑, 블랙 색상을 사용하여 깔끔하게 디자인한 패키지가 인상적이며, 몬스타기어에서 출시한 가츠 브랜드라는 것을 알 수 있는 제품명이 영문으로 표기되어 있다. 그리고 뒷면에는 출력표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오프라인 주소와 웹사이트 주소가 함께 병기되어 있다.











언박싱을 해보면 내부에는 스티로폼으로 위아래에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는 파워 본체가 눈에 들어오는데, 지금 사용하고 있는 파워의 크게 차이가 없을 만큼 흡사한 사이즈의 파워서풀라이이다. 전체 구성물은 정격출력 800W 파워 본체를 포함 고정나사, 전원 케이블, 케이블 타이 등 일반 파워에서 제공하는 것들로 구성되어 있다.












정사각형의 깔끔한 외형에 무광 코팅으로 마감하여 심플해 보이며, 블랙 색상의 케이스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다. 700W 파워는 W150 x D140 X H85mm 사이즈로 ATX 규격의 평균 사이즈에 근접하며, 대부분의 PC 케이스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크기이다.




측면에 스펙표가 부착되어 있으며, 표면은 올 블랙으로 코팅 처리하여 어떤 케이스에서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파워의 쿨링 시스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후면의 벌집 모양의 배기구로 넓고 촘촘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파워에는 이런 배기구가 기본적으로 적용되고 있는데 가장 통풍 효과가 뛰어난 구조로써 디자인에 거의 변화가 없이 일정한 모습이다.













220V 전원 코드를 꽂는 전원 단자가 있고, 파워 자체적으로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전원 스위치가 단자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 ATX 파워의 규격화되어 있는 디자인임을 보여주고 있다. 160~264V, 6.3A, 50Hz 지원으로 와이드 전압 공급이 가능하여 안정성을 높여준다.











우리가 흔히 그릴부로 알고 있는 파워 통풍구 상단은 규칙적인 패턴의 에어홀을 채택하고 있는데, 가츠 ExtremeX FX800 파워는 더 크고 넓은 편이다. 이는 디자인의 통일감을 지향하고, 쿨링에 더욱 효과적인 구조라고 할 수 있겠다. 장시간 PC 사용 등 여러가지 상황에 맞는 디자인으로 파워 내부의 열을 빠르게 식히는데도 도움이 되는 외형이긴 하다.









새 제품임을 알려주는 봉인 해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데, 임의로 이 스티커를 사용자가 제거하면 분해한 것을 가정하므로 AS를 받을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일체형의 파워 케이블을 벨크로 타이로 깔끔하게 묶어 보기 좋게 마감한 상태이며, 품질 인증을 통과한 것을 라벨에 적어 놓고 있다.









고성능 CPU와 그래픽 카드를 위한 싱글 레일 +12V는 전체 출력의 720W(60A)를 담당하고 있으며, +3.3V와 +5V에 105W가 할당되어 있다. 정격 출력은 800W이며, +12V 싱글 레일에 높은 출력이 할당되어 RTX 3000 / RTX 4000 시리즈 중 하위 그래픽 카드를 장착한 시스템에서도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케이블 길이는 일반 PC부터 게이밍, 멀티미디어 PC 그리고 워크스테이션, 서버급의 PC도 모두 커버할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하게 제공한다.




제공 커넥터 수량 또한 넉넉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길이는 평균 450 ~ 900mm로 일반적으로 긴 길이로 제공한다. 가장 긴 케이블은 SATA & IDE 전원 케이블로 900mm가 되고, 기타 케이블도 최대 700mm가 넘어 케이블 길이는 빅타워 케이스에서도 어렵지 않게 장착할 수 있다.











파워 커넥터 구성은 보시는 것과 같이 필요한 케이블을 종류별로 제공하고 있다. 듀얼 그래픽 카드 구성이나 다양한 PC 하드웨어를 구성하여 확장, 운용하는데 조금의 부족함이 없다.




- 메인보드 주 전원 커넥터(20+4핀) : 1개


- CPU 보조 전원 커넥터(4+4핀) : 2개


- PCI-E 전원 커넥터(6+2핀) : 2개


- SATA 전원 커넥터(4핀) : 7개


- IDE 전원 커넥터(4핀) : 2개




견고하고 편리한 케이블 연결이 가능하며 플랫 마감하여 케이스 내부에 여기저기 늘어져 있는 케이블을 깔끔하게 묶어 정리할 수 있다. SATA 케이블과 EIDE 케이블은 같이 한 가지에 있는 디자인으로 혼합형으로 설계되었다.














