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LCD 적용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커스텀 풀배열 DIY KIT~! 몬스타기어 닌자104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

아이콘 Skywalkers
조회: 401
2024-01-21 11:05:44






1. 몬스타기어 닌자104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인 몬스타기어 닌자104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입니다.




몬스타기어는 커스텀 키보드 제조사로는 국내 원탑 기업으로 워크스테이션급 이상의 커스텀 수냉 시스템 제작사로도 유명하며, 꾸준히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헤드셋 등 게이밍 기어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살펴본 몬스타기어 닌자108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아이보리)에서 4개의 멀티미디어 키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LCD 창을 넣은 몬스타기어 닌자104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하는데요. 일단 DIY KIT의 하우징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이며 완제품 형태로 판매되는 제품은 공방 풀윤활과 공장 풀윤활 두 가지 카테고리로 나눴고 특수 축은 폭스테일과 후르츠피치 두 종류 그리고 일반 축은 게이트론 황축, 적축, 백축, 갈축 등 다양하게 판매 중입니다.


커스텀 키보드인 만큼 선호하는 하우징 색상에 다양한 스위치와 키캡을 적용하여 입맛대로 세팅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하우징은 하부 하우징 - 하부 흡음재 - PCB 기판 - 기보상 차음재 - 보강판 - 상부 하우징으로 총 6단계 구성이 되어 있으며, 하부 흡음재는 빈틈없는 두꺼운 실리콘 재질로 고가의 알루미늄 키보드 못지 않은 단단한 타건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키보드의 무게추 기능과 함께 차음 패드 역할을 동시에 합니다.


기판(PCB)과 보강판 사이에서 오는 울림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3D 실리콘 기보강 차음 패드를 탑재하여 보다 정숙한 소리가 나도록 도와줍니다.




3핀과 5핀의 다양한 브랜드 스위치(체리, 카일, 게이트론 등) 호환이 가능하고 고가의 특주 축인 질리오스, 틸리오스 같은 스위치와도 호환이 가능해서 다양하게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선과 무선 2.4GHz 그리고 블루투스(3개 기기에 연결 지원)까지 지원하여 다양한 기기와도 쉽게 연결할 수 있는 것 또한 큰 메리트입니다.




숫자 키를 사용할 일이 많은 유저에게는 104키 풀배열 커스텀 키보드라는 선택지가 하나 더 생겼다느 것이죠. 대부분의 커스텀 키보드는 숫자 키가 생략된 텐키리스 미니 키보드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었고 개인적으로 숫자 키를 쓸 일이 많아서 오랫동안 기다렸던 제품인데 기다린 만큼 아주 높은 만족감을 제공해 주네요.




전용 소프트웨어&펌웨어 및 윈도우와 Mac 모드를 지원하여 본인의 시스템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내장 배터리 용량은 3000mAh입니다.


다양한 RGB LED 모드를 지원하고 보통 유선에서만 LED가 켜지는 경우가 많은데 블루투스와 무선 모드에서도 RGB LED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도 몬스타기어 닌자104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다이얼 노브가 적용된 LCD 창이 있다는 점입니다. 고퀄리티 LCD 액정으로 내가 좋아하는 이미지 및 GIF 설정이 가능하며 그밖에 LED 모드, 밝기 조절, 볼륨 조절 등 다양한 기능을 다이얼 노브로 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혼자 조립하는 것이 힘들다면 완제품 형식의 커스텀 키보드를 판매중이고 기본 공장 풀윤활에 공방 풀윤활 옵션을 제공해서 커스텀 키보드 매니아들만의 전유물이었던 키보드 튜닝 방식을 손쉽게 접해볼 수도 있습니다. 보다 정갈하고 맛깔스러운 타건감을 느끼고 싶은데 일일이 윤활을 할 자신이 없다면 완제품 구매도 고려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몬스타기어 닌자104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박스는 외부와 내부 이중 포장으로 되어 있으며 라이트 그린&화이트 색상에 제품명을 위주로 인쇄되어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박스 내부에는 고급 우레탄 스펀지가 좌우에서 키보드를 하우징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구성품









키보드 전용 플라스틱 재질의 루프









키캡 및 스위치 리무버









러버 재질의 USB C-Type 착탈식 유선 겸용 충전 케이블









품질 보증서









사용자 설명서










3. 제품의 외형















몬스타기어 닌자104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의 전체적인 외형


외부 하우징은 블랙 색상이고 내부 보강판은 화이트 색상입니다. 104키 풀매열의 제품이고 하우징과 기판 그리고 흡음재 등은 조립이 된 상태로 제공됩니다.












