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견적 게시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인벤추천] IT인벤 9월 추천 PC견적&부품

아이콘 Bector
댓글: 1110 개
조회: 39164
추천: 35
2021-09-01 13:21:49
안녕하세요 인벤팀입니다.

꾸준히 공급되고 있는 백신 덕택에 코로나19의 대확산이 줄어들 법도 한데 아직까지 크게 수그러지지 않고 있습니다. 어느덧 무더운 여름을 지나 대명절인 추석을 향해 가고 있는데요. 상황이 괜찮아져서 이번 명절만큼은 사랑하는 가족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점점 원래의 가격으로 내려오고 있던 그래픽카드도 다시 상승세가 되었습니다. 믿었던 LHR 그래픽카드의 채굴 성능 향상과 다른 특정 가상화폐를 채굴할 수 있다는 것이 알려지며 다시 가격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순환구조로 비트코인을 비롯한 여러 가상화폐 종목들의 가격 또한 상승하고 있어 PC를 계획했던 유저들이 당혹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이번 9월에도 다양한 부품들로 구성된 컴퓨터 견적을 확인할 수 있는 'Skywalkers'님의 'IT 인벤 9월 추천 견적&부품'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Skywalkers 님은 오랜 기간 꾸준히 IT 인벤의 견적 게시판에서 게이머 분들의 문의에 대한 답변을 올려 주시고 있으며, 견적에 대한 추가 질문이나 궁금한 점에 대해서도 상세히 답변해 주시고 있습니다. IT 전문 블로그를 운용했던 경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하드웨어 정보들을 공유하여 IT 인벤의 추천 견적 작성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관심을 바탕으로 작성된 '이 달의 컴퓨터 추천 견적 및 부품 정보'를 통해,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시거나 부품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생겼을 때 인벤 게이머 분들께서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컴퓨터 견적에 사용된 부품 조합, 선호하는 부품의 제조사, 제품의 가격 대 성능과 활용성 등 구성에 대한 부분은 사용자별로 의견이 갈릴 수 있으며 명확한 정답이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시는 것은 언제든 환영할 만한 일이지만, 공격적인 발언과 인신공격 등으로 작성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은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Skywalkers입니다.

최근 한 달 넘게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4자리를 넘어서면서 대유행의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4단계 거리 두기를 시행하고 있어, 답답하기 그지없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나마 위안이 되는 것은 1차 백신 접종률이 52%를 넘어선 2680만 명 정도이고, 2차까지 접종을 완료한 비율이 25%를 넘어선 1230만 명 선이라고 합니다. 하루빨리 70% 선까지 완료해서 집단면역이 되는 순간이 왔으면 좋겠네요.

컴퓨터 시장도 코로나19와 마찬가지로 아주 답답한 상황입니다. 새로운 그래픽카드 출시로 인해서 가격 안정화가 되나 싶었는데 최근 갑자기 그래픽카드의 매물이 급속도로 줄어들면서 이전만큼은 아니더라도 꽤 불합리한 가격대에 취급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그래픽카드 대규모 공급 소식이 있었는데 단순 루머였는지, 아니면 중간 유통에서 대량의 그래픽카드를 가지고 장난질을 하고 있는지 알 수가 없는 상황이네요. 사실 중고거래 사이트에서는 새 제품을 수 백 장씩 판매다는 등의 의심스러운 사건들이 몇 개 확인되어 "절대 그럴 일 없다", "모함이다"라고 단정 짓기는 개인적으로 의문이 듭니다.

어찌 되었든 현 상황에서는 그래픽카드 수급 자체가 이전과 비슷한 수준으로 돌아갔고 선택지도 없을뿐더러 가격대도 상당히 높아진 상황이라 구매가 합리적인지를 개인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이전 세대 메인스트림급은 초토화가 된 상황이라 보급형 게임 구성을 원하는 유저들은 정말 갑갑한 상황입니다. 하루빨리 그래픽카드의 공급이 정상화되길 바라봅니다.

