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견적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인벤추천] IT인벤 2월 추천 PC견적&부품

아이콘 Kobee
댓글: 808 개
조회: 30598
추천: 35
2021-02-01 15:08:25
안녕하세요 인벤팀입니다.

계속되는 코로나19 장기전과 가상화폐의 이슈 등으로 그래픽카드 재고 확보가 어려운 2월입니다. 다양한 IT 뉴스가 넘치는 연초지만 하드웨어 관련 소식 중 불타는 소식은 그래픽카드 재고와 관련된 내용들이 대거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2월에도 다양한 부품들로 구성된 컴퓨터 견적을 확인할 수 있는 'Skywalkers'님의 'IT 인벤 2월 추천 견적&부품'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Skywalkers 님은 오랜 기간 꾸준히 IT 인벤의 견적 게시판에서 게이머 분들의 문의에 대한 답변을 올려 주시고 있으며, 견적에 대한 추가 질문이나 궁금한 점에 대해서도 상세히 답변해 주시고 있습니다. IT 전문 블로그를 운용했던 경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하드웨어 정보들을 공유하여 IT 인벤의 추천 견적 작성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관심을 바탕으로 작성된 '이 달의 컴퓨터 추천 견적 및 부품 정보'를 통해,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시거나 부품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생겼을 때 인벤 게이머 분들께서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컴퓨터 견적에 사용된 부품 조합, 선호하는 부품의 제조사, 제품의 가격 대 성능과 활용성 등 구성에 대한 부분은 사용자별로 의견이 갈릴 수 있으며 명확한 정답이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시는 것은 언제든 환영할 만한 일이지만, 공격적인 발언과 인신공격 등으로 작성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은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Skywalkers입니다.

1년 넘게 이어온 코로나19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곧 백신이 들어오고 치료제도 나올 거라는 희망적인 뉴스가 있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컴퓨터 업계에서는 어두운 그림자만이 드리우고 있네요.

최근 PC 부품 중 가장 이슈되는 부문은 '그래픽카드'일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관심 밖으로 밀려난 줄로만 알았던 가상화폐가 다시 각광을 받으면서 수년 전에 일어났던 그래픽카드 대란이 지금 이 시기에 또 발생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그래픽카드 선택지 자체가 사라져버려서 조립 구성을 하기 어려운 시기입니다. 설사 그래픽카드가 있다고 하더라도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구매를 주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전방위적으로 상위 제품의 가격대까지 상승됐으니까요.

이런 이유가 없더라도 원래 연말연초는 원래 부품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시기인데다가 그래픽카드 대란까지 겹쳐서 당분간은 제품을 정상가에 구입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Z590 보드의 등록과 11세대 인텔 CPU 출시 소식 등으로 분주해야 할 시기에 그래픽카드 공급 문제로 모든 이슈들이 묻혀버리는 듯합니다.

그래픽카드의 공급과 가격이 정상적이지 않아서 2월 견적 구성도 온전히 가성비와 성능만을 위주로 구성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품절된 제품들이 워낙 많고 가격도 많이 상승했기 때문에 대체할 수 있는, 구매 가능한 부품들로 변경하여 구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월 혹은 4월까지 이런 상황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으니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무용 구성

☞ 마켓인벤 사무용 일반 - AMD 구매하러 가기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라이젠 3200G APU로 구성했습니다. 원래 사무용 일반 라인은 최저가 제품을 채택하여 단순 사무용과 인터넷 서핑 용도의 컨셉으로 구성하는 게 목적이었는데, 부품 수급이 안되는 문제로 인해서 컨셉과는 다소 멀어진 부분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혹 AMD 애슬론 200GE가 유통이 될 때가 있으니 좀 더 단가를 낮추고 싶은 유저들께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마켓인벤 사무용 일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지난달과 동일한 코멧레이크S 셀러론 G5905와 H410 칩셋 메인보드의 조합입니다. 4GB를 듀얼로 채택하여 8GB 메모리로 구성했으며, 인터넷 서핑이나 문서작업 등의 단순 사무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PC 구성입니다.


☞ 마켓인벤 사무용 고급 - AMD 구매하러 가기


지난달과 동일하게 라이젠 르누아르 G4350 APU로 구성했습니다. 사용목적과 예산에 따라 상위 제품인 G4650으로 변경해도 좋습니다.

