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들과는 다른 특이한 폰케이스, 예쁜핸드폰케이스, 커플케이스를 찾는 분이라면 비비드망고 폰케이스쇼핑몰을 주목하세요. 여느 온라인쇼핑몰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핸드폰케이스를 볼 수 있는데요. 그 중 비비드망고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갤럭시S5용 메탈 범퍼케이스인 바세우스 Beauty arc 케이스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이 케이스를 두르면 삼성전자의 최신제품인 갤럭시노트4, 갤럭시알파 같은 메탈 테두리가 부럽지 않게 간단히 변신합니다. :)
바세우스 메탈 범퍼케이스 소개에 앞서 판매 쇼핑몰인 비비드망고 쇼핑몰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비드망고는 특이한 폰케이스를 주로 판매하는 핸드폰케이스쇼핑몰로 캐스키드슨, 디즈니, 페코짱 등의 예쁜 케이스는 물론 커플케이스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하고 예쁜 케이스들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왠만해서는 제가 스마트폰케이스 사고 싶다는 생각이 안드는데 오늘 들어가보니 볼때기 투명 케이스라는 신상이 나왔더군요. 위 사진에 작게나마 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심플해서 시리즈들 다 사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그 밖에 토토로 케이스, 베이비 입체 케이스 등 다양한 케이스가 있는데 제 기종용은 없는 아쉬움이...ㅜㅜ

지난 달 27일 시크릿레이디 제공으로 비비드망고 폰케이스쇼핑몰의 바세우스(baseus) beauty arc 슬림 알루미늄 알로이 범퍼 케이스(이하 바세우스 메탈 범퍼케이스) 갤럭시S5용을 수령 하였습니다. 비슷한 디자인의 메탈 범퍼케이스는 다른 곳에도 많이 판매하지만 세밀히 보면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바세우스는 다양한 메탈 범퍼형 케이스를 많이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사용은 처음 해봤습니다. 홍콩에 적을 두고 있고 원산지는 역시 중국이네요. 작게나마 짧은 한글 설명도 적혀 있습니다.

바세우스 메탈 범퍼케이스 갤럭시S5용은 오직 비비드망고에서만 만날 수 있는 케이스인데요. 블랙, 샴페인골드, 실버의 3가지 컬러가 판매 중으로 제가 선택한 케이스는 갤오광의 기본 컬러에 들어가 있는 골드, 샴페인골드를 택했습니다. 구성품이라고는 딱히 없고 패키지 안에 메탈 프레임의 케이스만 들어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이 영어로만 써 있는데 제품 판매 페이지에도 사진 외에는 설명이 거의 없어 케이스의 설명이라도 번역해두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부족하지만 박스 뒤편의 내용을 대략 해석해보았습니다. ㅡ.ㅡ;;

바세우스 메탈 범퍼케이스는 가벼운 항공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졌고 아크 형태의 부드러운 프레임 형태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스위스 시계와 같은 산화물 연마 공정으로 만들어져 부드러운 금속 광택을 내며 초경량에 내구성이 높아 잘 마모되지 않고 변색도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갤럭시S5의 각 구멍(이어폰커넥터,적외선LED,USB커넥터 등)에 맞춰 정확히 구멍이 뚫려 있고 스위치 역시 모두 알루미늄 합금으로 통짜가 아닌 별도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보면 BASEUS 로고가 레이저로 각인되어 있는데 샴페인골드 컬러가 좀 흐리기도 하고 로고 색상도 흰색이다보니 눈에 띄지는 않습니다.

갤럭시S5의 사이드 부분과 접촉되는 범퍼 안쪽은 충격 방지와 스마트폰의 흠집 방지, 유격방지를 위한 안감이 전체적으로 붙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가끔 메탈 범퍼케이스를 탈착하면서 스마트폰에 흠집이 생겼다는 글을 볼 수 있는데 바세우스 메탈 범퍼 케이스는 그런 염려는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바세우스 메탈 범퍼케이스가 얼마나 슬림한지는 이전에 리뷰 했던 트라이덴트 크라켄 AMS 케이스와 비교해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최강의 보호효과를 보여주는 충격방지케이스와 가장 슬림한 범퍼케이스를 비교하니 극과 극이죠.

바세우스 메탈 범퍼케이스의 장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메탈 범퍼케이스는 크게 3가지 장착 방법의 제품이 판매 중인데요. 먼저 나왔던 슬라이드 결합방식은 장착이나 탈착이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고 볼트 방식은 드라이버가 있어야 탈착이 되기 때문에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는 스마트폰의 경우 불편함이 있습니다. 반면에 바세우스 메탈 범퍼케이스는 원터치 체결 방식으로 매우 간단하게 탈착이 가능합니다.

세 모서리에 맞춰 바세우스 메탈 범퍼케이스를 끼워준 후 고리가 있는 부분을 마지막으로 위와 같이 끼워주면 끝입니다. 끼워졌을 때 고리는 단단하게 체결되지만 뺄때도 큰 힘을 들이지 않고 뺄 수 있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할 때 불편함이 전혀 없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갤오광)에 결합 완성한 사진입니다.