이번 달 견적은 맹목적으로 동일한 구성을 따르기보다는 본인이 생각하고 있는 예산과 필요한 PC 사양에 적합한 그래픽카드를 확인한 후에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그래픽카드 안정화 이전까지는 필요한 환경과 주어진 예산을 바탕으로 구성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보급형 라인은 현재 시점에서 추천할 만한 제품이 없으니, 이 점은 꼭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 사무용 구성

☞ 마켓인벤 사무용 일반 - AMD 구매하러 가기

현재 내장그래픽이 있는 CPU는 제조사를 막론하고 가격 인상과 더불어 단종 수순까지 밟고 있는 상황이라 구성 자체가 쉽지 않습니다. 최근 젠3 기반의 세잔 APU가 출시되었지만 5600G와 5700G 두 제품만 취급하고 있으며, APU라는 분야 특성 대비 가격 자체가 높은 편이라 사무용 일반 구성에는 추천하기가 어렵습니다. 사무용 구성은 가성비가 중요하기 때문에 지난달과 동일한 3000G를 기반으로 하는 구성으로 선택했습니다.

☞ 마켓인벤 사무용 일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코멧레이크S 셀러론 G5905와 H510 칩셋 메인보드의 조합입니다. 지난달과 달라진 점은 H410에서 H510으로 메인보드를 변경하였습니다. 전원부가 보다 안정적이며 가격도 큰 차이가 나지 않아 앞으로의 구성은 H510 규격의 메인보드로 구성될 것 같습니다. 메모리는 4GB를 듀얼 채널 8GB로 구성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인터넷 서핑이나 문서작업, 간단한 사진 편집이 가능한 사무 용도의 구성입니다.

☞ 마켓인벤 사무용 고급 - AMD 구매하러 가기

지난달과 동일하게 르누아르 G4350을 기반으로 구성했습니다. 다만 젠3 기반의 세잔 5600G와 5700G도 출시가 된 상황인지라 본인의 사용 환경에 맞게 참고하여 구성하면 되겠습니다. 메모리는 기본 클럭 3200MHz 8GB를 듀얼 채널 16GB로 사용하는 환경으로 보다 넉넉하게 구성했습니다. 메모리 오버클럭이 가능한 유저라면 삼성 2666MHz으로 구성하고 3800MHz 이상 오버클럭을 한다면 훨씬 더 쾌적한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 마켓인벤 사무용 고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지난달과 약간 달라진 구성입니다. CPU의 가격이 많이 인하되어 지난달 구성했던 G6405에서 G6400으로 변경했고, 메인보드는 사무용 일반 견적에서 언급한 H510 칩셋의 메인보드로 변경했습니다. 또한 인텔 630 내장그래픽을 탑재한 G6605도 비록 판매처가 적지만 곳곳에 취급하고 있는 유통사가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게임용 구성

☞ 마켓인벤 게임용 일반 - AMD 구매하러 가기

지난달과 동일한 1CCD 1CCX 구조의 3300X를 기반으로 구성했습니다만 가격을 보시면 알겠지만 너무 올라간 상황입니다. 단종 수순으로 인한 공급 부족 혹은 품절 직전의 급상승한 가격 등을 원인으로 보고 있는데, 3600은 아예 품절이 된 상황이라 메리트가 없는 구성이라고 하겠네요. 예산을 좀 더 높여서 5600X로 구성하는 것을 좀 더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앞서 서두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보급형 그래픽카드 중에서는 구성할 수 있는 제품이 없는 상태입니다. 선택지가 없는 상황이라 1050Ti까지 눈을 낮춰야 하는데, 유통되고 있는 지포스와 라데온 제품 중에서 본인이 필요한 성능과 감당할 수 있는 금액대의 제품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일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지난달과 동일한 10세대 리프레시 제품, 인텔 코어 i3-10105F를 기반으로 구성했습니다. 메인보드는 H510 칩셋 메인보드로 구성했고요. 그래픽카드는 마찬가지로 지포스와 라데온 제품 중에서 본인이 필요한 환경 및 감당할 수 있는 가격의 제품으로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고급 - AMD 구매하러 가기

