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견적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인벤추천] IT인벤 10월 추천 PC견적&부품

아이콘 Kobee
댓글: 1515 개
조회: 48434
추천: 43
2020-09-28 16:28:03
안녕하세요 인벤팀입니다.

막강한 성능으로 무장한 엔비디아의 RTX 30 시리즈 그래픽카드 출시와 더불어 곧 공개될 예정인 AMD의 빅나비(Big Navi) 까지. 어느때보다 풍성한 신제품 소식들로 가득해 즐거운 9월이었습니다. 4K 게이밍의 보급화가 눈앞까지 다가온 지금 인벤 유저분들은 곧 출시될 대작 게임들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계실지 궁금하네요.

10월에도 다양한 부품들로 구성된 컴퓨터 견적을 확인할 수 있는 'Skywalkers'님의 'IT 인벤 10월 추천 견적&부품'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Skywalkers님은 오랜 기간 꾸준히 IT 인벤의 견적 게시판에서 게이머 분들의 문의에 대한 답변을 올려 주시고 있으며, 견적에 대한 추가 질문이나 궁금한 점에 대해서도 상세히 답변해 주시고 있습니다. IT 전문 블로그를 운용했던 경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하드웨어 정보들을 공유하여 IT 인벤의 추천 견적 작성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관심을 바탕으로 작성된 '이 달의 컴퓨터 추천 견적 및 부품 정보'를 통해,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시거나 부품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생겼을 때 인벤 게이머 분들께서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컴퓨터 견적에 사용된 부품 조합, 선호하는 부품의 제조사, 제품의 가격 대 성능과 활용성 등 구성에 대한 부분은 사용자별로 의견이 갈릴 수 있으며 명확한 정답이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시는 것은 언제든 환영할 만한 일이지만, 공격적인 발언과 인신공격 등으로 작성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은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Skywalkers입니다.

1월의 강추위와 함께 시작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가을의 절정인 10월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코로나19'와 함께 생활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한국처럼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데 적응한 나라는 전세계 어디에도 없다"라고 말한 WHO 글로벌 발병 대응 네트워크 의장의 말로 어느정도 위안은 되지만 하루 빨리 이 지루한 바이러스와의 전쟁이 끝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10월의 이슈를 전하기 전에 지난 달 출시된 엔비디아의 신제품에 대해서 언급을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RTX 3080은 이전 세대에 비해 놀라운 성능향상이 있었습니다. 과거의 동급 제품인 2080 대비 평균 35%이상 성능이 높아졌으며, 플래그십 제품인 2080Ti에 비해서는 평균 25% 더 높은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가격 또한 699달러로 성능 대비 아주 합리적이라 가장 많은 수요가 예상됩니다.

새로운 플래그십 제품인 RTX 3090은 3080 대비 FHD에서는 7.8% QHD에서는 10.3% UHD에서는 12.6% 정도 높은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평균 10.2% 정도 높은 성능인데 단순 게임 성능 향상이 목적이라면 너무 과한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24GB VRAM을 장착한 만큼 게임에 올인하는 유저들보다는 GPU를 활용하는 딥러딩같은 작업을 병행할 때 더 큰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자, 이제 이번 달 이슈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는 '라이젠 4세대 Zen3' CPU와 '라데온 나비 그래픽카드'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10월 8일에는 CPU, 10월 28일에는 GPU 공식 발표가 있을 예정인데 아마도 발표 이후 11월부터 바로 유통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또한 엔비디아의 RTX 3070과 이후 RTX 3060Ti의 출시 소식도 있습니다.

이번달에는 하드웨어쪽에 커다란 이슈들이 많습니다. 올해 말에는 전체적으로 변경된 구성의 견적들을 추천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새롭게 출시될 CPU와 GPU의 벤치마크 결과를 보면서 구성해야 할 방향을 고민해 보는 것도 행복한 일이 될 것 같네요.

이번달 추천 견적은 지난달과 대동소이 합니다. 4세대 출시를 앞두고 있는 AMD는 여전히 공급 부족 현상에 시달리고 있어 견적을 구성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인텔도 12월에 다음 세대 CPU를 발표한다는 루머가 있으니 여러 상황을 고려해서 견적을 구성하는 것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 현재 RTX 30시리즈는 오픈마켓이나 수입(유통)사의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반 소비자들 뿐만 아니라 리셀러와 업자들까지 몰리고 있어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30시리즈 그래픽카드를 구매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 현재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RTX 30시리즈의 가격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견적 구성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어쩔 수 없이 이전 세대 그래픽카드로 구성을 했는데 정상적인 유통이 시작된다면 그래픽카드만 변경하는 방향으로 견적구성을 하면 되겠습니다.




