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편안한 의자 센타르 풀매쉬의자 T AIR, 바른자세를 잡아주는 의자!!

성큼큼
조회: 465
2024-02-19 22:56:21

편안한 의자 센타르 풀매쉬의자 T AIR, 바른자세를 잡아주는 의자!!


책상 앞에서 모니터를 보며 일을 하거나 공부, 게임을 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그에 따른 부작용도 적지 않다. 구부정한 허리, 거북목, 심하면 척추가 휜 상태로 생활함으로써 수술까지 하는 이들도 있을 정도로 바른 자세를 취하기 어려운 환경은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런 환경을 개선하고자 바른 자세를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매쉬의지가 있으니, 바로 센트라 T-SERIES의 후속작인 T AIR로 풀 매쉬 타입의 의자라는 점에서 땀이 많이 나는 분들을 위한 의자이기도 하다.









센타르 풀매쉬의자 T AIR는 거의 조립 상태로 배송되기 때문에 박스가 무척 큰 편이지만 또 다른 면으로 조립 과정을 몇단계 건너뛰는 장점이 있어 조립 시간을 줄여준다. 




제품 수령 시 ... 조립 전과 후로 나눠 해야 할 것들을 안내하는 가이드가 박스 위에 부착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먼저 읽고 의자를 조립할 수 있게 해준다.









의자를 한번이라도 조립해 본 분들이라면 조립 설명서를 보지 않고도 조립할 수 있을 정도로 80% 이상이 조립된 상태이다.




제품 구성품은 반 조립된 의지시트와 의자 다리, 가스 스프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몸 전체를 감싸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풀 매쉬 타입의 의자로 몸에서 땀이 많이 나는 분들에게 특별한 의자이다. 




의자시트와 등받이, 그리고 팔걸이 모두 비닐로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어 조그마한 스크래치도 발견할 수 없었다.











중심봉은 미국 규격의 BIFMA 인증을 받은 삼홍사의 CLASS4 가스스프링을 사용하였다.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으로 글러벌에서도 유명한 삼홍사 프리미엄 가스스프링이나 의자에 안정감을 더하고 견고하게 하여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









내구성이 뛰어난 나일론 플라스틱 소재의 의자 다리는 총 5개로 지지대로 구성되어 있어 오발다리라고도 한다. 360도 회전하는 휠을 사용하여 충격과 진동에 강하고,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장신, 과체중인 분들도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몸 전체를 기대어 쉬어도 무게를 지지하는 폭(700mm)이 넓은 베이스 덕분에 많은 움직임에도 뛰어난 안정감을 제공한다. 중심봉은 돌기가 있는 꼭지 부분이 위로 오도록하여 오발 다리 중앙의 홈에 넣어주면 간단하게 장착할 수 있다.











조립설명 및 유의사항이 적힌 안내문을 보면 의자 기능 설명과 헤드 조립 설명이 담긴 QR 코드가 있어 의자 기능 사용이나 헤드 조립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QR 코드를 스캔해서 들어가면 이렇게 기능이나 헤드 조립 방법이 자세하게 설명된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오발다리에 가스 스프링을 조립했다면 마지막으로 의자 시트 하단에 있는 조립 구멍에 넣어 체결해주면 간단하게 조립을 완료할 수 있다. 




혼자서로 의자시트와 가스스프링을 편하게 조립하는 방법은 의자시트를 눕힌 상태에서 가스스프링을 장착한 오발다리를 들고 끼워 넣으면 혼자서도 조립이 가능하다. 













T AIR 모델은 실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모아 개선하여 더욱더 사용하기 편해졌다. 풀매쉬 버전에 대한 요구, 등판쪽 매쉬가 너무 잘 늘아나는 느낌, 팔걸이가 의자에 비해서 작다 등의 패드백을 받아 이런 불편한 점을 모두 해결했다고 한다. 




실제로 조립을 완료하고 본 T AIR 의자는 견고하면서도 화이트와 그레이 혼합 색상으로 밝아 주변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 좋은 의자라는 것이 입소문을 타서인지 전세계 약 75개국 이상 수출을 통해 수출의 날 1000만불탑을 수상한 경력까지!!














센타르 T AIR 게이밍의자를 기능적으로 최적의 착석감을 느낄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다. 먼저 최상단에 위치한 헤드레스트는 착탈이 가능한 형태로 단계별 높이 조절이 가능해서 앉은 키에 딱 맞춰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부드럽고 내구성이 뛰어난 PU(인조가죽) 소재로 만들어 졌으며, 높이 조절에 따라 각도도 조절이 가능하여 성인 뿐만아니라 중고등학생들도 키에 맞춰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요즘 학생들의 키가 일반 성인들보다 큰 경우도 있어서 더 늘려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센타르 T AIR 컴퓨터의자의 특별한 점 중에 하나가 요추 부분과 좌판을 사용자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다른 의자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기능 중 하나가 Smart Lumbar Fit 시스템으로 간단한 다이얼 조작을 통해 요추지지대를 사용자의 엉덩이에 맞게 정밀하게 조절하여 최적의 안착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다이얼을 돌리면 위, 아래로 움직이면서 공간을 좁히고, 넓혀 사용자의 요추의 위치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경추, 흉추, 요추, 천추와 미추로 이어지는 허리 부분 중 특히 (엉덩이 부분의) 요추를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 미세하게 조절하는 의자는 찾아보기가 쉽지 않다.











좌판 시트 크기는 530(H) x 510(W)mm로 넓은 편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기존 매쉬 의자들의 단점이었던 불편한 착좌감까지 편하게 하여 틸팅 시 허리의 부담을 최소화하여 오랜시간 앉아 있어도 불편함이 적다. 




