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게이머라면 TV도 게이밍TV로! 더함 우버 GEAR 스마트 75 MiniLED 144HZ 로컬디밍 돌비 AI 구글3.0 게이밍프로 후기

아이콘 팝아이님
조회: 339
2024-03-28 13:59:05





# 일반 TV가 아니라 '게이밍 TV!'


게이밍TV로 TV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워가는 '더함'에서 Mini LED 게이밍 TV인 '더함 우버 GEAR 스마트 75 MiniLED 144HZ 로컬디밍 돌비 AI 구글3.0 게이밍프로'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이 모델은 QLED 방식보다 한 단계 높은 'Mini LED'를 탑재한 것이 큰 특징입니다. Mini LED는 기존 LED의 1/40 크기의 매우 작은 LED를 촘촘하게 구성해 로컬디밍이란 기술을 사용합니다.




더함 우버 GEAR 스마트 75 MiniLED 144HZ 로컬디밍 돌비 AI 구글3.0 게이밍프로모델은 일반TV가 아닌, 게이밍TV이기에 Mini LED TV 방식보다 더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단적인 예로 일반 Mini LED 로컬디밍존이 384개인 것에 비해, 더함 게이밍 TV Mini LED 모델은 로컬디밍존이 960개이며 사각 없는 음영 처리를 위해 '라운드 할로'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 그래서 스펙은?




더함 우버 GEAR 스마트 75 MiniLED 144HZ 로컬디밍 돌비 AI 구글3.0 게이밍프로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1,600nit 밝기 / 최대 144Hz 주사율 탑재 / 5ms 응답속도 / 16bit 제어방식 / 라운드할로 Mini LED


쿼드코어 RT2885N 칩셋 / 구글 3.0 OS 탑재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지원 / 스마트TV 지원 / 웹브라우저 지원


48Gbps HDMI 2개 지원 / eARC 지원 / 블루투스 5.1 지원 / 2.4&5GHz 듀얼밴드 Wifi 지원


30W+20W 스피커 / 크로마 서브샘플링 4K RGB 4:4:4






# 디자인 & 외관 특징







더함 우버 GEAR 스마트 75 MiniLED 144HZ 로컬디밍 돌비 AI 구글3.0 게이밍프로는 75인치 대형 화면을 갖췄습니다. 시야각은 좌,우,상,하 모두 178도를 지원합니다.









베젤 두께는 상단/측면: 3.5mm, 하단: 12.9mm로 슬림한 편.









두께는 75mm로 얇으며, 자리 차지가 적어 공간 효율성은 좋은 편입니다.









좌/우 '人' 모양의 스탠드로 TV를 지지합니다. 무게는 스탠드 포함 시, 약 30kg









출력포트는 TV 후면 기준, 좌측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USB 3.0 포트를 비롯해 다양한 포트를 지원하며 특히, 48Gbps HDMI 포트를 2개 지원하는 게 특징입니다.












더함 우버 GEAR 스마트 75 MiniLED 144HZ 로컬디밍 돌비 AI 구글3.0 게이밍프로 모델은 다른 게이밍TV 모델과 달리, 사운드 부분이 강화되었습니다. 좌/우 15w 스피커뿐만 아니라 20w 우퍼스피커를 뒷 중앙에 배치하여 더 웅장한 베이스음을 들려줍니다.









기본 제공하는 리모컨. 하단에 OTT 핫키를 지원하며, 중앙 부분에 구글 어시스턴트 키가 마련되어 있어 손쉽게 음성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음성인식은 상당히 좋은 편이며, 다양한 음성 명령을 통해 보다 더 간편하게 TV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능







4K 해상도에 144Hz 주사율을 지원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75인치 대화면에서도 더 높은 화질의 게임을 더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더함 우버 GEAR 스마트 75 MiniLED 144HZ 로컬디밍 돌비 AI 구글3.0 게이밍프로모델은 G-SYNC를 공식 지원합니다. 뿐만아니라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등급도 지원합니다. 즉, 게이밍TV라면 갖춰야 할 모든 걸 갖췄다고 봐도 무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함 우버 GEAR 스마트 75 MiniLED 144HZ 로컬디밍 돌비 AI 구글3.0 게이밍프로 모델은 화면 보호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즉, 큰 화면을 액자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TV 자체에 많은 고화질 사진을 보유하고 있어, 별도의 USB 연결 없이 TV를 액자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일반 LED TV, QLED TV보다 준수한 화질과 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함 우버 GEAR 스마트 75 MiniLED 144HZ 로컬디밍 돌비 AI 구글3.0 게이밍프로는 2.4Ghz & 5Ghz 듀얼밴드 Wifi를 지원합니다. 