기판의 모습


3핀과 5핀 스위치를 모두 호환하는 만능 기판으로 LED 모듈은 정방향입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몬스타기어 닌자104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고퀄리티 LCD 창과 다이얼 노브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몬스타 몬스타기어 닌자104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 LCD 동작 영상












체리식 스태빌라이저가 적용되어 있으며 윤활이 된 상태로 공장 윤활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모서리는 부드러운 라운딩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높낮이가 다른 인체공학적인 스텝스컬쳐2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바닥 부분












각 모서리 네 군데에는 제법 큰 사이즈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2.4GHz 무선과 블루투스 모드 스위치












2.4GHz 무선 리시버는 바닥 부분에 자석 방식으로 부착되어 있어서 분실을 방지합니다.









무선용 및 충전용 C-Type 포트















케이블은 세 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홀이 적용되어 있어서 사용자의 데스크탑 환경에 맞게 사용하면 됩니다.















3단계 높이 조절 받침대가 적용되어 있으며 각 받침대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2단계 높이 조절 받침대를 편 모습















3단계 높이 조절 받침대를 편 모습


사용자의 타건 환경에 맞게 높이 조절을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스위치 및 키보드 조립









몬스타기어 닌자104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에 사용할 스위치는 몬스타기어의 저소음 '후르츠 피치'입니다. 무접점에 가까운 저소음을 자랑하는 스위치입니다.


조용하면서도 독특한 타건감이 일품으로 사무실이나 밤에 사용해야 하는 조용한 환경을 요구하는 곳이나 시간대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5핀을 사용하는 스위치입니다.









몬스타기어 후르츠 피치 저소음 리니어 스위치 스펙입니다.


적당한 키압에 부드러운 타검감과 압도적인 조용함을 제공합니다. 아래 타건 영상에서 보시면 알겠지만 이렇게나 조용하다고?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깔끔하면서도 고급진 느낌을 주는 만족스러운 스위치네요.
























몬스타기어 닌자104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에 후르츠 피치 저소음 리니어 스위치를 모두 장착한 모습










5. 키캡 조립









몬스타기어 닌자104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에 장착할 키캡은 몬스타기어 집사 PBT 키캡 (페르시안)입니다.


현재 48,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체리 프로 파일에 한영 정각 PBT 재질로 삼색이와 페르시안 두 종류로 유통 중인 고급 키캡입니다.



























몬스타기어 집사 PBT 키캡 (페르시안)은 PBT 사출 방식으로 뽀송뽀송한 질감과 번들거림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132키로 구성되어 있어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텐키리스와 풀 배열은 기본이고 60%(Poker), 65%, 84키, 87키, 104키, 108키 등 다양한 커스텀 키보드에서도 장착 가능한 키캡입니다.



























키캡을 조립한 모습










6. LED 이미지 및 영상

































몬스타기어 닌자104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은 다양한 RGB LED를 지원합니다. 정방향 LED 모듈에 LED 투과가 안되는 PBT 키캡인 점은 고려해서 봐 주시면 되겠네요. 투과가 안되는 키캡이지만 광량은 엄청난 수준입니다. 측각으로 되어있거나 LED 투과가 잘되는 투명 키캡이라면 지금 보는 이미지보다는 훨씬 화려한 이펙트를 제공합니다.










