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견적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인벤추천] IT인벤 5월 추천 PC견적&부품

아이콘 Corky
댓글: 11 개 관리자 댓글
조회: 27108
추천: 7
2020-04-28 17:51:14
안녕하세요 인벤팀입니다.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로 인해 온 국민이 한 마음으로 대처하기 시작한지도 벌써 2개월이 지났습니다. 5월은 '가정의 달'로 휴무일도 많고 월초부터 가족분들끼리 모이는 경우도 많을 텐데요. 한국의 대처 상황은 점차 나아지고 있다지만 아직 안심할 단계 역시 아니라고 하니, 인벤 가족분들도 모두 조심하시고 함께 건강한 한 달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5월에도 다양한 부품들로 구성된 컴퓨터 견적을 확인할 수 있는 'Skywalkers'님의 'IT 인벤 5월 추천 견적&부품'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Skywalkers님은 오랜 기간 꾸준히 IT 인벤의 견적 게시판에서 게이머 분들의 문의에 대한 답변을 올려 주시고 있으며, 견적에 대한 추가 질문이나 궁금한 점에 대해서도 상세히 답변해 주시고 있습니다. IT 전문 블로그를 운용했던 경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하드웨어 정보들을 공유하여 IT 인벤의 추천 견적 작성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관심을 바탕으로 작성된 '이 달의 컴퓨터 추천 견적 및 부품 정보'를 통해,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시거나 부품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생겼을 때 인벤 게이머 분들께서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컴퓨터 견적에 사용된 부품 조합, 선호하는 부품의 제조사, 제품의 가격 대 성능과 활용성 등 구성에 대한 부분은 사용자별로 의견이 갈릴 수 있으며 명확한 정답이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시는 것은 언제든 환영할 만한 일이지만, 공격적인 발언과 인신공격 등으로 작성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은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Skywalkers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여전히 전세계적으로 확산 중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철저한 방역과 성숙된 시민의식 덕택에 거의 안정화 단계에 들어선 듯 보입니다. 하지만 완전히 끝난 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이럴수록 더욱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으로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조금만 더 힘을 내야겠습니다.

5월에는 인텔 10세대 출시 소식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CPU가 바로 유통되는 것은 아니고 'Z490 메인보드'부터 먼저 출시될 전망입니다. 기존에 메인보드가 출시되었던 패턴을 고려해 보면 하위 칩셋인 H와 B 메인보드는 올해 연말 혹은 내년으로 일정이 이어질 수도 있겠습니다.

10세대인 코멧레이크 데스크탑용 CPU 출시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는 아직 없습니다. 다만 10코어 20쓰레드인 10900K를 제외하고는 나머지 라인업은 커피레이크와 동일한 다이를 사용한다는 소식이 있네요.

커피레이크와 동일한 다이를 사용하면서 소켓을 변경한 점은 아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장착되는 홀의 위치를 변경했기 때문에 이전 세대에서 절연을 하는 방법으로 호환을 시켰었던 방식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10세대 출시 초기에는 Z칩셋의 메인보드만 유통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면서 가장 많이 선택되는 논K 제품군으로 인텔 10세대 기반의 PC를 구성하려면 일정을 꽤 미뤄야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정확한 정보는 제품이 출시된 이후에 각 커뮤니티의 벤치 결과 등을 참고해봐야 확실하게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반적인 게임 성능과 전력 소모량, 그리고 게이머들이 가장 눈여겨보고 있는 발열 문제에 대한 개선이 어느 정도까지 이루어질지 기대가 되네요.

이번 달의 견적 구성은 지난 달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10세대 제품의 실물을 언제 만날 수 있을지 모르니, 새로운 CPU와 그래픽카드가 출시되기 전까지는 비슷한 견적을 유지하고 품절된 제품만 대체 제품으로 변경하는 수준이 될 것입니다.


[5월 추천 견적]


■ 사무용 구성

마켓인벤 사무용 일반 - AMD 구매하러 가기

애슬론 3000G와 4GB 메모리를 기반으로 한 PC 구성입니다. 문서 작성 및 인터넷 서핑 등 단순한 사무용 PC로 활용하기에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지난달까지 메인보드는 A320칩셋 중에서 끝판왕급이라고 할 수 있는 ASUS EX A320M-GAMING 제품으로 구성을 했었지만, 현재는 가격이 상승해서 가성비 제품군이라고 소개하기에는 약간 애매해졌습니다.

따라서 해당 제품 대신 메인보드를 GIGABYTE GA-A320M-S2H 듀러블 에디션으로 대체했습니다. HDMI, DVI, RGB 3가지 포트를 모두 지원하며 비록 전원부 방열판은 없지만 내장그래픽만 사용하는 구성에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않는 제품입니다.

