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견적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인벤추천] IT인벤 6월 추천 PC견적&부품

아이콘 Bector
댓글: 916 개
조회: 30180
추천: 31
2021-06-01 17:02:06
안녕하세요 인벤팀입니다.

최근 가상화폐의 거품이 빠지면서 점점 그래픽카드의 가격도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아직은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이번 달의 가장 큰 이슈는 이런 그래픽카드 시장에 한 줄기 빛이 될 수도 있을지 모르는 3080Ti와 3070Ti의 출시 소식이 있다는 것이죠. 3분기에서는 정상적인 그래픽카드 시장으로 돌아올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이번 6월에도 다양한 부품들로 구성된 컴퓨터 견적을 확인할 수 있는 'Skywalkers'님의 'IT 인벤 6월 추천 견적&부품'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Skywalkers 님은 오랜 기간 꾸준히 IT 인벤의 견적 게시판에서 게이머 분들의 문의에 대한 답변을 올려 주시고 있으며, 견적에 대한 추가 질문이나 궁금한 점에 대해서도 상세히 답변해 주시고 있습니다. IT 전문 블로그를 운용했던 경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하드웨어 정보들을 공유하여 IT 인벤의 추천 견적 작성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관심을 바탕으로 작성된 '이 달의 컴퓨터 추천 견적 및 부품 정보'를 통해,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시거나 부품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생겼을 때 인벤 게이머 분들께서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컴퓨터 견적에 사용된 부품 조합, 선호하는 부품의 제조사, 제품의 가격 대 성능과 활용성 등 구성에 대한 부분은 사용자별로 의견이 갈릴 수 있으며 명확한 정답이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시는 것은 언제든 환영할 만한 일이지만, 공격적인 발언과 인신공격 등으로 작성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은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Skywalkers입니다.

본격적으로 코로나19 백신의 접종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가운데, "집단면역"이 빨리 형성되어 이 지긋지긋한 바이러스로부터 빨리 벗어날 수도 있지 않을까, 희망이 생기는 6월입니다. 하지만 그래픽카드 쪽은 아직 그 끝이 안 보이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최근 가상화폐의 거품이 빠지면서 점점 그래픽카드의 가격도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아직은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이네요.

이번 달의 가장 큰 이슈는 이런 그래픽카드 시장에 한 줄기 빛이 될 수도 있을지 모르는 3080Ti와 3070Ti의 출시 소식이 있다는 것이죠. 3080Ti는 5월 31일 발표, 6월 2일 리뷰, 6월 3일 판매 그리고 3070Ti는 5월 31일 발표, 6월 9일 리뷰, 6월 10일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발표는 한국 시간 기준 6월 1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컴퓨텍스 2021 NVIDIA 스페셜 키노트에서 할 것으로 보이는데 기사작성일이 5월 말인지라 컴퓨텍스 관련한 소식은 다음 달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두 제품의 경우 가상화폐 채굴락을 이전 3060보다 더 견고하게 걸어서 해시값이 반 토막 이상으로 떨어질 것이라는 소식이 들렸었습니다. 이것이 3060처럼 락이 뚫리지 않는다면 일반 게이밍 유저들에게는 아주 환영할만한 소식이 될 것입니다. 또한 AMD의 라데온에서도 공급량을 늘이겠다는 소식이 있었으니 3분기에서는 정상적인 그래픽카드 시장으로 돌아올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이번 달에도 정상적인 구성은 어렵습니다. 그래픽카드 상황이 제자리를 찾기 전까지는 그래픽카드 부분만 참고용으로 보고 유통이 되고 있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판단되는 제품으로 구성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래픽카드는 구매전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금액의 범위내에 있는지 확인 후 중고 그래픽카드로 구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탄력적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사무용 구성


☞ 마켓인벤 사무용 일반 - AMD 구매하러 가기

현재 내장 그래픽이 있는 CPU는 인텔과 AMD를 막론하고 가격 인상과 더불어 단종수순까지 밟고 있는 상황이라 구성 자체가 쉽지 않으니 이점은 고려를 하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AMD 라이젠 3200GE 기반의 구성이고 CPU를 제외하면 지난 달과 동일합니다.