■ 사무용 구성



☞ 마켓인벤 사무용 일반 - AMD 구매하러 가기


AMD 애슬론 3000G와 4GB 메모리의 조합입니다. 문서 작업 및 인터넷 서핑 등 단순 사무용으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메인보드는 3세대 APU와의 호환을 고려해 B450칩셋으로 구성했습니다.

AMD가 400번대 칩셋 메인보드와 4세대 CPU는 호환이 가능하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지만 300번대 칩셋 메인보드는 어떠한 언급도 없는 상황이라 호환이 불가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공식적으로 300번대 메인보드 지원을 발표하기 전까지는 이 구성을 유지할 것 같습니다. 업그레이드 없이 오랜 기간동안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를 하다면 가성비 좋은 A320칩셋 보드로 구성해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현재 3세대 르누아르의 경우 A520이상 칩셋에서만 인식됩니다. 이 부분은 차후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진행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공식적인 발표는 없는 상태입니다. 다만 일반 데스크톱의 메인보드 중 400번대 칩셋의 경우 각 제조사의 바이오스 업데이트로 지원하는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 마켓인벤 사무용 일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인텔의 셀러론과 펜티엄 골드 라인의 제품군은 여전히 유통 수량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10세대 셀러론과 펜티엄 골드 라인업도 출시됐지만 아직은 메인보드의 가격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당분간은 이전 세대의 제품으로 구성이 될 것 같습니다.

사무용 일반은 셀러론 G4900과 H310 칩셋 메인보드 그리고 4GB 메모리 구성으로 웹 서핑이나 문서 작업 등 단순 사무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 마켓인벤 사무용 고급 - AMD 구매하러 가기


지난달까지 구성됐던 3200G는 공급 문제로 가격이 많이 상승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이번달에는 4코어 8쓰레드의 3400G로 구성했습니다.

포토샵 및 캐드 등 간단한 그래픽 작업용도 그리고 고사양 게임을 제외한 롤, 피파, 서든과 같은 게임은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수준입니다. 추후 업그레이드를 고려해 메인보드는 일반과 마찬가지로 B450 칩셋으로 변경했습니다.

완제 PC로만 구매할 수 있었던 3세대 APU 르누아르가 단품구매도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4코어 8쓰레드인 4350G의 경우 18만원 초반대의 금액으로 형성되어 있어서 가성비가 좋은 A520 메인보드와 조합해서 구성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마켓인벤 사무용 고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10세대 펜티엄 골드 G6400과 H410 메인보드 그리고 8GB 듀얼 채널 메모리 조합입니다. 9세대와 마찬가지로 아직 펜티엄 골드 제품군은 정상적으로 유통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UHD 내장 그래픽을 탑재한 제품이 적당한 금액대에 판매되기 시작한다면 해당 제품으로 변경해서 구성하면 될 것 같습니다.





■ 게임용 구성



☞ 마켓인벤 게임용 일반 - AMD 구매하러 가기


지난달과 동일한 라이젠 3100과 B450 메인보드 그리고 GTX 1650 SUPER와 16GB 듀얼 채널 메모리 구성입니다. 3300X가 정상적인 가격대라면 이 구성에 있을텐데 아직은 가격이 꽤 높은 상태입니다. 가격이 변화하는 추이를 살펴보면서 3100과 3300X 둘 중 하나를 선택해 4세대 대비를 하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일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i3-10100 CPU와 H410 메인보드 그리고 16기가 메모리와 지포스 GTX1650 SUPER 그래픽 카드의 조합입니다. 적절하게 옵션을 조절한다면 대부분 주요 게임들을 즐기는데 무리가 없는 구성입니다. 메인보드는 MSI H410M PRO또는 MSI H410M-A PRO 중 하나로 변경하셔도 좋습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고급 - AMD 구매하러 가기