게임만 놓고 본다면 가격 대비 성능이 가장 높은 수준인 5600X를 기반으로 한 구성입니다. 그래픽카드는 지난달 선택했던 3060Ti에서 다시 3060으로 변경했습니다. 그나마 공급처와 선택지가 3060 쪽이 훨씬 많은 상황이라 견적에 포함시켰지만 가격적인 메리트는 큰 차이가 없으니 이 점은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600X의 경우에는 메인스트림형의 그래픽카드와의 조합도 가능합니다. 때문에 높은 수준의 그래픽 사양이 필요한 경우, 예산을 확인하여 그래픽카드만 3080Ti 혹은 3070Ti로의 변경 구성도 가능합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고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지난달에 구성했던 i5-11500의 경우 가격이 많이 오른 상황이라 조금 더 합리적인 가격대의 i5-10400으로 변경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3060으로 구성을 했는데 AMD 5600X와는 달리 인텔의 i5-10400의 경우에는 최대 3060Ti까지만 구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B560 칩셋의 메인보드를 채택하여 메모리 오버클럭을 통한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오버클럭이 어려운 유저들은 높은 클럭을 제공하는 튜닝램으로 구성을 변경하여 손쉬운 원클릭 오버클럭 기능을 활용해도 좋겠네요.

☞ 마켓인벤 게임용 최상급 - AMD 구매하러 가기

8코어 16쓰레드 CPU인 5800X와 지포스 RTX 3070 그래픽카드 그리고 3200MHz 16GB 메모리를 듀얼 채널 32GB로 사용하는 PC 구성입니다. 게임은 물론 고사양의 작업에서도 쾌적한 성능을 보여주는 견적입니다. 다만 현재 3070과 3070Ti 또한 제품 공급이 충분하지 않은 라인업입니다. 가격이 많이 상승되었기 때문에 추후 상황을 고려해서 3070 혹은 3070Ti 중에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파워는 부품 중 상위 제품으로의 업그레이드까지 고려하여 850W로 넉넉하게 구성했습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최상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지난달과 비슷하게 i7-11700KF + 3070Ti를 기반으로 구성한 PC입니다. 메모리는 오버클럭 시스템임을 감안해서 XMP 설정보다는 수동 오버클럭 쪽의 더 메리트가 크기 때문에 삼성 21300 기본 메모리로 구성했습니다. 물론 튜닝을 좋아하면서 높은 수준의 클럭을 선호하는 유저들은 RGB LED가 장착된 제품으로 변경해도 좋습니다.




■ 하이엔드 구성

☞ 마켓인벤 하이엔드 - AMD 구매하러 가기

12코어 24쓰레드 CPU인 5900X와 튼튼한 전원부를 가진 B550 칩셋의 메인보드 그리고 기본 3200MHz 16GB 메모리를 듀얼 채널 32GB로 사용하는 PC 구성입니다.

그래픽카드는 3080으로 구성했는데 다른 제품들의 가격 상승폭과 비교한다면 의외로 3080의 가격 상승은 착해 보이는 수준(?)입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3080의 적정가가 110만 원까지 내려와야 한다고 조심스레 말하고 싶습니다. 이 정도 구성에서는 게임뿐만 아니라 고사양 작업 성능도 고려했기 때문에 상당히 구미가 당기는 구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마켓인벤 하이엔드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인텔 10코어 20쓰레드 CPU인 i9 10900K와 3열 일체형 수랭쿨러 조합입니다. 메인보드는 11세대까지 고려하여 기가바이트의 플래그십 제품군, 어로스 마스터로 구성해서 보다 안정적인 오버클럭이 가능하도록 구성했습니다. 메모리도 수동 오버클럭을 고려해서 삼성 21300 일반 메모리로 구성했습니다. 수동 오버클럭을 안 하고 XMP 고성능의 튜닝램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선호하는 브랜드의 제품으로 변경해도 좋습니다.

11세대 i9은 8코어 16쓰레드로 코어와 쓰레드가 오히려 줄어들게 됩니다. 게임만 따졌을 때는 최신 제품의 성능이 좋겠지만, 이 정도의 예산으로는 고사양의 작업까지 염두에 두는 경우가 잦기 때문에 코어 수에 이점이 있는 10세대로 구성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그래픽카드는 30시리즈들 중 가격 상승 폭이 비교적 적다고 생각하는 지포스 RTX 3080로 구성했습니다.