☞ 마켓인벤 사무용 일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지난 달과 동일한 인텔의 코멧레이크S 셀러론 G5905와 MSI의 H410 칩셋 조합입니다. 4기가 듀얼 채널 8기가 메모리로 구성하여 인터넷 서핑이나 문서작업 등 단순 사무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 마켓인벤 사무용 고급 - AMD 구매하러 가기

지난 달과 동일하게 AMD 라이젠3 PRO 르누아르 G4350으로 구성했습니다. 현재 APU는 선택지가 없는 상황입니다. 메모리는 기본클럭 3200 8기가 듀얼 채널 16기가로 넉넉하게 구성했습니다. 메모리 오버클럭이 가능한 유저라면 삼성 2666램으로 구성하고 3800 이상 오버클럭을 한다면 훨씬 더 좋은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켓인벤 사무용 고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10세대 인텔의 펜티엄 골드 G6400 코멧레이크S와 MSI의 H410 메인보드 그리고 8기가 듀얼 채널 메모리 조합입니다. 10세대는 아직 펜티엄 골드라인이 정상적으로 유통 되고 있지 않습니다. UHD 630 내장 그래픽을 탑재한 제품이 합리적인 금액대에 유통이 된다면 변경해서 구성해주면 되겠습니다. 11세대 펜티엄이나 셀러론 라인업은 아직 미출시 상태라 출시되기 전까지는 10세대 제품으로 구성이 됩니다.




■ 게임용 구성


☞ 마켓인벤 게임용 일반 - AMD 구매하러 가기

지난 달과 동일한 1CCD 1CCX 구조의 AMD 라이젠 3300X를 기반으로 구성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라데온 RX 570이며 단순히 참고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1650부터 2060까지 유통되고 있는 지포스와 라데온 제품 중에서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라이젠 3300X, 지포스 RTX2060까지는 병목현상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일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이번 달 인텔 게임용의 일반적인 구성은 변경된 점이 있습니다. 최근 인텔 CPU의 가격 인상이 많이 된 상황이라 지난 달 품절로 구성을 하지 못했던 10100F가 돌아왔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앞서 언급한 대로 650부터 2060까지 유통되고 있는 지포스와 라데온 제품 중에서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하시면 되겠습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고급 - AMD 구매하러 가기

게임만 놓고 본다면 가격 대비 성능이 가장 높은 수준인 5600X를 기반으로 한 구성입니다. 그래픽카드는 라데온 6700XT로 구성해서 웬만한 고사양 게임을 즐기는데도 문제가 없습니다. 5600X의 경우는 현존하는 플래그쉽 3090까지 커버가 가능한 게임 성능을 가집니다.

이 정도 구성에서는 곧 유통이 될지도 모르는 3080Ti나 3070Ti로 조합해도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고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지난 달과 동일한 10700F 기반의 구성입니다. 그래픽카드는 앞선 구성과 동일한 라데온 6700XT고 B560 칩셋으로 구성해서 역시 메모리 오버클럭을 통한 성능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오버클럭이 어려운 유저들은 고클럭 튜닝 메모리로 변경해서 원클릭 오버클럭을 해도 좋겠네요.

☞ 마켓인벤 게임용 최상급 - AMD 구매하러 가기

8코어 16쓰레드인 5800X와 지포스 RTX3070 그리고 3200MHz 16기가 메모리 조합입니다. 게임은 물론 작업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는 구성입니다. 방송을 하더라도 만족스러운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작업과 방송을 염두에 두신다면 메모리는 16기가 2개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픽카드의 경우 앞서 언급한 바와 같습니다. 구매 가능한 제품 그리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감당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상위 제품까지 고려해서 파워는 850W로 구성을 했습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최상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지난 달과 비슷한 조합이며, 그래픽카드는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RTX 3070으로 구성했습니다. 메모리는 오버클럭 시스템임을 감안해서 XMP 설정보다는 수동오버클럭이 더 메리트가 크기 때문에 삼성 21300 기본 램으로 구성했습니다. 대부분의 쓸만한 메인보드에서는 4000MHz가 들어간다고 하니 직접 시도해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네요. 물론 튜닝을 좋아하면서 고클럭을 선호하는 유저들은 RGB LED가 장착된 제품으로 변경해도 좋습니다. 메인보드는 11세대 CPU로의 변경도 고려해서 Z590 칩셋으로 구성했습니다.




■ 하이엔드 구성


☞ 마켓인벤 하이엔드 - AMD 구매하러 가기

12코어 24쓰레드인 AMD 라이젠 R9 5900X와 MSI의 B550 메인보드 그리고 기본 3200MHz 16기가 듀얼 채널 32기가로 구성했습니다. 이정도 구성에서는 게임뿐만 아니라 작업성능도 고려를 해야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래픽카드는 탄력적으로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 마켓인벤 하이엔드 - 인텔 구매하러 가기

10세대 일반 데스크탑 끝판왕인 10코어 20쓰레드 i9 10900K와 3열 일체형 수냉쿨러 조합입니다. 메인보드는 11세대및 10코어 10900K를 고려해서 기가바이트의 플래그십 제품군인 어로스 마스터로 구성해서 안정적인 오버클럭이 가능하도록 구성했습니다. 메모리도 수동 오버클럭을 고려해서 삼성 21300 일반제품으로 구성했습니다.