이번 달에는 다시 3600으로 구성을 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RTX 2060 SUPER로 구성하기에 가격은 물론 시기적으로 너무 애매한 상황이라 그나마 가성비쪽에서 마지노선이라고 할 수 있는 RTX 2060 제품으로 구성했습니다. RTX 3070 혹은 RTX 3060 Ti의 정상출시와 가격 여부를 확인하면서 파워 서플라이 용량까지 함께 변경하는 탄력적인 구성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고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인텔의 가성비 라인업이라고 할 수 있는 i5-10400과 B460 메인보드 그리고 16GB 듀얼 채널 메모리 조합입니다. AMD와 마찬가지로 그래픽카드는 RTX 2060 제품으로 구성했고 마찬가지로 3000번대 그래픽카드가 정상적으로 유통된다면 파워와 함께 탄력적으로 변경하면 되겠습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최상급 - AMD 구매하러 가기


8코어 16쓰레드인 3700X와 지포스 RTX2070 SUPER 그리고 3200MHz 16GB 메모리 조합입니다. 게임은 물론 작업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고 개인 방송을 하더라도 만족스러운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작업과 방송을 염두에 두신다면 메모리는 16GB 2개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픽카드는 RTX 30시리즈의 공급 문제로 인해 RTX 2070 SUPER로 구성했으나 이번달에 출시될 RTX 3070이 비슷한 금액대에 형성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RTX 3060Ti의 성능과 가격대가 공개된다면 비교 후 마음에 드는 제품으로 구성하면 될 것 같습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최상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지난달과 비슷한 구성입니다. 오버클럭 시스템임을 감안한다면 메모리는 XMP 설정보다 수동 오버클럭이 더 효과적이므로 삼성전자 21300 램으로 구성했습니다. 대부분의 메인보드에서 4000MHz 적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직접 시도해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네요. PC 튜닝도 염두한다면 RGB LED가 장착된 제품으로 변경해도 괜찮습니다.

메인보드도 Z490 칩셋 중에서는 가성비가 가장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ASUS TUF Gaming PLUS로 구성했습니다. 이밖에 GIGABYTE Z490 AORUS ELITE 제품도 좋은 평가를 받고있으니 견적구성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픽카드는 마찬가지로 AMD 견적에서 언급한 바와같이 상황을 보면서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 하이엔드 구성



☞ 마켓인벤 하이엔드 - AMD 구매하러 가기


12코어 24쓰레드인 R9 3900XT와 PCI 4.0을 지원하는 X570 메인보드 그리고 기본 3200MHz 16GB 메모리를 듀얼 채널로 구성했습니다.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SSD도 PCI4.0을 지원하는 NVMe 제품으로 구성해 장점을 극대화시켰습니다.

현재 3900X와 3900XT의 유통도 원활하지 않은 상태라 두 제품의 금액대와 유통 상황을 확인해 더 나은 제품으로 유동적으로 구성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픽카드 또한 유통 상황 확인 후 RTX 30 시리즈로 변경해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 마켓인벤 하이엔드 - 인텔 구매하러 가기


10세대 일반 데스크톱 CPU의 끝판왕인 10코어 20쓰레드 i9-10900K 어벤져스 에디션과 3열 일체형 수냉 쿨러의 조합입니다. 메인보드는 갓라이크급 전원부로 아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MSI MEG Z490 유니파이로 구성했습니다.

메모리도 수동 오버클럭을 고려해 삼성전자 21300 제품으로 구성했습니다. 수동 오버클럭 대신 XMP 고성능 튜닝 메모리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선호하는 브랜드의 제품으로 변경해도 좋습니다. 최고의 게임 환경을 원한다면 5.1GHz 이상으로 오버클럭해서 최강의 게이밍 머신으로 구성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래픽카드는 위 설명과 동일합니다.





■ 워크스테이션 구성



☞ 마켓인벤 워크스테이션 - AMD 구매하러 가기


메인스트림 CPU중 최초로 16코어 32쓰레드를 탑재한 라이젠9 마티스 3950X와 32GB 메모리, PCI4.0 NVMe SSD 그리고 RTX2080 SUPER 조합입니다. 용도에 따라서 쓰레드리퍼 3960X 혹은 3970X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메인보드 변경 필요)

딥러닝 및 고사양을 요구하는 그래픽작업 그리고 컨텐츠 크리에이터의 다중 방송 송출용으로도 최고의 구성입니다. 그래픽카드의 경우 일단은 2080 SUPER로 구성을 했지만 마찬가지로 30 시리즈 공급 상황을 보면서 변경하면 되겠습니다.