메모리는 기본 3200 클럭의 8GB 메모리를 듀얼로 채택하여 16GB로 넉넉하게 구성했습니다. 메모리 오버클럭이 가능한 유저라면 삼성 기본 2666 메모리로 구성하고 4000 cl 이상으로 오버클럭 한다면 훨씬 더 좋은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마켓인벤 사무용 고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10세대 펜티엄 골드 G6400과 H410 메인보드, 8GB 메모리를 두개로 구성한 16GB 메모리로 구성했습니다. 10세대의 펜티엄 골드라인은 정상적인 유통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UHD 630 내장 그래픽을 탑재한 제품이 합리적인 금액대에 유통이 된다면 변경해서 구성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게임용 구성

☞ 마켓인벤 게임용 일반 - AMD 구매하러 가기


라이젠 3300X CPU와 B450 메인보드, 1660 SUPER 그래픽카드의 구성입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현재 구성에서는 원래 1650 SUPER가 추천되었지만 품절과 단종 수순을 밟고 있기 때문에 선택지가 없는 상황이며, 지난달에 추천되었던 1660Ti조차도 판매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1660 SUPER로 구성했습니다.

다만 현재 가격을 보셔서 알겠지만 그래픽카드 가격이 터무니없기 비싼 상태입니다. 본인의 사용목적에 맞게 구매 가능한 그래픽카드로 변경해서 구성하시기를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일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지난달에 비해서 10100F의 가격이 상승해서 10100과의 금액 차이가 크지 않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달은 10100으로 구성을 했는데 구매를 할 때 두 제품의 가격차이를 확인하면서 더 저렴한 제품으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사용목적과 구매 가능한 예산 선에서 변경하여 구성하시면 되겠습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고급 - AMD 구매하러 가기


이번 달에는 B550 메인보드가 정상가격과 근접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만 그래픽카드 가격에서 알 수 있듯이 3070으로 구성을 했지만 3080 출시가와 비슷할 정도로 금액이 상승했습니다. 제품 재고 자체가 귀해서 가격이 비정상적으로 올랐는데 이건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니고 전 세계적으로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분간은 이 상태가 유지가 되지 않을까 예상이 되며 이 부분을 고려하여 그래픽카드를 탄력적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고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지난달과 동일한 구성이고 그래픽카드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사용목적에 따라 구매 가능한 제품으로 변경하여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조금 더 가성비를 생각하자면 현재 인텔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제품 중에 하나인 10600KF 벌크로 CPU를 변경하고 3060Ti와 함께 구성하면 오버클럭을 하지 않더라도 꽤 괜찮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입니다. 물론 그래픽카드를 정상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요.


☞ 마켓인벤 게임용 최상급 - AMD 구매하러 가기


8코어 16쓰레드인 5800X CPU와 지포스 RTX3070 그래픽카드, 3200MHz 16GB 메모리의 구성입니다. 게임은 물론 작업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는 구성입니다. 방송을 하더라도 만족스러운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고사양 그래픽 작업과 방송을 염두에 두신다면 메모리는 16GB 2개, 총 32GB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픽카드의 경우 앞서 언급한 바와 같습니다. 사용자가 PC를 사용하는 목적과 예산에 맞게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위 견적에서는 상위 제품까지 고려하여 파워는 850W로 구성했습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최상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지난달과 비슷한 조합으로 구성을 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사용목적과 예산에 따라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메모리는 오버클럭 시스템일 경우, XMP 설정보다는 수동 오버클럭이 더 메리트가 크기 때문에 삼성 21300 cl 기본램으로 구성했습니다. 대부분의 메인보드에서는 4000MHz가 들어간다고 하니 구매 전 간단히 확인을 한 후, 직접 시도해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네요. 물론 튜닝을 좋아하면서 높은 오버클럭을 선호하는 유저들께서는 RGB LED가 장착된 제품으로 구성을 변경해도 좋습니다.

메인보드도 Z490 칩셋 메인보드 중에서는 가성비가 가장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ASUS TUF Gaming PLUS로 구성했습니다. 이 밖에도 GIGABYTE Z490 AORUS ELITE 제품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니 견적을 구성하는데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하이엔드 구성

☞ 마켓인벤 하이엔드 - AMD 구매하러 가기


12코어 24쓰레드인 라이젠 5900X CPU와 PCIe 4.0을 지원하는 X570 메인보드 그리고 기본 3200MHz 16GB 메모리를 두개로 구성하여 듀얼채널 32GB로 사용하는 PC입니다.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SSD도 PCIe 4.0을 지원하는 NVMe 제품으로 구성해서 메리트를 높였습니다. 이 정도 구성에서는 게임뿐만 아니라 작업 성능도 함께 활용하는 유저를 위한 고사양의 PC라서 팔방미인형 시스템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래픽카드는 계속 언급하는 바와 같이 탄력적으로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 마켓인벤 하이엔드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인텔 10세대 10코어 20쓰레드의 CPU인 i9-10900K 어벤져스 에디션과 3열 일체형 수냉쿨러의 조합입니다. 메인보드는 갓라이크급 전원부로 아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MSI MEG Z490 유니파이로 구성했습니다.

