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태블릿 PC, 카메라, 게임기 등 충전이 필요한 휴대용 제품들을 사용하면서 충전기의 홍수속에 살고 있는데요. 오투이 멀티충전기는 1개의 아답터에 4개의 USB가 달려 있어 동시 충전은 물론 쾌속 충전이 가능하며 인쇄 서비스로 나만의 이미지를 넣을 수 있는 스마트한 제품입니다.
지난 4일 늑대털쓴양 블로거님을 통해 오투이 컴퍼니의 오투이 멀티충전기(OE2-050500) 커스텀 제품을 수령 하였습니다.
오투이 멀티충전기는 USB 포트에 연결하는 케이블을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라면 무엇이든 충전이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별도의 설명서 없이 패키지 측면에 간단한 설명을 겯들이고 있습니다.
충전기니 입출력이 가장 중요하겠죠. 정격입력은 100~240V, 50/60Hz, 1.2A이며 정격출력은 5.0V, 5.0A입니다. (제품 소개페이지에는 1.5A로 되어 있는데 본체에 1.2A로 되어 있는걸로 봐서 오기있는 합니다.) 제조국은 중국이고요.
구성품으로는 AC 아답터 본체와 3가지 플러그가 들어 있습니다.
영국, 호주 등 영연방에서 사용하는 3구짜리와 우리나라, 독일 등에서 사용하는 220V짜리 2구, 일본,미국과 과거 우리나라에서 110V용으로 사용했던 2구짜리 3가지가 들어 있어 해외출장이나 여행시에도 이 제품 하나면 큰 문제 없이 충전이 가능합니다.
아답터 한쪽면에는 나만의 커스텀 인쇄가 되어 있고 플러그 교환부, USB 4포트, 각종 인증 인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USB 포트의 각 포트는 1.25A에서 최대 2.5A의 출력으로 자동 조절되며 4개를 동시 사용할 때는 최대 5.0A(25W)의 출력이라고 되어 있네요. 흰색과 회색의 배색이 많이 익숙한 디자인인데요. 애플 MFi 인증 절차를 받은 제조사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KC, CE, UL, PSE, FCC, CCC, REAH, GS, CB, RoHs 등 각종 주요 해외인증을 취득하였고 LIG 손해보험 1억원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도 가입 되어 있다고 하니 믿고 안심하며 사용할 수 있겠죠.
플러그를 교체하거나 제거할 때는 가운데 PUSH 부분을 누른 후 장착된 플러그를 빼주면 됩니다.
3가지 종류의 플러그를 각각 장착해 본 사진입니다. 과거 110V에 사용했던 일본식 플러그가 가장 심플하죠.
한쪽 면에는 나만의 커스텀 인쇄를 할 수 있는데요. 3:2 또는 2:3의 비율로 PC/ABS용 특수잉크를 사용해 인쇄된다고 합니다. 보시다시피 필름 같은 재질이 아니라 질감이 있고 쉽게 벗겨지지 않게 되어 있어 커스텀 제품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기업의 마케팅용품은 물론 개인의 선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커스텀 인쇄 제품은 일반 제품에 비해 1만원 높은 34,800원에 오투이 쇼핑몰에서 판매중입니다.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은 책상 위에서 충전을 많이 하기 때문에 아답터만 사용하기에는 케이블이 너무 짧죠. 때문에 이런 멀티탭이나 연장케이블이 꼭 필요하더군요. 오투이 멀티충전기가 휴대성에 더 초점을 맞춘 제품이기 때문에 가정이나 직장에서 사용하기엔 조금 아쉬운 부분이죠. 태블릿PC인 갤럭시 탭 10.1,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갤럭시S5 광대역 LTE-A, 핏빗 포스를 동시 충전 했는데요. 10.1인치의 태블릿PC인 갤럭시 탭 10.1인 출력이 다소 부족하더군요. 정상적인 충전 표시가 아닌 X 표시가 나며 최대 밝기로 하고는 충전을 하며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갤럭시 탭 10.1을 제외하고 7인치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의 충전에는 문제가 없는데요. 베가R3나 갤럭시그랜드 등의 스마트폰 충전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갤럭시S5 광대역 LTE-A와는 호환 문제가 있더군요. 제작사에 확인해보니 LG, 애플 등 모든 모델에는 이상이 없는데 유독 삼성의 국내모델인 갤럭시S4 E300 LTE 모델과 갤럭시S5 광대역 LTE-A 모델에만 문제가 발견됐다고 합니다.
처음 함께 보내준 마이크로USB 충전 케이블과 두차례 택배로 받은 오투이의 USB2.0 케이블, 강원전자 케이블, 삼성의 번들케이블 등 제가 가진 모든 케이블을 테스트 해봤는데 모두 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짧은 케이블로 해보라는 말에 제가 가진 가장 짧은 블루투스 스피커용 해봤는데 이걸로만 충전이 되더군요. 케이블 길이만 20cm가 조금 넘는 케이블인데 이런 짧은 케이블은 사실 스마트폰 충전할 때는 동시에 사용하기가 불편하기 때문에 잘 안쓰게 되죠. 개선 된 제품이 나온다고는 하지만 가장 충전을 많이 하는게 스마트폰인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수 없이 많은 모든 스마트폰의 호환성을 맞춘다는건 쉽지 않겠지만 말이죠. 구입하실 분들 중 삼성전자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염두에 두고 제품 소개페이지의 공지를 확인 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두 기종 포함 다른 삼성 제품인 갤럭시 S5/탭&노트 8.4 & 10.1은 별도의 충전 전용 케이블이 현재는 필요한 상태이며 무상 제공한다고 합니다.)
위 짧은 케이블 외에 긴 케이블 중 갤럭시S5 광대역 LTE-A에 문제 없이 충전 되는 케이블을 찾아 냈습니다. 2x faster charger라는 벤치소프트의 고속 충전 케이블인데요. 제가 앞서 키타스 전시회 관련해서 소개하기도 했던 제품입니다.
고속충전모드와 일반모드에서 모두 정상적인 충전이 가능 했습니다. 현재 제가 확인한 긴 케이블 중 되는 건 이거 한가지네요.
관련 포스팅 보기>
벤치소프트 USB 고속충전케이블
이 파우치는 별매품이지만 오투이 멀티충전기를 구입하면 현재 증정하고 있습니다. 중국산으로 별매가는 2,180원이며 사이즈는 12.5 X 20.5cm입니다. 겉은 검정색, 안쪽은 밝은 회색이며 두겹이라 상당히 두텁습니다. 스웨이드 재질이라 아답터는 물론 안경이나 콤팩트카메라 등을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4개의 스마트기기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한 오투이 멀티충전기 OE2-050500 제품의 사용기를 전해드렸는데요. 애플 MFi 인증을 받아 애플 정품 제품처럼 깔끔한 디자인에 나만의 커스텀 인쇄가 가능하고 무엇보다 4개의 디지털 기기를 동시에 충전 가능하다는 점이 정말 편리한 제품입니다. 멀티 탭의 4개 콘센트를 따로따로 쓸 필요가 없는 것이죠. 게다가 3가지의 플러그를 제공하기에 해외여행시에도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 수 있고요.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삼성전자 제품과 발생하는 호환성 문제인데 구입하실 때 꼭 확인하시고 구입하셔야겠네요. 지금까지 레알 스마트한 도니의 스마트한 멀티충전기 리뷰였습니다. R.S.d. :)
- 저는 위 오투이 멀티충전기 제품을 소개하면서 오투이컴퍼니사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