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견적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인벤추천] IT인벤 7월 추천 PC견적&부품

아이콘 Bector
댓글: 1530 개
조회: 90123
추천: 51
2020-07-01 15:25:35
안녕하세요 인벤팀입니다.

지난주 수요일부터 시작된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시작될 것 같습니다. 날씨가 더워졌지만 코로나19는 아직 종식되지 않아 마스크를 계속 써야 해서 힘드시죠 ㅠㅠ. 건강이 최우선이니 항상 위생 관리에 힘쓰시는 인벤 가족 여러분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인벤을 사랑하는 게이머 분들께 믿을 수 있는 제품들과 A/S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6월 말부터 '인벤PC'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인벤 가족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__)

7월에도 다양한 부품들로 구성된 컴퓨터 견적을 확인할 수 있는 'Skywalkers'님의 'IT 인벤 7월 추천 견적&부품'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Skywalkers님은 오랜 기간 꾸준히 IT 인벤의 견적 게시판에서 게이머 분들의 문의에 대한 답변을 올려 주시고 있으며, 견적에 대한 추가 질문이나 궁금한 점에 대해서도 상세히 답변해 주시고 있습니다. IT 전문 블로그를 운용했던 경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하드웨어 정보들을 공유하여 IT 인벤의 추천 견적 작성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관심을 바탕으로 작성된 '이 달의 컴퓨터 추천 견적 및 부품 정보'를 통해,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시거나 부품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생겼을 때 인벤 게이머 분들께서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컴퓨터 견적에 사용된 부품 조합, 선호하는 부품의 제조사, 제품의 가격 대 성능과 활용성 등 구성에 대한 부분은 사용자별로 의견이 갈릴 수 있으며 명확한 정답이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시는 것은 언제든 환영할 만한 일이지만, 공격적인 발언과 인신공격 등으로 작성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은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Skywalkers입니다.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린지 반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곧 끝날 것 같았던 우리나라에서도 좀처럼 종식되지 않는 와중에 무더운 7월을 맞이하였습니다.

이번 달에는 젠2 마티스의 리프레시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XT 제품군이 출시합니다. 7월 7일로 예정이 되어있는데요, 기본 클럭은 동일한데 부스트 클럭만 0.1~0.2MHz 높아진 제품들입니다. 기존 제품에 비해 압도적인 성능 차이를 보이진 않을 것 같습니다만 XT 버전 출시로 인해 이전 제품들의 가격이 떨어지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난달에는 3세대 젠2가 출시 된 지 1년이 가까워진 이 시점에 보급형 B550 칩셋의 메인보드가 출시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사실상 2세대의 보급형 칩셋인 B450을 주력으로 사용해오고 있었는데 4세대를 앞둔 시점에서 보급형 칩셋이라고 하기에는 상당히 고사양의 사양을 갖췄습니다. B650이 아니냐는 농담이 있을 정도니까요.

보급형 메인보드에서는 지원을 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던 PCI 4.0을 제공하기 때문인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B450과 X570 사이의 보이지 않는 장벽(?)을 사이에 B550이라는 중간다리를 설치, 3900X와 3950X를 위한 가성비의 선택이 가능해졌다는 긍정적인 의미로 받아들이고 싶네요.

최근에는 새로운 GPU인 지포스 RTX 3000대 암페어 벤치마크가 유출되고 있어서 출시 소식이 곧 들리지 않을까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경쟁사인 라데온의 빅칩, 빅나비에 대한 루머들이 흘러나오고 있는데요. 서로 눈치를 보면서 발표를 미루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사실 RTX 2000대 시리즈가 거의 2년 가까이를 유지하고 있다 보니 그래픽카드에 대한 유저들의 갈증이 어느 때보다 깊을 만도 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지포스의 3000번대와 라데온의 빅나비 GPU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이번 달 구성은 인텔의 경우 사무용을 제외하고는 모두 10세대로 구성을 했습니다. AMD의 경우는 초기 출시 이후 빠른 시간 안에 품절이 되어버린 3300X가 여전히 수요에 비해 공급이 원활하지 않는 상황이라 일반 게임용 구성에서는 3500X로 대체하여 구성했습니다.