메모리는 수동 오버클럭을 고려해서 삼성 21300 cl 일반 제품으로 구성했습니다. 수동 오버클럭을 하지 않고 XMP 고성능 튜닝 메모리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선호하는 브랜드의 제품으로 변경해도 좋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앞서 언급한 것과 동일하게 사용 환경 및 예산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워크스테이션 구성

☞ 마켓인벤 워크스테이션 - AMD 구매하러 가기


16코어 32쓰레드인 라이젠 5950X와 32GB 메모리, PCI4.0 NVMe SSD와 RTX 3090 그래픽카드의 조합입니다. 작업 용도에 따라서 쓰레드리퍼 3960X 혹은 3970X로 메인보드와 함께 변경해서 구성을 하면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딥러닝과 고사양의 그래픽 및 영상작업,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다중방송 송출 등에 최적화된 구성입니다. 그래픽카드도 RTX 3090으로 구성했기 때문에 딥러닝과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작업에서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해 줄 것입니다.


☞ 마켓인벤 워크스테이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CPU는 16코어 32쓰레드인 10980XE Extreme Edition으로 구성했습니다. CPU의 경우는 유통 상황을 확인하고 본인의 작업환경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최상위 라인업인 RTX 3090으로 구성했고 메모리는 쿼드 채널 64GB를 채택하여 쾌적하고 안정적인 작업환경을 자랑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2월 추천 견적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서두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현재 그래픽카드가 정상적으로 유통이 안되고 있는 상황인지라 견적 구성하기 어려운 시기입니다. 품절과 단종, 비정상적으로 오른 공급가로 인해 대체 제품을 찾기도 어렵습니다. 구매에 앞서 판매점에 구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를 확인 및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루빨리 그래픽카드가 정상 유통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다음 달에 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코로나19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경품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위의 경품 이미지를 클릭해 주세요!


Event. 견적 보고 경품 받자! IT인벤 2월 추천 견적 기사 댓글 이벤트!

IT인벤 2월의 컴퓨터 추천 견적 기사를 보시고 내가 즐기고 있는 게임, 그리고 그 게임에 어울리는 적절한 견적을 골라 주세요! 댓글을 남겨 주시면 다양한 경품과 포인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만,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댓글 내용에 추천 견적 혹은 관련된 내용이 꼭 포함되어야 합니다.

추첨을 통하여 15분에게 디바, 파치마리, 오버워치 로고가 들어간 보조배터리 (5000mAh) (택1)를, 그리고 20분에게는 디바, 리퍼, 솜브라, 루시우 오버워치 야광 폰케이스 (택1)를 보내 드립니다! 또한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20베니를 지급해 드립니다.

※ 꼭 받고 싶은 상품명을 포함해 주세요. 케이스는 받고 싶은 휴대폰의 기종도 함께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 이벤트 예시 댓글
ex) 어둠땅으로 복귀각 보고 있는데 9번이면 적절하려나?(오버워치 로고 배터리)
ex) 제 PC가 6번 견적 정도 사양인데 롤만해요.. 과소비한 것 같아요 (갤럭시 노트8 디바 케이스)
ex) 인텔 하이엔드 견적으로 메이플 돌리면 8K 가능하겠죠? ㅋㅋㅋ (솜브라/아이폰7)
ex) 앱플레이어 한 5개 돌리는 유전데 2번으로도 충분할듯 (디바 배터리)
ex) 검은사막은 사양 많이타서 인텔 하이엔드에 그래픽카드만 30번대로 보고 있습니다 (솜브라 케이스/아이폰XR)



* 이벤트 경품 :
- 디바, 파치마리, 오버워치 로고가 들어간 보조배터리 (5000mAh) 3종 (1택, 총 15개)
- 디바, 리퍼, 솜브라, 루시우 오버워치 야광 폰케이스 4종 (1택, 총 20개)
- 20 베니 (참여자 전원)
* 이벤트 기간 : 2월 1일(월) ~ 2월 14일 (일)까지
* 이벤트 발표 : 2월 22일(화) 예정

★ 당첨자 ★

ㆍ디바 보조배터리 - 6명

 신드라고사, 치킨다리양보, 삐형대지, 별빛i, 멍뭉이기여웡, 코더또또


ㆍ 오버워치 로고 보조배터리 - 5명

 Akb48yuiyui, 드라콘, 난너의빛, 아닐세, Darkstone


ㆍ 파치마리 보조배터리 - 4명

 마지나이, 강민, 그대안의구름, 뇽탱


ㆍ폰케이스 디바 - 10명

 한화두화삼화, Bj지그재그, 스카이피디, srt사가라, 수박공장, 뻥튀기, 예나, 까지노, 지옥불사신, Airforce


ㆍ폰케이스 루시우 - 3명

 코미르의눈알, 막머거스, Douala


ㆍ폰케이스 리퍼 - 7명

 Fallax, 향기있는오후, 파라파라퀸, 시크한곰팅이, 러브갈릭, 신성의여왕, 익티노스






*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Lv70 Kobe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