추후 가격이 안정화가 된다면 다시 ASUS EX A320M-GAMING으로 구성을 하면 됩니다. 해당 견적에서 조금 더 투자를 하고 싶다면 메인보드를 X370 칩셋 메인보드 중 현재 유통되고 있는 ASRock X370M PRO4도 고려를 해보는게 좋겠습니다.


마켓인벤 사무용 일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인텔의 경우, 2019년 말부터 셀러론과 펜티엄 골드 라인의 제품군 공급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보통 3~4월쯤 풀리는 연초의 품귀현상이 코로나19로 인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인텔 CPU를 기반으로 사무용PC를 구성하고 싶다면, 현재는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좁다는 것을 고려하는게 좋겠습니다.

일반 사무용 PC는 셀러론 G4900과 H310 칩셋의 메인보드 그리고 4GB 메모리로 구성했습니다. 인터넷 서핑이나 문서작업 등 단순사무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마켓인벤 사무용 고급 - AMD 구매하러 가기

AMD 라이젠 3 2200G CPU를 기반으로 구성한 고급 사무용 PC입니다. 해당 CPU는 4코어 4쓰레드에 베가8 내장 그래픽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진 편집 및 캐드 등의 간단한 그래픽 작업 용도로 활용될 수 있으며 고사양 게임을 제외하면 롤, 피파, 서든어택과 같이 요구 사양이 낮은 게임들은 충분히 즐길 수 있는 PC 구성이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마켓인벤 사무용 고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이번 달부터는 견적을 펜티엄 골드 G5620 제품으로 구성했습니다. 내장 그래픽 중에서 성능이 좋은 HD 630을 장착한 제품입니다. 좀 더 사양을 올리고 싶은 유저분이라면 G5500 상위 라인업부터 HD630 내장그래픽이 장착되어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어 CPU만 상위 제품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다만 위에 언급한 것처럼, 현재 인텔의 펜티엄 골드 라인업 제품들은 작년 12월부터 유통 문제가 원활하지 않다는 점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구매하시기 전에 꼭 재고나 수량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 게임용 구성

마켓인벤 게임용 일반 - AMD 구매하러 가기


6코어 6쓰레드를 갖춘 라이젠 5 3500X와 GTX1650 SUPER 그래픽카드, 기본 3200MHz 메모리 16GB로 구성한 최고의 가성비형 컴퓨터 견적입니다. RAM 오버클럭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구성으로 옵션 타협만 어느 정도 감수한다면 대부분의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PC 구성 입니다.

현재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그래픽카드의 선택지가 많이 줄어든 상황입니다. 혹시 변경이 가능하다면 가성비 좋은 RX 570 제품으로 그래픽 카드를 바꾸거나 가격 차이가 크지않은 RX 580까지도 고려를 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마켓인벤 게임용 일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6코어 6쓰레드인 인텔 9세대 i5-9400F와 16GB 메모리 그리고 GTX 1650 SUPER로 구성한 견적입니다.

9400F의 경우 인텔 라인업 중에서 가장 가성비가 높은 제품으로 인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제법 가격이 올라간 상황이라서 이제는 선택하기 전에 약간 고민을 해보셔야 합니다. 물론 적당한 옵션 조절만 감수한다면 대부분의 고사양 게임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는 구성입니다.

마켓인벤 게임용 고급 - AMD 구매하러 가기


AMD 게임용 고급 구성의 경우 CPU는 6코어 12쓰레드인 3600과 RTX 2060 SUPER 그리고 3200MHz 메모리 16GB의 조합입니다. 현재 대중적으로 가장 인기가 좋은 게임용 견적으로 웬만한 작업까지 소화가 가능한 팔방미인 시스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켓인벤 게임용 고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인텔의 게임용 고급 견적은 오버클럭이 가능하고 가격대가 저렴하면서 내장그래픽이 제외된 9600KF로 구성했습니다. 9600KF는 오버클럭이 가능한 제품이지만 위의 견적은 논오버로 사용하는 구성입니다.

만약 위의 견적을 기반으로 오버클럭이 필요하다면 메인보드를 Z390칩셋으로 바꾸고 파워는 좀 더 상위제품으로 쿨러 역시 수냉으로 올려서 구성하는게 좋습니다.

마켓인벤 게임용 최상급 - AMD 구매하러 가기


8코어 16쓰레드인 3700X와 지포스 RTX2070 SUPER 그리고 3200MHz 16기가 메모리 조합입니다. 게임은 물론 다양한 작업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는 구성입니다. 개인 방송을 하더라도 만족스러운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다만 작업과 방송까지 염두에 두신다면 메모리는 16기가 2개로 올려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켓인벤 게임용 최상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8코어 8 쓰레드인 인텔 i7 9700K와 Z390 칩셋 메인보드 그리고 RXT 2070 SUPER 그래픽카드를 기반으로 하는 컴퓨터 견적 구성입니다.