■ 워크스테이션 구성

☞ 마켓인벤 워크스테이션 - AMD 구매하러 가기

16코어 32쓰레드인 5950X와 32GB 메모리, PCIe 4.0 NVMe SSD 그리고 RTX 3080Ti 그래픽카드의 구성입니다. 딥러닝과 고사양의 그래픽 및 영상 편집 등을 쾌적한 환경에서 할 수 있기 때문에 콘텐츠를 생산하고 송출하는 크리에이터에게 적합한 구성입니다. 다중방송 송출용으로도 잘 어울리는 PC 입니다.

☞ 마켓인벤 워크스테이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CPU는 18코어 36쓰레드인 인텔 코어 X-시리즈 i9-10980XE Extreme Edition를 기반으로 구성했습니다. CPU의 경우는 유통 상황과 가격 상승 유무를 확인하고 본인의 예산과 작업환경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래픽카드도 앞서 언급한 3080Ti로 구성했고 메모리는 쿼드 채널 64GB로 구성해서 보다 쾌적한 다중 작업환경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이상으로 9월 추천 견적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달에는 그래픽카드 안정화가 되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했었는데 연초만큼은 아니지만 그때로 점차 돌아가고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나마 물량이라도 있었던 지지난달에 비하면 선택지도 많이 사라진 상황이라 구매를 앞두고 있는 게이머라면 많이 답답할 것 같습니다.

라데온의 6600XT도 출시가 되었고 많은 물량을 확보했다는 관계자의 말이 무색하게 그 어디서도 후기를 만나보기가 어려울 정도로 환상종이 되었습니다. 이래저래 답답한 상황이 계속될 것 같아 심히 우려스럽네요. 하루빨리 많은 물량 공급과 함께 가격 안정화가 되길 기원합니다.

이제는 제법 쌀쌀한 9월입니다. 모두가 힘든 이 시기에 현명한 생활과 구매 패턴으로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모두 힘을 내면서 다음 달에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길 소망합니다.



Event. 견적 보고 경품 받자! IT인벤 9월 추천 견적 기사 댓글 이벤트!

IT인벤 9월의 컴퓨터 추천 견적 기사를 보시고 내가 즐기고 있는 게임, 그리고 그 게임에 어울리는 적절한 견적을 골라 주세요! 댓글을 남겨 주시면 경품과 포인트를 드립니다. 다만,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댓글 내용에 추천 견적 혹은 관련된 내용이 꼭 포함되어야 합니다.

추첨을 통하여 50분에게 디바, 파치마리, 오버워치 로고가 들어간 보조배터리 (5000mAh) (랜덤 발송)를 보내 드립니다! 또한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20베니를 지급해 드립니다.

※ 경품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이미지를 클릭해 주세요!

- 이벤트 예시 댓글
ex) 디아 레저렉션 사양 높던데.. 사무용 인텔로 가능한가?
ex) 로아는 AMD 하이엔드로 가즈아~!

* 이벤트 경품 :
- 디바, 파치마리, 오버워치 로고가 들어간 보조배터리 (5000mAh) (랜덤 발송, 총 50개)
- 20 베니 (참여자 전원)
* 이벤트 기간 : 9월 1일(수) ~ 9월 14일(화)까지
* 이벤트 발표 : 9월 29일(수) 예정

▣ 8월 추천 PC견적&부품 댓글 이벤트 당첨자 발표


ㆍ오버워치 보조배터리 (랜덤) - 50명


천연덕, 멜라니마커스, 균현아빠, 번쩍이는현, 뿌액까

하료초, 커리퀸, 먕크, 서렌, Sisyphus

파자마, 네비네비, 마스체라노, 다케릭애호가, 눈팅초보

주술사, 와이포스트, 신은없다, 레이키팅, Tillman

음학, 페르낭드, 한스메이어, 메이드골프, 생물재해

슈텐크, 자기앞, 레드데블스, 스윗하게, 나들이

사라TM, 내트페이글, 반박시롤알못, 끄으아아앙, 진홍의추억k

꿈차, Grayarts, 천상초, Slone, 브릿츠미

디리닝, Dumplings, 간다고, Teresa, 나픈천사

금단현상, 오또케오또케, 공장이, 김파덕, 여의금고봉

*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Lv65 Becto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