☞ 마켓인벤 워크스테이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인텔 캐스케이드레이크의 경우는 정상적인 유통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달에는 14코어 28쓰레드였던 10940X로 구성했었지만 이번 달에는 16코어 32쓰레드인 10980XE Extreme Edition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CPU의 경우는 항상 현재 시장의 유통 상황을 확인하고 본인의 작업 환경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위 설명과 동일합니다.



이상으로 10월 추천 견적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달에는 라이젠의 4세대 젠3 CPU와 라데온의 새로운 GPU가 동시에 발표가 될 예정입니다. 과연 젠3는 어떤 라인업으로 출시되며 어느정도의 성능향상이 있을지 그리고 AMD GPU는 지포스 대비 어느 정도의 포지션에서 대응할지 지켜보는 것도 상당한 관심거리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어서 지포스의 메인스트림급 그래픽카드인 RTX 3070과 RTX 3060Ti도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죠.

현재의 가장 큰 이슈는 뭐니뭐니해도 RTX 3080입니다. 정상적인 유통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대부분의 고사양 게임들을 QHD 해상도 풀옵션에서 방어가 가능한 수준이니 열혈 게이머들에게는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루빨리 유저들이 손쉽게 구입할 수 있을 날을 기다리며 저는 다음달에 더 유익하고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경품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위의 경품 이미지를 클릭해 주세요!


Event. 견적 보고 경품도 받고! IT인벤 10월 추천 견적 기사 댓글 이벤트!

IT인벤 10월의 컴퓨터 추천 견적 기사를 보시고 내가 즐기고 있는 게임, 그리고 그 게임을 즐기기 위해 필요한 적절한 견적을 골라 주세요! 댓글을 남겨 주시면 다양한 경품과 포인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만,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댓글 내용에 추천 견적 혹은 관련된 내용이 꼭 포함되어야 합니다.

추첨을 통하여 15분에게 디바, 파치마리, 오버워치 로고가 들어간 보조배터리 (5000mAh) (택1)를, 그리고 20분에게는 디바, 리퍼, 솜브라, 루시우 오버워치 야광 폰케이스 (택1)를 보내 드립니다! 또한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20베니를 지급해 드립니다.

※ 꼭 받고 싶은 상품명을 포함해 주세요. 케이스는 받고 싶은 휴대폰의 기종도 함께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 이벤트 예시 댓글
ex) 인텔 하이엔드 견적으로 메이플 돌리면 8K 가능하겠죠? ㅋㅋㅋ (루시우/아이폰7)
ex) 와우 하고있는데 레이드할때 좀 버벅대서 8번 견적 정도는 필요할듯 (디바 배터리)
ex) 어몽어스는 2번으로도 풀옵되나요? (리퍼 배터리)
ex) 검은사막은 게임용 고급 이상은 써야 할수있음! (솜브라 케이스/아이폰X)
ex) 제 PC가 6번 견적 정도 사양인데 원신 잘 돌아가요 (갤럭시 노트9 리퍼 케이스)


* 이벤트 경품 :
- 디바, 파치마리, 오버워치 로고가 들어간 보조배터리 (5000mAh) 3종 (1택, 총 15개)
- 디바, 리퍼, 솜브라, 루시우 오버워치 야광 폰케이스 4종 (1택, 총 20개)
- 20 베니 (참여자 전원)
* 이벤트 기간 : 9월 29일(화) ~ 10월 13일 (화)까지
* 이벤트 발표 : 10월 19일(월) 예정
* 당첨자 발표 :
◈ 이벤트 당첨자 발표
◇ 오버워치 보조배터리 (택 1종) 15명
루드비히2세prix태호군더닁수저노움
베르키엘헤이즐Yukiyo프로바람개비카뮤비쟌
느으으윽대Harrykane진소미은인자중삶과추억

◇ 오버워치 야광 폰케이스 (택 1종) 20명

김민희이성미스틱도어키즈와이비
쥐앤알방콕노래님정찰간SCVEPSON
매산미스골든위크너구리릴Steak수학능력평가
Away스카이님패왕색기Hyperione블랙스펙터


※ 인벤 물류센터 이전으로 인해 경품 발송은 11월 초 부터 진행 될 예정입니다.


*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Lv70 Kobe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