몬스타 몬스타기어 닌자104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 LED 영상(feat.집사PBT 페르시안 키캡) 


Fn키와↑방향 키로 백라이트 효과 전환


Fn키와↓방향 키로  백라이트 색상 전환


Fn키와 ←→방향 키로 백라이트 속도 변경


다이얼 노브로 설정하거나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7. 소프트웨어









몬스타기어 닌자104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몬스타기어 공식 홈페이지( https://www.monstar.co.kr)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키 매핑 / FN 설정 / 매크로 편집 / OLED 설정 / LED 설정 / 공유 / 내 장보 / 더보기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몬스타기어 닌자108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과 동일한 소프트웨어라 이미 설치가 되어있다면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고 연결되는 키보드에 따라서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특이한 것이 있는데 공유 메뉴에서 다른 유저들이 사용하는 설정을 다운로드해서 적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OLED는 이미지 및 GIF 설정이 가능해서 본인이 선호하는 것으로 세팅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8. 타건 영상






타건음은 개인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이라 참고 정도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접해보는 "후르츠 피치 저소음 리니어 스위치"는 어떤 키감과 타건음을 들려줄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몬스타기어 닌자104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 + 후르츠 피치 저소음 리니어 스위치 + 집사 PBT 키캡 (페르시안) 조합 타건 영상




기본적으로 실리콘 흠음재에 3D 실로콘 기보강 차음 패드까지 적용되어 있는 제품이라 통울림은 전혀 들리지 않는 수준이었고 스태빌라이저 철심소리도 아주 잘 잡혀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공장 윤활이 되어있는 제품이라 공방 윤활시 얼마나 더 좋아질지 기대하게 만들더군요.




이전에 살펴본 몬스타기어 닌자108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 + 폭스테일 바다소금 V2 스위치 + 몬스타기어 클래식 PBT 키캡 조합에서는 리니어 스위치 특유의 도각도각 거리는 기본 좋은 타건음과 타건감을 제공해 주었다면 이번 조합에서는 키압은 유지하되 소리가 정말 안들리는 무접점 수준의 타건음을 제공해 주더군요. 감탄의 연속이었습니다. 타이핑하는 즐거움이 아주 큰 제품으로 내가 고가의 고급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게 해 줍니다.




풀 배열 커스텀 키보드를 기다리고 있었던 유저라면 단연코 만족스러운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하우징만 구매시 9만원 중후반 대로 가격대비 퀄리티는 최고 수준으로 입맛에 맞게 조합하는 재미 또한 느낄 수 있습니다.










9. 마치며...



























지금까지 몬스타기어 닌자104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오랜 기간동안 기다려왔던 풀 배열 커스텀 키보드 DIY KIT로 해당 베어본 제품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DIY KIT뿐만 아니라 완제품 형태로도 판매중이며 키캡은 집사 PBT (삼색이 / 페르시안)이 스위치는 폭스 테일, 후르츠 피치와 같은 특수 축과 게이트론 적축, 황축, 백축, 갈축 등 다양한 조합으로 판매하고 있어서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옵션에서 수정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공장 윤활이 된 제품이 유통 중이며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수제로 윤활을 하는 공방 윤활 제품 구매도 가능합니다.


보다 고급지고 깔끔한 타건감을 느끼고 싶다면 공방 윤활을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핀과 5핀의 다양한 스위치와 호환이 가능하고 고가의 특주 축인 질리오스와 틸리오스같은 스위치와도 호환이 가능해서 다양하게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유선과 무선 2.4GHz 그리고 블루투스 (최대 3개 기기에 연결)까지 지원하여 다양한 기기와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은 고퀄리티의 LCD 창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는 다이얼 노브가 적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두꺼운 실리콘 흡음재로 내부를 빈틈없이 채우고 기판(PBC)과 보강판 사이에서 오는 울림을 완벽히 차단하는 3D 실리콘 기보강 차음 패드까지 적용하여 통울림은 들리지 않았으며 조합하는 키캡과 스위치에 따라서 나만의 최고급 커스텀 키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몬스타기어 닌자104PRO 유무선 DIY KIT 기계식 (블랙)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몬스타기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