■ 사무용 구성

☞ 마켓인벤 사무용 일반 - AMD 구매하러 가기

애슬론 3000G와 4GB 메모리의 조합입니다. 문서작성 및 인터넷 서핑 등의 사무 용도로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메인보드의 경우는 3세대 APU와의 호환을 고려해서 B450 칩셋의 메인보드로 구성했습니다. AMD에서 400번대 칩셋은 공식적으로 4세대와 호환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300번대 칩셋은 그 어떤 언급도 없는 상황인지라 호환이 안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300번대 메인보드의 호환성에 대해 공식 발표가 있기 전까지는 이 구성을 추천할 예정입니다.

업그레이드 없이 오랜 기간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를 하겠다면 가성비 좋은 A320 칩셋의 메인보드로 구성해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 마켓인벤 사무용 일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인텔의 경우 셀러론과 펜티엄 골드 라인의 제품군은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10세대 셀러론과 펜티엄 골드 라인업도 1종씩 출시가 되었지만 높은 메인보드 가격 때문에 당분간은 이전 세대 조합으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텔 사무용도 PC는 셀러론 G4900과 H310 칩셋의 메인보드, 4GB의 메모리 구성으로 인터넷 서핑이나 워드 작업 등으로 활용하기 적절합니다.

☞ 마켓인벤 사무용 고급 - AMD 구매하러 가기

라이젠 피카소 3200G 기반의 APU 구성으로 4코어 4쓰레드에 베가8 내장그래픽이 탑재된 구성입니다.

간단한 포토샵 및 캐드 등의 그래픽 작업 용도로 쓰일 수 있으며 롤, 피파, 서든과 같은 일반적인 게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PC 구성입니다. 사무용 일반 PC와 마찬가지로 차후 업그레이드를 고려하여 메인보드는 B450 칩셋의 메인보드로 구성했습니다.

☞ 마켓인벤 사무용 고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펜티엄 골드 G5620과 8GB 듀얼 채널 메모리의 구성입니다. 성능이 제법 괜찮은 HD630 내장그래픽을 장착한 제품으로, G5500부터 HD630이 장착되어 있으니 저렴한 가격대에서 정상적으로 공급된다면 CPU만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변경하면 되겠습니다.

10세대 펜티엄 골드 라인업에서는 아직 UHD630을 탑재한 제품이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도 공급이 시작되는 시기에 성능과 판매 금액을 참고하여 추천 여부를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임용 구성

☞ 마켓인벤 게임용 일반 - AMD 구매하러 가기

지난달에 구성되었던 3300X는 수요 과다로 인한 비정상적인 가격 폭등 때문에 3500X로 변경하였습니다. 업그레이드를 고려하여 B450 메인보드와 16GB 듀얼 채널 메모리, GTX 1650 SUPER로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추천하고 싶은 PC 구성입니다.

메모리를 오버클럭한 효과를 충분히 볼 수 있게 기본 3200MHz 메모리로 구성했습니다. 인게임에서 옵션조절을 한다면 대부분의 고사양 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 구성입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일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이번 달부터는 10세대 i3-10100과 H410 메인보드, 16GB 듀얼 채널 메모리와 GTX 1650 SUPER로 구성했습니다. 지난달까지는 i5-9400F로 구성을 했는데요, i3-10100의 코어는 9400F에 비해 2개 줄었지만 오히려 쓰레드가 2개 늘어나면서 적절한 옵션을 조절한다면 게임을 즐기는데 더 원활한 환경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고 판단했습니다.

여담으로 CPU 쿨러는 사무용을 제외하고 모든 견적에서 포함했는데, i3 제품군의 경우 이전 세대 제품에 비해 발열 문제를 잘 해결했기 때문에 제외해도 무방합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고급 - AMD 구매하러 가기

지난달과 동일한 6코어 12쓰레드의 3600과 RTX 2060 SUPER, 3200MHz 16GB 메모리의 조합입니다. 지난달보다 부품들이 전반적으로 인하되면서 가성비는 더 좋아졌습니다.

인텔의 10세대 i5-10400과 실질적인 상대가 될 제품이죠. 게임뿐만 아니라 높은 SMT 효율로 인해서 웬만한 사진 및 영상 편집까지도 소화가 가능한 팔방미인 시스템이라고 하겠습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고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기

이번 달부터는 10세대 i5-10400 CPU를 기반으로 구성했습니다.