몬스타기어 가츠 ExtremeX FX800 파워서플라이는 케이블이 일체형이지만 필요한 커넥터만 제공하여 조립하기 편한 것이 장점이다. PC 케이스 하단의 PSU 장착 공간에 딱 맞는 ATX 표준규격이라 그 어떤 케이스에도 어려움 없이 설치가 가능하며, 전면에서도 파워 장착부에 홀이 있다면 파워의 모습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파워 서플라이 테스터기를 통해 +12V, +3.3V, +5V 전압을 측정해 보면 모든 전압이 허용오차 범위 안에서 안정적으로 출력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컴퓨터파워 몬스타기어 가츠 ExtremeX FX800은 메인보드 제조사 혹은 모델에 따라 특성을 타지 않고 안정적으로 전압을 공급한다. 12V는 12.091V에서 안정화되었고, 5V는 5.160V로 전압 변동폭이 거의 없으며 3.3V는 3.408V로 ±1.3% 내에서 안정적으로 출력되고 있음을 역시 확인할 수 있었다.











OCCT 벤치마크 프로그램에서 측정한 아이들, 폴로드 구간의 전압 변동치는 허용오차 범위 내에서 작동하고 있다. 전압 변동폭은 극히 작은 수치로의 변화만을 보여주는 파워가 좋은 파워인데 몬스타기어 가츠 ExtremeX FX800 파워의 전압 변화는 매우 적은 편이다.




+3V는 3.408V → 3.360V, +5V는 5.160V → 5.184V, 마지막으로 +12V의 전압 변동폭은 12.144V → 11.722V로 소수점 아래에서 대부분 수치가 바뀌고 있어 뛰어난 안정성과 전압 공급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안정적으로 작동하고 있다는 것을 테스트를 통해서 알 수 있었다.

















120mm HDB 쿨링팬은 더욱 긴 수명과 지능형 팬 속도 제어, 안정적인 온도 제어로 쿨링성능과 안정성을 높이는 동시에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게 해준다.











ErP LOT6 인증으로 대기전력 0.5W 미만을 지원하는 파워이지만 실제 PC에서 대기전력을 측정해 보면 0.9W ~ 1.1W 사이에서 유동적으로 변화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소비 전력을 측정해 보면 아이들일 때는 76.0W가 측정되었고, 풀로드일 때 419.6W로 가용 전력은 여유로운 모습이다. 아이들, 풀로드일 때 공급되는 전압이 210V로 상당히 안정적으로 나왔다. 100% 가동 상태에서 시스템 전체 소비전력 467W 중 AMD 라이젠 7600가 90W를 차지하고, RTX 3070 그래픽 카드가 240W를 차지하고 있다.














몬스타기어 가츠 ExtremeX FX800 80PLUS STANDARD 컴퓨터파워는 800W라는 고출력에 비해 가격은 착해서 가성비파워라고 할 수 있다. 80PLUS STANDARD 등급의 파워로 50% 로드에서 88.11%라는 높은 에너지 효율로 전압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 또한 액티브 PFC 설계로 최대 역률 99%를 충족하여 전압의 안정성이 높고 OVP, OPP, UVP, OCP, SCP, ESD, EMC 등 9가지 보호회로 설계로 시스템의 안정성을 극대화하였다.




고출력 +12V 싱글레일 설계로 AMD, 인텔 최신 프로세서와 완벽하게 호환되며, 고성능 부품에도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그러면서도 6년이라는 무상 A/S 기간을 제공하여 이 기간 동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KB손해보험 10억 원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파워 용량 대비 착한 가격의 파워를 찾고 있는 유저들에게 추천할 만한 파워로 800W 파워서플라이 중에서도 이만한 완성도의 파워는 찾아보기 쉽지 않다.














몬스타 주식회사로부터 해당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컴퓨터파워, #파워서플라이, #800W파워서플라이, #파워, #컴퓨터파워추천, #파워서플라이추천, #가성비파워

Lv20 파웍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