블루투스 5.1을 지원합니다. 동시에 최대 5개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른 TV에서는 볼 수 없는 '음성만 출력' 기능을 지원합니다. 말 그대로 화면은 꺼지고, 음성만 출력되는 기능으로 집 안에서 청소, 운동 등 음악만 듣고 싶을 때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불필요한 화면을 송출하지 않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소비전력을 낮출 수 있습니다.









영상을 통해 실제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OTT 전환속도를 영상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부 저가형 스마트TV는 더딘 OTT 전환속도를 보여주며, 심할 경우 버벅거리다 멈추기도 합니다. 하지만, 더함 우버 GEAR 스마트 75 MiniLED 144HZ 로컬디밍 돌비 AI 구글3.0 게이밍프로에는 RT2885N 쿼드코어 칩셋이 내장되어 있어 빠른 OTT 전환속도뿐만 아니라 손쉬운 영상처리, 데이터 전송 등이 가능함을 알 수 있습니다.






# 사운드 테스트







영상을 통해 더함 우버 GEAR 스마트 75 MiniLED 144HZ 로컬디밍 돌비 AI 구글3.0 게이밍프로 사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래식, POP, 재즈 종류를 들어보았으며 확실히 '둥~둥~'하는 중저음을 강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부 저가형TV의 경우 사운드를 담당하는 스피커가 성능 및 출력이 아쉬운데, 이번 더함 게이밍TV모델은 그 차이를 절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 게이밍 테스트













PC에 연결해 오버워치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4K 144Hz 세팅이 가능하며, HDR도 공식 지원함을 알 수 있습니다. 리모콘 확인키를 눌러 현재 해상도와 주사율, HDR 적용 여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5인치 큰 화면에서 4K 고화질에 144Hz 높은 주사율로 급박한 FPS게임을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었으며, 빠른 반응속도 때문인지 지연 없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게이밍TV는 콘솔게임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는 거 같습니다. 더함 우버 GEAR 스마트 75 MiniLED 144HZ 로컬디밍 돌비 AI 구글3.0 게이밍프로를 XBOX에 연결해 FC24 축구 게임을 즐겨보았습니다. 역시 4K 120Hz 환경에서 쇼파에 앉아 75인치 큰 화면으로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콘솔 레이싱게임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도 별도의 세팅 없이, 4K 120Hz 환경에서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75인치라는 큰 화면이다 보니 PC모니터와 달리 화면과 어느 정도 거리가 떨어진 곳에서 게임을 즐겨야 합니다. 그렇다 보니 좌,우,상,하 시야각이 상당히 중요한데, 더함 우버 GEAR 스마트 75 MiniLED 144HZ 로컬디밍 돌비 AI 구글3.0 게이밍프로 모델은 어느 각도에서 바라보더라도 동일한 화질, 색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즉, 어떤 환경에서도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준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 마무리










현재 75인치 / Mini LED(네오QLED) / 4K / 120HZ(144Hz) 스펙을 갖춘 대기업 스마트TV는 최소 3백만 원대에서 6백만 원대까지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함 우버 GEAR 스마트 75 MiniLED 144HZ 로컬디밍 돌비 AI 구글3.0 게이밍프로 모델은 백만 원대 중반이라는 매우 낮은 가격대를 갖고 있습니다. 여기에 무상 2년의 품질보증 기간을 제공하며, 본사 직영 공식 고객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어 사후AS도 믿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TV 기능은 기본에, 게이밍 기능까지 완벽하게 소화한 '더함 우버 GEAR 스마트 75 MiniLED 144HZ 로컬디밍 돌비 AI 구글3.0 게이밍프로' 게이밍TV에 대해 외관부터 기능, 성능, 게이밍까지 세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더 큰 화면에서, 뛰어난 화질과 출중한 스피커, 탄탄한 기능까지 보여주는 스마트 게이밍TV를 찾고 계시다면, 본 모델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본 리뷰는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리뷰문의: lucas488@naver.com




# 스마트TV #게이밍TV #75인치 게이밍 #더함 #우버


#더함 우버 GEAR 스마트 75 MiniLED 144HZ 로컬디밍 돌비 AI 구글3.0 게이밍프로

Lv70 팝아이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