메인보드는 B460 칩셋 제품 중에서 평가가 가장 좋은 MSI MAG B460M 박격포로 구성했습니다. 아직 수요에 비해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해당 제품으로 구성할 수 없다면 ASRock B460M 스틸 레전드 혹은 ASUS TUF Gaming B460M-PLUS 중에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최상급 - AMD 구매하러 가기

8코어 16쓰레드인 3700X와 지포스 RTX 2070 SUPER, 3200MHz 16GB 메모리의 조합입니다. 게임은 물론 고사양의 작업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는 구성입니다. 방송 송출에 있어서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작업과 방송을 염두에 두신다면 메모리는 16GB을 듀얼 채널로 총 32GB까지 생각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난달에는 MSI MPG B450 게이밍 프로 카본 맥스 WI-FI 메인보드로 구성했지만 최근에 출시된 MSI B550M 박격포로 변경했습니다. 가성비를 고려한다면 B450 칩셋 메인보드로 구성해도 괜찮습니다만, MSI 메인보드의 경우 25600 CL22 규격의 메모리를 정상적으로 인식 못 하는 오류가 있습니다.

최근 바이오스 업데이트로 해결이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지만, 이전 바이오스 제품들이 많이 유통되는 것을 감안, 이 점을 참고하여 메모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최상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지난달과는 다르게 오버클럭 시스템임을 감안해서 XMP 설정보다는 수동 오버클럭의 메리트가 더 크기 때문에 삼성 21300 기본 메모리로 변경했습니다.

대부분의 쓸만한 메인보드에서는 풀 뱅크 메모리 구성을 통해 4000MHz가 들어간다고 하니 직접 시도해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네요. 물론 튜닝을 좋아하면서 고성능의 클럭을 선호하는 유저들은 RGB LED가 장착된 제품으로 변경해도 좋습니다.

메인보드도 Z490 칩셋 중에서는 가성비가 가장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ASUS TUF Gaming PLUS로 구성했습니다. 이 밖에도 GIGABYTE Z490 AORUS ELITE 제품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니 제품 구성하는 데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하이엔드 구성

☞ 마켓인벤 하이엔드 - AMD 구매하러 가기

12코어 24쓰레드인 R9 3900X와 PCI 4.0을 지원하는 X570 메인보드, 기본 3200MHz, 듀얼 채널 32GB 메모리의 구성입니다.

SSD도 PCI 4.0을 지원하는 NVMe 제품으로 구성해서 성능을 극대화한 구성입니다. 직접적인 경쟁상대가 될 i9-10900K에 비해서 더 높은 멀티미디어 성능을 보여주며, 특히 3900X는 최근 499달러던 가격을 410달러로 인하해서 경쟁력이 더 높아졌습니다. 오히려 가격적으로 봐서는 488달러의 10900K보다는 374달러의 10700K와 가까워서 두 제품을 모두 타깃으로 두게 된 상황이네요.

이 정도 구성에서는 게임뿐만 아니라 고사양의 다중 작업 성능도 고려를 해야 하는 부분이라 상당히 매력적인 시스템이라고 하겠습니다.

☞ 마켓인벤 하이엔드 - 인텔 구매하러 가기

10세대 일반 데스크탑 끝판왕인 10코어 20쓰레드 i9-10900K와 3열 일체형 수냉쿨러의 조합입니다. 뚜따를 하지 않고서도 고성능의 오버클럭이 가능한 구성입니다.

메인보드는 상위급인 ASUS 막시무스 APEX로 구성했는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MSI MEG Z490 유니파이가 아직 정상적으로 유통되지 않고 있어서 유니파이 구성이 가능하면 유니파이 제품으로 구성하는 것도 좋습니다.

메모리는 XMP 설정이 가능한 고성능의 클럭 제품으로 구성했는데 앞서 10700K에서 언급했듯이 수동 오버클럭이 가능한 유저라면 기본 규격의 메모리를 사용해서 가성비를 높이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워크스테이션 구성

☞ 마켓인벤 워크스테이션 - AMD 구매하러 가기

16코어 32쓰레드인 R9 3950X와 RTX 2080Ti 그래픽카드, 32GB 메모리와 PCI4.0 NVMe SSD의 조합입니다.

작업의 용도에 따라 쓰레드리퍼 3960X 혹은 3970X로 메인보드와 함께 변경하여 구성하면 되겠습니다. 딥러닝과 고사양의 그래픽 및 영상 다중 작업, 특히 컨텐츠 크리에이터의 다중방송 송출용으로도 최고의 구성입니다.