싱크로나이즈드 틸팅 기능은 다른 의자에도 많이 적용되어 있지만 풀 매쉬 의자에도 적용하여 작업에 따라 혹은 취향에 따라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매쉬 소재임에도 탄력성이 뛰어나 체중을 안정적으로 받쳐주며, 통기성이 뛰어나 몸에서 땀이 많아 나는 분들도 쾌적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좌판 앞부분의 플락스틱 프레임을 없애고 Mesh Freame 기술을 적용하여 허벅지 아래쪽의 압박감을 최소화하도록 설계하였다.











의자 아래쪽에는 2개의 레버가 있다. 좌측에 있는 레버는 좌판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최대 60cm 내에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좌판 슬라이딩 기능은 사람마다 다른 다리 길이 때문으로 앞, 뒤로 좌판 길이가 늘어나는 게 왜 인체공학적 의자인지를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반대편의 우측 레버로는 의자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의자 전체의 높이 조절도 가능한데, 가스 스프링의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중간에 걸리적 거리지 않는다. 책상 높이에 맞춰 의자를 올리고, 내릴 수 있어 내 키와 정확하게 일직선시켜 맞추기가 편리하다. 책상보다 내 앉은 키가 낮거나 높으면 컴퓨터 작업이 불편하며, 전체적으로 언밸런스하여 작업 환경이 나빠질 수밖에 없다.




그러면 몸에도 이상이 생기고 거북목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나타나 이런 자유로운 의자 높이 조절 기능은 꼭 필요한데, 충분한 높이 조절 길이를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셋팅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전체 길이는 1195mm에서 1295mm까지 늘려서 사용할 수 있다.













등판 사이즈는 610(H) x 500(W)mm로 헤드레스트 를 높이면 150mm 정도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소재는 WINTEX 사의 DLGLTAL3 원단을 사용하여 등판의 장력이 강해져 오랜기간 사용 시에도 늘어짐이나 약해지는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일반 의자에는 원가 절감을 위해 사용되지 않는다고 하는 멀티 락 틸트 기능을 지원하여 등받이 부분을 총 3단계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와이드 암레스트, 즉 팔걸이는 높이 조절 기능, 좌우 각도조절 기능까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이것을 3D 암레스트라 표현하며 팔꿈치가 닿는 상단 부분은 우레탄 소재를 적용하여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워서 편안함을 오랫동안 유지해준다.









암레스트 아래쪽에 있는 레버를 잡고 위로 올리고 아래로 내리는 움직임만으로 높이를 간단하게 조절할 수 있어 몸에 맞춰 사용하기 편하다.












좌우, 앞뒤로 팔걸이가 움직이기 때문에 좌판의 위치와 신장을 고려한 최적의 팔걸이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다. 




뛰어난 탄력성을 가진 우레탄 소재를 사용하여 거치한 팔이 편안하며, 내구성이 뛰어난 팔이 두꺼운사용자들도 사용하기 편하다.









개인적으로 의자를 선택할 때 허리 라인(경추, 요추)이 나와 잘 맞는가를 가장 먼저 따져 본다.


컴퓨터 의자는 공부, 게임, 업무, 휴식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므로 몸에 잘 맞고, 최적의 착석감을 주는 의자가 최고이다. 




게임할 때 몸이 뒤틀리지 않고, 몸을 직각으로 세워 바른 자세를 자연스럽게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의자가 센타르 T AIR 게이밍의자인 것이다. 특히 게임을 오랫동안 하는 분들은 오랜시간 게임을 해도 몸의 균형감을 유지하기 쉽고, 몸이 불편하지도 않아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다. 













3단계 틸팅 기능을 제공하여 원하는 위치에 정확하게 등받이를 고정하여 가장 편안한 자세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풀 메쉬 게이밍의자답게 통기성이 우수하여 땀이 많이 나는 타입임에도 의자에 수분기가 없어 쾌적한 상태로 사용이 가능했다. 그러면서도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볼 때 확실히 몸이 편안하고, 몸을 균형감있게 잘 받쳐줘 구부정한 자세로부터 벗어날 수 있었다.











충격과 진동에 강한 바퀴는 60mm 우레탄 소재를 사용하여 활동적인 움직임에도 높은 안정감을 제공하며, 구름성이 뛰어나다.











센타르 풀매쉬의자 T AIR는 가장 편안한 바른자세를 유지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척추의 곡률형태를 따라 제작된 것이 이를 증명하며, 앉기만 해도 요추를 부드럽게 지지하여 가장 이상적인 C자형을 만들어준다.


좌우, 앞뒤,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암레스트는 3D 모션 시스템을 적용하여 각자의 체험에 맞게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고, 7단계로 조절되기 때문에 책상보다 살짝 높은 위치까지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높이 조절이 자유로운 삼홍사 가스실린더를 사용하여 발바닥 전체가 바닥에 닿는 형태로 조절이 가능해서 허리를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전체적인 가장 편안한 자세를 잡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의자라는 느낌을 받았다.


컴퓨터를 할 때 거북목으로 고생을 하고 있어 이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의자를 선호하는 편, 센타르 의자의 헤드레스트는 앉는 사람의 체형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고, 목 뒤쪽을 견고하게 받쳐주는 디자인이라 충분히 거북목을 예방해 줄 수 있어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의자라고 할 수 있다.


의자 정보


https://smartstore.naver.com/sentar

https://smartstore.naver.com/sentar/products/6753993834


이 사용기는 해당업체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Lv14 성큼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