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스마트폰을 충전하다 - 템플러 보조배터리
오늘 리뷰할 모델은 총 2개의 케이블을 제공해 안드로이드, IOS, 타입C 까지 충전이 가능한 지스타코리아에서 제조한 머큐리 보조배터리입니다. 첫 느낌은 묵직함을 가지고 한손에 쥘수 있도록 만들어진 느낌이었는데, 그럼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 리뷰모델은 10,000mAh 대용량과 함께 USB 포트가 내장되어 있어 있습니다. 다양한 확장성을 가지고 있어 "올인원" 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최근 배터리 폭발문제등, 이슈들이 붉거져 나오는데, 8종 회로 설계를 통해 과전류등을 차단 및 보호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외형의 디자인은 곡선형의 유연함과 부드러운 텍스쳐 재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부에는 충전 및 LED 점등 라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케이블 설계입니다. 보시면 안드로이드는 지원은 기본이며, 아이폰이나 최신 기종에까지 모든 스마트폰에 적용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을 열면 이렇게 USB 포트도 확인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기타 기기들까지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케이블이 짧은편으로 일단 스마트폰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는 기본 충전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케이블을 열면 서로 각기 다른 케이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인치 태블릿과 크기 비교
크기는 기본적으로 태블릿보다 작지만 선이 짧아서 태블릿과 함께 사용시 휴대성에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이럴땐 좀 더 긴 USB 5핀 케이블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고, 아니라면 집에서 사용할때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용중인 태블릿은 4.290mAh 용량을 가지고 있는데, 10000mAh 대용량 배터리다 보니 여러 영상을 봐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스플레이보다 크기가 작아 스마트폰에 딱 알맞는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노트4와 비교입니다. 좌측 디스플레이보다 크기가 작아 스마트폰에 딱 알맞는것 같습니다.

아래로 넣어 충전하는 모습입니다. 휴대성에 적합한게 눈에 띕니다.

집에서는 이런 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0000mAh의 대용량으로 스마트폰은 2번 이상 거뜬히 충전되며, 리튬 폴리머 셀을 이용해 휴대할때도 안정적인 설계를 가졌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듀얼 충전은 집에서 적합한 것 같고, 싱글 충전은 야외에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 마치며

공식스펙
집에서는 다기능 충전기로 야외에서는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안드로이드 기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나 아이폰같은 기기를 함께 사용한다면 더욱 좋은 보조배터리가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