☞마켓인벤 워크스테이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10세대 캐스케이드레이크인 16코어 32쓰레드 i9-10980XE Extreme Edition을 기반으로 쿼드 채널 32GB 메모리와 2080Ti로 구성했습니다. 인텔 CPU를 기반으로 하드한 작업이 필요한 유저라면 이렇게 구성해 주면 좋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7월 추천 견적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예정되어 있던 컴퓨텍스도 취소가 되었고 신제품의 출시일도 연기되는 등 일정이 미뤄지는 경우가 많은 2020년입니다. 올해 안에 지포스의 RTX 3000번대와 라데온의 빅칩인 빅나비 그래픽카드는 출시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만 아직은 전부 루머 수준이다 보니 답답하기만 한데요. 하루빨리 출시 소식이 들려왔으면 좋겠습니다.

CPU의 경우는 10세대 인텔의 출시로 인해 더욱더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7월 7일에 AMD XT 버전이 출시되고 나서의 경쟁구도가 어떻게 이루어질지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7월 말에는 3세대 APU인 르누아르가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도 있었습니다만 이건 소매로는 판매를 하지 않을 거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즉 개인이 구매하는 건 불가능하고 기업에서 제조하는 완제품 형태로만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대를 많이 하고 있던 제품인데 단품으로는 구매가 어렵다고 하니 많이 아쉬울 수밖에 없네요.

다음 달에는 더 유익하고 좋은 소식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AMD와 함께하는 인벤PC 슈퍼딜 바로가기




Event. 견적 보고 경품도 받고! IT인벤 7월 추천 견적 기사 댓글 이벤트!

고사양 게임할 때 좋은 컴퓨터는 필수죠? 게이머를 위한 IT 미디어, IT인벤에서는 매달 다양한 게임에 어울리는 추천 컴퓨터의 견적 기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와 무더운 여름때문에 두 배로 괴로운 인벤 게이머 여러분들을 위해, IT인벤이 준비한 여름 이벤트!

IT인벤 7월 컴퓨터 추천 견적 기사를 보시고 댓글을 다시면 다양한 경품과 포인트를 증정해 드립니다. 다만, 댓글 내용에는 추천 견적 혹은 관련된 내용이 꼭 포함되어야 합니다.

추첨을 통하여 총 100분에게 디바, 파치마리(랜덤) 오버워치 USB 케이블 (타입C/8핀 택1)를 보내 드립니다! 또한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30베니를 지급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예시 댓글
ex) 유튜브 방송 준비중인데, 13번 워크스테이션 견적 쓸만한가요? (케이블 타입C)
ex) 롤 제일 많이 하는데 전 사무용이면 충분히 돌아갈 듯. (케이블 8핀)
ex) 게임할려면 그래도 게임용 최상급 정도는 되어야지. 갖고 싶다. (케이블 8핀)
ex) 9번 게임용 최상급 견적 좋네 (케이블 타입 C)


* 이벤트 경품 : 디바, 파치마리(랜덤) 오버워치 USB 케이블 (타입C / 8핀 택1) 총 100명
* 이벤트 기간 : 7월 6일(월) ~ 7월 19일 (일)까지
* 이벤트 발표 : 7월 24일(금) 예정


◈ 이벤트 당첨자 발표
천상천랑L육두문자L양념게장정찰간SCV반품인가요
ㅅrㅅr모란앵무꼴지이글스아닐세해킹범
언더아머훈수등에둘리문신Starzod쿠에셀
버들잎향Remote대항보험호빈브랜드뉴
푸꾸미감샴다모카빵11없어없다윤사제
와드팔이소년입은프로Cosmos10Scount직콩
페오파란숲나가레료마달빛아래서44다이어트롤
안단희지도왕베니토마누라라키시스
Melcom음유시인디바냐코우지레전드닥터나루
행복한아이까망여우비코소낭만재팔별빛속하늘
처음처럼1004도적다움HBZety강민발리킴
피똥싸볼래little조로슈이Heartsaver저승사자
Redfoo바실라카다크로맨빈페이지난식이
우기뷰기기이퐁브랑꼬르노장유고결Mahaasia
뚱냥이레드키위목아여명8웨스커
펄볼그광질광질열매주순둥이Lilogy맨큐의경제학
햇달차여민지Magefist마티유드뷔시Enozi
획기적시큰둥빙배수론v컨티뉴
브룩입니다흑요석노래님헤딩강국똥꼬에도트
도사참치칼어번와이포스트대세를따르라유성검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경품 이벤트로 인벤 게이머 여러분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Lv65 Becto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