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헤드셋] EPOS GSP370 무선게이밍헤드셋 리뷰

아이콘 상곰전자
조회: 233
2024-02-23 17:42:00



상곰이는 영상 리뷰도 만들어요 ʕ·ᴥ·ʔ





안녕하세요. 상곰전자입니다.


배터리의 한계는 무선 제품의 유일한 약점입니다.


하지만 100시간이라는 긴 사용 시간을 갖춰서 등장한 무선게이밍헤드셋이 있는데요. EPOS GSP370입니다.


'100시간 좀비 무선게이헤드셋'


그럼 지금부터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구성품은 마이크로 5핀 케이블, USB동글, 제품 보증서, 매뉴얼이 있습니다.



제품 정보

EPOS GSP370


Charge time : 1 hours

Operating Temperature Range : 0°C - 40°C

Range (line of sight) : 10 m

Range (office use) : 10 m

Headset Weight : 285 g

Compatibility : PC, phone, PS4, Mac OSX, PS5

Total harmonic distortion : 1.00%

Product Dimensions : 80 mm + 200 mm + 180 mm

Product height : 180 mm

Earpad Size : 110 mm + 80 mm + 15 mm

Weight : 285 g

Cable length : 1500 mm

Warranty : 2 years



언박싱 하고 바로 잠깐 만져봤는데 가볍고 조작감이 좋았습니다.


볼륨 다이얼을 돌릴 때 마다 살짝 걸리는 느낌도 있고 미세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헤드밴드가 유연하면서 쿠션도 폭신폭신한데요.


정수리의 압박감을 줄이기 위해 쿠션이 분리되어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이어 쪽도 유연하고 벨벳과 가죽으로 만든 이중 쿠션도 착용감을 높이는데 한 몫합니다.



길이는 약 4cm 정도 늘릴 수 있습니다.



직접 착용해 보니까 머리둘레 60cm인 저에게는 장력이 느껴지면서 귀가 완전히 밀폐된다 고정해준다는 느낌이 있고 283g이라 오래 사용해도 부담되지 않습니다.


다만 길이만 좀 더 늘어났으면 딱 맞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9년도에 처음 출시한 제품이라 충전 케이블은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합니다.



EPOS GSP370의 가장 큰 장점 100시간 사용인데요. 실제로 실수로 켜놓고 며칠간 안 온 적이 있는데 끄떡없습니다.


저처럼 충전이 귀찮은 분들은 정말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조작 버튼이라고는 전원 뿐이라 간단합니다. 대신 마이크를 내리면 켜지고 올리면 음소거가 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EQ모드와 가상 7.1채널 SURROUND는 전용 프로그램 EPOS Gaming Suite를 통해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eposaudio.com/en/kr/gaming/gaming-downloads



다만 이 프로그램이 좀 이슈가 있는데요. 저도 처음에는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인식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고 무심코 UPDATE를 클릭했다가 더 상태가 이상해졌습니다.


해결 방법은 EPOS Gaming Suite를 재설치한 뒤 작업표시줄에 숨겨진 아이콘을 우측 클릭하면 Troubleshooting 메뉴가 나오고 START HEADSET RECOVERY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 작업을 하고 나서 갑자기 소리가 뭉게진다던가 영상 처음 부분이 페이드인 되는 현상도 사라졌습니다.



EPOS GSP370은 가상 7.1채널을 지원해서 공간감을 높여주는데 배틀그라운드에서 어떤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배틀그라운드 자체에 있는 3차원 공간감 사운드 설정 HRTF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어떤 변화가 있는지 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소리의 방향감은 아무 것도 건들지 않은 HRTF OFF/EQ FLAT으로 들었을 때 방향을 가장 좁고 깊게 꽂아줘서 정확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대신 작은 소리 즉 발소리 같은 경우는 가상 7.1채널 SURROUND를 활성화하면서 저음을 깎고 고음을 강조한 EQ ESPORT로 들었을 때 적이 근처에 있음을 쉽게 알아차릴 수 있었습니다.


HRTF ON/EQ ESPORT는 가상 7.1채널을 두 번 중첩시킨 느낌이라 소리가 여기저기 퍼지게 들려서 적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배틀그라운드 추천 설정은 HRTF OFF/EQ ESPORT입니다.



넷플릭스나 영화를 볼 때는 영화관처럼 웅장한 사운드가 최고인 것 같습니다.


펀사운드 V자 EQ로 커스텀하고 가상 7.1채널에 REVERBERATION을 100%로 하면 영화관에 있는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성능도 좋은데요. 가능하면 NOISE GATE를 0%로 두는 걸 권장합니다.


주변 소음을 줄여주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지만 내 목소리까지 걸러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0%로 두면 깔끔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EPOS GSP370 무선 게이밍헤드셋을 살펴봤는데요.


젠하이저 특유의 고급스럽고 단단함이 느껴지는 음질을 바탕으로 가벼운 283g, 100시간 사용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처음 출시했을 때 보다 가격도 저렴해져서 지금은 9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으니까 음질만으로도 경쟁 제품들을 다 재낄 수 있는 무선게이밍헤드셋입니다.


정말 아직까지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리뷰 끝났는데 아직도 배터리가 많이 남아 있다곰'


제 리뷰가 제품 선택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지금까지 상곰전자였습니다.


'이 리뷰는 필스전자로부터 지원받아 제작하였습니다.'

전문가 인벤러

Lv74 상곰전자

IT 전자제품 리뷰하는 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