갤오광이 원래 테두리가 골드인데 더욱 일체감이 있죠? 개인적으로 쌩폰으로 사용하는걸 제일 좋아지만 보험도 들어놓지 않았기에 실수로 떨궜다간 정말 큰일이기에 최소한의 이런 메탈 범퍼케이스를 좋아라합니다. 한때 아이폰만의 전유물이었던게 범퍼케이스였지만 지금은 아이폰 못지 않게 많은 서트파티 악세사리를 갖추고 있는 갤럭시S 시리즈이기에 계속 마이너 브랜드만 사용하다 옮겨온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심플하고 멋드러진게 아이폰6나 갤럭시노트4, 갤럭시알파, 베가아이언 등을 떠올리게 하는 테두리 모양이 됐습니다. 메탈락이 아니라 진짜 메탈을 두른거죠. ㅋㅋ 참고로 샴페인골드 컬러는 베가아이언2의 골드컬러와 거의 흡사한 색상으로 옅은 금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처음 받았을 때는 갤오광의 밝은 유광골드 테두리가 아니라 흐리멍텅한 금색이라서 별로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보면 볼수록 은은한 색감이 마음에 드네요.


앞서 비슷한 메탈 범퍼 케이스는 많지만 바세우스는 좀 다르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충전단자 쪽을 보면 다른 브랜드의 경우 커버 테두리를 둘러 뚫려 있는데 반해 바세우스는 반쪽으로 잘려 있습니다. 이게 미관상으로 좋지 않게 보일 수도 있는데 사용상으로는 훨씬 편리합니다. 하루에도 몇차례씩 배터리를 충전하기에 커버를 열 일이 많은데 케이스가 테두리로 둘러져 있으면 커버를 벗기기가 정말 불편하거든요.

정말 마음에 드는 범퍼케이스지만 몇가지 아쉬운 점도 볼 수 있었습니다. 우선 마감이 좀 아쉽습니다. 이 제품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알루미늄이 절단된 부위가 위와 같이 깔끔하지 못합니다. 솔직히 조금 거슬려서 교환이라도 할까 했지만 귀찮아서 그냥 쓰고 있죠. ㅡ.ㅡ;;

그리고, 또하나는 이어폰 단자 문제인데요. 이 문제는 갤럭시S5 메탈 범퍼케이스들이 갖는 거의 공통적인 문제더군요. 갤럭시S5용 메탈 범퍼케이스는 거의 다 찾아봤는데 딱 1종만 제외하고는 모두 위와 같은 방식으로 홀이 뚫려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간혹 두꺼운 잭을 가진 헤드폰은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위에 나온 이어폰 3가지와 전자파측정기 EM체커는 커넥터 부분이 얇기 때문에 정확히 맞아서 끼우는데 문제가 없지만 필립스 A1-PRO 헤드폰의 경우는 끼워지긴 하지만 끝까지 들어가지 못해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필립스 A1-PRO, 스마트 이엠 체커, 유코텍 IL300 아페토의 단자를 비교한 사진인데요. 우측 2개는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하지만 가장 좌측 A1-PRO 형태의 커넥터는 사용할 수 없는 점을 염두에 두고 구입하셔야 할 듯 합니다. 저는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리시버를 이용해 유선 이어폰/헤드폰을 사용하기에 큰 문제가 없지만 말이죠.





이상으로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메탈릭 테두리를 갤럭시 알파, 갤럭시 노트4 리얼 메탈 테두리로 만들어주는 바세우스 메탈 범퍼케이스 사용기를 전해드렸는데요. 쌩폰이 진리라고 생각하는 분들께 최상의 케이스가 아닌지 싶습니다. 은색 메탈로 만들어진 전원, 버튼의 눌림감도 원래 버튼의 느낌과 큰 차이가 없이 좋고 배터리 교체를 위해 케이스 제거를 하는 것도 매우 간편합니다. 그립감도 생각보다 좋은데요. 그래도 완벽하지는 않기에 이를 보완하기 위한 아이템 하나 추천해드립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스마트폰 그립 가르밴드인데요. 갤오광을 처음 구입하고 장착했다가 다른 케이스를 쓰며 제거했었는데 쌩폰 같은 범퍼 케이스에 딱 어울리는 악세사리입니다. 바세우스 메탈 범퍼가 전면은 조금 돌출되서 전면은 보호해주지만 후면은 배터리커버와 카툭튀 카메라 보다 높이가 낮아 뒷면은 보호해주질 못합니다. 그립감도 높여주지만 후면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가르밴드가 할 수 있죠.
많은걸 전해드리려다보니 간단한 범퍼케이스의 포스팅이 길어졌는데요. 갤럭시S5용 메탈범퍼케이스를 찾으신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비비드망고에서만 만날 수 있지만 이 케이스 외에 특이하고 예쁜 폰케이스를 찾는 분이라면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레알 스마트한 도니의 스마트한 메탈범퍼케이스 리뷰였습니다. R.S.d. :)

- 저는 위 바세우스 제품을 추천하면서 비비드망고사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