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펠로우즈 플렉스 모듈러 1FM 싱글 모니터암 화이트 사용기

쵸이스진상
조회: 411
2024-01-28 12:58:05



데스크톱 환경에서 모니터 높낮이 및 각도 조절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사소하게 생각될 수도 있겠지만 장시간 사용자 눈높이와 다르게 세팅되어 있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신체에 무리가 오게 되죠. 게다가 스탠드와 다르게 모니터 아래 공간까지 넓게 사용할 수 있는 효율성과 편의성 때문에 모니터암은 많은 분들이 찾는 제품일 겁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다수 제품들은 디자인이 비슷합니다만,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모델이 있었는데요, 바로 펠로우즈 플렉스 모듈러 1FM입니다. 



"펠로우즈 플렉스 모듈러 1FM 싱글 모니터암 패키지 구성"




독특한 외형으로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인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하였으며 타사 제품 대비 폭넓은 움직임, 고품질의 가스 스프링 방식, 베사 75x75 / 100x100, 최대 40인치, 9kg 무게까지 거치 가능한 특징을 가졌습니다. 



구성품은 단출한데요, 폴 타입 지지대와 조립되어 있는 암, 베사 플레이트, 미끄럼 방지 패드, 각종 설치 도구 및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때문에 설치도 되게 간단할 듯싶네요.



"펠로우즈 플렉스 모듈러 1FM 싱글 모니터암 설치, 기능"




각각 일체형으로 만들어진 지지대와 암은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져 내구성이 뛰어나며 화이트 마감 상태도 꽤나 우수하네요. 책상 상판 홀에 고정하는 그로밋, 테두리에 고정하는 클램프 방식 모두 지원하고 일반적인 클램프 방식으로 설치할 때는 상판 10-45mm에 설치 가능합니다. 폴 타입 지지대 설치 후 암을 끼워 넣고 적당히 조여주면 끝. 이후 모니터에 베사 플레이트를 장착합니다.



모니터 장착도 분리 및 체결이 쉬운 원 터치 기능이 적용되어 그냥 끼우면 됩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도 간단히 세팅할 수 있을 정도로 설치 난이도가 정말 낮네요. 



1.2단 암에는 깔끔하게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홀과 커버도 지원되며, 모니터를 벽 쪽으로 붙였을 때 밀착되는 거리는 지지대에서 베사 플레이트까지 대략 110cm 정도입니다. 때문에 벽과 약간의 거리가 발생한다는 점은 참고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물론 지지대를 옆으로 옮기고 암을 길에 늘어뜨려 사용한다면 벽면에 바짝 붙있 수 있겠네요.



펠로우즈 플렉스 모듈러 1FM은 고품질의 가스 스프링 방식으로 유연하게 높이와 길이,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32인치, 8kg 조금 넘는 모니터를 장착하고 조절해 보니 움직임이 너무 부드럽고 장력 조절도 후 원하는 각도에 고정도 잘 되네요. 길이 조절은 130-687mm, 스위블은 +/- 90도, 틸트는 +75도/-35도입니다.



기본적으로도 높낮이 조절이 되지만 50cm 가량 되는 폴 타입 지지대를 시용하면 최대 높이 852mm까지 조정이 가능해서 책상 위에 여러 대의 모니터를 세팅하신다면 상당히 유용할 것 같네요. 



당연히 세로로 거치되는 피벗도 지원하기에 문서 작업, 웹 서핑, 그래픽 작업, 게임, 영화 감상 등 모니터 활용에 따라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펠로우즈 플렉스 모듈러 1FM 싱글 모니터암 후기"




모니터암이 설치 간단하고 가동 범위 넓으며, 튼튼하다면 더 바랄 게 있을까 싶네요. 물론 설치 후에는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이지만 차별화된 디자인이 주는 감성이나 그로 인한 추가 장점까지 있다면 추천해 봐도 좋을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폴 타입 지지대를 사용하기에 꽤나 높은 위치까지 조절이 된다는 점은 사용자에 따라 매력 포인트일 겁니다. 그리고 가스 스프링 방식의 부드러운 움직임도 좋았네요. 여러모로 데스크 셋업을 위한 제품으로 잘 어울리는 만큼, 모니터암을 찾으신다면 선택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이 사용기는 펠로우즈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33 쵸이스진상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