수동 오버클럭을 안하고 XMP 고성능 튜닝 메모리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선호하는 브랜드의 제품으로 변경해도 좋습니다.11세대 i9은 8코어 16쓰레드로 코어와 쓰레드가 줄어들게 됩니다. 그렇기에 작업을 겸하는 구성에서는 11세대보다는 10세대로 구성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그래픽카드는 앞서 언급한 것과 동일합니다.




■ 워크스테이션 구성


☞ 마켓인벤 워크스테이션 - AMD 구매하러 가기

16코어 32쓰레드인 라이젠9 5950X와 32기가 메모리, PCI4.0 NVMe SSD 그리고 RTX 3090 조합입니다. 작업용도에 따라서 쓰레드리퍼 3960X 혹은 3970X로 메인보드와 함께 변경해서 구성을 하면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딥러닝과 고사양의 그래픽 및 영상작업 그리고 컨텐츠 크리에이터의 다중방송 송출용으로도 최고의 구성입니다. 그래픽카드도 플래그십인 RTX 3090으로 구성해서 딥러닝과 고사양의 작업에서는 최고의 결과를 제공해 줄 것입니다.

Zen3 기반의 4세대 쓰레드리퍼가 8월달에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하니 9월부터는 선택지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이네요.

☞ 마켓인벤 워크스테이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지난 달과 마찬가지로 CPU는 16코어 32쓰레드인 10980XE Extreme Edition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CPU의 경우는 유통상황을 확인하고 본인의 작업환경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최상위 라인업인 RTX3090으로 구성했고 메모리는 쿼드 채널 64GB로 안정된 환경에서 쾌적한 작업성능을 보여줄 것 입니다. 이상으로 6월 추천 견적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6월은 가상화폐의 거품이 조금씩 걷히고 그래픽카드 제조사에서 채굴락을 거는 등 곧 정상적인 유통상황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는 희망이 생깁니다. 3080Ti와 3070Ti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통이 되어서 하루빨리 그래픽카드 대란에서 벗어났으면 좋겠네요.

어느새 일상이 되어 1년 반이나 지속된 코로나19. 빠른 백신 접종과 더불어 하루빨리 이 시국도 벗어나길 희망해 보면서, 다음 달에는 컴퓨텍스 2021에서 발표된 소식들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Event. 견적 보고 경품 받자! IT인벤 6월 추천 견적 기사 댓글 이벤트!

IT인벤 6월의 컴퓨터 추천 견적 기사를 보시고 내가 즐기고 있는 게임, 그리고 그 게임에 어울리는 적절한 견적을 골라 주세요! 댓글을 남겨 주시면 경품과 포인트를 드립니다. 다만,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댓글 내용에 추천 견적 혹은 관련된 내용이 꼭 포함되어야 합니다.

추첨을 통하여 50분에게 디바, 파치마리, 오버워치 로고가 들어간 보조배터리 (5000mAh) (랜덤 발송)를 보내 드립니다! 또한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20베니를 지급해 드립니다.

※ 경품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이미지를 클릭해 주세요!

- 이벤트 예시 댓글
ex) 와우 불성 클래식 할건데 인텔 게임용 고급 가즈아~
ex) 롤 정도의 저사양 게임은 사무용 AMD로 돌아가려나요?
ex) 앱플레이어로 멀티 게임하는데 인텔 게임용 고급 사양 사고 싶다

* 이벤트 경품 :
- 디바, 파치마리, 오버워치 로고가 들어간 보조배터리 (5000mAh) (랜덤 발송, 총 50개)
- 20 베니 (참여자 전원)
* 이벤트 기간 : 6월 1일(화) ~ 6월 14일(월)까지
* 이벤트 발표 : 6월 25일(금) 예정

▣ 6월 추천 PC견적&부품 댓글 이벤트 당첨자 발표


ㆍ오버워치 보조배터리 (랜덤) - 50명


Tryhard, 쿤호, 공휴, 소울리아, 서른즈음에

황소윤, 윙스군, 비셔스3, Izone, 대상없음

버닝아처, 슈쨩, 송우리호날두, 감딸기, 아이유이

막심, 오징오징해, 농업코코, 막장막장, 보고싶은밤

다솜e, 붕날라뻥차, 카이어스, Part87, 쵸코아빠

heemang, 꼬마백수, 홍롱이, 향기가솔솔, 뜨루쉐

사람낚는어부, 연파다, 우걱, 메리크레파스, 세라미스트

매력쟁이바바, 랭비, 소울의향기, 제렁, 꽃됴코

모락스, 여포, 밍고815, 꼬물소망찰떡, 사루아겸둥이

릿체, 아르세티르, 윈포를향하여, 꽃마토, RyobB

*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Lv65 Becto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