흔히 말하는 국민오버까지 가능한 견적으로 가성비가 좋은 Z390 칩셋 메인보드와 3열 라디에이터의 일체형 수냉 쿨러를 구성했습니다. 현재 게임만 놓고 본다면 가장 좋은 성능 조합이라고 하겠습니다. 물론 수냉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업체에 의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하이엔드 구성


마켓인벤 하이엔드 구성 - AMD 구매하러 가기


인텔의 HEDT CPU 제품군에만 적용되던 12코어 24쓰레드를 가지는 최초의 메인스트림 제품, R9 3900X가 들어간 구성입니다. 가격도 절반 이하로 책정되어서 기존에 인텔에서 출시했던 하이엔드 라인업의 제품군들에게 엄청난 충격을 선사했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PU 자체가 하이엔드급 성능의 제품이니 영상 편집이나 방송 등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작업을 위해 메모리는 넉넉히 32G로 구성했고 SSD도 NVMe방식으로 구성하여 작업 능률을 높였습니다.

마켓인벤 하이엔드 구성 - 인텔 구매하러 가기


8코어 16 쓰레드인 i9 9900K와 지포스 RTX2080 SUPER 그리고 32기가 메모리의 조합입니다. 게임이나 작업을 위해 최고 수준의 성능을 원한다면 이 구성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오버클럭을 적당한 수준으로 한다면 현재 견적으로도 발열을 잡을 수 있으나, 만약 5.0 이상의 고클럭까지 원한다면 별도로 뚜따 및 커스텀 수냉을 권고합니다.

메모리의 경우 수동으로 오버클럭을 할 생각이라면 위의 구성처럼 삼성 램으로 구성해도 좋으며, 자동으로 설정하기를 원한다면 아예 높은 클럭으로 설정되어있는 튜닝 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 워크스테이션 구성


마켓인벤 워크스테이션 구성 - AMD 구매하러 가기


최초의 메인스트림 16코어 32쓰레드인 라이젠 9 마티스 3950X와 32기가 메모리 그리고 RTX 2080 Ti 그래픽 카드의 조합입니다. 작업 용도에 따라서 쓰레드리퍼 3960X 혹은 3970X로 메인보드와 함께 변경해서 구성을 바꾸면 되겠습니다.

전문가 영역의 작업이나 그래픽 및 영상 작업, 그리고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다중 방송 송출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구성입니다.

마켓인벤 워크스테이션 구성 - 인텔 구매하러 가기


10세대 캐스케이드레이크가 지난 1월 경에 출시가 되었다고 하지만, 현재 정상적인 유통이 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선 9세대인 14코어 28쓰레드의 i9 9940X 스카이레이크로 구성하였는데, 혹시 캐스케이드레이크를 구할 수 있거나 가까운 시일 내에 정상적으로 유통이 시작된다면 위의 구성에서 CPU만 변경해서 구성하면 되겠습니다.



[5월 추천 부품]


■ VGA


▲ 40만원이하 VGA


▲ 40-90만원대 VGA


▲ 90만원이상 VGA




■ SSD

▲ SSD




■ 케이스

▲ 7만원이하 케이스

▲ 7만원이상 케이스





■ 스피커

▲ 스피커





■ 마우스

▲ 마우스




■ 키보드

▲ 텐키리스 키보드

▲ 풀배열 키보드




■ 파워서플라이

▲ 500W급 파워서플라이

▲ 600W급 파워서플라이

▲ 700W이상급 파워서플라이





■ 헤드셋

▲ 헤드셋





■ 모니터

▲ 24인치 모니터

▲ 27인치 모니터

▲ 32인치이상 모니터


이상으로 가정의 달 5월의 추천 컴퓨터 견적 및 추천 부품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컴퓨터 부품의 출시 일정까지 연기가 되는 등 아직은 정상적인 유통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번 달 혹은 다음 달에 출시될 10세대 인텔 CPU를 기대해 보면서 차분히 기다려 보시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다음 달에는 젠2 기반에 4코어 8쓰레드인 라이젠 3100과 3300X의 출시 소식까지 있네요. 진짜 성능은 실제로 제품을 확인해보아야 알 수 있겠지만, AMD와 인텔 양 방향으로 사용자의 선택지는 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경쟁은 늘 소비자를 웃게 합니다. 다음달에는 새로운 소식으로 그리고 코로나19가 종식되었다는 기분좋은 소식으로 찾아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힘내시고 화이팅 합시다!

Lv76 Corky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